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6(2017)년 11월 15일 로동신문

 

론평

핵보유국으로서의 주체조선의
실체를 인정해야 한다

 

트럼프의 아시아행각과 때를 같이하여 미국의 조선문제전문가들과 언론들속에서 트럼프행정부가 조선문제와 관련한 선택을 달리하여야 한다는 목소리가 강하게 울려나왔다.

미국대외관계리사회 상급연구원 박사 스티븐 블랭크는 한 신문에 《조선에 대한 완전한 비핵화추구는 지난 20여년간 효과가 없었고 앞으로도 효과가 없을것》이라는 내용의 론평을 게재하였다.필자는 글에서 객관적으로 보더라도 지금껏 비핵화한 나라들에 대한 미국의 담보나 보증이란 《모래우에 씌여진 글》에 불과하고 조선의 핵보유를 막기 위한 노력은 실패만을 거듭하고있다고 하면서 트럼프가 새로운 견해를 가지고 조선문제를 다루는것이 옳은 처사로 된다고 주장하였다.

미국의 한 신문은 현 미행정부의 대조선정책은 가장 무책임한것이고 조선의 비핵화는 달성할수 없는 목표라고 하면서 조선을 핵보유국으로 인정하는것이야말로 전략적착오를 막을수 있는 유일하고도 합리적인 방법이라고 지적하였다.신문 《워싱톤 포스트》도 같은 맥락의 글을 게재하였다.

그것을 요약하면 미국이 조선의 비핵화에 대해 망상할것이 아니라 조선이 핵보유국이라는것을 대담하게 인정하고 정책을 전환해야 한다는것이다.미행정부는 자국내 조선문제전문가들과 언론들속에서 울려나오는 이러한 주장들을 심중히 대해야 한다.

미국의 적대시정책과 핵위협이 근원적으로 청산되지 않는 한 그 어떤 경우에도 핵과 탄도로케트를 협상탁에 올려놓지 않을것이며 핵무력강화의 길에서 단 한치도 물러서지 않겠다는것은 우리 국가의 드팀없는 정책이며 우리 군대와 인민의 확고한 의지이다.그 어떤 천지풍파가 들이닥쳐도 그것은 절대로 달라지지 않는다.

지난 기간 여러 나라들에서 일어난 비극적사태들은 미국의 사탕발림의 술책에 넘어가 자위적억제력을 포기하면 국가주권이 침해당하고 인민이 전란의 참화를 입는다는 심각한 교훈을 남기였다.

미국의 핵위협공갈은 결코 우리 국가가 핵을 보유한 때부터 시작된것이 아니다.미국은 1957년 남조선에 핵무기를 끌어들여 실전배비하였고 1970년대부터 우리 공화국을 겨냥한 침략적인 합동군사연습을 년례화하면서 여기에 핵전략자산들을 투입하였다.21세기에 들어와 우리 공화국을 핵선제타격대상명단에 뻐젓이 올려놓고 핵전쟁연습소동을 더욱 광란적으로 벌렸다.

이것은 우리 공화국으로 하여금 핵으로 미국과 맞서지 않는 한 미국의 핵위협공갈을 종식시킬수 없고 전쟁의 위험을 가셔낼수도 없다는 결론을 내리게 하였다.

우리 나라가 핵과 대륙간탄도로케트를 보유한것은 미국의 핵위협에 대처한 정정당당한 자위적선택으로서 그 누구도 시비할 권리가 없다.

지금 우리 국가를 핵선제타격하기 위한 미국의 작전계획은 해마다 계절별로 감행되는 핵전쟁연습소동을 통해 부단히 갱신완성되고있다.올해에만도 미국은 수많은 병력과 핵항공모함, 핵잠수함 등 전략자산들을 동원하여 우리 공화국에 대한 불의적인 핵선제공격을 노린 최대규모의 합동군사연습을 수차례 벌리였다.트럼프가 아시아행각을 하고있을 때에도 미군부호전세력들은 3개의 핵항공모함타격단을 동원하여 조선반도주변수역에서 군사연습을 벌려놓았다.

그렇지만 미국은 핵전쟁의 도화선에 감히 불을 달지 못하고있다.우리 국가가 강력한 핵전쟁억제력을 보유하고있기때문이다.

트럼프가 유엔무대에서 우리 국가의 《완전파괴》를 떠들고 미국이 핵전쟁연습소동을 끊임없이 벌리고있는 현실은 우리가 핵보유를 선택하고 경제건설과 핵무력건설의 전략적로선을 일관하게 관철해온것이 얼마나 정당하였는가를 실증해주고있다.

조선반도뿐아니라 세계적범위에서 놓고보아도 우리의 핵보유는 옳은 선택이다.

세계의 비핵화는 인류의 지향이고 념원이다.이 지향과 념원이 현실로 되려면 미국을 비롯하여 핵무기를 제일 많이 가지고있는 나라들부터 비핵화하는데 앞장서야 한다.

오바마행정부때에 미국은 《핵무기없는 세계》구상을 내놓고 세계의 비핵화를 위해 큰일이나 칠것처럼 놀아댔다.하지만 미국은 낡고 뒤떨어진 핵무기들을 약간한 정도 페기하는 흉내를 내고 그 막뒤에서 신형핵무기들을 개발하는데 광분하였다.

전쟁미치광이 트럼프는 미국의 핵무기가 현대화되고 최상의 수준에서 완성되여야 한다고 떠들어대고있다.

지금 핵보유국들속에서 핵무기축감움직임은 미미해지고있는 반면에 신형핵무기개발은 급속도로 다그쳐지고있다.어느 핵보유국도 말로는 비핵화를 떠들지만 자기들이 틀어쥔 핵무기들을 페기하려 하지 않고있다.이런 속에서 핵무기를 포기한다는것은 자멸의 길이다.

트럼프패거리들이 우리의 핵포기를 꿈꾸는것은 삶은 닭알에서 병아리가 까나오기를 바라는것과 같은 어리석은 망상이다.

미국의 한 조선문제전문가는 미행정부관리들이 조선은 이미 핵보유국이 되였는데 그렇지 않다고 하는것은 비리성적이며 조선의 핵포기는 절대로 실현할수 없는것이라고 충고하였다.전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을 비롯한 미국의 많은 유력인물들이 조선의 핵보유현실을 인정하는것이야말로 오판을 피할수 있는 유일한 길이라고 주장하였다.

미국은 우리 국가의 전략적지위와 우리 인민의 의지를 똑바로 보아야 한다.병진의 기치를 높이 들고 과감히 떨쳐나선 천만군민의 드높은 정신력에 의해 우리 국가는 핵무력완성의 최정점에 반드시 올라서게 될것이다.

미국은 전략적판단을 잘하여야 하며 핵보유국으로서의 우리 공화국의 실체를 인정하고 존중하며 공존하는 정책적결단을 내려야 한다.

조택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