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6(2017)년 11월 23일 로동신문

 

과학기술강국건설의 휘황한 앞길을 펼쳐주시여

 

위대한 당의 령도따라 자력자강의 기치높이 사회주의강국의 령마루를 향하여 폭풍쳐 나아가는 천만군민의 가슴마다에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제7기 제2차전원회의에서 하신 력사적인 보고가 뜨겁게 새겨져있다.

과학기술은 사회주의강국건설을 주도해나가는 기관차라고 하시면서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모든 부문, 모든 단위에서 과학기술을 확고히 앞세우고 자체의 과학기술력량과 생산자대중의 힘과 지혜를 발동하여 당의 경제정책을 철저히 관철할데 대하여 강조하시였다.

과학기술, 이것은 오늘날 나라와 민족들의 발전과 번영의 초석으로, 원동력으로 되고있다.과학기술이 앞서나가면 강자가 되고 뒤떨어지면 약자가 된다.

미제와 그 추종세력들의 극악한 제재와 봉쇄속에서 자체의 힘과 기술로 우주를 정복하고 우리 식으로 인민경제의 현대화, 정보화를 실현하며 우리의 손으로 시대의 기념비적창조물들을 수많이 일떠세운 모든 성과들은 과학전선이 앞장에서 내달릴 때 역경도 순경으로 전환시킬수 있고 적대세력들에게 무자비한 철추를 내릴수 있다는것을 실증하고있다.

나라의 전반적인 과학기술이 세계첨단수준에 올라선 나라, 과학기술의 주도적역할에 의하여 경제와 국방, 문화를 비롯한 모든 부문이 급속히 발전하는 과학기술강국의 미래를 안아오시려 불철주야의 자욱자욱을 수놓으시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

그이의 숭고한 뜻에 떠받들려 사회주의조선이 어떻게 눈부시게 솟구쳐오르는가를 세계는 똑똑히 보게 될것이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우리는 과학기술강국건설에 박차를 가하여 짧은 기간에 나라의 과학기술발전에서 새로운 비약을 이룩하며 과학으로 흥하는 시대를 열고 사회주의건설에서 혁명적전환을 가져와야 합니다.》

우리가 걷는 사회주의강국건설의 길은 온갖 시련과 난관을 헤쳐야 하는 전인미답의 길이다.누구도 우리를 도와주려고 하지 않으며 우리가 강대해지고 잘사는것을 바라지 않는다.

오직 자력자강의 길만이 이 땅우에 인민의 모든 꿈과 리상이 실현된 사회주의강국을 일떠세우는 유일한 길, 승리의 길이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력사적인 올해신년사에서 자력자강의 위력은 곧 과학기술의 위력이며 과학기술을 중시하고 앞세우는데 5개년전략수행의 지름길이 있다고 밝혀주시였다.

과학기술이야말로 자강력을 비상히 증대시켜 우리 힘, 우리 식으로 사회주의강국을 일떠세울수 있게 하는 확고한 담보이다.가까운 앞날에 종합적과학기술력에서 세계적으로 앞선 나라들의 대렬에 당당히 들어서는것을 과학기술강국건설의 목표로 내세우시고 정력적인 령도로 실천해나가시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이시다.

일심단결과 불패의 군력에 새 세기 산업혁명을 더하면 그것은 곧 사회주의강성국가이다.

새로운 주체100년대가 시작되는 뜻깊은 주체101(2012)년 태양절의 경축광장에서 울려퍼진 경애하는 원수님의 이 고전적정식화는 우리의 과학자, 기술자들에게 민족적자존심과 과학적창조력, 필승의 신심과 용기를 안겨준 승리의 표대였다.

지금도 우리의 눈앞에 어리여온다.우리의 첫 실용위성인 인공지구위성 《광명성-3》호 2호기가 지구를 박차고 광활한 우주를 향하여 솟구쳐오르던 환희의 그 순간을.

위대한 장군님의 숭고한 리상과 념원을 싣고 날아오른 우리의 위성은 과학기술발전과 경제강국건설에서 단순한 진보가 아니라 세계최첨단에 당당히 올라서도록 정력적으로 이끄신 경애하는 원수님의 현명한 령도의 빛나는 결실이였다.

인공지구위성발사성공을 성대히 경축하도록 하시고 주체조선의 과학기술적위력을 힘있게 과시하는데 공헌한 과학자, 기술자들을 높이 내세워주신 경애하는 원수님의 숭고한 의지에 떠받들려 온 나라에는 과학기술중시열풍이 더욱 세차게 몰아치게 되였다.

주체102(2013)년 신년사에서 《우주를 정복한 그 정신, 그 기백으로 경제강국건설의 전환적국면을 열어나가자!》라는 구호를 제시하시고 우주를 정복한 위성과학자들처럼 최첨단돌파전을 힘있게 벌려 나라의 전반적과학기술을 하루빨리 세계적수준에 올려세울데 대하여 강조하신 경애하는 원수님.

그이께서는 과학기술강국건설에서 과학자, 기술자들이 차지하는 위치와 중요성을 깊이 헤아리시고 그들에게 주실수 있는 사랑과 믿음을 다 안겨주시였다.나라의 국력을 강화하고 경제건설과 인민생활향상에 이바지하는 과학자, 기술자들을 위해서는 아까울것이 없다고 하시며 은하과학자거리를 사회주의문명국의 체모를 갖춘 거리로 훌륭히 일떠세워주신 우리 원수님께서는 김일성종합대학 교육자살림집 준공식에까지 참석하시여 대학의 교원, 연구사들을 위해 다심한 정을 기울이시였다.

그해 11월에 열린 전국과학자, 기술자대회 참가자들이 받아안은 감격은 또 얼마나 큰것이였던가.

나라의 천사만사를 돌보시느라 그처럼 분망하신 속에서도 과학기술발전의 위대한 대강을 밝혀주신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전국과학자, 기술자대회 참가자들과 함께 뜻깊은 기념사진도 찍으시였다.

정녕 우리 조국의 한해한해는 온 나라에 과학기술중시열풍을 세차게 일으키시려 크나큰 심혈과 로고를 바치신 경애하는 원수님의 위대한 헌신의 날과 달들로 수놓아졌다.

꿈과 리상을 이루자고 해도, 세계를 앞서나가자고 해도, 원쑤들과 싸워이기자고 해도 과학기술의 기관차를 앞세우고 힘차게 달려야 한다.

과학기술로 새세상을 만들어야 한다는 숭고한 뜻을 안으시고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걷고걸으신 그 길우에 우리 삼가 마음을 세워본다.

위대한 혁명생애의 나날 과학기술발전을 나라와 민족의 흥망성쇠를 좌우하는 중요한 요인으로 보시고 과학기술중시의 빛나는 력사를 펼치신 위대한 수령님들 생각이 우리 원수님의 마음속에서 언제 한번 떠난적 있었던가.

새 조국건설의 나날 농민들이 애국의 마음을 안고 올린 애국미로 종합대학교사를 짓도록 하시고 가렬한 전화의 불길속에서 과학원(당시)을 창립하도록 하신 위대한 수령님.

나라앞에 거창한 과제가 나설 때마다 과학자들을 굳게 믿으시고 힘과 용기를 안겨주신 어버이수령님의 위대한 손길이 있어 조선의 과학자들은 새 조국건설시기에도, 전후의 천리마시대에도 조국의 전진과 비약을 떠미는 훌륭한 과학기술적성과들을 수많이 내놓을수 있었다.

과학절을 제정해주실것을 바라는 과학자들의 념원을 헤아리시고 매년, 매월이 과학절과 같다는 뜻깊은 친필을 보내주시던 위대한 장군님의 숭엄한 영상이 어리여온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과학기술중시를 사회주의강국건설의 3대기둥의 하나로, 우리 당의 전략적로선으로 제시하시고 고난의 시기에도 과학기술을 틀어쥐고 부강번영의 활로를 열어나가시였다.그 나날의 추억이 사무쳐오시여 노래 《돌파하라 최첨단을》을 들으실 때마다 뜨겁게 눈물지으신 우리 장군님이시였다.

위대한 장군님의 불멸의 업적을 떠나 주체철, 주체비료, 주체섬유, 현대적인 CNC기계설비들에 대하여 어찌 생각이나 할수 있겠는가.

위대한 수령님들께서 한평생 구현하여오신 과학기술중시사상을 빛나게 계승발전시켜나가는 길이 우리 힘으로 부닥치는 애로와 난관을 뚫고 기적을 창조하는 길이기에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과학기술을 중시하시며 과학자, 기술자들에게 주실수 있는 온갖 사랑을 다 돌려주신다.

수많은 과학자, 기술자들에게 한날한시에 공화국영웅칭호가 수여된 경이적인 사변을 우리 어떻게 무심히 되새길수 있으랴.

우리의 존엄높은 붉은 당기가 펄럭이는 당중앙위원회의 청사앞에서 과학자, 기술자들과 력사에 길이 빛날 불멸의 화폭을 남기시는분, 성대한 연회도 마련해주시고 귀중한 시간을 아낌없이 바치시며 과학자, 기술자들의 성과를 축하해주시는분이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이시다.

경애하는 원수님의 사랑과 믿음속에서 삶을 빛내이는 우리 과학자들이야말로 얼마나 행복하고 긍지높은 사람들인가.

위대한 당의 그 믿음, 그 사랑을 피줄처럼 안고사는 조선의 과학자들의 불타는 애국충정, 지칠줄 모르는 탐구의 열정이 우리 조국을 인공지구위성제작 및 발사국으로, 국력강화의 경이적인 사변들을 다계단으로, 련발적으로 터쳐올리는 강대국으로 우뚝 올려세웠다.

과학기술의 기관차는 바로 경애하는 원수님의 이렇듯 무한한 애국헌신의 발걸음따라 줄기차게 내달린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여러 단위들을 현지지도하시며 과학기술보급실들에 꼭꼭 들리시여 그 운영정형을 알아보시고 종업원들의 심장마다에 우리는 오직 자기 힘을 믿고 과학기술의 위력으로 세계를 앞서나가야 한다는 굳센 신념을 억척같이 새겨주시였다.

지난 9월 1116호농장을 돌아보실 때에도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우리가 믿을것은 과학기술의 힘이며 우리가 의거해야 할것은 우리의 과학자, 기술자들의 명석한 두뇌이라고 하시면서 당의 농업혁명방침을 관철하자면 일군들이 농업과학연구부문을 추켜세우고 과학자, 기술자들을 우대해주며 그들의 창조적열의를 적극 불러일으켜야 한다고 강조하시였다.

과학기술을 생명선으로 틀어쥐고 과학기술의 기관차로 사회주의강국건설을 주도해나가시려는것은 경애하는 원수님의 확고한 의지이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당중앙위원회 제7기 제2차전원회의에서 자력자강의 위대한 동력과 과학기술의 위력으로 사회주의경제강국건설에서 새로운 앙양을 일으킬데 대하여 강조하시였다.미제와 그 추종세력들의 극악무도한 제재압살책동을 물거품으로 만들고 화를 복으로 전환시키기 위한 기본열쇠가 바로 자력갱생이고 과학기술의 힘이라고 하시면서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인민경제의 자립성과 주체성을 백방으로 강화해나갈데 대하여 지적하시였다.

조선로동당이 펼친 웅대한 설계도를 따라 우리 조국은 과학기술의 거대한 위력으로, 자력자강의 빛나는 성과들로 미제와 그 추종세력의 온갖 도전을 짓부셔나갈것이며 반드시 최후승리를 이룩할것이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령도따라 과학기술강국에로 줄달음쳐나아가는 주체조선의 앞날은 휘황찬란하다.

본사기자 백영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