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6(2017)년 10월 17일 로동신문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혁명활동소식을 여러 나라와 지역에서 보도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혁명활동소식을 5일부터 10일까지의 기간에 여러 나라와 지역에서 보도하였다.

꾸바의 쁘렌싸 라띠나통신은 김정은동지께서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제7기 제2차전원회의에서 최근 국제정세를 분석평가하시고 조성된 정세에 대처한 과업들을 제시하시였다고 하면서 다음과 같이 전하였다.

김정은동지께서는 미제가 추종세력들을 규합하여 유엔안전보장리사회 《제재결의》들을 조작해내면서 조선의 자주권과 생존권, 발전권을 완전히 말살하기 위해 최후발악적으로 나오고있는데 대해 지적하시였다.

그이께서는 조선의 핵무기가 장기간에 걸친 미제의 핵위협으로부터 조국의 운명과 자주권을 지키기 위한 조선인민의 피어린 투쟁이 안아온 고귀한 결실이며 조선반도와 동북아시아지역의 평화와 안전을 굳건히 수호하고 조선민족의 자주권과 생존권, 발전권을 믿음직하게 담보하는 위력한 억제력이라는데 대하여 밝히시였다.

그이께서는 당과 인민대중의 일심단결의 위력을 더욱 튼튼히 다져나갈데 대해서도 강조하시였다.

이란의 파르스통신, 프레스TV방송, 인디아의 신문 《스테이츠맨》, 인디아-아시아통신, 인터네트통신 보이스 오브 밀리언즈, 먄마의 신문 《더 글로벌 뉴 라이트 오브 먄마》, 인터네트신문 《띠 투 르윈》, TV방송, 중국의 신화통신, 에짚트신문들인 《알 야움 알 싸비아》, 《알 파즈르》, 벌가리아 베떼아통신, 로씨야의 따쓰통신, 리아 노보스찌통신, 영국의 BBC방송, 주체사상 및 선군정치연구 네팔기자협회 인터네트홈페지 《주체-네팔》, 민주꽁고주체사상연구 전국위원회 인터네트홈페지도 우와 같은 소식을 보도하였다.

로씨야의 렌떼웨TV방송, 쩬뜨르TV방송, 로씨야 24TV방송, 1TV방송, 인터네트홈페지 《이르꾸쯔크블로그스포뜨.루》, 중국의 홍콩 《대공보》, 《명보》, 《문회보》, 봉황위성TV방송, 중국보도망, 도이췰란드반제연단 인터네트홈페지 《현지지도소식들》과 백두산체스꼬조선친선협회, 나이제리아에 본부를 둔 조선인민과의 친선 및 련대성 아프리카지역위원회 인터네트홈페지들은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 당중앙위원회 제7기 제2차전원회의 참가자들과 함께 금수산태양궁전을 찾으신 소식도 전하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 조선인민군 제810군부대산하 1116호농장을 현지지도하신 소식을 《이르꾸쯔크블로그스포뜨.루》, 《빠뜨리오띄 모스크바》, 《오늘의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을 비롯한 로씨야의 인터네트홈페지들이 올렸다.

출판보도물들은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사진문헌들을 모시였다.

【조선중앙통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