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6(2017)년 9월 14일 로동신문

 

강원땅을 진감하는 선군혁명나팔수들의 힘찬 총진군포성

모란봉악단, 공훈국가합창단, 왕재산예술단
예술인들 원산시에서 첫 공연 성황리에 진행

 

위대한 당의 령도따라 주체조선의 강대성과 필승불패성을 세계만방에 떨치며 기적의 새시대를 열어나가는 천만군민에게 필승의 신심과 용기를 안겨주는 사회주의전진가가 우렁차게 울려퍼지고있다.

조국강산에 차넘치는 승리자들의 크나큰 긍지와 자부심을 안고 당사상전선의 제일나팔수, 전초병들인 모란봉악단, 공훈국가합창단, 왕재산예술단 예술인들이 강원땅에서 음악무용종합공연의 첫막을 올렸다.

당의 크나큰 은정속에 마련된 이번 공연은 자강력제일주의의 위대한 생활력을 실천으로 증명한 강원도안의 일군들과 근로자들이 자력갱생의 위력으로 미제와 그 추종세력들의 야만적인 반공화국제재압살책동을 단호히 쳐갈기며 조선로동당 제7차대회 결정관철을 위한 만리마대고조진군의 전렬에서 대비약적혁신을 일으켜나가도록 고무추동하는 힘찬 총진군포성으로 된다.

모란봉악단, 공훈국가합창단, 왕재산예술단의 음악무용종합공연이 13일 원산시에서 성황리에 진행되였다.

공연장소인 송도원청년야외극장은 강원땅인민들을 새로운 시대정신의 창조자로 내세워주시며 크나큰 영광과 대해같은 사랑을 베풀어주신데 이어 국보급의 예술단체들까지 보내주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에 대한 다함없는 감사와 흠모의 정으로 세차게 설레이고있었다.

공연을 박정남 강원도당위원회 위원장을 비롯한 강원도와 원산시안의 일군들, 각계층 근로자들, 청년학생들이 관람하였다.

모란봉악단, 공훈국가합창단, 왕재산예술단의 예술인들은 민족사적인 대승리와 특대사변들로 세계를 진감시키며 사회주의강국의 령마루를 향하여 폭풍쳐 나아가는 위대한 로동당시대의 찬가, 혁명의 진군가들을 새롭게 창조형상하여 격동적인 공연무대를 펼치였다.

자주, 선군, 사회주의의 기치높이 힘차게 전진하는 주체조선의 불패의 기상을 과시하며 애국가가 장중하게 울려퍼지였다.

남성독창과 남성합창 《어머니당에 드리는 노래》에서 출연자들은 줄기차고 억센 향도의 힘으로 사회주의조선을 이끌어 기적의 만리마시대를 열고 영웅인민을 키워가는 우리 당에 대한 천만군민의 다함없는 신뢰와 감사의 정을 숭엄한 예술적형상으로 감명깊게 구가하였다.

무대에는 경음악과 노래련곡 《당이여 그대 있기에》, 녀성독창 《아버지라 부릅니다》, 혼성중창과 남성합창 《그이 없인 못살아》, 경음악 《내 나라 제일로 좋아》, 녀성중창 《조국과 나》, 《인생의 영광》, 가무 《보란듯이》, 경음악 《단숨에》, 무용 《달려가자 미래로》, 타프춤 《청춘시절》 등 다채로운 종목들이 올랐다.

출연자들은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애국념원, 강국념원을 실현하기 위한 길에 모든것을 다 바치시며 주체조선의 강대성과 불가항력적힘을 온 누리에 떨쳐주시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불멸의 업적을 격조높이 칭송하였다.

남들같으면 열백번도 주저앉았을 최악의 역경속에서 강인담대한 배짱과 탁월한 령도로 우리 조국을 주체의 핵강국, 세계적인 군사강국의 지위에 당당히 올려세워주시고 무궁번영할 태양민족의 천만년미래를 억척같이 담보해주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애국헌신의 로고를 되새겨보는 관람자들의 가슴가슴은 뜨거운 격정으로 젖어들었다.

조국과 인민을 위한 험로역경을 앞장에서 헤치시며 반미대결전과 사회주의강국건설을 백승에로 이끄시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거룩하신 영상이 무대배경에 정중히 모셔질 때마다 관람자들은 열광적인 박수를 터쳐올리였다.

강원도에 깃든 백두산절세위인들의 불멸의 령도업적을 가슴뜨겁게 전하는 설화시 《영광의 땅, 강원도!》는 관람자들에게 숭엄한 추억을 불러일으켰다.

70여년전 9월 불멸의 첫 자욱을 새기신 때로부터 법동농민, 남강마을녀성들의 그 이름, 그 위훈과 함께 늘 마음속에 강원땅을 안고계신 위대한 수령님과 못잊을 선군장정의 나날 철령과 오성산을 수없이 넘나드시며 조국과 민족의 운명을 수호해주시고 불편하신 몸으로 산세험한 발전소건설장을 찾으시여 자력갱생의 거세찬 숨결을 부어주신 위대한 장군님의 천만로고가 걸음걸음 사무쳐오는 력사의 고장 강원도.

위대한 수령님들의 뜨거운 체취가 슴배인 이 땅에 세상 제일의 무릉도원을 펼쳐주시려 그리도 마음쓰시며 제 힘을 믿고 기적을 안아온 결사의 투사들을 억만금보다 더 귀중히 안아 강원도정신의 창조자로 시대앞에 높이 내세워주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하늘같은 사랑과 믿음이 구절구절 맥박치는 설화시는 관람자들의 심금을 세차게 울리였다.

태양의 빛발아래 천지개벽의 새 전설을 수놓으며 포구마다에 《이채어경》을 펼치고 고산땅의 대청춘과원에 과일풍년을 안아오는 강원도인민들의 기쁨과 랑만을 노래한 녀성중창 《바다 만풍가》, 《철령아래 사과바다》로 공연분위기는 더욱 고조되였다.

남성독창과 남성합창 《나가자 조선아 병진 앞으로》, 남성3중창과 남성합창 《사회주의 오직 한길로》에서 출연자들은 수령의 유훈관철전, 당정책옹위전의 기치를 들고 창조와 건설의 동음을 높이 울려가는 강원도정신창조자들의 자력갱생의 혁명적기상을 힘있게 구가하였다.

시련의 날에나 영광의 날에나 당을 따라 걸어온 신념의 길을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 따라 주체혁명의 천만리, 사회주의최후승리의 길로 이어갈 강원도인민들의 철석의 의지를 반영한 관현악과 남성합창 《영원히 한길을 가리라》, 《충성의 한길로 가고가리라》, 녀성중창과 남성합창 《죽어도 혁명신념 버리지 말자》로 공연은 절정을 이루었다.

만리마속도로 비약하는 사회주의조선의 강성번영의 기상이 나래치고 자기 힘을 굳게 믿고 세계가 부러워하는 행복하고 문명한 생활을 꽃피워가려는 우리 인민의 지향과 의지를 환희로운 음악세계로 펼쳐보인 공연은 시종 관람자들을 무한히 격동시켰다.

우리의 운명이시고 미래이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두리에 굳게 뭉쳐 필승의 신심드높이 강국의 휘황한 미래로 질풍노도쳐 나아가는 우리 군대와 인민의 앞길에는 오직 승리와 영광만이 있을것이라는 불변의 진리를 과시한 공연은 종곡 김정은장군께 영광을》로 끝났다.

약동하는 젊음으로 비약하는 위대한 김정은시대의 혁명적기상, 천백마디의 말보다 더 위력한 선군음악예술의 비상한 감화력과 견인력을 힘있게 보여준 공연은 관중의 대절찬을 받았다.

공연이 끝나자 관람자들은 사상예술적으로 흠잡을데 없이 완벽한 무대를 펼친 출연자들에게 앞을 다투어 꽃다발을 안겨주며 공연성과를 축하해주었다.

조선로동당 제7차대회 결정관철을 위한 투쟁에서 자력갱생의 영웅신화들을 끊임없이 창조하여 최후승리의 결승선에 남먼저 들어서려는 강원도정신창조자들의 혁명열, 투쟁열을 백배해준 격동적이며 황홀한 공연은 관람자들의 폭풍같은 반향을 불러일으켰다.

관람자들은 공연을 통해 받아안은 커다란 충격과 흥분을 금치 못해하면서 력사에 길이 남을 훌륭한 공연무대를 마련해주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 다함없는 감사의 인사를 삼가 드리였다.

강원도국토환경보호관리국 과장 한동국은 애국가로 시작된 공연의 매 종목들이 온몸에 새 힘이 용솟음치게 하고 정신이 번쩍 들게 하였다고 하면서 다음과 같이 토로하였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우리 도에 관록있는 예술단체들을 보내주셨다는 소식을 들었을 때의 감격을 이루 다 말할수 없다.

이름만 불러봐도 정이 드는 모란봉악단, 공훈국가합창단, 왕재산예술단의 황홀한 예술공연을 여기 강원땅에서 보게 되였으니 우리 심장이 왜 격정과 환희로 끓지 않겠는가.

무대에 펼쳐진 하나하나의 종목들이 그대로 우리에게 자력갱생의 기치높이 시대의 맨 앞장에서 힘차게 내달리라고 힘과 용기를 주었다.

원산시과학기술위원회 위원장 정동혁은 이렇게 격정을 터치였다.

공연은 몇백권의 책보다 더 충격적인 감화력으로 우리모두의 심장을 틀어잡았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를 우리 혁명의 진두에 높이 모신 크나큰 민족적긍지와 자부심, 절세위인의 품속에서 누려가는 우리 인민의 영광과 행복, 보다 큰 승리를 마중해가는 우리 조국의 혁명적기상이 공연에 그대로 반영되여있다.공연을 보면서 우리 운명과 미래를 다 맡긴 어머니조국을 첨단과학기술성과로 빛내이는 길에 자신의 지혜와 열정을 깡그리 바쳐나갈 결의를 가다듬었다.

원산군민발전소 로동자 김순희는 혁명의 최후승리를 위한 진군길의 앞장에서 언제나 우리들에게 필승의 신심과 용기를 안겨준 모란봉악단과 공훈국가합창단, 왕재산예술단의 예술인들을 꼭 만나 손이라도 잡아보고싶어 오늘 이렇게 축하의 꽃다발을 안고 공연장소로 달려왔다고 하면서 이렇게 말하였다.

정말 희한한 공연, 최상급의 공연을 보았다.

어버이장군님에 대한 그리움이 더욱 사무쳐오고 혁명의 노래높이 수령의 유훈관철전, 당정책옹위전의 불길을 더 세차게 지펴주신 경애하는 원수님에 대한 고마움을 금할수 없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값높이 내세워주신 강원도정신의 창조자답게 자력자강의 창조대전에서 영예로운 승리자가 되겠다.

원산시 룡천협동농장 농장원 최시광은 모든 종목들이 다 감동적이였지만 특히 설화시에서 우리 수령님께서 잊지 못해 하신 법동농민에 대한 시구절이 절절히 울릴 때 정말 생각이 깊었다.

준엄한 전화의 나날 김일성장군님을 찾아가야 살길이 열리고 전쟁에서 이긴다고 한 법동농민의 소박한 말은 당과 수령만을 믿고 모진 시련과 난관을 헤쳐온 우리 강원도사람들의 신념이였다.

나역시 강원땅의 농민으로서 법동농민처럼 경애하는 원수님의 뜻을 받들어 사회주의수호전의 제1제대 제1선참호를 굳건히 지켜가는 애국농민이 되겠다.

송도원청년야외극장 관장 리련화는 이렇듯 훌륭한 예술공연이 우리 극장에 펼쳐지게 된 기쁨에 마음을 진정할수 없다, 강원도정신을 더 높이 발휘하여 당 제7차대회 결정관철을 위한 투쟁에서 보다 큰 기적과 혁신을 이룩해가자고 우리들을 이끄시는 경애하는 원수님의 불같은 호소를 듣는것만 같았다, 원수님의 하늘같은 사랑을 심장깊이 간직하고 우리 강원땅에 인민의 아름다운 꿈과 리상을 우리 손으로 반드시 펼쳐놓을것이다고 강조하였다.

이들만이 아닌 수많은 관중들이 공연이 끝난 후에도 좀처럼 자리를 뜨지 못하며 공연에 대한 아낌없는 찬사로 이야기꽃을 피웠다.

공연은 계속된다.

【조선중앙통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