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6(2017)년 12월 24일 로동신문

 

정론

혁명의 위대한 어머니

 

 

100년, 세월의 물결이 흘러흘러 우리의 어머님 탄생하신 때로부터 어느덧 한세기를 이루었다.우리 마음 주작봉마루에로 달리여간다.오늘도 백두산전우들과 함께 금수산태양궁전을 지켜선 모습으로 숙연히 계시는 항일의 녀성영웅 김정숙어머님.

그이의 념원이 더 활짝 꽃피는 위대한 강국의 세월에 맞이한 12월의 언덕에서 100년의 눈으로 우러르는 어머님의 모습은 진달래처럼 아름다우며 해빛처럼 눈부신 참인간의 모습, 위대한 생의 귀감이시다.어머님은 빨찌산명사수이시고 능숙한 지하공작원이시고 동지애의 화신이시다.이 모든 빛나는 모습과 더불어 오늘 더더욱 뜨겁게 새겨지는 한없이 소중하고 성스러운것이 있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어머님의 한생은 길지 않았지만 어머님은 조국과 인민, 시대와 력사앞에 불멸의 업적을 쌓으시고 혁명가로서, 인간으로서 한생을 어떻게 살며 투쟁하여야 하는가에 대한 빛나는 모범을 보여주신것으로 하여 우리 인민의 마음속에 영원히 살아계십니다.》

한걸음, 한걸음… 여섯해전 12월 완공단계에 이른 조선인민군 무장장비관을 돌아보시던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문득 걸음을 멈추시였다.

무엇때문이였던가.그이의 웅심깊은 시선은 어찌하여 그리도 뜨거움에 젖어계시였던가.

그이께서 이윽토록 바라보신 화폭, 작아도 큰뜻을 담고있는 그 화폭은 대사하치기전투장.

백두산녀장군이신 김정숙동지께서 권총을 겨누시였다.간악한 원쑤놈들에게 섬멸의 불줄기를 내뿜으신다.한몸이 그대로 방탄벽이 되여 위대한 수령님을 결사보위하시는 어머님의 모습.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항일혁명투쟁시기 김정숙어머님께서는 대사하치기전투를 비롯한 수많은 전투들에서 한몸이 그대로 성새, 방패가 되여 수령님을 결사옹위하였다고 하시면서 오중흡7련대의 수령결사옹위정신은 김정숙어머님의 수령결사옹위정신에 뿌리를 두고있다는 내용의 천금같은 말씀을 하시였다.

수령결사옹위정신의 뿌리!

여기에는 위대한 모범으로 불멸의 혁명정신을 창조하시여 내 조국의 천만년미래를 담보하신 백두산의 어머님께 드리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최대의 경의가 뜨겁게 어리여있다.

우리 원수님 하신 뜻깊은 말씀은 오늘도 거대한 진폭을 안고 인민의 마음속에 쉬임없이 울려온다.

달밝은 밀영의 밤에 우리 어머님 정깊게 부르시던 《사향가》의 은은한 노래소리가 우리의 마음을 따뜻이 감싸안는다.위대한 수령님께서 주신 임무를 수행하고 기쁨에 넘쳐 사령부로 달려오시던 어머님의 발자욱소리도 들려오는듯싶다.산나물 다듬으시던 밀림의 시내물소리, 얼어든 가슴들에 봄빛처럼 흘러든 따뜻한 그 미소,

간절한 그리움속에 오늘의 12월을 맞게 된 이 나라 아들딸들의 추억의 첫자리에 자리잡은 어머님의 고결한 모습은 무엇이던가.

군복입은 어머님의 밝은 미소였다.

생명을 주어 어머니이다.100년후에도 달리는, 달리는 부를수 없는 위대한 어머니, 우리 어머님의 한생은 뿌리와 같다.자기를 바쳐 거목을 자래우고 억세게 버티여주는 뿌리처럼.

우리 아프게 새겨본다.너무도 애석하게 우리곁을 떠나신 김정숙어머님, 하건만 조선혁명의 무궁한 생명을 주신것으로 하여 인민과 함께 영원한 생을 사시는 우리 어머님이시다.

생명, 그것만큼 귀중한것은 없다.이 세상 그 어느 민족도 간직할수 없는 고귀한 사상정신적재보인 수령결사옹위정신을 영원한 생명, 승리의 보검으로 안겨주신 그이이시야말로 혁명의 위대한 어머니이시다.

일심단결의 화원을 꽃피운 그 소중한 씨앗을 말할 때도, 혁명의 매 세대들을 천만의 총폭탄으로 키우는 자양분과 조선이 끝없이 강대하고 승리하게 하는 근본담보에 대한 이야기도 어머님께서 물려주신 수령결사옹위, 여기에서 시작된다.

우리의 어머님은 수령결사옹위정신의 뿌리가 되시여 조선혁명의 심장을 보위한 제1경위대원이시였다.

그 누가 등을 떠밀어 떠난 그런 길이 아니였다.스스로 태양의 품을 찾아간 어머님의 길이였다.다 어리여온다.백살구꽃 피여나는 오산덕을 내리시여 정처없이 낯설은 타향으로 떠나가실 때 두고가는 조국이 그리도 가슴을 허비시여 눈물속에 돌아보고 또 돌아보셨던 어머님의 모습, 어린 나이에 지주집에 끌려가 연자방아를 돌려야만 하는 설음을 안으시고 사람은 왜 사는가, 나는 왜 이 세상에 태여났는가고 눈물속에 되뇌이시던 고단한 인생길이여.

어머님에 대한 사무치는 마음을 안고 한갈피, 한갈피 총서 《충성의 한길에서》 장편소설 《유격구의 기수》를 읽어보면 그이의 피눈물이 그대로 흘러들어 가슴천정에서 뚝뚝 떨어지는 우리들이다.피어린 인생체험으로 찾은 혁명의 길이였다.위대한 수령님을 보위해야만 빼앗긴 조국을 다시 찾을수 있고 신음하는 인민을 구원할수 있음을 누구보다 절절히 깨닫고 나서신 그 길이였다.

수령의 위대함을 심장의 가장 깊은 곳에 명줄처럼 간직하신분, 수령의 안녕을 자신의 운명으로 간직한 인간만이 고결한 삶의 자욱을 후세에 본보기로 남길수 있는 법이다.지금도 귀기울이면 쟁쟁히 들려오는듯싶다.우리 혁명력사에서 《41년도바람》으로 불리우는 엄혹한 그 나날에 급변하는 정세의 추이를 옳게 가려보지 못하고 일시나마 사상적동요를 일으켰던 일부 대원들에게 하신 어머님의 간곡한 말씀.

사령관동지께서는 지난해 8월 소할바령회의에서 일본제국주의자들이 처한 정치, 경제, 군사적난관들을 전면적으로 분석하시면서 일제의 멸망은 확정적이며 시간문제라고 말씀하시였습니다.이것은 움직일수 없는 진리입니다.

동요와 배신의 회오리가 휩쓸던 준엄한 그 시기 과연 누가 이런 불같은 신념을 터칠수 있었겠는가.어머님의 그 말씀은 위대한 수령님만 계시면 반드시 승리한다는 과학적확신과 억척불변의 의지의 선언이였다.

그이께서는 어이하여 빨찌산의 명사수가 되시였던가.

남들같으면 손톱에 봉선화물을 들이고 갑사댕기를 바람결에 흩날리는 꽃나이처녀시절에 벌써 총잡은 군인이 되신 어머님.

밀림속 어디 가나 흔히 볼수 있는 솔방울을 총신우에 올려놓고 방아쇠를 당기는 순간 총구가 움직이지 않는가를 가늠해보시며 앉으나서나, 눈오나 비오나 이른새벽, 깊은 밤에도 겨누기련습을 하시였다.

명사격술을 두고 부러워하는 전우들에게 사격술이야 무슨 타고난 천성이겠는가, 사령관동지를 모시고 싸우는 우리 전사들에게 있어서 사격술을 높이는것은 단순히 군사적의무로만 되는것이 아니라 우리 민족의 운명을 책임지신 장군님을 보위하는 숭고한 사명으로 되는것이라고 하신 어머님의 뜻깊은 말씀이 오늘도 세월의 령을 넘어 우리 마음을 쩌릿하게 울려준다.

어머님 넘으신 사선의 고비들이 우리 눈앞에 밟혀온다.두자루의 권총을 량손에 감아쥐시고 기관총련발사격을 하듯 원쑤격멸의 불을 뿜으시던 무송현성전투, 사령부로 쏠리는 적을 유인하시느라 등에 진 양재기에 총탄구멍이 뚫리는것도 모르시고 불같이 내달리신 어머님의 불멸의 모습을 전하는 홍기하전투, 《사령관동지!》 하시며 한몸이 그대로 방탄벽이 되셨던 대사하치기전투…

우리모두가 생생히 기억하는 력사의 화폭들이다.

자신에게 물어보자.우리 붉은넥타이시절부터 교과서의 글줄을 읽고 혁명박물관을 돌아보면서 너무도 잘 아는 이야기라고 무심히 대한적이 없었던가.단 한순간이라도!

잊지 않는것만으로는 부족하다.그것이 진리라고 해도 머리속에 남는것과 심장에 남는것에는 엄연한 거리가 있다.대사하치기언덕에서 우리 어머님 남기신 그 모습을 지나간 력사의 화폭으로만 여긴다면 우리는 자신의 삶과 혁명의 귀중한 진리를 망각하게 될것이다.

어머님의 결사옹위는 총탄이 우박치는 전장에서만 발휘된것이 아니였다.

해방된 강산에서도 어머님의 손에는 백두산시절처럼 수령보위의 권총이 쥐여져있었다.위대한 수령님을 모시고 길을 나설 때에도 부드러운 옷섶밑에 권총을 틀어잡으시였던 우리 어머님이시였다.

수령이 없으면 조국도 없고 나도 없다는 그이의 투철한 관점을 흰빛의 변함을 모르는 백옥에 비기랴.

수령의 기쁨속에 전사의 기쁨도 있고 수령의 걱정을 덜어드리는것이 제일본분이며 그 길에선 고생도 락이고 행복이라는 그이의 인생관을 맑고 푸르른 하늘에 비기랴.

오직 위대한 수령님밖에 모르시는 어머님의 충정심은 한점의 티도 없고 한가닥의 흐림도 없는 가장 순결하고 아름다운것이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 하신 절절한 회억의 음성이 메아리쳐온다.

그는 나라가 해방은 되였으나 남북이 통일되지 못하고 정세가 복잡하니 어찌 한시인들 제자리를 떠날수 있겠는가고 하면서 일가친척을 찾는것도 미루어온 혁명동지입니다.정숙동무는 나의 사업을 도와주기 위하여 항상 마음을 썼으며 내가 인민을 위하여 하자고 생각하는 문제라면 그것을 해결하려고 무척 애를 썼습니다.

어머님을 못 잊는 인민이여, 가슴쓰리고 아파도 기억해야 하리.

심신의 고통은 묻어두시고 위대한 수령님께서 입으실 양복의 단추만은 자신께서 달겠다고 절절히 재단사에게 이르시였건만 끝내 그 단추를 달지 못하시고 오로지 수령님을 위하는 백옥같은 충정의 한마음을 유산으로 남기신 어머님이 아니신가.

생애의 마지막시기에도 위대한 수령님의 현지지도의 길에 그늘을 얹을세라 밝은 웃음으로 바래워드리시던 어머님.그이의 값높은 삶은 인생의 교과서와 같이 우리에게 하나의 진리를 가르쳐주고있다.절대적인 신념이고 숭고한 도덕이며 일상적인 생활로 되는 그런 깨끗한 충실성을 생명으로 간직한 인간만이 수령결사옹위의 길을 변함없이 이어갈수 있고 영생의 절정에 오를수 있거니.

김정숙어머님의 빛나는 생애와도 같은 성스러운 수령결사옹위, 이는 조선혁명의 생명이다.그 생명의 뿌리이고 전형이신 우리 어머님.

비바람이 모질게 불어온대도 뿌리가 든든하면 거목은 절대로 드놀지 않는다.주체조선의 백전백승을 담보하는 억센 뿌리를 주고 영원한 보검을 주신 어머님의 업적은 천추만대에 길이 빛날것이다.

혁명의 위대한 어머니가 우리에게 계신다!

이것은 세세년년 전해가는 인민의 환희이고 가슴뿌듯한 행복이며 백승의 한길만을 곧바로 가는 조선의 행운이다.

 

 

백두의 천연수림이 솨솨- 설레인다.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를 높이 모신 혁명의 새 세대들을 뜨거이, 뜨거이 반겨맞는다.

《사령관동지!》

어머님의 귀익은 음성, 그것은 준엄한 전구마다에서 위대한 수령님을 결사보위하는 성새, 방패가 되시여 터치신 심장의 목소리이다.

어머님의 체온과 체취가 년륜마다에 깊이깊이 어려있는 백두의 이깔나무여, 그 한그루한그루는 이 땅의 후손들에게 빨찌산이야기를 끝없이 새겨주는 강사이런가, 그 강의의 첫머리는 《사령관동지!》 하는 어머님의 목소리로 시작되는것이 아니던가.

력사의 벽을 쾅쾅 울리는 어머님의 그 목소리는 백두산의 메아리이고 혁명의 메아리이다.자연의 메아리는 잦아들지만 혁명의 메아리는 영원하다.어머님의 발자취가 력력한 백두산에서 세기를 넘어 울려오는 혁명의 제1경위대원의 간곡한 당부를 새기는 인민의 마음속에는 무엇이 그득히 차오르는것인가.

멀고먼 길을 멈춤없이 달려온 우리 혁명, 만리마시대의 높뛰는 기상으로 경애하는 원수님 따라 최후승리의 한길로 질풍노도쳐나아가는 혁명의 진군길에는 제국주의의 사나운 광풍이 잦을줄 모른다.시련을 뚫고 용감무쌍히 전진하는 우리의 앞길에 처억처억 큰 자욱을 찍어가시는 위대한 선구자의 모습이 한폭의 붉은기처럼 안겨온다.오늘도 수령결사옹위의 기치를 높이 드시고 우리를 승리에로 고무하시는 김정숙어머님의 거룩한 그 손길.

우리의 마음은 든든하다.그 어떤 뢰성벽력에도 끄떡없고 언제나 신심은 백배하다.어머님은 오늘을 위해, 후손만대의 승리를 위해 결사옹위정신을 굳건히 이어주시였다는 생각에 우리의 마음은 후더워오른다.

혁명이 하나의 생명체라면 그 생명을 담보하는 혈맥은 바로 혁명의 심장을 지키는 수령결사옹위에 있다.곡절많은 세계혁명운동사를 돌이켜보라.여러 나라들에서 피로써 개척한 혁명이 중도에서 좌절되는 비극적사태가 빚어진것은 경제력이 약해서였던가, 군사력이 약해서였던가.옳바른 수령관이 없었고 투철한 수령결사옹위가 없었기에 그것은 한순간에 물거품이 되여버렸다.

력사에 새겨진 진리는 바로 혁명이자 수령이고 수령결사옹위이자 혁명승리이라는 그것이다.백두에서 개척된 수령결사옹위는 조선이 처음으로 보여준 새 모습이고 그 정신은 누구도 흉내낼수 없고 지어낼수도 없는 조선혁명의 본태이고 영원한 흐름이다.

크지 않은 조선이 어떻게 초대국을 다스리는 강대국으로 존엄떨칠수 있는것인지 그 대답은 명백하다.조선혁명이 존재하고 언제나 승리하게 하는 위대한 전통을 우리 어머님께서 혁명의 명줄로 물려주신것이다.

백승만을 떨쳐온 우리 혁명의 력사는 곧 항일의 녀성영웅 김정숙어머님께서 이어주신 수령결사옹위의 전통을 피줄기처럼 지켜오며 전진해온 자랑찬 행로이다.사령부경위중대, 오중흡7련대의 뒤를 따라서 해방후에는 어머님의 따뜻한 손길아래 젊은 경위대원들이 어엿하게 자라났고 친위중대의 위훈이 빛나는 1950년대를 이어 새 세기에 이르는 오늘까지 혁명의 년대들마다에 결사옹위의 숲이 무성해졌다.그 대오속에는 준엄한 전화의 나날 김일성장군님을 찾아가야 살길이 열린다는 진정의 토로로 우리 수령님께 큰 힘을 드린 법동농민도 있었고 종파놈들이 어쩌고저쩌고 해도 우리는 수상님만을 지지한다는 송죽같은 인민의 신념을 아뢰인 태성할머니도 있었으며 천리마대고조로 수령님을 결사옹위한 강선의 로동계급도 있다.

자랑스럽다.강철의 혈맥은 굳건히 이어져 수령결사옹위를 제일생명으로 간직한 참다운 혁명가의 대부대가 위대한 장군님 따라 긍지높은 선군혁명천만리길을 수놓아왔다.우리의 날개우엔 태양이 있고 우리의 날개아래 평양이 있다는 결사옹위의 글발을 남긴 길영조영웅도, 고난의 나날 우리 장군님의 눈보라강행군길을 자욱자욱 따라선 자강도사람들도, 세찬 불길속에서 혁명의 만년재보를 지켜 한목숨 서슴없이 바친 용사들도 모두 대사하치기전투장에 울리던 어머님의 그 음성, 그 총성을 가슴에 안고 성장한 어머님의 아들딸들이였다.

새 세대들은 어머님께서 물려주신 결사옹위정신을 피줄처럼, 공기처럼, 량식처럼 받아안으며 김정은결사옹위의 열혈투사들로 자라나고 만리마시대의 억센 힘을 만방에 떨쳐간다.백년후에도 그 전통은 하나의 피줄로 련면히 이어져 수많은 결사옹위투사들을 내 조국의 기둥으로 내세워주고 그 름름한 천만자식들의 한모습우에서 어머님의 영상은 영원히 빛을 뿌리게 될것이다.

《사령관동지!》

그것은 결사옹위의 영원한 메아리이다.주체조선의 최후승리가 다가올수록 원쑤들은 우리 운명의 태양을 감히 어째보려고 그 어느때보다 미쳐날뛰고있다.일심단결의 성벽을 허물려는 제국주의자들의 비렬한 책동은 얼마나 극악하고 상상을 초월하는것인가.

태양이 있고야 세상만물이 있다.수령결사옹위를 떠나 혁명의 성스러운 모든것, 조국과 인민의 귀중한 모든것을 생각할수 없다.우리의 국방력도 강위력하고 우리가 펼쳐가는 황금산, 황금벌, 황금해도 눈부시다.그러나 그 모든것앞에 절대불변의 진리로, 죽어도 못 버릴 혁명신념으로 굳건히 자리잡은것이 있으니 그것이 바로 우리의 생명-수령결사옹위이다.

천만이 어머님을 닮은 수령결사옹위의 투사가 되자!

이것이 오늘 시대와 조국이 우리 천만군민의 심장에 내리는 엄숙한 구령이고 이 나라 아들딸들이 스스로 다지는 혁명의 선서이다.어디 가나 느낄수 있는 결사옹위의 숨결과 모습, 그것은 어머님의 높뛰는 심장이고 밝은 눈빛이고 힘찬 발걸음이다.

피줄이 아니라 뜻을 따라야 참된 자식이라 했다.수령결사옹위정신을 만장약한 충정의 인간들 천이던가, 만이던가.차거운 바다물에 뛰여들어 최고사령관동지 안녕히 다녀가시라 간절한 마음을 터치던 장재도와 무도병사들의 모습, 그들의 진정을 들어보시라.경애하는 원수님께서 잊지 못하시는 14명 육탄비행사들, 원수님 믿음이면 지구도 든다는 신념과 배짱을 안고 백두의 혹한속에서 결사관철의 불덩이되여 두터운 얼음장을 녹이고 만년언제를 하늘높이 쌓은 백두산영웅청년정신의 창조자들이 심장으로 부른 노래도 어머님 배워주신 결사옹위의 혁명선률이다.시시각각 생명을 위협하는 폭우와 돌풍속에서 위대한 수령님들의 초상화를 안전하게 모시는 그 한길에 목숨바친 평범한 사람들의 한결같은 모습에서도 어머님의 뜻을 대를 이어 빛내가는 천만자식을 보았다.혁명의 근본을 깨우쳐주는 스승이신 어머님은 천만의 대오속에 영생하신다.

누구나 수령결사옹위를 인생관화하여야 한다.그것은 앞을 봐도, 옆을 봐도 하나인 곧은 마음을 간직한다는것이고 멀리 있어도, 가까이 있어도 말과 실천의 무게가 꼭같은 량심과 의리를 지닌다는것이다.

백번천번도 좋으니 늘 돌이켜봐야 한다.

우리는 김일성장군님의 전사다.너는 누구냐.혁명의 원쑤다.우리는 사령관동지의 혁명사상을 목숨으로 지킬것이다.

검은물이 배인 배신자의 정수리에 철퇴를 내려치듯 추상같이 단죄하시던 그 신념의 메아리는 우리 혁명의 어려운 시기마다 인민의 거세찬 웨침으로 승화되여 울리고있는것이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

우리는 당신께 충실하리라.

그이는 인민의 운명을 굳건히 지켜주시는 위대한 강철의 령장, 천만자식들의 행복을 위해 모든것을 깡그리 바치시는 자애로운 태양!

조국의 부강번영과 인민의 밝은 웃음을 위하여, 주체혁명의 최후승리를 위하여 우리의 김정은장군 목숨으로 사수하리라.

나의 일터는 곧 결사옹위의 전호이다.이런 일념을 안고 자기 일터, 자기 기대에서 수령의 사상과 의도를 공기처럼 호흡하고 완강한 공격정신으로 완벽한 창조물을 내놓는 사람만이 위대한 김정은시대의 전위투사이다.

길을 비켜라.결사옹위의 대오에는 자기만을 위하는 가짜혁명가, 말공부쟁이들이 있을 자리가 없다.

오늘날 자력갱생의 선구자, 과학기술결사전의 주인공이 되는것이 곧 경애하는 원수님의 령도에 충직하는 길이다.

자력자강 제일이라는 신심드높이 발버둥치는 제국주의몸뚱이를 무자비하게 깔아뭉개는 무쇠철마를 만들어낸 금성뜨락또르공장의 로동계급이 전투현장에 써놓았던 글발을 우리모두 가슴에 새겨보자.

《주체탄은 하늘로, 무쇠철마는 협동벌로!》

조건과 환경이 남보다 좋고 모든것이 풍족한 속에서 얻어진 창조물이라면 우리 마음 이리도 뜨겁고 눈물겹지 않으리라.

위대한 만리마시대의 산아인 우리의 뜨락또르가 울리는 힘찬 동음은 자력갱생의 노래, 과학기술의 노래이며 결사옹위의 우렁찬 함성과도 같다.

반만년민족사의 꿈이 응축된 사회주의강국, 그것은 수령결사옹위의 결정체이다.매 일터에서의 위훈이 합쳐지고 매 인간들의 걸음과 걸음들이 하나로 합쳐진 위대한 인민의 힘으로 이 땅에 장엄하게 세워가는 리상향이 바로 세계가 우러르는 사회주의강국이다.그날이 오면 우리의 어머님께서는 그 얼마나 기뻐하시랴.언제나 어머님앞에 떳떳한 모습으로 나설수 있게 삶의 순간순간을 수령결사옹위로 빛내이자.쉬지 말고 가라고, 길을 곧추 가라고 걸음걸음 떠밀어주시는 혁명의 위대한 어머니 김정숙동지의 혁명강의는 끝나지 않으리라.

《사령관동지!》, 대사하치기전투장에서 울리던 어머님의 그 음성은 우리 천만군민의 심장속에 영원히 메아리쳐온다.

주작봉마루에 눈이 내린다.어머님 맞으시던 백두의 흰눈이다.

정녕 그것은 우리 원수님 따르는 인민의 앞길에 어머님 뿌려주시는 뜨거운 축복의 꽃보라인가.

12월은 100년으로 끝나지 않는다.어머님은 우리 혁명의 백전백승과 더불어, 전진하는 사회주의의 강용한 기상과 더불어 인민의 마음속에 영원히 계신다.

혁명의 위대한 어머니 김정숙동지.

우리 당의 령도따라 강성번영하는 주체조선의 찬란한 미래를 끝없이, 끝없이 축복하신다.

김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