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6(2017)년 10월 15일 로동신문

 

[정세론해설]

부당한 내정간섭, 높아가는 국제적비난

 

얼마전 부룬디에서 자기 나라의 《인권문제》를 거론한 유엔의 그릇된 처사에 격분하여 시위가 벌어졌다.유엔인권리사회가 현 부룬디정부의 《인권범죄》를 빨리 조사할것을 국제형사재판소에 요구하는 보고서를 발표한데 이어 부룬디의 인권상황을 조사하는 인권전문가들의 사업기한을 연장할데 관한 결의안을 통과시켰던것이다.

부룬디대통령부 대변인과 정부 고위인물들은 기자회견을 통하여 유엔인권리사회 성원들을 《아프리카를 노예화하려는 서방의 앞잡이》, 《돈에 팔린 고용병들》이라고 강하게 규탄하였다.

부룬디국회는 유엔인권리사회 성원들에 대한 조사에 착수할것이라고 선언하고 이를 위한 특별조사위원회를 조직하였다.

부룬디에 대한 서방의 간섭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지난해 국제형사재판소는 부룬디정부가 반정부인물들을 살해하고 고문한 혐의가 있다고 하면서 이 나라에 검찰관들을 파견하여 《인권침해현상》에 대한 수사를 진행해왔다.결과 12명이 국제형사재판소에 기소되는 사태가 빚어졌다.부룬디정부는 국제형사재판소의 처사에 대해 《합법적으로 선거된 정권을 무너뜨리려는 국제적음모》라고 반발해나섰으며 아프리카에서 처음으로 국제형사재판소에서 탈퇴하는 단호한 조치를 취하였다.

부룬디의 이러한 결정을 못마땅하게 여겨온 미국을 비롯한 서방세력은 어떻게 하나 부룬디를 반인륜범죄국으로 몰아붙여 저들의 내정간섭야욕을 실현하려고 날뛰였다.이번에 유엔인권리사회가 부룬디의 《인권상황》을 거론하면서 소동을 피운것도 바로 그 연장선에서 벌어진 일이다.

원래 유엔인권리사회는 각국에서 나타나고있는 인권유린행위들을 가려내고 해당 나라들이 그 해결을 위한 법적조치들을 취하도록 방조해주는것을 목적으로 하고있다.그러나 이러한 목적과는 배치되게 유엔인권리사회는 차별적이며 선택적인 이중기준에 매달리면서 자주적발전의 길로 나아가는 주권국가들을 범죄시하고있다.이 모든것은 유엔인권리사회가 《인권옹호》의 미명하에 세계제패야망을 실현해보려는 미국을 비롯한 지배주의세력의 롱락물로 된 결과이다.

외세의 내정간섭책동을 배격해나서고있는것은 부룬디뿐이 아니다.

베네수엘라정부는 성명을 발표하여 미국에로의 려행을 금지시킨 트럼프행정부의 조치를 신랄히 비난하였다.

얼마전 미국은 이슬람교도들이 인구의 대다수를 차지하고있는 이란, 리비아, 수리아, 예멘, 소말리아를 상대로 실시하던 려행금지조치를 베네수엘라와 챠드에로 확대하기로 결정하였다.또 하나의 제재이다.자기에게 고분고분하지 않는 나라들에 제재를 가하는것은 지배주의적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미국의 상투적인 수법이다.

베네수엘라정부는 성명을 통해 자기 나라가 테로위협을 조성한다는 황당한 구실을 내걸고 려행금지조치를 취한 미국의 부당한 결정을 단호히 배격하였다.

황당무계한 억지주장을 내들고 반미적인 나라들을 제압해보려는 미국과 그 추종세력들의 부당한 처사가 규탄, 배격받는것은 지극히 당연하다.

여론들은 한심한 인권기록을 가지고있는 미국이 다른 나라들에 대고 삿대질하는데 대하여 제코나 씻는것이 좋을것이라고 야유, 조소하고있다.미국의 독단과 전횡, 강권정책은 그 어디에서나 배척당하고있다.

본사기자 김수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