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6(2017)년 8월 14일 로동신문

 

제5차 백두산위인칭송국제축전
참가자들 만경대 방문

 

제5차 백두산위인칭송국제축전 참가자들이 13일 유서깊은 혁명의 성지 만경대를 방문하였다.그들은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에 대한 다함없는 흠모의 마음담아 만경대고향집에 꽃바구니를 진정하였다.꽃바구니의 댕기에는 《위대한 김일성주석각하는 인류의 심장속에 영생할것이다》라는 글발이 씌여져있었다.

주체의 태양으로 솟아오르시여 나라의 해방과 부강번영, 세계자주화위업수행을 위하여 모든것을 다 바치신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고귀한 혁명생애를 되새기며 그들은 소중히 보존되여있는 사적물들을 깊은 감동속에 돌아보았다.축전참가자들은 만경대옛집방문을 기념하여 사진을 찍었다.

2017년 백두산위인칭송대회 국제준비위원회 공동위원장인 히모리 후미히로 조선의 자주적평화통일지지 일본위원회 의장은 다음과 같이 말하였다.

만경대를 방문할 때마다 큰 감동을 받군 한다.소박한 가정에서 탄생하신 김일성주석께서는 혁명의 길에 나서시여 나라를 해방하시고 사회주의국가를 일떠세우시였다.

그이께서는 한평생 인민의 행복을 위하여 모든것을 다 바치시였다.오늘은 김정은위원장께서 병진로선을 제시하시고 인민생활향상과 국방력강화에 큰 힘을 넣고계신다.

반공화국적대세력들이 아무리 제재를 가해도 조선은 끊임없이 발전하고있다.

크리스띠안 삐베따 2017년 백두산위인칭송대회 이딸리아준비위원회 위원장은 방문을 통하여 일찌기 혁명의 길에 나서시여 나라의 해방을 이룩하신 김일성주석의 업적에 대하여 더 잘 알게 되였다, 그이는 세계가 공인하는 위대한 혁명가이시다고 격찬하였다.

2017년 백두산위인칭송대회 스위스준비위원회 위원장인 마르틴 뢰체르 스위스조선위원회 위원장은 이렇게 강조하였다.

김일성대원수각하께서는 조선인민뿐아니라 진보적인류의 심장속에 영생하신다.오늘 조선에서는 김일성대원수각하와 김정일대원수각하의 위업이 김정은원수각하에 의하여 굳건히 이어지고있다.절세위인들을 높이 모시고있기에 조선의 위업은 필승불패이다.

2017년 백두산위인칭송대회 쿠웨이트준비위원회 위원장인 쟈위드 아흐마드 조선통일지지 쿠웨이트위원회 위원장은 세계에는 이름있는 지도자들이 많지만 김일성주석처럼 거대한 업적을 쌓아올리신분은 찾아볼수 없다고 격정을 토로하였다.

축전참가자들은 감상록에 글을 남기였다.

【조선중앙통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