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6(2017)년 8월 31일 로동신문

 

고경찬영웅소대의 투쟁기풍을 따라배워
집단적혁신의 불길 지펴올린다

만리마속도창조운동의 앞장에서
내달리고있는 각지의 로동계급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우리 당은 하늘이 주는 신비한 힘이 아니라 일편단심 백옥같은 충정으로 당과 수령을 받드는 위대한 인민의 정신력을 믿고있으며 세상에서 제일 훌륭한 우리 로동계급의 혁명성과 창조력에 의거하여 사회주의강국건설을 다그치고있습니다.》

인민경제 중요부문 공장, 기업소의 로동계급이 지난 4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 금골광산의 고경찬영웅소대에 보내주신 축하전문에 무한히 고무되여 일터마다에서 집단적혁신의 불길을 세차게 지펴올리며 자기 단위앞에 맡겨진 년간계획을 넘쳐 수행하고있다.

채취공업부문의 로동계급이 만리마시대 선구자집단의 영예를 지니기 위해 전민총돌격전의 앞장에서 기세좋게 내달리고있다.

검덕광업련합기업소 금골광산 영광갱 박태선영웅소대에서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 사랑의 친필서한을 보내주신 5돐이 되는 지난 2월 1일 전투현장에서 모임을 열고 박태선영웅의 몫까지 합쳐 만리마선구자대회가 열리는 올해에 2년분 채광계획을 무조건 수행할 높은 목표를 내세우고 힘찬 돌격전을 드세차게 벌려나갔다.소대원들은 중단식채광법을 비롯한 합리적인 채굴방법을 적극 받아들이고 따라앞서기, 따라배우기운동, 경험교환운동을 힘있게 벌리면서 교대당 광석생산량을 2배로 끌어올림으로써 지난 5월 19일까지 년간계획완수의 승전포성을 높이 울리였다.그 기세로 올해에 기어이 2년분 채광계획을 수행할 드높은 열의안고 줄기찬 련속공격전을 들이대고있다.

석탄공업부문의 로동계급도 고경찬영웅소대의 투쟁정신, 투쟁기풍을 따라배워 새 기록, 새 기준을 창조해나가고있다.

구장지구탄광련합기업소 룡등탄광 1갱 김영욱고속도굴진소대원들은 위대한 장군님께서 사랑의 친필을 보내주신 23돐이 되는 지난 6월 29일까지 년간 굴진계획을 앞당겨 수행할 높은 목표를 내걸고 줄기찬 투쟁을 벌리였다.그들은 자력자강의 위력으로 숨죽었던 압축기와 적재기를 비롯한 설비들을 살려내고 합리적인 발파방법들을 적극 받아들임으로써 발파효률과 굴진속도를 비상히 높여나갔다.또한 원쑤들의 제재압살책동을 짓뭉개버릴 일념안고 수백정의 침목과 수천개의 레루못을 회수리용하며 투쟁성과를 확대하였다.가족소대원들은 후방사업을 진행하면서 버럭운반작업도 도와주어 소대원들이 당앞에 결의한대로 지난 6월 29일까지 년간 굴진계획을 앞당겨 완수하는데 기여하였다.

득장지구탄광련합기업소 룡산탄광 5갱 김창호굴진소대원들도 교대별사회주의경쟁열풍속에 따라앞서기, 따라배우기운동, 경험교환운동을 힘있게 벌려나가는것과 함께 굴진개소를 더 늘이고 암질조건에 따르는 합리적인 발파방법을 적극 도입하여 굴진속도를 2배로 높여나가고있다.지난 5월 중순까지 년간 굴진계획을 앞당겨 완수한 소대원들은 당창건기념일까지 2년분 굴진계획을 수행할 목표밑에 계속혁신, 계속전진의 한길로 줄달음치고있다.

순천지구청년탄광련합기업소 2.8직동청년탄광 9갱 홍순광채탄중대 채탄공들도 석탄증산투쟁을 힘있게 벌려나가고있다.채굴장에 사슬콘베아 1대를 증설하여 석탄운반능력을 2배로 높이였으며 교대를 마치면 동발나무나르기와 운탄선로정비를 하면서 다음교대를 도와주는 집단주의정신을 높이 발휘하였다.그들은 지난 4월 22일까지 상반년 석탄생산계획을 앞당겨 수행한 기세를 늦추지 않고 련속공격전을 드세차게 벌려 위대한 장군님께서 탄광을 현지지도하신 8돐이 되는 8월 17일까지 년간 석탄생산계획을 완수하는 빛나는 성과를 거두었다.

함남지구탄광련합기업소 고원탄광 김혁청년돌격대에서도 뜻깊은 태양절을 맞으며 상반년 굴진계획을 끝낸 그 기세로 청년절전으로 년간계획을 앞당겨 수행할것을 결의하고 치렬한 돌격전을 벌리였다.차명수대장을 비롯한 돌격대원들은 압축공기관이 모자라면 인발관을 회수리용하고 동발목이 부족될 때에는 교대휴식시간을 바쳐가며 동발나무를 끌어내리였으며 합리적인 발파방법을 받아들여 굴진속도를 높임으로써 결의한 날자보다 50여일 앞당겨 지난 7월 7일 년간 굴진계획을 빛나게 결속하는 자랑찬 위훈을 창조하였다.

무산광산련합기업소 운광사업소 7운광직장 702호대형화물자동차 운전사 박영백동무를 비롯한 교대운전사들은 많은 예비부속품들과 수리공구들을 갖추어놓고 자동차정비보수를 계획적으로 하는것과 함께 교대전 점검과 도중검차질서를 철저히 지키고 차의 실동률을 높여 경사스러운 태양절까지 년간 운광계획을, 6월말까지 2년분 운광계획을 앞당겨 완수하는 자랑찬 성과를 거두었다.

북창화력발전련합기업소 운영보수직장의 일군들과 로동자들은 지난 4월 중순 12호보이라에 대한 보수작업이 제기되였을 때 채 식지 않은 보이라의 화실우에 발판을 설치하고 고열속에서도 교대로 전투를 벌려 보수시간을 15시간이나 앞당기는 위훈을 창조하였다.지난 6월 9호보이라보수전투도중 천정기중기가 고장나자 직장의 로동자들모두가 떨쳐나 보수작업을 보장한것을 비롯하여 헌신적인 투쟁의 날과 날을 이어가며 전력생산의 동음을 계속 높이 울려가는데 이바지하고있다.

천내리세멘트공장 내화물직장 종업원들은 대중적기술혁신운동을 벌려 가치있는 기술혁신안들을 생산에 적극 받아들이였다.이들은 오랜 기간 숨죽었던 소성로를 살려내고 내화벽돌의 랭각시간을 줄일수 있는 방법을 창안도입하여 지난 5월까지 년간 내화벽돌생산계획을 앞당겨 완수하였다.

검덕의 고경찬영웅소대의 투쟁정신, 투쟁기풍을 따라배워 위대한 당의 병진로선따라 만리마의 무쇠발굽으로 미제와 그 추종세력들의 포악한 봉쇄책동을 짓뭉개버리고 이 땅우에 기어이 천하제일강국, 인민의 락원을 일떠세우고야말 영웅적 김일성김정일로동계급의 혁명열, 투쟁열은 날이 갈수록 보다 큰 로력적성과로 이어지고있다.

최영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