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6(2017)년 8월 9일 로동신문

 

대륙간탄도로케트 《화성-14》형시험발사

성공을 기념하여 새 우표들을 발행

 

국가우표발행국에서 대륙간탄도로케트 《화성-14》형시험발사성공을 기념하여 새 우표들(소형전지2종, 묶음전지1종, 개별우표1종)을 발행하였다.

우표들의 웃부분에는 《대륙간탄도로케트 〈화성-14〉형시험발사 성공》이라는 글발들이 씌여져있다.

우리 당과 국가, 군대의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 주체106(2017)년 7월 3일 대륙간탄도로케트 《화성-14》형시험발사를 단행할데 대하여 친필명령하시는 사진문헌을 모신 우표가 중심에 있는 소형전지에는 휘날리는 조선로동당기와 친필문건, 용암같은 불기둥을 내뿜으며 기운차게 발사되는 대륙간탄도로케트가 형상되여있다.

공화국기와 우주만리로 솟구쳐오르는 대륙간탄도로케트, 지구의를 배경으로 한 소형전지에는 대륙간탄도로케트 《화성-14》형시험발사과정을 현지에서 몸소 관찰하시고 그 빛나는 성공을 세계만방에 장엄히 선언하시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영상을 모신 우표가 있다.

시험발사과정, 대륙간탄도로케트가 만리대공으로 치솟는 모습이 반영된 묶음전지의 우표들과 개별우표는 대륙간탄도로케트 《화성-14》형시험발사의 완전대성공은 반제반미대결전에서 이룩한 주체조선의 위대한 승리라는것을 강조하고있다.

새 우표들은 국가핵무력완성을 위한 최종관문인 대륙간탄도로케트개발의 력사적대업을 이룩하시여 우리 공화국의 종합적국력과 전략적지위를 최상의 경지에서 빛내여주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불멸의 업적을 전하고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