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6(2017)년 8월 31일 로동신문

 

론설

불굴의 정신력을 총폭발시켜
안아온 민족사적인 대승리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지도밑에 이번에 진행된 조선인민군 전략군의 중장거리전략탄도로케트발사훈련은 미제와 그 추종무리들에게 커다란 전률과 공포를 주고 우리 군대와 인민에게는 필승의 신심을 안겨주고있다.

지금 우리 천만군민은 공화국의 국력과 지위를 최상의 경지에 올려세운 《7.4혁명》, 7.28의 기적적승리를 안아오신 경애하는 원수님의 령도의 현명성을 날이 갈수록 더더욱 가슴뜨겁게 절감하고있다.우리 조국을 그처럼 짧은 기간에 최강의 대륙간탄도로케트보유국으로 존엄떨치게 한 7월의 특대사변들은 국방과학전사들의 정신력을 천백배로 폭발시키신 경애하는 원수님의 정력적인 령도가 안아온 빛나는 결실이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사상에 의하여 혁명의 명맥이 지켜지고 사상의 힘으로 혁명이 전진합니다.》

기적창조의 근본열쇠는 대중의 정신력발동에 있다.사람의 정신력은 무궁무진하며 인민대중이 강한 정신력을 발휘할 때 이 세상에 못해낼 일이 없다.

인민대중의 정신력은 당의 옳바른 령도를 받을 때 위대한 투쟁과 변혁의 강력한 힘으로 전환되게 된다.언제나 인민들속에 들어가 생사고락을 함께 하며 그들의 심금을 세차게 울리는것이 우리 당의 대중령도방법이다.인민대중의 불굴의 정신력이 발휘되는 곳에서는 무에서도 유가 창조된다는것이 우리의 사회주의건설력사가 새겨주는 철리이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혁명령도는 뜨거운 믿음과 사랑, 불같은 헌신으로 천만군민의 심장을 억세게 틀어잡으시고 그들모두를 영웅적위훈창조의 길로 이끄시는 세련된 령도이다.경애하는 원수님의 령도의 손길아래 평범한 사람들도 시대의 기수, 영웅으로 자랑떨치고 최강의 혁명강군과 천하무적의 맹장부대, 창조의 대군이 자라나고있는것이 오늘의 격동적인 현실이다.위대한 수령님들께서 맡기고 가신 우리 군대와 인민에 대한 절대적인 믿음과 열화같은 사랑, 닭알에도 사상을 재우면 바위를 깨뜨릴수 있다는 독창적인 사상중시의 지론을 지니시고 그들이 있는 곳이라면 그 어디에나 다 찾아가시여 무한대한 힘과 용맹을 안겨주시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령도밑에 새로운 주체100년대의 날과 달은 반만년민족사에 특기할 대승리, 대변혁들과 세상을 들었다놓는 영웅신화들로 수놓아지고있다.

우리 조국을 주체의 핵강국, 세계적인 군사강국의 지위에 확고히 올려세운 경이적인 기적도 위대한 스승이 되시여 국방과학전사들을 걸음걸음 손잡아 이끌어주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정력적인 령도가 안아온것이다.현대과학기술과 군사기술수단, 경제적잠재력도 인민대중의 강한 정신력과 결합되여야 그 위력을 충분히 발휘할수 있다.모든 사업에 앞서 사람을 먼저 보시며 자신의 온넋과 심신을 다 바쳐 국방과학자, 기술자들의 정신력을 총폭발시키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령도가 있었기에 그처럼 엄혹한 정세속에서도 대륙간탄도로케트보유의 력사적대업이 빛나게 성취될수 있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 국방과학전사들의 가슴마다에 주체의 신념, 자력자강의 창조정신을 억척같이 심어주신것은 7월의 대승리를 안아올수 있게 한 근본요인이다.

국가핵무력강화를 위한 투쟁은 제국주의자들과의 신념과 의지의 첨예한 대결이다.신념과 의지가 조금이라도 흔들리면 가장 횡포한 도전과 압력속에서 최강의 힘을 다져야 하는 이 길을 끝까지 갈수 없다.자기 위업의 정당성과 승리의 필연성을 굳게 믿고 제힘으로 기어이 강국의 리상을 실현하려는 각오를 지닌 신념과 의지의 강자들만이 모진 시련과 난관을 박차고 폭제의 핵을 짓뭉개버릴수 있는 정의의 핵보검을 틀어쥘수 있다.

우리의 국방과학전사들이 2차례의 대륙간탄도로케트시험발사에서 대성공을 안아온 나날은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슬하에서 명실공히 주체조선의 과학자, 기술자, 자력자강의 창조대전의 선구자, 자주적신념과 배짱의 제일강자로 더욱 튼튼히 준비된 나날이였다.전략적핵무력강화를 위한 웅대한 구상을 펼치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로케트연구부문의 일군들과 과학자, 기술자들이 주체적립장에 철저히 서서 대륙간탄도로케트의 설계와 제작으로부터 시험발사에 이르기까지 모든 공정과 요소를 우리 식대로 해나가도록 정력적으로 이끄시였다.로케트공업부문에 남아있던 교조주의, 보수주의, 형식주의와 다른 나라의 기술을 답습하던 의존성을 완전히 뿌리뽑고 우리의 로케트공업을 견본모방형이 아니라 개발창조형으로 전환시키도록 구체적으로 가르쳐주신분이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이시다.몸소 기발한 착상으로 국방과학자, 기술자들에게 창조적인 사색과 열정의 나래를 펼쳐주신 위대한 스승도 우리의 최고령도자동지이시다.남들이 어떻게 하였든 모든것을 우리 식대로 해나가도록 묘술과 방법론을 밝혀주시고 생눈길을 개척해나가는 길에서 오직 제힘을 믿고 분발하도록 신심과 용기를 북돋아주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정력적인 령도는 국방과학전사들이 주체의 신념과 자력자강의 창조본때로 세계가 알수도 없고 흉내낼수도 없는 새로운 전략무기를 완벽하게 개발창조할수 있게 한 원천이였다.

주체는 국가핵무력강화의 생명선이며 그 완성을 위한 승리의 표대이다.나라의 존엄과 자주권을 굳건히 담보하고 반미대결전의 최후승리를 앞당길수 있게 하는 최강의 자위적국방력을 다져나가는 지름길도 자력자강에 있다.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 국방과학전사들을 주체가 철저히 선 최정예과학연구집단으로 키워주심으로써 우리 식의 대출력발동기지상분출시험에서 대성공한 《3.18혁명》이 일어나고 완전히 우리의 힘과 기술로 대륙간탄도로케트시험발사들을 단번성공시킨 《7.4혁명》과 7.28의 기적적승리가 이룩될수 있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 국방과학전사들을 조국과 인민을 위한 성스러운 투쟁의 결사대로 내세워주시고 그들과 생사고락을 같이하신것은 7월의 대승리를 안아올수 있게 한 정신적원동력이다.혁명투쟁에서 발휘하는 희생성과 불타는 열정, 무한한 헌신성은 결사의 각오에 바탕을 두고있다.조국의 운명, 인민의 운명에 대한 책임감과 사명감을 지니고 죽음을 각오하고나선 혁명가들은 상상을 초월하는 기적을 창조하게 된다.

우리의 대륙간탄도로케트개발은 남들같으면 감히 엄두조차 낼수 없는 사상 최악의 시련과 도전속에서 진행되였다.우리 조국을 그 어떤 원쑤도 건드릴수 없는 위대한 강국의 높이에 올려세우는 민족사적대업을 한몸의 위험도 아랑곳하지 않으시고 제1선전투원이 되시여 진두에서 이끄신분이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이시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우리 나라를 기어이 대륙간탄도로케트보유국으로 빛내이실 웅지를 안으시고 사생결단의 의지로 국가핵무력강화의 험로역경을 한치한치 앞장에서 헤치시였다.당의 권위, 조국의 존엄, 인민의 안녕이 실린 대륙간탄도로케트를 개발완성하기 위하여 깊은 밤, 이른새벽에도 위험천만한 시험장소들과 조립현장, 포연자욱한 발사장들을 찾고찾으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희생적인 모습을 우리 인민은 천만년세월이 흘러도 잊을수 없다.《조국과 인민을 위하여 결사대 앞으로!》, 이 구호에는 조국의 안녕과 인민의 행복, 후손만대의 번영을 위한 가장 중대한 력사적과제를 온넋을 깡그리 불태워서라도 반드시 성취하시려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애국애민의 숭고한 뜻이 력력히 새겨져있다.

신변의 위험마저 아랑곳없이 국방과학전사들과 고락을 함께 나누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로고와 헌신은 국방과학자, 기술자들이 강의한 정신력으로 격전의 낮과 밤을 지새우며 끝끝내 《7.4혁명》과 7.28의 기적적승리를 안아올수 있게 한 열원이였다.온 세계가 우러르는 희세의 천출위인, 백두산대국의 강대성의 상징이시며 운명도 미래도 다 맡기고 안겨살 위대한 어버이가 언제나 우리곁에 계신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와 함께 결사전을 벌리면서 이것을 매일, 매 시각 실생활로 체험하였기에 우리의 미더운 국방과학전사들은 시련의 천만고비들을 완강하게 돌파하며 당중앙의 전략적구상을 빛나게 실현할수 있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 국방과학전사들에게 베풀어주신 대해같은 믿음과 사랑은 7월의 대승리를 안아올수 있게 한 자양분이다.

령도자의 사랑과 믿음은 진실하고도 강렬한 애국충정의 정신력, 완강한 의지력을 발휘하게 하는 사상정신적원천이다.

《3.18혁명》과 《7.4혁명》을 거쳐 불과 20여일만에 대륙간탄도로케트의 장쾌한 불뢰성을 또다시 터친 7.28의 기적적승리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뜨거운 사랑과 믿음의 결정체이다.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국방과학전사들을 조선로동당의 과학전사, 열혈충신으로 내세워주시고 크나큰 사랑과 은정을 거듭 베풀어주시였으며 온 나라가 대륙간탄도로케트보유를 경축하여 만세를 부르던 그 시각에도 미국놈들의 숨통을 더 바싹 조일 전략적결단을 내리시고 《7.4혁명》을 안아온 그 기세, 그 정신으로 련속공격하여 더 큰 승리를 쟁취하도록 손잡아 이끌어주시였다.일군들이 과학자, 기술자들의 사업조건, 생활조건부터 풀어주는데 관심을 돌려야 한다고 하시며 몸소 정치위원이 되시여 그를 위한 은정어린 조치들을 취해주신분이 경애하는 원수님이시다.주체적핵강국건설사에 금문자로 아로새겨질 《7.4혁명》을 안아오시고도 그 모든 성과를 국방과학전사들에게 안겨주시고 경축공연무대와 성대한 연회까지 마련해주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한없는 사랑이 있어 련속대성공의 승전포성이 높이 울려퍼지게 되였다.후손만대에 물려줄 고귀한 국보인 주체탄들에는 국방과학자, 기술자들을 조선로동당의 최정예과학연구집단, 충정의 전투대오로 굳게 믿고 그들에게 대를 두고 길이 전해갈 하늘같은 사랑과 은정을 다 베풀어주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웅심깊은 세계가 맥박치고있다.

오늘 국방과학전사들은 나라의 국방력강화의 제1선참호를 지켜선 중대한 사명감을 깊이 자각하고 세상을 들었다놓는 주체탄의 장쾌한 뢰성을 다발적으로, 련발적으로 터쳐올림으로써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사랑과 믿음에 충정으로 보답해나갈 불타는 결의에 넘쳐있다.우리 당의 굴함없는 공격사상을 심장에 깊이 새기고 적들에게 전률과 공포, 죽음을 들씌울 강위력한 우리 식의 주체무기들을 더 훌륭히, 더 많이 만들어내려는것이 우리의 국방과학전사들의 드팀없는 결심이고 의지이다.

국가핵무력강화에 쌓아올리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만고불멸의 업적이 있고 당중앙의 전략적핵강국건설구상을 가장 철저하게, 가장 완벽하게 실현해나가는 국방과학전사들의 헌신적인 투쟁이 있기에 우리 조국은 주체의 핵강국, 세계적인 군사강국으로 영원히 빛을 뿌릴것이다.

윤철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