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6(2017)년 8월 25일 로동신문

 

전쟁을 부르는 군사연습은 즉시 중지되여야 한다

남조선청년학생단체들 주장

 

남조선인터네트신문 《자주시보》에 의하면 21일 남조선의 청년학생단체들이 서울의 미국대사관주변에서 미제와 괴뢰호전광들의 침략적인 《을지 프리덤 가디언》합동군사연습을 반대하는 투쟁을 전개하였다.

6.15공동선언실천 남측위원회 청년학생본부를 비롯한 7개 청년학생단체들은 기자회견을 가지였다.

발언자들은 북지도부《제거》를 위한 《참수작전》과 선제타격내용이 포함된 《작전계획 5015》가 적용되는 군사연습의 강행은 붙는 불에 기름붓는것과 다를바 없다고 항의하였다.

조선반도에서 전쟁위기가 고조되고있는것은 북에 대한 미국의 제재와 압박때문이라고 하면서 그들은 그동안 미국이 단 한번도 북과의 평화협상에 나서지 않았다고 비난하였다.또한 조선반도의 영구분렬을 획책하고 동북아시아에서의 군사적패권과 자국의 리익만을 추구해왔다고 그들은 규탄하였다.

그들은 당국이 미국의 장단에 따라 놀아댄다면 그 어떤 평화적해결책도 나올수 없다고 주장하였다.

기자회견에서는 회견문이 랑독되였다.

회견문은 해마다 수십만명의 병력과 공무원, 민간인들이 동원되고 미국의 핵전략자산들이 전개되는 《을지 프리덤 가디언》합동군사연습에 북을 선제타격하기 위한 《작전계획 5015》가 적용되고있다고 밝혔다.이를 두고 남조선과 미국당국이 《년례적인 방어훈련》이라고 하지만 그 내용을 보면 분명히 전쟁연습이라고 회견문은 규탄하였다.

제재와 압박으로는 조선반도평화를 실현할수 없다고 하면서 회견문은 전쟁을 부르는 군사연습은 즉시 중지되여야 한다고 주장하였다.

회견문은 당국이 미국에 동조할것이 아니라 민족과 손잡는 길로 나가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21세기한국대학생련합》은 집회를 가지고 《을지 프리덤 가디언》합동군사연습은 남조선국민의 생명을 가지고 벌리는 도박이라고 하면서 트럼프에게 남의 국민의 생명을 위협할 권리는 없다고 단죄하였다.호전적인 트럼프의 대결정책때문에 조선반도전쟁위기가 그 어느때보다 고조되고있는 속에서 감행되는 합동군사연습은 자칫하면 전면전으로 번져질수 있다고 단체는 우려를 표시하였다.단체는 이 땅에 평화를 불러오는것은 전쟁연습이 아니라 대화라고 하면서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협하는 합동군사연습은 당장 중지되여야 하며 미국의 호전적인 대조선적대시정책도 철회되여야 한다고 강조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