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6(2017)년 8월 29일 로동신문

 

사설

백두산영웅청년정신으로 살며 투쟁하는
우리 청년들의 혁명적풍모

 

오늘 우리 청년들은 백두전구에서 창조된 백두산영웅청년정신으로 청춘을 빛내이며 조국결사수호전과 사회주의강국건설대전에서 선봉적역할을 다해나가고있다.수백만 청년들이 백두산영웅청년정신을 본보기, 귀감으로 삼고 자랑찬 위훈을 떨치고있는 여기에 세상에 둘도 없는 주체의 청년강국의 창창한 미래가 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천지의 맑은 물처럼 순결하고 백두의 이깔처럼 강직한 이런 정신, 이런 문화가 온 나라 청년대오에 차넘치게 되면 백두산청년강국의 위력은 백배해질것입니다.》

백두산영웅청년정신은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손길아래 청년운동의 최전성기를 펼쳐나가는 영광스러운 시대, 주체조선의 승리와 번영의 새 력사를 창조해나가는 만리마시대를 상징하고 대표하는 정신이다.여기에는 백두의 정갈한 물과 공기를 마시며 심신을 단련하고 백두의 칼바람을 맞으며 배짱과 담력을 키운 백두청춘들이 최악의 조건속에서 당의 구상과 결심을 최상의 수준에서 완벽하게 실현해온 나날에 발휘한 숭고한 사상정신적풍모와 투쟁기풍이 구현되여있다.조선혁명의 시원이 열린 백두대지에서 창조된 경위로 보나 그에 담겨져있는 내용의 숭고성으로 보나 백두산영웅청년정신이야말로 주체의 청년운동사에 금문자로 길이 빛날 귀중한 사상정신적재보로 된다.청년들이 백두산영웅청년정신으로 살며 투쟁할 때 당과 혁명에 끝없이 충실한 사상과 신념의 강자로, 주체혁명위업수행의 맹장부대로 떳떳이 자랑떨칠수 있다.부닥치는 온갖 애로와 난관을 과감히 뚫고 시대의 앞장에서 내달리는 만리마기수, 만리마선구자가 되여 세상을 들었다놓는 영웅청년신화를 끊임없이 창조해나갈수 있게 하는 원동력이 바로 백두산영웅청년정신이다.

오늘 우리 청년들이 살며 일하는 그 어디에서나 백두산영웅청년정신이 세차게 나래치고있다.무슨 일을 하건 백두전구에 자신들을 세워놓고 백배의 힘을 가다듬으며 백두청춘들처럼 삶의 순간순간을 백옥같은 애국충정과 고상한 미풍, 위훈창조로 빛내이고있는것이 우리 청년들이다.모든 청년들이 백두산영웅청년정신의 체현자가 되여 사회주의강국건설을 위한 전민총돌격전에서 조선청년의 슬기와 용맹을 남김없이 떨쳐나가는 자랑찬 현실은 주체적청년운동의 양양한 전도를 확신하게 해주고있다.

백두산영웅청년정신으로 살며 투쟁하는 우리 청년들의 혁명적풍모는 당에 대한 절대적인 신뢰심을 간직하고 당중앙을 한목숨바쳐 결사옹위하는데서 뚜렷이 과시되고있다.

수령결사옹위는 조선청년운동의 자랑스러운 전통이다.세상에 우리 청년들처럼 혁명의 준엄한 년대들마다 언제나 당과 수령만을 굳게 믿고 따르며 결사옹위의 영웅적투쟁사를 수놓아온 청년들은 없다.주체형의 청년전위들만이 지니고있는 이러한 풍모가 바로 백두산영웅청년발전소건설에서 남김없이 발휘되였다.

백두산영웅청년정신에서 근본핵을 이루는것은 당중앙결사옹위정신이다.수령옹위의 총성이 높이 울린 백두전구에서 기념비적창조물을 건설해나가는 백두산영웅청년돌격대원들에게 있어서 투쟁과 위훈의 나날은 곧 당중앙을 정치사상적으로 결사옹위하기 위한 나날이였다.당중앙이 선포한 그날까지 발전소건설을 기어이 끝내는것이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절대적인 권위를 백방으로 옹호보위하는 길임을 피끓는 심장마다에 간직하였기에 돌격대원들은 한몸이 그대로 초석이 되고 휘틀이 되여 만년언제들을 일떠세웠다.우리 청년전위들이 지닌 당중앙결사옹위정신은 가장 순결하고 견결하며 억척불변하다는것을 만천하에 시위하였다는데 백두산영웅청년정신창조가 가지는 거대한 의의가 있다.

백두산영웅청년정신은 수백만 청년전위들의 심장을 억세게 틀어잡고 그들모두를 당중앙옹위전에로 힘있게 불러일으키고있다.우리의 운명이고 미래이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를 맨 앞장에서 결사옹위하는 전위투사가 되자, 이것이 우리 청년들의 한결같은 수령결사옹위의 웨침이다.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정부 성명이 발표된 후 3일동안에 전국적으로 171만여명의 청년학생들이 인민군대입대, 복대를 탄원한것은 총대로 당중앙을 결사옹위하고 당중앙과 사상도 숨결도 발걸음도 끝까지 함께 해나가려는 우리 청년들의 정신세계가 얼마나 고결한가를 잘 보여주고있다.지금 미제와 반동들이 우리 혁명의 수뇌부를 해치려고 《참수작전》이니, 《정권교체》니 하며 최후발악을 하고있지만 어리석은 개꿈이다.수령결사옹위를 제일생명으로 삼고 경애하는 원수님의 두리에 천겹만겹의 성새를 이룬 청년대군의 방탄벽은 그 어떤 제국주의원쑤도 뚫을수 없다.

백두산영웅청년정신으로 살며 투쟁하는 우리 청년들의 혁명적풍모는 당정책을 맨 앞장에서 빛나게 관철해나가는데서 높이 발휘되고있다.

우리의 사회주의건설력사의 갈피마다에는 당의 부름이라면 물불을 가리지 않고 산악같이 떨쳐나 당의 구상과 결심을 현실로 꽃피워온 우리 청년들의 위훈의 자욱이 력력히 아로새겨져있다.백두산영웅청년발전소건설은 우리 청년들의 당정책결사관철의 정신이 얼마나 숭고한 높이에 있는가 하는것을 실증한 당정책옹위전이였다.

10여년동안 령하 30℃를 오르내리는 백두의 혹한속에서도 주저와 동요를 모르고 굴함없이 싸운 백두청춘들의 영웅적투쟁의 밑바탕에는 위대한 장군님께서 우리 청년들을 믿고 맡겨주신 영예로운 과업을 기어이 수행하고야말 투철한 신념이 놓여있었다.《백두청춘대학》이라는 과정안을 만들어놓고 자신들을 혁명적으로 수양해나갔으며 발전소지구의 수림화, 원림화도 도맡아나선 청년돌격대원들의 투쟁기풍은 당정책을 열이면 열, 백이면 백 하나도 빠짐없이 결사관철하고야마는 우리 청년들의 고결한 충정의 세계를 그대로 보여주고있다.

백두산영웅청년정신은 오늘 우리 청년들을 당정책의 열렬한 신봉자, 견결한 옹호자, 철저한 관철자들로 더욱 위용떨치게 하고있다.당의 믿음이면 지구도 든다, 언제나 곧바로, 당을 따라 앞으로, 이것이 백두산영웅청년정신을 지닌 우리 청년들의 절대불변의 신조이다.당의 구상과 의도를 실천하는것을 리상과 포부로 내세우고 당이 부르는 전구들에 용약 달려나가 청춘의 열정을 다 바치며 어디서 어떤 바람이 불어와도 오직 당에서 바라는대로만 청춘시절을 빛내여나가는 우리 청년들의 투쟁과 생활의 밑바탕에는 당정책에 대한 절대성, 무조건성의 정신이 놓여있다.

당정책관철의 선봉에 선 우리 청년들의 신념이 확고하기에 당이 결심하고 작전하는 문제들은 그 어느것이나 다 훌륭한 결실을 가져오고있다.《3.18혁명》, 《7.4혁명》, 7.28의 기적적승리가 이룩되여 우리 당의 주체적핵강국건설구상이 빛나게 실현되고 삼지연군꾸리기와 단천발전소건설을 비롯한 중요대상건설이 힘있게 다그쳐지고있으며 인민경제의 여러 부문에서 년간계획완수자대렬이 계속 늘어나고있는것은 우리의 청년과학자, 기술자들, 청년돌격대원들, 청년로력혁신자들의 당정책결사관철의 기풍을 떠나서 생각할수 없다.당중앙의 구상과 결심을 한목숨바쳐 결사관철해나가는 이런 미더운 청년대군이 있기에 우리 당은 조국번영의 웅대한 설계도를 마음껏 펼치고있는것이다.

백두산영웅청년정신으로 살며 투쟁하는 우리 청년들의 혁명적풍모는 더 큰 승리와 기적을 향하여 련속공격해나가는데서 힘있게 과시되고있다.

미제와 온갖 적대세력의 사상 최악의 제재압살책동을 만리마의 무쇠발굽으로 짓뭉개고 정치와 군사, 경제와 과학기술을 비롯한 모든 분야에서 세계를 딛고 더 높이, 더 빨리 솟구쳐야 하는 오늘의 현실은 전체 인민이 공격전의 불바람을 세차게 일으켜나갈것을 요구하고있다.

시련과 난관이 겹쌓일수록, 방대한 투쟁과업이 나설수록 대담하고 통이 큰 목표를 내세우고 련속공격해나가는것은 우리 청년들의 담대한 배짱이고 전투적기상이다.백두산영웅청년돌격대원들은 이것을 실천으로 뚜렷이 증명하였다.백두산영웅청년돌격대원들은 3호발전소건설을 당 제7차대회전까지 무조건 끝낼 비상한 각오를 안고 낮과 밤이 따로 없는 백열전을 벌리였다.박달나무도 얼어터지는 북방의 사나운 강추위속에서도 온 건설장이 그대로 불도가니가 되여 언제콩크리트타입속도를 계속 높임으로써 당앞에 다진 맹세를 끝까지 지켜낸 공격형의 투사들이 백두산영웅청년돌격대원들이다.작렬하는 폭약과 같이 일격에 산도 허물고 강줄기도 막는 공격적인 혁명정신이라는데 백두산영웅청년정신의 또 하나의 특징이 있다.

백두청춘들이 높이 발휘한 드세찬 공격정신은 오늘 우리 청년들모두의 투쟁기풍, 창조본때로 되고있다.국가핵무력강화의 최고봉을 단숨에 점령한 기세를 순간도 늦춤이 없이 대륙간탄도로케트시험발사의 련속적인 대성공을 안아오는데 크게 기여한것도 새 세대 청년과학자, 기술자들이며 돌격대, 결사대를 뭇고 제일 어렵고 힘든 모퉁이들에 서슴없이 뛰여들어 난국을 앞장에서 헤쳐나가는것도 우리 청년들이다.사회주의경쟁열풍, 집단적경쟁열풍을 세차게 일으키며 새 기준, 새 기록을 끊임없이 돌파하고 인민경제계획을 남먼저 앞당겨 수행해나가는 청년작업반, 청년분조원들의 위훈은 만사람의 심금을 울리고있다.그 어떤 시련과 난관이 앞을 막아도 굴함없이 강행돌파하며 영웅신화를 끊임없이 창조해나가는 우리 청년들의 기질은 참으로 자랑할만 하다.

백두의 칼바람에 돛을 달고 조선혁명의 침로따라 폭풍쳐 나아가는 강철의 청년대오가 있기에 젊음으로 비약하는 우리 조국의 전진속도는 더욱더 빨라질것이다.

백두산영웅청년정신과 같은 위대한 시대정신을 가지고있는것은 우리 청년들의 크나큰 긍지이고 자랑이고 영광이다.

모든 청년들은 사회주의강국건설의 최후승리를 앞당기기 위한 전민총돌격전에서 백두산영웅청년정신으로 살며 투쟁하는 청년대군의 혁명적풍모를 더 높이 떨쳐야 할것이다.

장임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