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6(2017)년 11월 7일 로동신문

 

사설

겨울철물고기잡이전투에서 승전포성을 울려
황금해의 력사를 빛내여나가자

 

동해어장에서 본격적인 겨울철물고기잡이전투가 시작되였다.

만단의 준비를 갖추고 기세충천하여 물고기잡이전투에 떨쳐나선 수산부문 일군들과 근로자들의 가슴가슴은 지금 온 나라에 《바다 만풍가》의 노래소리, 사회주의바다향기가 차넘치게 할 불타는 열의로 세차게 끓고있다.

거센 파도를 헤가르며 집중적인 어로전을 힘있게 벌리고있는 어로공들의 투쟁소식은 당중앙위원회 제7기 제2차전원회의정신을 높이 받들고 올해전투를 빛나게 결속하기 위해 총돌격해나가는 전체 인민의 혁명열, 투쟁열을 더욱 고조시키고있다.

수산부문에서는 인민군대 어로전사들의 투쟁기풍으로 결사전을 들이대여 당면한 물고기잡이전투에서 통장훈을 불러야 한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수산부문에서 물고기잡이전투를 힘있게 벌려야 하겠습니다.》

수산전선은 인민생활과 직결되여있는 중요한 전선이며 오늘의 물고기잡이전투는 곧 당정책옹위전, 사회주의제도보위전이다.우리가 잘사는것을 바라지 않는 제국주의자들과 적대세력들의 반공화국책동이 극도에 이른 오늘 수산부문의 고기배들은 조국과 인민을 보위하는 군함이나 같으며 어로공들이 잡아내는 물고기는 사회주의수호전에 떨쳐나선 군대와 인민들에게 보내주는 총포탄과 같다.수산부문 일군들과 근로자들은 자신들이 지닌 무거운 사명감을 깊이 자각하고 당면한 겨울철물고기잡이전투에서 승전포성을 울려 인민들에게는 행복의 웃음을 더해주고 적들에게는 무서운 철추를 안겨야 한다.

겨울철물고기잡이는 년간 수산물생산에서 관건적인 의의를 가지는 중요한 전투이다.수산전선에서 겨울철물고기잡이전투를 어떻게 치르는가 하는데 따라 수산물생산계획수행의 성과가 크게 좌우되게 된다.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신년사를 높이 받들고 년초부터 가까운바다와 먼바다물고기잡이에서 자랑찬 위훈을 창조하여온 우리의 어로전사들이 겨울철물고기잡이전투에서도 일대 혁신을 일으켜야 올해 물고기잡이계획을 초과완수할수 있으며 나아가서 국가경제발전 5개년전략의 수산물고지를 앞당겨 점령할수 있다.

올해 우리 군대와 인민은 군민대단결과 자력자강의 거대한 위력으로 혹심한 가물피해속에서도 농업생산에서 좋은 결실을 안아왔다.수산부문에서도 당의 사상관철전, 당정책옹위전의 불길을 세차게 지펴올려 포구마다에 이채어경을 펼쳐놓을 때 인민들에게 물고기를 풍족하게 먹이기 위하여 크나큰 심혈과 로고를 바치신 위대한 수령님들의 유훈이 더욱 철저히 관철되고 황금해의 력사가 끝없이 이어지게 될것이다.

지금 우리 당은 겨울철물고기잡이에 큰 의의를 부여하고 수산부문의 일군들과 근로자들이 올해 마지막 총돌격전에서 만선기를 더 높이 휘날릴것을 바라고있다.

수산부문의 전체 일군들과 근로자들은 당의 의도를 높이 받들고 당정책결사관철의 노를 억세게 저으며 겨울철물고기잡이전투에서 자랑찬 승리를 안아옴으로써 사회주의바다향기가 온 나라에 차넘치게 하여야 한다.

당면한 겨울철물고기잡이전투에서 커다란 성과를 이룩하기 위하여서는 무엇보다도 수산부문 일군들의 역할을 결정적으로 높여야 한다.

넓은 수역에서 어로수단과 장비들을 총동원하여 짧은 기간에 전격적으로 진행해야 하는 겨울철물고기잡이전투는 수산부문의 일군들이 잡도리를 단단히 하고 능숙한 조직적수완과 완강한 실천력, 결사의 투신력을 발휘할것을 요구하고있다.

수산부문 일군들은 당의 수산정책의 운명이 자신들의 어깨우에 놓여있다는 자각, 대담하게 달라붙으면 물고기를 얼마든지 잡을수 있다는 신심을 가지고 어장들마다에서 집중적인 어로전을 벌리도록 전투조직을 빈틈없이 짜고들어야 한다.어군탐색사업을 철저히 앞세워 중심어장을 신속히 타고앉고 한척의 배라도 더 기동시켜 생산성을 높이기 위한 작전과 지휘를 박력있게 해나가야 한다.

모든 일군들이 배를 타고 치렬한 돌격전이 벌어지는 바다에 나가 어로공들과 함께 전투를 벌리면서 힘있는 정치사업으로 그들의 사기를 북돋아주며 필요하다면 자재인수원이 되여서라도 어구와 자재를 비롯한 물질적보장사업을 적극 따라세워야 한다.

오늘의 물고기잡이전투에서 인민군대 수산부문 일군들의 모범을 따라배우는것이 중요하다.

인민군대 수산부문에서 물고기대풍을 마련하여 당정책의 정당성을 실천으로 증명하고 황금해의 새 력사를 창조할수 있은 비결은 일군들이 당의 호소를 심장으로 접수하고 당의 사상과 의도를 충직하게 받들어가는 돌격투쟁의 앞장에서 결사관철의 정신을 높이 발휘한데 있다.인민군대 수산부문에서 발휘된 투쟁기풍은 지금 사회의 수산부문 일군들이 어떤 각오와 립장을 가지고 어떻게 일해야 하는가를 웅변으로 보여주고있다.

일군들은 당에서 일단 과업을 맡겨주면 사소한 리유와 구실도 없이 무조건 훌륭히 집행하고야마는 인민군대 지휘관들처럼 겨울철물고기잡이전투에서 결사관철의 기풍을 높이 발휘하며 최상의 어로성과를 이룩해나가야 한다.앉아서 물고기떼가 나타나기를 기다리고 우는소리, 조건타발을 할것이 아니라 바다를 맨 앞장에서 정복해가는 기수가 되여 어로공들의 정신력, 자력자강의 위력을 총폭발시켜야 한다.

과학적인 어로체계와 방법을 세워 기동적이며 적극적인 어로전을 벌리는것은 겨울철물고기잡이전투성과를 높이는데서 매우 중요한 문제로 나선다.

수산부문에서 지금의 하루하루는 보통때의 열흘, 한달 맞잡이로 귀중한 시기이다.

수산부문에서는 집중어로전투기간 이동지휘부들을 해당 지역들에 전개해놓고 해상지휘를 능숙하게 해나가야 한다.바다를 한시도 비우지 말고 분초를 쪼개가며 포위섬멸전을 벌려 한마리의 물고기라도 더 많이 잡아내야 한다.

어황조건에 구애됨이 없이 크고작은 배들을 총동원하여 적극적인 어로전을 벌림으로써 기망회수, 만선회수를 더욱 늘이도록 하여야 한다.이와 함께 주요지점들에 하륙설비들을 갖추어놓고 그 리용률을 최대로 높여 배들이 부두에 머무르는 시간을 극력 줄이고 고기잡는 시간을 최대한 늘이도록 하기 위한 사업도 활발히 벌려나가야 한다.

어로전 역시 두뇌전, 기술전이다.

수산부문에서는 어장탐색과 어황예보, 생산지휘를 정보화하며 위성정보자료와 과학적인 탐색기술을 적극 활용하여 배당, 시간당 물고기잡이실적을 비상히 높이도록 하여야 한다.어군탐색사업을 과학화하여 해양조건과 물고기떼의 움직임을 제때에 포착하고 거기에 어로수단들을 총집중하여야 한다.현대적인 탐색설비들을 효과적으로 리용하고 탐색사업의 과학기술수준을 결정적으로 높여 수시로 이동하는 물고기떼들을 언제나 손금보듯 완전히 장악하고 어로전을 능동적으로, 과학기술적으로 벌려나가도록 하여야 한다.물고기의 움직임과 어구의 특성에 맞게 고기배들을 정확히 배치하고 뜨랄과 건착을 비롯한 어로방법, 선진어로장비들과 여러가지 어구들을 능란하게 배합하여 더 많은 물고기를 잡아내야 한다.

겨울철물고기잡이에서 중요하게 나서는 과업의 하나는 잡은 물고기를 한마리도 허실없이 제때에 질적으로 가공하는것이다.

집중적인 물고기잡이전투기간에는 하루에도 수십, 수백t의 물고기를 잡아들이게 된다.어로공들이 사나운 파도와 싸우며 아무리 많은 물고기를 잡아들인다 하더라도 그것을 제때에 가공하지 않는다면 인민생활향상에 이바지할수 없으며 어로공들의 투쟁성과가 훌륭한 결실을 맺게 할수 없다.

물고기가공부문의 일군들과 근로자들은 사철 인민들의 식탁우에 바다향기가 차넘치게 하려는 당의 숭고한 뜻을 받들어가는 인민생활향상의 직접적담당자라는 높은 책임감을 가지고 예견성있게 철저한 준비를 갖추고있다가 잡아들이는족족 물고기들을 지체없이 가공처리하여야 한다.현대적인 초급동 및 랭동시설들을 갖추어놓고 설비마다에 만가동, 만부하를 보장하기 위한 투쟁을 힘있게 벌려 랭동고마다에 물고기를 가득 채워두며 통졸임과 절임품을 비롯한 물고기가공품들의 가지수와 량을 결정적으로 늘이고 그 질을 더욱 높여야 한다.

겨울철물고기잡이전투의 성과여부는 전적으로 수산부문 당조직들의 역할에 달려있다.

전체 어로공들을 총돌격전에로 힘차게 불러일으켜야 할 지금은 수산부문의 모든 당조직들이 정치사업, 경제선동의 불길을 그 어느때보다도 세차게 일으켜야 할 때이다.

당조직들에서는 당면한 겨울철물고기잡이전투에서 당원들과 근로자들의 정신력을 총폭발시키기 위한 화선식정치사업을 진공적으로 벌려야 한다.어로공들의 전투사기를 북돋아주는것이 기적창조의 열쇠라는것을 명심하고 어로전이 치렬하게 벌어지는 배우에서와 만선기 휘날리며 돌아오는 어로공들을 맞이하는 부두가에서 실정에 맞는 다양한 방법으로 경제선동의 북소리를 힘차게 울려 어로공들의 성과를 열렬히 축하해주고 그들을 더 큰 위훈에로 고무추동하여야 한다.

따라앞서기, 따라배우기운동, 경험교환운동을 활발히 전개하고 집단적경쟁열풍을 세차게 일으켜 어장과 포구들이 증산열기로 끓어번지게 하며 어로공들에 대한 후방사업에 깊은 관심을 돌려 그들이 물고기잡이에 총력을 집중하게 하여야 한다.

겨울철물고기잡이전투를 성과적으로 보장하는데서 련관부문, 련관단위들의 책임성과 역할을 높이는것이 중요하다.

련관부문, 련관단위들에서는 고기배들의 정상가동과 물고기보관, 가공에 절실히 필요되는 연유, 자재, 설비들을 원만히 보장함으로써 수산부문에서 혁신의 불길이 세차게 타오르도록 적극 추동해야 한다.

수산부문의 전체 일군들과 근로자들은 겨울철물고기잡이전투에서 일대 혁신을 일으켜 조국강산에 인민들의 행복의 웃음소리가 더 높이 울려퍼지게 하여야 할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