주체106(2017)년 8월 25일 로동신문

 

론평

진실을 가려보는 눈이 흐려지면
불의가 판을 치기마련이다

 

지금 조선반도정세는 격화될대로 격화되여 언제 전쟁이 터질지 모를 최극단상황에 처하여있다.

일각에서는 지금의 긴장한 상태가 아차 잘못하면 세계대전으로 번져질수도 있다는 심각한 우려의 목소리까지 터져나오고있다.

대국들의 리해관계가 첨예하게 엉켜있는 조선반도에서 강권과 전횡, 침략과 략탈을 일삼아온 강도의 나라 미국과 목숨보다 귀중한 자주권을 지키기 위해 분연히 일떠선 세계 사회주의의 보루인 조선사이에 사상초유의 핵대결이 벌어지고있다는 점을 고려해볼 때 그 우려가 심각해지지 않을수 없다.

지금 초긴장한 정세와 관련하여 미국과 남조선내부는 물론 온 세계가 벅적 끓고있다.이런 속에서 험악하게 번져지고있는 조선반도정세에 대한 책임을 놓고 치렬한 론쟁이 벌어지고있다.

미국과 그 추종세력들은 조선반도정세가 전쟁국면으로 치닫게 된 책임이 조선에 있다고 강변하고있다.

조선이 하지 않던 핵시험을 5차례나 하고 대륙간탄도로케트까지 개발하여 세계면전에서 보란듯이 시험발사하면서 긴장을 극도로 격화시키고있다는것이다.

이런 《론거》를 내드는 미국과 그 추종세력들은 조선의 핵과 탄도로케트개발을 《범죄》로, 《도발》로 몰아대면서 미국과 남조선은 물론 세계가 이제는 늘 조선의 위협속에 살지 않으면 안되게 되였다고 떠들고있다.말하자면 지역의 안전을 파괴하고 세계평화를 위협하는 《장본인》이 바로 조선이라는것이다.

그런가 하면 세계정치를 주도한다고 하면서 이 행성에서 벌어지는 크고작은 문제들에 시시콜콜 참여하고있는 일부 주변대국들은 악화된 조선반도정세에 대한 책임이 조선에도 있고 미국에게도 있다고 주장하고있다.때문에 다른 그 누구가 아니라 책임있는 당사자들이 머리를 맞대고 초긴장국면에 처한 오늘의 사태를 시급히 수습하기 위한 해결책을 찾아야 한다고 떠들고있다.

더불어 주변나라들도 긴장한 정세를 외면할수 없으니 관련국들이 마주앉아야 한다는 말도 하고있다.이를테면 쌍방책임론, 관련국책임론을 들고나오고있는것이다.

하지만 조선은 첨예한 현 사태의 책임이 전적으로 미국과 그 추종세력들에게 있다고 강하게 주장하고있다.

한 나라, 한 민족을 압살하기 위한 미국과 그 추종세력들의 대조선침략과 전쟁도발책동, 포악한 경제적제재와 봉쇄책동은 세기를 이어 지속되여온 전대미문의 가장 집요하고 가혹한 행위라고 규탄하고있다.그러면서 핵몽둥이를 휘두르는 미국의 강권과 전횡, 가장 파렴치하고 로골적인 핵위협과 핵전쟁공갈에 대처하여 부득불 핵개발에 나서지 않을수 없었다는것을 론거로 들이대고있다.

다시말하여 조선의 핵 및 탄도로케트개발은 주권국가의 생명인 자주권과 생존권, 발전권을 수호하기 위한 정정당당한 자위권행사이며 따라서 그것으로 하여 긴장이 고조되고 정세가 전쟁국면으로 번져진것은 아니라고 사리정연하게 말하고있다.실태는 바로 이러하다.

그렇다면 과연 어느 주장이 옳고 어느 주장이 부당한가 하는것이다.그에 대해 랭철하게 파헤쳐볼 필요가 있다.

제기된 각이한 주장의 옳고그름을 판별하자면

첫째로, 조선반도의 긴장상태가 오늘과 같은 지경에 이르게 된 력사적연원부터 따져보아야 한다.

세계최대의 열점지역으로 되고있는 조선반도의 첨예한 정세격화는 미국을 비롯한 몇몇 대국들이 제2차 세계대전의 종결과 함께 이 나라를 둘로 갈라놓은 때로부터 시작되였다.

조선은 도이췰란드나 일본과 같은 전범국도 전패국도 아니다.일본의 패망과 함께 마땅히 자주독립을 누려야 할 평화애호국가이다.

그러나 미국은 새 사회, 새 생활을 바라는 조선인민의 지향을 여지없이 짓밟고 제멋대로 38°선에 군사분계선이라는 인위적인 장벽을 만들어놓고 불법무법으로 이 나라의 절반땅을 강점하였다.

그리고는 손때묻혀 기른 주구들로 괴뢰정권을 조작하고 동족을 반대하는 군사적도발에로 부추기다못해 그들과 함께 북침전쟁의 불을 지르고 원자탄을 사용할 흉계까지 꺼리낌없이 드러냈다.

전후에는 침략전쟁에서 당한 대참패에서 교훈을 찾을 대신 남조선에 수만명의 침략군과 수천기의 핵무기를 끌어들이고 이제나저제나 북침의 기회만을 호시탐탐 노려왔다.

1960년대에는 무장간첩선 《푸에블로》호사건과 《EC-121》대형간첩비행기사건을, 1970년대에는 판문점사건을, 그후에도 엄중한 군사적도발을 끊임없이 감행하면서 그때마다 《전면전도 불사할것》이라고 조선을 위협공갈하였다.

핵탄을 적재한 항공모함타격단들과 전략폭격기편대들의 조선반도지역에 대한 빈번한 출몰은 조선에 대한 핵위협, 공갈의 대표적실례이다.결국 미국은 조선을 핵보유에로 떠민 장본인으로, 조선반도정세를 항시적인 긴장국면에로 몰아온 호전국가로 락인되게 되였다.이러한 력사적연원은 누구의 주장이 옳고 누구의 주장이 그른가에 대한 대답을 쉽게 찾을수 있게 해줄것이다.

둘째로, 조선반도에서 벌어지고있는 현 사태를 객관적으로 공정한 립장에서 주의깊게 살펴보아야 한다.

평양을 겨냥한 미국의 핵위협과 공갈은 수십년간 끊임없이 지속되여왔다.이런 환경에서 조선인민은 자기를 지키기 위하여 부득불 자위적핵무력건설의 길을 선택하지 않을수 없었다.

최근년간 조선이 진행한 여러차례의 핵시험과 탄도로케트시험발사는 이러한 투쟁의 연장이고 자위적핵무력강화를 위한 길에서 거치게 되는 정상적인 과정이였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미국은 저들이 저지른 주권국가에 대한 핵위협과 공갈, 전쟁행위를 돌이켜볼 대신 자기를 지키기 위한 상대방의 자위적조치에 대해 터무니없이 걸고들면서 조선에 대한 초강력제재조치를 련속 취하는 한편 《북정권교체》와 지어 이 나라의 《지도부제거》까지 시도하고있다.

더는 참을수 없는 사태앞에서 조선은 얼마전 분별을 잃고 객적은 나발을 불어대는 미국에 버릇을 가르쳐주기 위하여 대륙간탄도로케트 《화성-14》형 2차 시험발사로 엄중한 경고를 보냈다.

이때라도 미국이 저들의 실책을 인정하고 자중자숙하였다면 사태가 달리 되였을수도 있었지만 오히려 트럼프 미행정부는 대책없는 폭언과 포악한 제재, 군사적행동으로 맞대응해나왔다.

지어 감히 《전쟁불사》요, 《참수작전》이요, 《예방전쟁》이요 하면서 세계도처에서 악명을 떨친 《네이비 씰》 등 테로전담특수부대들을 남조선에 긴급투입하고 《B-52》, 《B-1B》, 《B-2A》를 비롯한 미제침략군의 지상과 해상, 공중전략자산들과 《F-22》스텔스전투기편대들을 조선반도에 끌어들이며 전례없는 전쟁광기를 부려댔다.

이런 날강도적인 횡포와 위협을 조선이 어떻게 묵묵히 앉아 감수하며 당하기만 하겠는가.

최근 조선이 괌도포위사격방안검토에 이르는 단호한 조치를 취하지 않을수 없게 한것은 결국 미국이다.조선반도정세가 일촉즉발의 험악한 지경으로 치닫고있음에도 불구하고 미국은 21일부터 괴뢰군부호전광들과 함께 또다시 조선을 반대하는 《을지 프리덤 가디언》합동전쟁연습을 강행하고있다.

지금까지 조선은 미국땅가까이에 단 한명의 병사도 파견한적이 없고 미국본토주변에서 훈련탄 한발 날린적도 없었다.그러나 미국은 세기와 년대를 이어오며 해마다 방대한 침략무력과 전쟁장비들을 조선반도에 들이밀어 《키 리졸브》, 《독수리》와 《을지 프리덤 가디언》합동군사연습을 비롯한 대규모전쟁연습들을 그칠 사이없이 벌려놓고있다.

이러한 북침전쟁연습들은 사실상 실전단계에로 넘어가기 위한 예비전쟁으로서 그 위험성은 이미 한계를 넘어선지 오래다.

만일 조선이 핵전략수단을 동원하여 미국의 코앞에서 이러한 방대한 군사훈련을 때없이 벌려놓는다면 미국이 가만 있을상싶은가 하는것이다.

벌어지고있는 사태는 조선반도정세악화의 책임이 과연 누구에게 있는가 하는것을 더 다른 설명이 없이도 알수 있게 명백히 보여주고있다.

셋째로, 세계의 이목이 집중되고있는 조선반도문제를 놓고 국제무대에서 벌어지고있는 공정치 못한 행위에 대해서도 똑바로 살펴보아야 한다.

지금 유엔을 비롯한 국제무대에서는 앞에서 언급한 조선반도의 긴장상태가 오늘에 이르게 된 력사적인 연원과 벌어지고있는 현 사태의 진상은 덮어두고 조선이 핵시험과 미싸일발사로 새로운 《도발》을 감행하며 지역의 안보를 위협하고있다고 미국이 떠들어대면 그것을 액면그대로 여론화하면서 무작정 그에 따른 제재결의를 채택하는데 급급하고있다.

그렇게 채택된 유엔《대조선제재결의》만해도 제825호, 제1695호, 제1718호, 제1874호, 제2087호, 제2094호, 제2270호, 제2321호, 제2356호, 제2371호 등 무려 10건이나 된다.

세계의 평화와 안전을 보장하는것을 자기의 사명으로 하는 국제기구인 유엔이 객관성과 공정성을 다 잃고 미국의 장단에 춤을 추는 꼭두각시로 전락되고만것이다.

그러다나니 유엔헌장과 국제법규도 안중에 없이 미국이 시키는대로 자기 성원국들의 자주권과 생존권, 발전권을 침해하는 결의들을 채택하는 망탕짓도 서슴지 않고있다.

그야말로 지금 세계는 옳고그름도 판단함이 없이 미국이 《아》하면 다같이 《아》하는 세상으로 되여가고있다.

지어 지난 시기에는 자기의 주견을 가지고 유엔무대에서 대를 세우던 일부 주변국들까지 미국의 강권과 허세에 겁을 먹고 그앞에 납작 엎드리는 지경이 되였다.

이 나라들이 핵을 휘둘러대는 미국의 강권과 핍박, 수모를 더이상 감내할수 없어 어떻게 핵개발에 나섰으며 그 과정에 얼마나 값비싼 대가를 치르며 고심참담한 길을 걸었는가 하는것은 력사적사실로 생생히 남아있다.

오죽하였으면 바지를 저당잡히고 수억의 인구중에서 절반이 살아남는 한이 있더라도 《량탄일성(원자탄과 수소탄, 인공위성)》의 숙원을 성취해야 한다는 말까지 하였겠는가.

미국을 비롯한 서방세계의 이러한 압력속에서 말로는 다 표현 못할 고행의 길을 걸을 때 그에 전적인 지지와 성원을 보내준것은 바로 조선이였다.

그러한 주변대국들이 개구리 올챙이때 생각을 못한다고 미국의 핵공갈과 위협에 대처한 조선의 자위적핵무력강화를 한사코 가로막으며 지어 이 나라에 대한 미국의 제재, 압박에 꺼리낌없이 동참해나서고있으니 여기에 무슨 체면이 있고 량심과 신의가 있는가 하는것이다.

객관성과 공정성을 다 잃고 불의를 정의로 둔갑시키는 범죄문서를 조작하는것도 서슴지 않는 유엔과 미국의 강권에 굴복하여 그에 극구 추종하는 덩지큰 주변나라들의 온당치 못한 행태가 조선반도정세를 더욱더 긴장하게 만들고있다는것은 더 길게 설명할 필요도 없다.

바로 공정성과 정의, 원칙이란 꼬물만큼도 찾아볼수 없는 란장판속에서 미국은 《정세악화》니, 《세계에 대한 위협》이니, 《인권》이니 하는 조선에 대한 온갖 외곡날조된 모략여론들을 쉴새없이 조작하여 류포시키며 제세상처럼 날치고있는것이다.하지만 진실은 그 무엇으로써도 가리울수 없고 말살할수도 없는 법이다.

얼마전 조선을 방문하였던 유럽사람들은 자기들이 듣던바와는 너무도 판이한 현실을 목격하고는 실업자가 없는 나라, 누구나 마음껏 배우며 전민이 과학기술인재로 준비해가는 나라, 부모없는 아이들을 비롯한 모든 어린이들이 왕으로 떠받들리우는 이런 나라도 있는가고 경탄을 금치 못해하였다.

모든 사람들이 누구나 국가와 사회의 주인이 되여 무상치료, 무료교육을 비롯한 인민적시책의 혜택속에 참된 삶과 행복을 누리며 래일에 대한 락관에 넘쳐있는 조선의 현실은 미국을 비롯한 자본주의나라들은 물론 다른 나라에서는 흉내조차 낼수 없는것이다.

미국사람들까지도 조선을 방문하고는 이 행성 그 어디에서도 볼수 없는 인간복지사회, 지상천국이라고 격찬하고있다.

현실은 바로 이러하다.하지만 미국과 그 추종세력들은 이러한 현실은 한사코 부정하고 조선을 삶이 없고 격페되고 침체한 나라로 매도하며 그것을 유엔을 비롯한 국제무대에서 여론화하는데 열을 올리고있다.

진실을 가려보는 눈이 흐려있지 않다면 누구든 조선반도정세격화의 책임이 어디에 있으며 그와 관련한 이러저러한 주장들가운데서 어느것이 옳고 그른가를 판별할수 있을것이다.

정의가 승리하고 불의가 파멸하는것은 력사의 필연이라고 하였다.부질없이 대조선압살책동에 광분하다가 제가 파놓은 함정에 자기가 빠져든 격이 된 미국의 가련한 신세는 참으로 시사해주는바가 크다.미국이 여기에서 교훈을 찾지 못하고 계속 무모한 도박에 매여달린다면 비극적종말의 나락에 더욱더 깊숙이 빠져드는 처참한 결과밖에 차례질것이 없을것이다.

미국에 비위를 맞추며 추종하는 세력들도 그것이 결코 남의 운명이라고만 생각하지 말아야 한다.미국과 그 추종세력들은 대세의 흐름을 똑바로 보고 심사숙고하는것이 좋을것이다.

국제문제연구원 박사 정명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