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6(2017)년 10월 15일 로동신문

 

[정세론해설]

핵전쟁위험을 증대시키는 악의 제국

 

미국이 핵시험을 재개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있다.트럼프가 백악관에 들어앉은 후 세계가 《미국의 힘에 대한 분별력》을 가질 때까지 《핵능력을 큰 폭으로 강화》해야 한다고 떠벌인것과 때를 같이하여 낡은 핵무기의 현대화와 신형핵무기개발에 박차를 가하면서 핵시험을 재개하여야 한다는 주장이 다시 머리를 쳐들고있다.

헤리티지재단을 비롯한 보수적경향의 연구기관들과 전 미국방성 국장 등 보수강경파들은 《안보환경이 랭전시기보다 복잡해졌다.》는 구실을 내대면서 일시 중지된 핵시험을 재개하고 가장 오래된 핵탄두들을 임의로 선정하여 폭발시켜보아야 한다는 여론을 내돌리고있다.이런 속에 백악관관리를 비롯한 당국자들까지 나서서 핵시험을 영원히 재개하지 않을것인가에 대해서는 《앞으로 더 론의하게 될것》이라고 하면서 핵시험재개가능성을 공공연히 시사하고있다.한편 《뉴욕타임스》 등 미국언론들도 트럼프행정부가 기존핵무기의 수명연장과 새로 개발되는 핵탄두의 성능검증을 위해 핵시험을 재개할수 있다고 하면서 그것이 국제적인 핵군비경쟁을 촉발시킬수 있다고 보도하고있다.

미국이 핵공격능력의 강화를 꾀하면서 그를 위해 핵시험까지 재개하려는것은 결코 스쳐지날 사태가 아니다.미국의 핵시험재개움직임은 세계제패를 위한 위험천만한 핵전쟁도발책동으로서 평화와 안전에 대한 인류의 강렬한 지향을 짓밟으면서 핵으로 국제사회를 위협공갈하고 핵으로 전세계를 지배하려는 용납 못할 범죄행위이다.

미국은 지구상에서 제일먼저 핵무기를 개발하고 인류에게 참혹한 핵참화를 들씌운 유일한 핵전범국이다.지금까지 미국이 감행한 각종 핵시험은 무려 1 000여회에 달한다.세계적인 핵전파범죄국도 다름아닌 미국이다.이것만으로도 미국은 이미 오래전에 국제사회의 준엄한 심판을 받고 지구상에서 없어졌어야 할 악의 제국이다.

이런 세계최악의 핵범죄국이 뻔뻔스럽게도 그 무슨 《세계의 평화와 안전보장》에 대해 떠들며 핵시험재개기도까지 드러내고있는것은 실로 경악할 일이 아닐수 없다.현실은 핵으로 세계를 타고앉으려는 미국의 야망에는 변함이 없다는것을 립증해주고있다.

미국이 핵으로 세계평화를 유린해온 저들의 치떨리는 죄악은 당반우에 올려놓고 도리여 남을 걸고들며 《세계의 평화와 안전보장》의 간판밑에 핵시험재개를 합리화하려 드는것이야말로 양키식파렴치성의 극치이다.

미국이 그렇게도 세계의 평화와 안전이 걱정된다면 핵시험재개와 같은 망동을 부릴것이 아니라 지구상에 핵문제를 산생시킨 범죄행위를 돌이켜보고 저들부터 핵군축에 나서는것이 마땅하다.하지만 보다싶이 트럼프패거리들은 오히려 폭제의 핵을 더욱 사납게 휘두르며 핵으로 세계제패야망을 실현하려고 미쳐날뛰고있다.

세계가 《미국의 힘에 대한 분별력》을 가질 때까지 《핵능력을 큰 폭으로 강화》해야 한다는 트럼프의 망발은 평화의 가면을 쓰고 인류량심을 우롱하며 지구상에 핵재앙을 마구 몰아오는 미국의 기만성과 파렴치성을 낱낱이 폭로해주고있다.세계의 모든 나라들이 저들의 핵몽둥이앞에 설설 기며 노예로 살든가 아니면 죽어야 한다는것이 미국의 날강도적론리이다.

일찌기 세계적인 대문호 백인준선생은 풍자시 《벌거벗은 아메리카》를 통해 미국의 위선적인 정체를 낱낱이 파헤쳐놓은바 있다.

늙다리미치광이 트럼프의 무분별한 망동으로 하여 세계제패야망에 사로잡혀 핵전쟁위기를 고조시키는 미국의 흉악무도한 몰골은 더욱더 여지없이 드러나고있다.세계의 평화와 안전을 위협하는 장본인, 최대의 암적존재는 다름아닌 미국이다.

지금이야말로 정의와 평화를 사랑하는 세계의 모든 나라들이 미국의 무모한 핵전쟁도발책동을 각성있게 대하며 그것을 저지파탄시키기 위한 투쟁에 한결같이 떨쳐나서야 할 때이다.

세계는 정의의 핵보검을 억세게 틀어쥔 우리 공화국이 침략자 미제의 무분별한 핵전쟁도발기도를 어떻게 짓부셔버리는가를 똑똑히 보게 될것이다.

박철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