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6(2017)년 9월 18일 로동신문

 

사설

자력갱생대진군으로 사회주의강국건설의
승리의 활로를 열어나가자

 

주체적핵강국건설사에 특기할 대륙간탄도로케트장착용 수소탄시험의 대성공은 날이 갈수록 천만군민에게 무한한 신심과 용기를 안겨주고있다.

뜻깊은 9월의 조국강산을 진감시킨 초강력열핵무기의 장쾌한 뢰성은 위대한 당의 령도따라 자력갱생의 한길로 폭풍쳐 나아가며 반미대결전과 사회주의강국건설에서 련전련승을 떨치는 백두산대국의 강용한 본때를 다시금 힘있게 과시한 대승전포성으로 된다.

자강력이 제일이고 자력갱생만이 살길이며 그 위력을 천백배로 높여나갈 때 사회주의최후승리가 앞당겨지게 된다는것이 9월의 특대사변을 통하여 더욱 억세여진 우리 군대와 인민의 혁명적신념이다.

모든 일군들과 근로자들은 우리의 성스러운 위업이 승승장구할수록, 엄혹한 시련과 난관이 겹쌓일수록 자강력제일주의기치를 더 높이 들고 자력갱생대진군을 힘있게 다그쳐나가야 한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모든 부문, 모든 단위에서 자력갱생, 간고분투의 기치를 높이 들고 투쟁하면 우리 혁명의 전진속도는 비상히 빨라지고 우리 혁명력량은 천백배로 강화될것입니다.》

오늘 미제는 우리의 정정당당한 국가핵무력강화조치를 《세계평화에 대한 위협》으로 걸고들면서 반공화국제재소동을 더욱 광란적으로 벌리고있다.장기간에 걸치는 우리와의 대결에서 쓰디쓴 참패만을 당해온데서 교훈을 찾을 대신 불법무법의 새로운 《제재결의》들을 련이어 조작해내며 분별없이 미쳐날뛰고있다.여기에 우리가 강해지고 잘사는것을 바라지 않으며 초보적인 신의도 의리도 모르고 주대도 신념도 없는 덩지큰 주변나라들이 맞장구를 치며 추종해나서고있다.

미제와 적대세력들이 야합하여 강행하고있는 우리에 대한 제재압살공세는 그 규모와 내용, 강도와 지속성에 있어서 류례를 찾아볼수 없는 가장 파렴치하고 야만적이며 위험천만한 민족멸살책동이다.우리의 노도치는 힘찬 진군과 날을 따라 비상히 강화되는 종합적국력을 억제시키고 나라의 자주권과 생존권, 발전권을 완전히 말살하기 위한 비렬한 초강경제재에 매여달리는것처럼 어리석은짓은 없다.조성된 사태는 우리 혁명의 생명선이고 자랑스러운 전통이며 전진하는 사회주의의 원동력인 자력갱생의 위력을 더욱 높이 발휘해나갈것을 요구하고있다.

우리에게 있어서 믿을것은 자기 힘밖에 없으며 자강력이 제일 큰 힘이다.우리가 살길, 갈길도 오직 자력갱생의 한길이고 대비약, 대혁신의 지름길도 자력갱생에 있다.력사의 돌풍속에서 그 정당성과 생활력이 남김없이 확증된 자력갱생의 위력을 최대로 높여나가는 여기에 우리의 삶과 미래, 조국의 존엄이 있고 세기를 이어 지속되여온 반미대결전의 결정적승리가 있으며 위대한 강국의 새시대를 펼쳐나가기 위한 확고한 담보가 있다.자력갱생의 영웅적진군으로 원쑤들의 제재압살광풍을 단호히 쳐갈기고 사회주의강국건설의 최후승리의 활로를 더욱 힘차게 열어나가자, 이것이 우리가 전민총결사전에서 높이 들고나가야 할 전투적기치이다.

오늘의 자력갱생대진군은 우리의 힘과 기술, 자원에 철저히 의거하여 혁명과 건설을 힘있게 다그쳐나가기 위한 장엄한 진군이다.

당 제7차대회가 제시한 웅대한 목표를 점령해나가는 우리에게는 그 어느때보다도 요구되는것이 많다.그렇다고 하여 어디에 손을 내밀데도, 의탁할데도 없다.자주와 정의의 장엄한 핵뢰성으로 지구상의 온갖 불의를 쳐물리치는 우리 공화국을 눈에 든 가시처럼 여기고있는 미제와 그에 추종하는 어중이떠중이들은 시공간의 모든 령역에서 전면적인 제재와 봉쇄를 감행하고있다.지금이야말로 하나에서부터 열까지 100% 자급자족해나가야 할 때이다.

무에서 유를 창조하고 세상에 없는것도 만들어내는것은 우리 군대와 인민의 혁명적기질이다.맨손으로 연길폭탄을 만들어내고 빈터우에서 단 14년만에 사회주의공업화의 력사적위업을 빛나게 수행한 우리가 얻을것은 다 얻고 손에 쥘것은 다 쥔 오늘에 와서 마음만 먹으면 못해낼 일, 점령 못할 요새란 있을수 없다.적들의 가증되는 제재봉쇄책동은 우리의 자강력을 더욱 증대시키고 우리 천만군민의 자력갱생의지를 백배해줄뿐이다.외세의 자본이 범람하고 시장경제가 판을 치는 나라들에는 제국주의자들의 제재가 통할수 있지만 자주, 자립, 자위의 사회주의성새인 우리 나라에는 그 어떤 제재도 절대로 통할수 없다.

모든 부문, 모든 단위에서는 자기 땅에 발을 든든히 붙이고 눈은 세계를 내다보면서 자력자강으로 전화위복의 기적들을 다발적으로, 련발적으로 이룩해나감으로써 미제와 그 추종세력들의 정수리에 보다 무서운 철추를 내려야 할것이다.

오늘의 자력갱생대진군은 혁명투쟁에서 나서는 그 어떤 과업도 우리 식으로, 창조적으로 수행해나가기 위한 보람찬 진군이다.

모든 문제를 자체의 힘으로 풀어나간다는것은 말처럼 쉽지 않지만 그것은 조국과 혁명, 시대의 절박한 요구이다.힘들다고 하여 주저앉고 남들이 걸은 길을 답습한다면 원쑤들의 가혹한 제재와 봉쇄를 쳐갈길수 없다.우리의것이 제일이고 우리 식이 만능의 열쇠이다.그 어떤 아름찬 과업이 나서도 철두철미 혁명의 리익, 국가의 리익의 견지에서 문제의 해결책을 찾고 처음 해보는 일도 우리 식으로 대담하게 착상하고 설계하며 견본모방형이 아니라 개발창조형으로 해나갈 때 적들의 제재압살광풍을 물거품으로 만드는 대비약, 대변혁들을 다발적으로, 련발적으로 이룩할수 있다.

《3.18혁명》과 《7.4혁명》, 7.28의 기적적승리를 안아오는데서 혁혁한 위훈을 세운 국방과학전사들의 투쟁기풍과 창조본때가 이것을 뚜렷이 실증해주고있다.주체의 신념과 자주적배짱을 피끓는 심장마다에 만장약한 우리의 국방과학자, 기술자들은 로케트공업부문에 남아있던 교조주의, 보수주의, 형식주의와 다른 나라의 기술을 답습하던 의존성을 완전히 뿌리뽑고 설계와 제작, 완성에 이르기까지 모든 요소와 공정을 명실공히 우리 식으로 하여 그처럼 짧은 기간에 최강의 대륙간탄도로케트들을 련이어 쏴올리는 민족사적인 특대사변, 대승리를 안아왔다.

우리는 국방과학전사들처럼 가야 할 길이 아무리 험난하다 해도 굴함없이 개척해나가야 하며 자체의 실정과 특성에 맞게 창조적으로, 혁신적으로 새로운 비약의 폭풍을 세차게 일으킴으로써 반미대결전과 사회주의강국건설에서 자력갱생의 승전포성을 더 우렁차게 울려야 할것이다.

오늘의 자력갱생대진군은 모든 부문, 모든 분야에서 세계를 압도하는 최상의 성과를 이룩해나가기 위한 성스러운 진군이다.

자력갱생은 결코 적대세력들의 제재에 대처하기 위한 일시적인 대응책이 아니다.오늘 우리가 자력갱생의 기치를 더 높이 들고나가는것은 우리의 힘, 우리 식으로 이 땅우에 하루빨리 온 세계가 부러워하는 인민의 천하제일강국을 건설하기 위해서이다.무슨 일을 하나 해도 자기 부문, 자기 분야의 패권을 쥐는 자랑찬 성과를 달성하고 무엇을 하나 창조해도 세계와 당당히 어깨를 겨룰수 있게 해나가야 자력갱생의 위력으로 사회주의강국건설의 최후승리를 앞당겨나갈수 있다.

지금 적들이 반공화국제재책동의 도수를 계속 높이는것은 어떻게 하나 우리의 강위력한 자위적핵억제력을 약화시키고 저들만이 폭제의 핵을 독점하려는데 주되는 목적이 있다.이번에 대륙간탄도로케트장착용 수소탄시험에서 완전성공함으로써 우리 조국은 명실상부한 주체의 핵강국, 세계적인 군사강국으로 더 우뚝 솟구치게 되였다.미제와 그 추종세력들이 우리의 또 한차례의 수소탄시험성공에 기절초풍하여 제재와 봉쇄의 포위환을 악착하게 조이고있지만 영용한 핵전투원들처럼 모든 부문, 모든 분야에서 위대한 강국의 새시대를 대표하는 대승리와 대변혁들을 끊임없이 이룩해나갈 때 사회주의강국건설은 우리 당이 정한 시간표대로 더욱 힘있게 다그쳐지게 될것이다.

지금 우리 혁명의 앞길에는 전대미문의 시련이 겹쌓여있지만 천만군민의 배심은 든든하다.위대한 당, 정권, 불패의 군력이 있으며 튼튼한 자립적경제토대와 비상한 두뇌를 가진 과학자대군, 백두의 혁명정신으로 무장한 군대와 인민, 자력갱생의 투쟁전통이 있기에 주체혁명의 최후승리는 확정적이다.

우리는 원쑤들이 아무리 발악하여도 사회주의의 마지막결승선을 향하여 질풍노도쳐 나아가는 백두산대국의 앞길은 휘황찬란하다는 필승의 신심과 락관을 안고 자력갱생대진군에 박차를 가하여야 한다.

자강력제일주의를 확고한 신념으로 만들어야 한다.

신념이 투철하고 정신력이 강한 인민은 최악의 역경에서도 비관을 모르고 언제나 승리자로 존엄떨치는 법이다.

모든 일군들과 근로자들은 우리의 사상과 제도, 우리의 위업이 제일이며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 계시여 최후승리는 확정적이라는 철석의 신념으로 심장을 불태워야 한다.우리의 손으로 마련해놓은 이 땅의 모든것이 그 무엇에도 비할바없이 소중하고 우월하다는 높은 자존심, 최강의 핵과 대륙간탄도로케트를 보유한 위대한 강국의 주인이라는 무한한 긍지와 자부심을 간직하여야 한다.자기 운명은 철저히 제힘으로 개척해나가겠다는 자주적인 사상의식, 자기 힘을 굳게 믿고 강하게 키우며 부닥치는 애로와 난관을 오직 자력으로 뚫고나가려는 굳센 의지를 지니고 살며 투쟁해나가야 한다.

사회주의강국건설의 모든 전선에서 자력갱생의 거세찬 열풍을 일으켜야 한다.

오늘의 자력갱생대진군은 전인민적인 애국적진군이다.오늘날 조국과 혁명을 먼저 생각하고 그것을 위하여 헌신분투하는 립장과 자세는 자력갱생하는데서 뚜렷이 표현된다.

모든 부문, 모든 단위, 전체 인민들은 혁명의 리익, 국가의 리익, 조국의 운명과 전도를 첫자리에 놓고 자력갱생의 원칙에서 모든 문제를 풀어나가는 기풍을 철저히 확립하여야 한다.사회생활의 모든 분야에서 주체성과 민족성을 적극 장려하고 살려나가며 인민경제의 주체화, 현대화를 더 높은 수준에서 실현해나가야 한다.자체의 힘과 기술, 자원에 의거하지 않고 수입에 의존하는것과 같은 낡은 사상적병집들을 결정적으로 타파하고 자기 부문, 자기 단위를 자력갱생의 본보기, 전형단위로 전변시키기 위한 힘찬 투쟁을 벌려나가야 한다.

과학기술발전에 선차적인 힘을 넣고 과학기술의 힘으로 모든 문제를 풀어나가야 한다.

오늘의 자력갱생은 과학기술에 의거한 자력갱생이다.구체적인 과학적타산이 없이 주먹구구식으로 일할 때는 이미 지나갔다.모든 부문, 모든 단위에서는 과학기술이자 자력갱생이라는 투철한 관점과 립장을 지니고 자체의 실정에 맞게 과학기술을 발전시키는데 큰 힘을 넣어야 한다.당이 제시한 경제정책을 관철하는데서 과학기술을 앞세우고 그에 의거하여 제기되는 문제를 풀어나가며 자체의 과학기술력량과 생산자대중의 집체적힘을 발동하여 생산과 건설을 힘있게 다그쳐나가야 한다.우리 식의 첨단과학기술, 생산기술을 발전시켜 세계와 당당히 경쟁할수 있는 명제품, 명상품들을 더 많이 만들어내야 한다.모든 일군들과 근로자들은 과학기술을 모르고서는 한걸음도 전진할수 없다는 자각을 안고 자신들을 과학기술인재로 튼튼히 준비하여 당이 맡겨준 그 어떤 과업도 제힘으로 척척 수행해나가야 한다.

혁명의 지휘성원들인 일군들이 높은 사상적각오를 가지고 자력갱생대진군의 앞장에서 책임성과 역할을 다해나가야 한다.

오늘의 자력갱생대진군의 기수, 선구자는 다름아닌 우리 일군들이다.대중의 각오와 열의가 높아도 일군들이 자기 힘, 대중의 힘을 믿지 않고 남만 쳐다보고 남에게 의존하려고 한다면 언제 가도 자기 단위 사업에서 혁신을 일으킬수 없다.

모든 일군들은 국방과학부문의 일군들처럼 당이 맡겨준 혁명임무는 끝까지 자기가 책임지겠다는 투철한 각오를 가지고 일해나가야 한다.자기 부문, 자기 단위의 내부예비와 가능성을 최대한 동원하기 위한 작전과 조직사업을 치밀하게 짜고들어야 한다.대중속에 깊이 들어가 그들의 지혜와 창발성을 적극 발동하여 훌륭한 기술혁신안, 건설적인 명안들이 쏟아져나오게 하여야 한다.당정책관철에서 걸린 문제를 스스로 맡아 자체의 힘과 지혜로 풀어나가는 일군, 높은 정치실무적자질과 과학기술지식을 지니고 경제조직과 지도를 치밀하게 짜고드는 일군, 나라의 리익을 첫자리에 놓고 자기 단위 사업을 부단히 혁신해나가는 일군이 시대가 요구하는 자력갱생의 강자이다.

자력갱생은 우리 조국의 발전과 비약의 원동력이고 주체조선의 절대불변의 전진방식이다.

모두다 위대한 당의 령도따라 주체의 길, 자력갱생의 길로 더욱 힘차게 전진하며 반미대결전과 사회주의강국건설의 최후승리를 앞당겨나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