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6(2017)년 10월 31일 로동신문

 

사설

경공업전선에서 생산적앙양의
불길을 세차게 일으키자

 

당중앙위원회 제7기 제2차전원회의 과업관철을 위한 총공격전에 떨쳐나선 경공업부문 일군들과 로동계급의 혁명적열정과 투쟁기세는 매우 충천하다.

력사적인 당중앙위원회 제7기 제2차전원회의에서 조성된 정세에 대처한 경제발전방향과 그 실현을 위한 과업과 방도들을 제시하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새로 개건된 평양시안의 경공업공장들을 련이어 현지지도하시였다.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우리 나라 신발공업부문과 화장품공장의 전형단위, 표준으로 훌륭히 전변된 류원신발공장과 평양화장품공장을 커다란 기쁨속에 돌아보시면서 이곳 일군들과 로동계급의 투쟁성과를 높이 평가하시였으며 인민들에게 질좋은 운동신발과 화장품을 안겨주기 위한 투쟁에서 계속혁신, 계속전진해나가리라는 기대와 확신을 표명하시였다.경공업공장들에 대한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거듭되는 현지지도에는 경공업부문 일군들과 로동계급에 대한 크나큰 믿음이 어리여있으며 온 나라에 인민생활향상을 위한 총진군의 불길이 더욱 세차게 타오르도록 하시려는 숭고한 뜻이 담겨져있다.

경공업부문의 일군들과 로동계급은 당의 의도대로 자력갱생의 기치드높이 이르는 곳마다에서 전례없는 생산적앙양을 일으켜나감으로써 인민생활향상에서 기어이 결정적전환을 이룩하여야 한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경공업발전에 힘을 넣어 인민소비품문제를 풀어야 합니다.》

인민대중제일주의는 우리 당의 정치리념이며 우리 당의 정치는 철두철미 우리 인민을 잘살게 하기 위한 정치이다.우리 당이 병진의 기치를 변함없이 들고나가고있는것은 경제강국건설의 평화적환경을 마련하고 여기에 더 큰 힘을 넣어 하루빨리 인민들에게 최상의 문명과 사회주의만복을 안겨주기 위해서이다.당 제7차대회 결정관철을 위한 오늘의 거창한 투쟁도 인민생활향상과 하나로 잇닿아있다.

당의 인민중시, 인민사랑의 정치를 높이 받들어 인민생활향상에서 질적인 비약을 이룩하자면 경공업전선에서 증산과 혁신의 동음을 세차게 울려야 한다.경공업공장들이 용을 쓰며 꽝꽝 돌아가야 인민소비품, 생활필수품을 넉넉히 생산보장하고 날로 높아가는 인민들의 물질문화적수요를 원만히 충족시킬수 있다.경공업부문에서의 생산적앙양은 나라의 전반적경제를 활성화하고 우리 식 사회주의의 우월성과 주체조선의 국력을 힘있게 과시하며 오늘의 총진군이 인민들에게 실질적인 덕을 가져다주는 인민생활향상대진군으로 수놓아지게 하는데서도 커다란 의의를 가진다.

오늘 경공업은 우리 혁명의 2대전선의 하나로 되고있다.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올해 정초 새로 건설된 평양가방공장을 찾으신데 이어 여러 경공업공장들을 현지지도하시면서 불면불휴의 로고를 바쳐가고계신다.나라의 경공업발전에 힘을 넣어 인민들의 물질문화생활을 향상시킴으로써 사회주의조국강산에 인민의 웃음소리가 끝없이 울려퍼지게 하시려는것이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확고한 의지이다.

경공업을 그토록 중시하는 우리 당의 정력적인 령도는 지금 경공업부문의 일군들과 생산자대중의 열의를 최대로 폭발시키고있다.자력갱생의 기치드높이 인민생활향상에 절실히 필요한 제품들을 더 많이 생산해내여 미제와 그 추종세력들의 비렬한 경제제재책동을 물거품으로 만들어버리고 인민대중중심의 우리 식 사회주의의 우월성과 불패성을 더 힘있게 떨쳐가려는 그들의 불같은 일념은 드팀이 없다.풍부한 잠재력과 확고한 기초를 축성한 경공업의 모든 분야에서 비약의 불길이 솟구쳐오를 때 경제전반에 새로운 박차가 가해질것이며 시대를 들었다놓는 기적이 일어나게 될것이다.

경공업부문의 일군들과 근로자들은 인민들에게 행복의 웃음을 안겨주는 인민복무전의 전초병이라는 사명감을 깊이 자각하고 오늘의 총공격전을 자랑찬 승리와 혁신적성과로 수놓아가야 한다.

무엇보다도 생산을 높은 수준에서 정상화하여 갖가지 질좋은 인민소비품들을 대대적으로 생산하여야 한다.

오늘 인민생활을 향상시키는데서 기본은 인민소비품, 생활필수품의 량과 가지수를 대폭 늘이고 그 질을 결정적으로 높이는것이다.

경공업공장들에서는 생산을 정상화하는것을 선차적인 과업으로 틀어쥐고 인민생활에 절실히 필요한 소비품들을 한가지라도 더 많이 생산하기 위한 증산투쟁, 창조투쟁을 힘있게 벌려야 한다.생산량을 늘이는것과 함께 소비품의 질을 높이기 위한 된바람을 일으켜 인민들의 호평을 받는 필수품, 맵시있고 쓸모있는 소비품, 세계와 당당히 경쟁할수 있는 명제품, 명상품들을 다량생산하여야 한다.원료, 자재보장은 생산정상화를 위한 필수적요구이며 우리의 원료, 자재에 철저히 의거하는데 생산장성의 비결이 있다.지금 경공업부문에서 앞장서 내달리는 공장들의 경험이 이것을 잘 말해주고있다.경공업공장들에서는 주체화의 기치를 높이 들고 우리의 원료, 자재로 생산을 다그치기 위한 사업에 큰 힘을 넣어 우리 나라의 자원에 의거한 소비품, 제품들을 꽝꽝 만들어내야 한다.

인민소비품생산을 획기적으로 늘이자면 지방공업공장들을 만부하로 돌려야 한다.

지금의 형편에서 지방공업공장들을 잘 돌려도 인민생활에서 많은 문제를 해결할수 있다.자강도 우시군에서는 자기 지방의 원료와 자재를 가지고 130여가지의 상품들을 생산하여 군내인민들에게 정상적으로 공급하고있다.지방공업부문의 일군들과 로동계급은 경공업발전의 한쪽수레바퀴를 밀고나간다는 자각을 지니고 인민소비품, 생활필수품생산에서 새로운 앙양을 일으켜나가야 한다.중앙공업공장들은 지방공업공장들이 자체로 해결하기 힘든 설비와 부속품, 원료와 자재문제를 풀어주고 기술적으로 잘 도와주어 지방공업공장들에서 증산의 동음이 높이 울려나오도록 하여야 한다.

경공업공장들의 현대화를 중요한 과업으로 틀어쥐고 높은 단계에서 힘있게 밀고나가야 한다.

현대화를 다그치는것은 생산을 늘이고 제품의 질을 높이며 나라의 경공업전반을 과학기술적토대우에서 활력있게 전진시키기 위한 기본열쇠이다.

경공업부문 일군들과 근로자들은 세계를 디디고 올라서겠다는 만만한 배짱과 강한 민족적자존심을 가지고 생산설비와 공정의 현대화와 경영활동의 과학화를 실현하기 위한 투쟁에 박차를 가하여야 한다.낡고 뒤떨어진 설비와 생산공정들을 현대적으로 개조하는데 선차적인 힘을 넣으면서 전망적으로 첨단수준의 설비와 생산공정을 갖춘 인민소비품생산기지들을 많이 건설하여야 한다.현대화가 일정하게 실현된 공장들에서도 성과에 만족하지 말고 설비와 생산공정을 첨단기술로 장비하기 위한 투쟁을 줄기차게 벌리며 특히 령도업적단위들이 현대화를 실현하는데서 앞장서나가야 한다.

인민소비품생산을 획기적으로 늘이기 위한 투쟁을 전군중적, 전사회적인 사업으로 활발히 전개해나가야 한다.

8월3일인민소비품생산운동은 군중의 창발성을 발동하고 내부예비를 동원리용하여 다양한 소비품을 생산할수 있게 하는 폭넓은 대중운동이며 그 정당성과 생활력은 이미 실천을 통하여 뚜렷이 확증되였다.나라의 이르는 곳마다에서 8월3일인민소비품생산운동을 힘있게 벌려 갖가지 질좋은 소비품들을 더 많이 생산하여야 한다.이와 함께 어느 부문, 어느 단위를 막론하고 기본제품생산과 생활필수품생산을 다같이 밀고나가 맵시있고 쓸모있는 각종 소비품들을 생산하여 인민생활향상에 적극 이바지하여야 한다.

경공업이자 화학공업이며 화학공업은 인민생활을 향상시키는데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화학공업부문에서는 2.8비날론련합기업소의 생산을 활성화하며 중요화학공장들의 능력을 확장하고 기술공정을 우리 식으로 개조하여 여러가지 화학제품생산을 늘여나가야 한다.탄소하나화학공업을 창설하기 위한 대상건설을 더욱 힘있게 다그쳐 화학제품생산의 주체화를 높은 수준에서 실현할수 있는 토대를 튼튼히 다져야 한다.

경공업부문 일군들과 근로자들의 책임성과 역할을 비상히 높여야 한다.

기적창조의 열쇠는 대중의 심장속에 있다.일군들과 근로자들이 하자고 결심하고 달라붙으면 막혔던 길도 열리고 무에서도 유가 창조된다.

경공업부문의 일군들은 잡도리를 단단히 하고 달라붙어 인민생활향상을 위한 투쟁의 주타격방향을 담당한 지휘성원으로서의 책임과 본분을 다하여야 한다.경직과 도식, 침체와 부진을 배격하고 참신하고 탄력있게 일하며 합리적인 경영전략, 기업전략을 세워 자체의 힘으로 확대재생산을 실현하고 생산을 활성화해나가야 한다.경공업부문의 성, 중앙기관 일군들은 경공업의 전반적실태와 아래단위의 실정을 구체적으로 료해장악한데 기초하여 걸린 문제를 풀고 경공업발전에서 새로운 전환을 일으키기 위한 작전과 지휘를 보다 책임적으로 하여야 한다.

경공업부문의 로동계급은 천리마시대의 혁신자들처럼 다기대운동을 비롯한 대중적혁신운동을 힘있게 벌리며 누구나 자기앞에 맡겨진 생산계획을 넘쳐 수행하기 위하여 뛰고 또 뛰여야 한다.공장과 일터, 기대마다에서 새 기준, 새 기록을 돌파하기 위한 사회주의경쟁열풍, 집단적경쟁열풍을 세차게 일으키며 숭고한 인민관, 후대관을 체질화하고 자신들이 만드는 하나하나의 제품에 온갖 정성을 다 기울여야 한다.

현대과학기술에 의거하여 나라의 경공업을 비약적으로 발전시키고 자력갱생의 혁명정신을 더 높이 발휘하여야 한다.

국방과학자, 기술자들이 우리의 힘과 기술, 자원에 의거하여 짧은 기간에 국가핵무력건설에서 민족사적인 대승리를 안아온 눈부신 기적은 시사해주는바가 매우 크다.

경공업부문의 과학자, 기술자들은 국방과학전사들의 개발창조의 정신과 투쟁기풍을 따라배워 나라의 경공업발전에 절실히 필요한 첨단과학기술성과들을 끊임없이 이룩하여야 한다.경공업공장들에서는 과학기술과 자력자강을 인민소비품생산의 생명선으로, 원동력으로 틀어쥐고 생산과 경영활동을 철저히 과학기술적요구에 맞게 해나가며 자체의 잠재력과 내부예비를 총동원하기 위한 투쟁을 다같이 힘있게 밀고나가야 한다.

오늘 애로와 난관은 적지 않지만 우리의 경공업발전전망은 확고하다.

경공업부문의 모든 일군들과 근로자들은 당의 믿음과 기대, 사회주의강국건설의 현실적요구를 깊이 새기고 분발하고 또 분발하여 오늘의 총공격전에서 인민생활향상의 승전포성을 힘차게 울려나가야 할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