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6(2017)년 9월 12일 로동신문

 

대륙간탄도로케트장착용 수소탄시험성공에 기여한

성원들 평양 출발, 수도시민들 뜨겁게 환송

 

주체식열핵무기의 장쾌한 뢰성으로 우리 공화국의 존엄과 필승불패성을 세계만방에 떨친 승리자의 드높은 긍지를 안고 뜻깊은 평양체류의 나날을 보낸 미더운 핵개발자들이 11일 귀로에 올랐다.

반만년민족사에 특기할 대사변을 안아온 승리자들을 열렬히 축하하는 환영의 꽃물결이 세차게 굽이쳤던 수도의 거리들은 이날 한생토록 잊지 못할 행복과 영광을 안겨준 어머니당의 크나큰 믿음과 사랑에 충정으로 보답할 일념을 안고 국가핵무력완성의 완결단계목표달성을 위한 투쟁전구로 떠나는 우리의 영용한 핵무기개발자들에 대한 환송열기로 설레이고있었다.

대륙간탄도로케트장착용 수소탄시험성공에 기여한 성원들을 리만건동지, 홍승무동지를 비롯한 당중앙위원회 책임일군들이 전송하였다.

핵과학자, 기술자들을 태운 뻐스들이 지나는 연도들에서 각계층 근로자들과 청소년학생들이 환송의 꽃물결을 펼치였다.

대륙간탄도로케트장착용 수소탄시험을 완전성공시킴으로써 참된 애국은 위대한 우리 당의 숭고한 리상과 념원을 현실로 꽃피우는데 있다는것을 실천으로 보여준 민족의 장한 영웅들에게 군중들이 꽃다발들을 흔들며 전투적인사를 보내고 흥겨운 농악무와 학생취주악대들이 울리는 힘있는 노래들은 연도를 들썩하게 하였다.

병진의 기치높이 우리 국가를 존엄높은 핵강국, 세계적인 군사강국의 전렬에 당당히 올려세워주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 드리는 인민의 영광을 담아 혁명송가 김정은장군찬가》와 《영광드립니다 조선로동당이여》를 비롯한 노래선률이 연도에 장중하게 울려퍼지였다.

핵과학자, 기술자들을 태운 뻐스행렬이 대학거리에 들어서자 평양건축종합대학, 평양기계종합대학, 김형직사범대학 교직원, 학생들과 김정숙평양방직공장, 평양곡산공장 로동계급이 첨단과학기술로 당의 전략적핵무력건설구상을 충직하게 받들어온 그들에게 전투적격려를 보내며 환송하였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유훈을 기어이 결사관철할 불타는 충정과 고결한 량심을 지니고 국가핵무력건설의 전초선에서 조국을 떠받드는 억척의 뿌리가 되여 사생결단의 천만고비를 굴함없이 강행돌파해온 우리 당의 장한 핵전투원들을 평양체류의 나날 이르는 곳마다에서 열렬히 환영해준 수도시민들이였다.

헤여지는 이 시각에도 연도에 달려나와 바래워주는 수도의 각계층 근로자들과 청소년학생들의 친혈육의 정을 가슴후덥게 느끼며 핵과학자, 기술자들은 인생의 가장 고귀한 행복과 영광을 안겨준 어머니당에 대한 고마움으로 하여 솟구치는 격정을 금치 못하였다.

핵무력건설의 총사령관, 위대한 스승이 되시여 수소탄시험의 전과정을 진두에서 이끌어주시고도 제일먼저 핵개발자들에게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의 이름으로 성공을 축하하는 인사를 보내주시고 반미최후대결전이 첨예하게 벌어지는 긴장한 정세속에서도 대규모의 평양초청행사를 몸소 조직해주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대해같은 은정속에 꿈만 같은 날과 날을 맞고 보낸 우리의 국방과학전사들이였다.

그들모두는 공화국창건 69돐을 맞는 뜻깊은 날에 주체의 최고성지 금수산태양궁전에서 영광의 기념사진도 찍어주시고 하나를 주시면 열, 백을 더 주고싶어하시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크나큰 사랑에 떠받들려 보낸 평양체류의 나날들을 감격속에 돌이켜보았다.진정 그것은 지심깊이 묻혀있는 핵무기개발자들의 피와 땀, 영웅적위훈의 갈피갈피를 속속들이 다 헤아리며 가장 값높이 빛내여주는 어머니당의 국방과학전사된 영예와 긍지를 가슴뿌듯이 절감한 나날이였다.

조국과 인민의 존엄과 강용한 기상을 온 세상에 떨치기 위한 핵전투장에 용약 뛰여들어 그 어떤 명예와 평가를 바람이 없이 청춘도 생명도 단란한 가정의 행복도 아낌없이 다 바치며 당의 명령을 기어이 관철한 우리의 미더운 국방과학전사들과 나누는 석별의 정은 참으로 뜨거웠다.

조국과 인민의 열렬한 축복을 받아안고 용기백배, 기세충천하여 전투초소로 떠나는 핵무기개발자들이 들어선 창전네거리에 《가리라 백두산으로》, 《우리는 만리마기수》 등의 힘찬 노래선률이 울려퍼지고 녀맹원들의 붉은기춤이 펼쳐졌다.

불타는 애국충정과 희생적인 헌신으로 당중앙의 구상과 의도를 받들어 조선로동당 제7차대회정신을 결사보위한 핵개발자들의 투쟁기풍으로 만리마선구자대회를 향한 총진군길에서 열정의 구슬땀을 바쳐가고있는 근로자들이 꽃다발을 흔들며 위훈자들을 바래워주었다.군중들의 얼굴마다에는 우리 당의 미더운 핵무기개발자들이 있기에 주체탄의 줄기찬 뢰성이 사회주의승리봉을 향한 총진군길에 승리의 축포성으로 더 높이, 더 힘차게 울려퍼지리라는 확신이 넘쳐흘렀다.

《사회주의전진가》의 노래가 진감하는 연도에서 성, 중앙기관 일군들과 체육인들이 꽃다발을 열정적으로 흔들며 위훈자들을 환송하였다.

우리 공화국이 탄생한 경사로운 9월에 수소탄의 거대한 뢰성을 가장 장쾌한 승전가로 어머니조국에 삼가 드린 영웅들에 대한 환송열기가 고조되는 속에 뻐스행렬은 만수대언덕을 가까이하였다.

주체조선의 밝은 앞날을 축복해주시는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동상을 우러르며 국방과학전사들은 수소탄시험의 완전성공으로 민족사적대경사를 안아온 투쟁기세를 순간도 늦추지 않고 더욱 분발하여 보다 큰 승리를 이룩해나갈 신념의 맹세를 굳게 다지였다.

자주로 존엄높고 자립으로 번영하며 자위로 굳건한 내 나라, 내 조국을 빛내이기 위한 애국의 한길에서 헌신의 자욱을 새겨갈 위훈자들의 마음을 안고 뻐스행렬은 천리마동상과 개선문으로 이어진 환송의 물결을 헤가르며 달리였다.

군중들은 수소탄의 불뢰성으로 천만군민에게 필승의 신심과 용기를 안겨주고 선군조선의 불굴의 기개와 위용을 만천하에 과시한 자랑스러운 핵개발자들을 향해 꽃다발들을 흔들고 축하의 인사를 보내며 뜨겁게 바래워주었다.

보내는 마음, 떠나는 마음이 하나가 되여 수도의 거리들에 굽이치는 환송의 꽃물결.

이는 정녕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와 사상도 뜻도 숨결도 같이하며 새로운 주체100년대의 진군길을 끊임없는 기적적성과로 빛내여가는 우리 인민의 혁명적기상이였다.

강국의 위상이 빛발쳐 더 맑고 더 푸르른 사회주의조국의 하늘가에 치솟는 천만군민의 자긍심이런듯 수도의 거리들에 《나가자 조선아 병진 앞으로》, 《전진하는 사회주의》, 《달려가자 미래로》 등의 노래들이 울려퍼지였다.

룡흥네거리에 펼쳐진 학생소년들의 공연무대와 취주악대의 주악이 환송분위기를 더해주고 선군조선의 무진막강한 국력을 만방에 떨친 국방과학전사들에게 보내는 《안녕히 가십시오.》, 《새로운 승전소식을 기다리겠습니다.》 등 격정에 넘친 목소리들이 연방 터져올랐다.

사회주의강국건설의 높은 리상과 포부, 애국충정의 의지를 굳게 간직하고 떠나는 핵개발자들모두의 가슴마다에는 래일의 승리에 대한 확신이 차넘쳤다.

내 마음의 고향, 수도 평양이여 잘 있으라! 내 언제나 너를 심장에 안고 새로운 승전포성을 련이어 울려가리.

수도의 거리들에 끓어넘치는 환송의 열풍은 우리 국방과학전사들이 위대한 당의 령도따라 국가핵무력건설의 전초선을 더욱 굳건히 지켜가리라는 조국과 인민의 믿음이며 기대였다.

핵무기개발자들은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구상대로 세계최강의 핵탄들을 더 많이 생산하는것으로써 주체혁명위업의 승리적전진을 믿음직하게 받들어나갈 의지를 안고 수도시민들에게 답례를 보내였다.

백두의 혁명정신, 자력갱생의 기치높이 당 제7차대회 결정관철을 위한 투쟁의 선봉에서 나아가는 국방과학전사들의 투쟁정신, 투쟁기풍으로 사회주의강국건설에서 새로운 기적과 혁신을 이룩해나갈 우리 인민의 결의를 담은 혁명적이며 전투적인 구호들이 수도의 거리들을 진감하였다.

우리 당의 장하고 미더운 핵전투원들에 대한 평양시민들의 열렬한 환송은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두리에 굳게 뭉쳐 주체의 핵강국, 세계적인 군사강국의 위용을 만방에 떨친 그 기세, 그 기백으로 반미대결전과 사회주의강국건설의 최후승리를 기어이 이룩해갈 우리 인민의 혁명적신념과 전투적기상을 힘있게 보여주었다.

【조선중앙통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