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6(2017)년 10월 29일 로동신문

 

[정세론해설]

미제와는 총대로 끝까지 맞서싸워야 한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제7기 제2차전원회의 보고에서 우리의 핵무기가 조선반도와 동북아시아지역의 평화와 안전을 굳건히 수호하고 조선민족의 자주권과 생존권, 발전권을 믿음직하게 담보하는 위력한 억제력으로, 인류에게 참혹한 재앙을 들씌우려는 폭제의 핵구름을 몰아내고 인민들이 맑고 푸른 하늘아래에서 자주적인 행복한 삶을 누려갈수 있게 하는 정의의 보검이라는데 대하여 엄숙히 천명하시였다.

지금 미국을 비롯한 적대세력들은 사회주의강국건설을 위한 우리 공화국의 힘찬 전진을 가로막고 우리의 자주권과 생존권을 말살하기 위해 필사적으로 발악하고있다.

그러나 감히 핵전쟁의 도화선에 불을 달지 못하고있다.우리 공화국이 최강의 군력, 막강한 전쟁억제력을 가지고있기때문이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랭전종식후 적지 않은 나라들이 미국의 군사적압력과 전횡에 기가 눌리워 원칙을 저버리고 타협과 굴종의 길로 나아가고있을 때 추호의 흔들림도 없이 반제자주적립장과 사회주의원칙을 견지하여온 조선로동당의 투쟁경험은 제국주의와의 힘의 대결전의 시대인 오늘 반제자주, 사회주의원칙은 말이나 글로써가 아니라 오직 강력한 총대에 의해서만 지켜지고 고수될수 있다는것을 보여주었습니다.》

말로는 지킬수 없는것이 자주권, 생존권, 발전권이고 구걸로는 절대로 보장할수 없는것이 평화이다.력사는 제국주의자들에게 추호의 환상도 가지지 말아야 하며 철저히 혁명의 총대, 계급의 총대로 맞서야 한다는 피의 교훈을 새겨주고있다.

제국주의의 침략적, 략탈적본성은 절대로 달라지지 않는다.변하는것이 있다면 침략수법과 착취방법이다.우리 천만군민은 실지체험을 통하여 제국주의자들을 비롯한 계급적원쑤들이 어떤자들인가 하는것을 똑똑히 알고있다.원쑤들과 끝까지 맞서싸워 삶과 행복을 지키려는것이 우리 군대와 인민의 확고한 의지이다.

제국주의자들을 비롯한 계급적원쑤들과의 투쟁에서 양보와 후퇴는 곧 죽음이다.계급의 총대에 불타는 증오심과 천백배의 복수심을 만장약하고 끝까지 싸워야 한다.

미국의 유혹과 포악한 군사적위협공갈에 못이겨 총대를 내려놓은 후과가 얼마나 참혹한가 하는것은 이라크, 리비아의 비극적현실이 보여주고있다.한때 지역강국으로 알려져있었고 국내적으로 비교적 안정되여있던 이 나라들은 미제의 회유기만과 제재압박, 군사적위협공갈에 굴복하여 많은 자금을 들여 마련한 전쟁억제력을 스스로 파괴하였다.그로 하여 전란의 참화를 당하였다.지금도 테로와 보복의 악순환속에서 헤매이고있으며 수많은 민간인들이 살해당하고 피난의 길에 오르는 최악의 위기에 처해있다.

그 어느 나라든 저들의 요구에 굴종해야 하며 그렇지 않으면 패권의 몽둥이에 얻어맞아야 한다는것, 이것이 양키식패권론리이다.미제는 절대로 다른 나라들의 자주적발전과 번영을 허용하지 않는다.오직 자기에게 고분고분 순종할것만을 강요하고있다.세계 여러 지역에서 주권침해와 내정간섭행위들이 계속 일어나고 평화와 안정이 깨여져나가고있는것은 양키식패권론리의 산물이다.

오늘 사회주의강국건설을 위한 우리 군대와 인민의 투쟁은 미제를 비롯한 적대세력들의 온갖 도전과 악랄한 방해책동속에서 진행되고있다.미국은 숱한 핵전략자산들을 남조선과 그 주변에 끌어다놓고 핵전쟁연습소동을 광란적으로 벌리면서 전쟁의 도화선에 불을 달려고 획책하고있다.

최근에 미국과 남조선괴뢰들이 조선반도수역에서 벌려놓은 합동군사연습이 이를 여실히 증명해주고있다.그로 하여 조선반도에는 사소한 우발적인 군사적충돌도 전면전쟁으로 번져질수 있는 위험한 사태가 조성되였다.

사회주의강국건설을 지향하고있는 우리 인민에게 있어서 평화는 더없이 귀중하다.그러나 그것은 바란다고 하여 저절로 이루어지는것이 아니다.

미국의 침략책동이 날로 로골화되고있는 현실은 자위적국방력을 질량적으로 더욱 강화해나갈것을 요구하고있다.제국주의자들과의 투쟁은 힘의 대결을 동반하는것만큼 강력한 군사력에 의거해야 한다.

우리 공화국은 가장 어려웠던 고난의 행군, 강행군시기에도 국방력강화에 힘을 넣어 제국주의자들의 반공화국압살책동을 짓부시고 사회주의제도를 지켜냈으며 나라와 민족의 운명을 수호하고 사회주의강국건설의 활로를 열어놓았다.

우리 공화국의 국제적지위도 전례없이 높아졌다.

우리는 적대세력들의 날로 악랄해지는 제재와 봉쇄책동을 걸음마다 쳐갈기며 자력자강의 위대한 정신력으로 우리 나라를 인공지구위성제작 및 발사국, 당당한 핵보유국으로 일떠세웠다.행성의 절대병기인 수소탄까지 보유함으로써 미국의 핵전쟁야망을 허황한 망상으로 만들어버렸다.태평양작전지대안의 미제침략군기지들은 물론 미국본토까지도 우리 혁명무력의 조준경안에 들어있다.

전민무장화, 전국요새화가 확고히 실현되여 온 나라가 철벽으로 다져진 우리 공화국은 강위력한 공격수단과 방어수단을 다 갖춘 무적의 군사강국으로 위용떨치고있다.우리가 배심든든히 인민생활향상을 위한 총공세를 벌려나가고있는것도 강력한 자위적힘이 있기때문이다.

우리 공화국의 실천적경험은 자기의 힘이 강해야 자주권과 존엄을 지키고 평화를 수호할수 있다는것을 여실히 실증해주고있다.

우리를 겨냥한 핵전쟁의 검은구름이 조선반도에 항시적으로 떠돌고있는 조건에서 강력한 자위적힘으로 나라의 자주권과 평화를 수호하고 민족의 존엄을 굳건히 지켜나가려는것은 우리 당과 공화국정부의 확고한 의지이다.지구상에 제국주의가 남아있고 핵위협이 계속되는 한 병진로선의 기치높이 인민들의 행복과 번영을 담보하는 주체적국방력을 질량적으로 더욱 강화해나아갈것이라는 우리 공화국의 립장은 지극히 정당하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령도밑에 혁명의 총대, 계급의 총대를 더욱 억세게 틀어잡고 질풍노도쳐 나아가는 우리 군대와 인민의 앞길을 가로 막을자 이 세상에 없으며 최후승리는 확정적이다.

라명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