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6(2017)년 8월 26일 로동신문

 

론평

전쟁도화선에 불을 달기 위한 침략행각

 

알려진바와 같이 미국과 남조선괴뢰들은 지난 21일부터 대규모적인 《을지 프리덤 가디언》합동군사연습을 개시하였다.미제침략군과 괴뢰군의 방대한 병력과 최신전쟁장비들은 물론이고 괴뢰정부기관들과 수십만에 달하는 민간인들까지 투입된 가운데 남조선도처에서 우리 공화국을 겨냥한 불장난소동들이 광란적으로 벌어지고있다.《을지 프리덤 가디언》합동군사연습의 강행이 우리 공화국에 대한 악랄한 군사적도발로서 조선반도와 동북아시아지역의 평화와 안정을 파괴하고 핵전쟁발발의 위험을 증대시키는 호전적망동이라는것은 두말할 필요가 없다.

문제는 북침합동군사연습을 계기로 미제침략군의 우두머리들이 남조선에 련이어 쓸어들고있는 사실이다.얼마전 미태평양군사령관과 미전략군사령관은 물론 미싸일방위국장까지 남조선으로 기여들었다.이것은 이례적인 사태로서 절대로 스쳐지날수 없다.

남조선괴뢰들을 《동맹》의 올가미에 든든히 얽어매놓고 북침전쟁의 돌격대, 총알받이로 써먹으려는것은 미국의 변함없는 흉심이다.이로부터 미국의 호전계층은 조선반도의 정세가 긴장할 때에는 물론 완화의 기미가 보일 때에도 남조선에 뻔질나게 드나들며 괴뢰들의 북침전쟁준비상태를 점검하고 새 전쟁의 도화선에 불을 달기 위한 위험한 모의판들을 벌려놓군 하였다.하지만 미군부의 고위인물들이 이번처럼 떼지어 남조선에 날아든적은 일찌기 없었다.

남조선에 쓸어든 미제침략군괴수들은 《을지 프리덤 가디언》합동군사연습을 참관한다, 《방위공약》을 재확인한다 하며 설쳐댔는가 하면 괴뢰국방부 장관, 합동참모본부 의장을 비롯한 졸개들과 이마를 맞대고 북침전쟁공조를 강화하기 위한 꿍꿍이를 하였다.이것은 미제침략군우두머리들의 남조선행각이 《을지 프리덤 가디언》합동군사연습을 현지에서 총점검하고 임의의 순간에 북침전쟁의 도화선에 불을 달려는 위험천만한 행각이라는것을 말해주고있다.

이것은 지난 조선전쟁전야에 있은 미제의 전쟁상인 덜레스의 38°선행각을 그대로 방불케 하고있다.

지금 조선반도에는 미국의 히스테리적인 전쟁광기로 하여 최악의 엄중한 위기국면이 조성되고있다.트럼프가 우리의 자위적인 핵억제력강화조치를 터무니없이 걸고들면서 《전쟁불사》니, 《화염》이니, 《분노》니 하는 폭언들을 서슴없이 내뱉은데 이어 미군부의 전쟁광들도 그 무슨 《참수작전》과 《대북선제타격》, 《예방전쟁》따위를 부르짖으며 핵전쟁의 불구름을 미친듯이 몰아오고있다.이와 때를 같이하여 내외호전광들이 벌려놓은 《을지 프리덤 가디언》합동군사연습은 사태악화를 더욱 부채질하고있다.조선반도정세는 사소한 군사적충돌이나 우발사고도 전면전쟁으로 번져질수 있는 그야말로 일촉즉발의 초긴장상태에 처해있다.

바로 이러한 때에 미제침략군의 우두머리들이 남조선에 줄줄이 쓸어들어 괴뢰들을 부추기고 전쟁열을 고취하며 돌아치는것은 사실상 화약고옆에서 불장난을 하는것과 같은 매우 위험한 망동이다.우리는 미국과 괴뢰군부깡패들의 대책없는 전쟁광기로 하여 폭발계선으로 치닫고있는 현정세를 절대로 수수방관할수 없다.

우리 공화국은 주체의 핵강국, 세계적인 군사강국이다.우리 공화국의 전략적지위와 대세의 흐름을 판별하지 못하고 아직도 힘의 과신에 빠져있는 미국과 상전을 등대고 쑥대에 기여오른 민충이처럼 푼수없이 놀아대는 괴뢰들이야말로 가련하기 그지없다.

미국이 일방적인 핵위협을 가하던 시대는 영원히 끝장났다.미국은 전쟁이 일어나도 제땅은 안전하고 죽음은 남의 일이라고 여기는 낡은 사고방식에서 깨여나야 한다.

미국이 군부우두머리들을 남조선에 급파하고 살벌한 전쟁기운을 고취하는것으로 우리의 결심과 의지를 떠보려 하는것은 실로 어리석은짓이다.미국에 있어서 리성적인 사고와 행동만이 운명의 분초를 다투는 고달픈 시간에서 벗어날수 있는 유일한 길이다.미국은 미련한 도발적망동이 저들의 최후멸망만을 재촉하게 될뿐이라는것을 명심하고 옳바른 선택을 하여야 할것이다.

심철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