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6(2017)년 10월 19일 로동신문

 

생명선

 

◇ 오늘 전력생산을 결정적으로 추켜세우는것은 극악한 제재책동에 미쳐날뛰는 적들의 광태를 짓부시고 우리의 경제토대를 더욱 강화하기 위한 중요한 문제의 하나이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조선로동당 제7차대회에서 하신 중앙위원회 사업총화보고와 올해신년사에서 전력문제해결에서 나서는 과업과 방도들을 구체적으로 밝혀주시였다.

당의 요구대로 인민경제의 생명선인 전력공업부문이 기치를 들어야 나라의 경제발전과 인민생활향상을 위한 투쟁에서 성과를 확대하고 오늘의 대고조시대를 자랑스럽게 빛내일수 있다.

전력공업부문 일군들과 로동계급은 정치강국, 군사강국의 지위에 확고히 올라선 우리 나라의 경제토대를 더욱 강화하는데서 전력증산이 가지는 중요성을 잘 알고 한사람같이 떨쳐나서야 한다.

◇ 전력생산단위들에서 대비약창조의 열풍을 세차게 일으켜야 한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전력문제를 푸는것은 5개년전략수행의 선결조건이며 경제발전과 인민생활향상의 중심고리입니다.》

지금 순천화력발전소를 비롯한 각지 발전소일군들과 로동계급은 부닥치는 애로와 난관을 과감히 박차고 증산투쟁을 힘있게 벌리고있다.

전력생산자들은 당면한 전력생산이 긴요하고도 절박한 문제라는것을 깊이 명심하고 같은 로력과 설비, 석탄으로 더 많은 전력을 증산하기 위한 투쟁을 힘있게 벌려야 한다.

지금 발전소들에서 전력생산을 늘일수 있는 예비는 얼마든지 있다.문제는 전력공업부문 일군들과 생산자들의 비상한 자각과 일본새에 달려있다.

모든 발전소들에서 전력증산예비를 더 많이 찾아내고 효과있게 리용하는데 큰 힘을 넣어야 한다.

화력발전소들의 전력생산에 특별히 힘을 집중하여야 한다.겨울철을 앞둔 지금 화력발전소들에서 전력생산을 늘이는것은 대단히 중요하다.화력발전소들에서 설비보수를 빨리 다그쳐 끝내는 한편 전력생산에서 효률을 높이기 위한 기술혁신투쟁에 박차를 가하여 발전설비들의 성능을 부단히 개선하여야 한다.

모든 전력생산자들이 당의 뜻으로 심장을 불태우며 한사람같이 떨쳐나설 때 전력생산을 최대한으로 늘여 긴장한 전력수요를 원만히 풀어나갈수 있다.

◇ 전력생산에 총력을 집중하기 위한 투쟁의 불길을 세차게 지펴올려야 한다.

련관단위들에서 발전소들에 필요한 설비, 자재는 만사를 제쳐놓고 제때에 생산보장하기 위한 된바람을 일으켜야 한다.

석탄과 림업, 금속과 기계공업부문을 비롯한 련관단위들에서 발전소들에 화력탄과 발전설비, 부속품 등을 원만히 생산보장하며 철도운수부문에서 화력탄수송에 필요한 기관차, 화차보장을 잘하여 수송량을 늘여야 한다.

모든 부문, 모든 단위에서 교차생산조직을 치밀하게 짜고들고 각종 전기절약설비들을 도입하여 전력소비를 극력 낮추어야 한다.

전력공업부문 로동계급의 후방사업을 보다 개선하고 그들의 로동조건, 생활조건을 개선하기 위한 결정적인 대책도 세워나가야 한다.

모든 당원들과 근로자들은 각지 발전소로동계급을 로력적으로, 물질적으로 적극 지원하며 누구나 전기절약투쟁에 한사람같이 떨쳐나서도록 하여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