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6(2017)년 11월 10일 로동신문

 

자주의 기치높이 전진하는 불패의 강국

 

천만겹의 시련을 뚫고 백승을 떨쳐온 조선혁명, 성스러운 그 력사를 줄기차게 관통하고있는것이 있다.

자주!바로 이것이다.

오늘은 위대한 수령님께서 불후의 고전적로작 《조선공산주의자들의 임무》를 발표하신 때로부터 80돐이 되는 날이다.

항일의 그 나날로부터 혁명과 건설을 령도하시는 전기간 자주의 기치높이 백승을 떨치신 위대한 수령님의 천출위인상은 세월이 흐를수록 더욱 빛을 뿌리고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김일성동지는 자주의 기치밑에 우리 혁명을 백승의 한길로 이끄시여 현대력사를 새롭게 개척하고 빛내이신 탁월하고 세련된 혁명의 령도자이시다.》

자주, 이는 위대한 수령님께서 한평생 간직하고 철저히 구현해오신 혁명신조, 혁명방식이였고 혁명실천이였다.

오늘도 항일의 전구들마다에는 자주의 기치를 높이 드시고 항일무장투쟁을 승리에로 이끄신 위대한 수령님의 거룩한 자욱이 력력히 어리여있다.

간고한 항일혈전의 나날이 다 그러하였지만 1937년 중일전쟁발발을 전후한 시기는 실로 엄혹한 나날이였다.세계제패를 실현하려는 야망밑에 침략전쟁준비를 다그쳐온 일제는 로구교사건을 조작하고 중국관내에 대한 전면적인 무력침공을 감행하였다.한편 국제당에 들어앉아있던 좌경모험주의자들은 만주의 항일무장부대들에 무모한 열하원정을 강요하였다.중일전쟁발발이후의 복잡한 정세는 그 어느때보다도 자주적립장을 견결히 지킬것을 요구하고있었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조선인민혁명군 대원들과 인민들을 자주적인 사상의식으로 무장시켜 그들을 정치사상적으로 더욱 튼튼히 준비시키는데 깊은 관심을 돌리시였다.

당시 일제가 중국관내의 넓은 지역을 강점하고 우리 인민에 대한 탄압을 더욱 강화하자 일부 사람들속에서는 혁명승리에 대한 신심을 잃고 동요하는 현상이 나타나고있었다.이것은 조선혁명의 전진을 가로막는 제동기로 되였다.

바로 이러한 때인 주체26(1937)년 11월 10일,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불후의 고전적로작 《조선공산주의자들의 임무》를 조선인민혁명군 대내기관지 《서광》에 발표하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로작에서 조선혁명의 성격과 과업을 다시금 밝히시고 조선혁명을 자주적으로 수행하기 위한 조선공산주의자들의 당면임무를 전면적으로 제시하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특히 조선공산주의자들이 자기앞에 나선 혁명임무를 성과적으로 수행하기 위하여서는 자주적립장을 확고히 견지하여야 한다는데 대하여 강조하시였다.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자주적립장은 자기 나라 인민의 힘을 믿고 자체의 힘으로 자기 나라 혁명을 책임적으로 끝까지 수행하려는 공산주의자들의 근본립장이라고 밝히시였다.그리고 자주적립장을 확고히 견지하여야 자기 나라 실정에 부합되는 혁명로선과 방침을 세우고 그것을 철저히 관철해나갈수 있으며 어떠한 난관과 시련속에서도 자기 나라 혁명을 끝까지 수행할수 있다고 강조하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로작에서 조선혁명의 주인은 조선인민이며 조선공산주의자들이다, 조선혁명은 조선공산주의자들의 령도밑에 조선인민이 수행하여야 한다고 밝혀주시였다.

주체의 신념이 맥박치는 로작을 받아안고 기어이 자체의 힘과 결사의 투쟁으로 포악한 제국주의강적인 일제를 쳐부시고 조국해방을 실현할 의지로 피끓이던 투사들의 모습이 생생히 어려온다.

위대한 수령님의 고전적로작은 조선혁명가들이 아무리 복잡한 환경속에서도 항일혁명투쟁을 힘있게 벌려나갈수 있게 하는 원칙적립장과 주체적인 전략전술, 당면임무와 투쟁과업을 밝혀준 강령적문헌으로서 투사들과 인민들을 주체적인 혁명로선으로 철저히 무장시키는데서 귀중한 교과서로 되였다.위대한 수령님의 로작은 조선인민혁명군 대원들과 인민들이 자주의 기치높이 조국해방성전을 더욱 힘차게 벌려나가도록 고무추동하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 불후의 고전적로작 《조선공산주의자들의 임무》를 발표하심으로써 백두밀림에는 자주의 기치가 더욱 힘있게 나래치고 투사들과 인민들은 필승의 신심드높이 조국해방성전에 더욱 과감히 떨쳐나서게 되였다.위대한 수령님의 고전적로작은 주체적혁명력량으로 조국해방을 실현하는데서 커다란 력사적의의를 가지였다.

위대한 수령님의 고전적로작을 다시금 심장에 새기는 오늘 우리 천만군민은 한평생 주체의 기치, 자주의 기치높이 만난시련을 짓부시며 백승만을 떨치신 우리 수령님의 혁명업적과 천출위인상을 더욱 절감하고있다.

언제인가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위대한 수령님의 정치는 철저히 자주적인 정치라는데 대하여 밝혀주시였다.

탁월한 정치가로서의 위대한 수령님의 절대적인 권위와 업적은 그이께서 한평생 실시하신 자주정치와 잇닿아있다.

나라와 민족의 자주권을 실현하자면 정치에서 자주의 원칙을 철저히 구현하여야 한다.설사 정권이 있다 해도 자주적인 정치를 하지 못하고 남의 지휘봉에 따라 움직이는 나라는 사실상 자주독립국가라고 말할수 없다.이는 력사와 현실이 뚜렷이 실증해주고있다.

이 땅우에 자주, 자립, 자위로 존엄높은 불패의 사회주의를 일떠세우시여 우리 조국과 인민이 영원히 승승장구할 만년담보를 마련해주신 위대한 수령님의 업적은 주체조선의 성스러운 력사에 찬연한 빛을 뿌리고있다.

자주! 되새길수록 우리 심금을 울린다.

탁월한 수령을 높이 모셔야 어제날의 약소국도 자주강국으로 되고 외세에 짓밟혔던 민족도 위대한 인민으로 존엄을 높이 떨칠수 있다는것은 조선혁명사가 확증한 진리이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위대한 수령님의 성스러운 혁명력사와 업적이 력력한 주체의 기치, 자주의 기치를 높이 드시고 모진 역경속에서도 주체혁명위업을 승리와 영광의 한길로 이끄시여 자주야말로 백승의 기치임을 다시금 력사에 뚜렷이 새기시였다.

주체의 사회주의위업수행의 진군길우에 빛을 뿌리는 구호 《우리 식대로 살아나가자!》,

오늘도 투쟁과 전진의 길우에 힘차게 나래치는 이 구호를 되새길수록 위대한 장군님의 령도자욱이 빛발쳐온다.

일찌기 1970년대에 위대한 장군님께서 제시하신 이 구호에 맥박치는것은 바로 투철한 자주신념이다.남의 본을 따거나 남의 덕에 살아가지 않고 오직 주체의 한길로만 전진하여 승리만을 떨친 조선혁명의 고귀한 력사와 전통을 꿋꿋이 이어나가시려는 위대한 백두령장의 신념은 우리 군대와 인민을 얼마나 세차게 격동시켰던가.

새 세기의 첫해에도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우리는 새 세기에도 모든것을 우리 식대로 해나가야 한다고 하시며 《우리 식대로 살아나가자!》, 이것이 우리가 새 세기에도 변함없이 높이 들고나가야 할 전략적구호이라고 밝혀주시였다.

우리가 여러 나라들에서 사회주의가 무너질 때에도 사회주의를 고수하고 오늘과 같이 높은 존엄과 국제적권위를 지닐수 있은것은 일관하게 자주정치를 실시하여왔기때문이라고 하시며 어떤 환경속에서도 자주성을 철저히 지키며 모든 로선과 정책을 우리 혁명과 우리 나라의 실정, 우리 인민의 리익에 맞게 세우고 우리 인민의 힘에 의거하여 관철해나가야 한다고 강조하신 위대한 장군님.

위대한 수령님들의 령도따라 오직 승승장구의 한길만을 걸어온 우리 천만군민은 자주의 길은 곧 승리의 길이며 자주의 기치야말로 영원한 백승의 기치임을 고귀한 진리로 간직하였다.

자주의 기치높이 도도히 전진해온 조선혁명의 력사는 또 한분의 걸출한 위인이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를 높이 모시여 줄기차게 이어지고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령도아래 우리 조국은 존엄높은 자주강국, 주체강국으로 그 위용을 만방에 과시하고있다.

혁명과 건설에서 나서는 모든 문제를 우리 인민의 요구와 리익에 맞게, 우리 나라의 구체적실정에 맞게 풀어나가는 위대한 우리 당, 혁명적원칙, 자주적대를 확고히 견지하고 세계정치무대에서 권위와 영향력을 당당히 행사하고있는 우리 조국을 진보적인류는 끝없이 격찬하고있다.

자주적신념의 최강자이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를 높이 모시여 우리 조국은 언제나 주체의 한길로만 노도쳐 나아갈것이며 사회주의강국건설의 최후승리의 그날은 반드시 밝아오고야말것이다.

자주!이는 우리 혁명의 영원한 백승의 진로이다.

본사기자 김인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