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6(2017)년 9월 1일 로동신문

 

대륙간탄도로케트 《화성-14》형 2차
시험발사성공을 기념하여 새 우표들을 발행

 

국가우표발행국에서 대륙간탄도로케트 《화성-14》형 2차 시험발사성공을 기념하여 새 우표들(소형전지 2종, 개별우표 1종)을 발행하였다.

우표들에는 《조선로동당의 전략적핵무력의 일대 시위》, 《대륙간탄도로케트 〈화성-14〉형 2차 시험발사 또다시 성공》이라는 글발들이 씌여져있다.

대륙간탄도로케트 《화성-14》형 2차 시험발사를 성공적으로 진행한 국방과학전사들과 함께 계시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사진문헌을 모신 우표가 중심에 있는 소형전지에는 휘날리는 조선로동당기와 대지를 박차고 장쾌한 불줄기로 어둠의 장막을 밀어내며 기운차게 발사되는 대륙간탄도로케트가 형상되여있다.

지구의를 배경으로 대륙간탄도로케트의 최대정점고도와 비행거리, 시간 등이 밝혀져있는 소형전지는 위대한 조선로동당의 새로운 병진로선의 기치따라 나아가는 주체조선의 불패의 강대성과 무궁무진한 발전잠재력이 세계에 다시한번 힘있게 과시된데 대하여 강조하고있다.

반제반미대결전에서의 승전포성을 련이어 울리며 우주만리로 솟구쳐오르는 대륙간탄도로케트를 반영한 개별우표도 있다.

새로 발행된 우표들에는 불철주야의 헌신과 정력적인 령도로 주체의 핵강국건설사에 금문자로 아로새겨질 또 하나의 민족사적쾌승을 안아오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에 대한 우리 군대와 인민의 다함없는 감사의 정이 담겨져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