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6(2017)년 12월 20일 로동신문

 

론평

선제공격능력보유에 광분하는 전범국

 

일본반동들이 우리의 《미싸일기지를 타격할수 있는 능력보유》를 운운하며 미국과 노르웨이로부터 전투기장착용장거리공격미싸일들을 구입하려고 획책하고있다.종류를 보면 미국제《JASSM-ER》장거리순항미싸일과 노르웨이가 개발한 《죠인트 스트라이크》공격미싸일 등이다.

《JASSM-ER》는 일본항공《자위대》가 보유하고있는 현존 《F-15》전투기에, 《죠인트 스트라이크》는 미국으로부터 들여오는 스텔스전투기 《F-35》에 장착하게 될것이라고 한다.

최근 일본방위상 오노데라가 이에 대해 공표하였다.그 실행을 위해 다음해 일본의 군사비에 막대한 추가예산이 덧붙는다고 한다.

일본《자위대》를 완전한 선제공격무력으로 변신시켜 《대동아공영권》의 옛꿈을 기어이 실현해보려는 군국주의광신자들의 무분별한 망동이다.

전범국 일본은 제2차 세계대전에서 패한 후 국제사회의 징벌을 받고 교전권을 가지지 못하게 되였다.현행헌법 9조에 의하여 그 어떤 공격무력도 보유할수 없다.일본이 최소한의 방위력만 가질수 있는 《전수방위》원칙이라는 족쇄를 차지 않으면 안되였던 리유가 여기에 있다.

이런 일본이 헌법 9조를 짓밟으면서 명색뿐이던 《전수방위》원칙의 허울마저 벗어던지고 선제공격전략을 공공연히 실행에 옮기고있다.

일본이 미국과 노르웨이로부터 구입배비하려는 미싸일들은 모두 공중으로부터 지상과 해상목표들을 불의에 공격할수 있는 장거리타격성능을 가지고있다.특히 미군수독점체 《록키드 마틴》에서 개발한 《JASSM-ER》순항미싸일은 최대사거리가 1 000km에 달하는 대표적인 장거리공격무기이다.스텔스전투기 《F-35》 또한 미국이 우리 나라를 비롯한 적수들에 대한 무력공갈때마다 전렬에 내세우는 선제공격장비이다.여기에 장거리공격미싸일을 장착할 경우 조선반도를 포함한 아시아태평양의 광활한 지역이 일본의 타격권안에 들어가게 된다.

영국의 로이터통신, 신문 《데일리 스타》를 비롯한 여러 나라 언론들은 현행헌법에 따라 일본《자위대》는 사거리가 300km를 넘지 않는 반항공 및 반함선미싸일만 보유할수 있다, 헌법에 배치되게 전투기장착용장거리공격미싸일을 구입하려는것은 《적기지공격》능력을 갖추기 위해서이다, 조선의 전략적대상들이 그 사거리안에 들어가게 될것이다고 일치하게 평하고있다.

일본반동들이 이 문제와 관련하여 《〈전수방위〉원칙에 위반되지 않는다.》느니, 《유사시 외딴섬방어를 위한것》이라느니 하고 떠들지만 눈감고 아웅하는짓이다.

그런 어리석은 말장난에는 세살 난 아이도 코웃음칠것이다.일본언론들자체가 당국의 장거리공격미싸일도입결정으로 주변나라들의 강한 반발이 예상된다고 우려하고있다.

일본반동들이 꾀하는것은 철두철미 선제공격이며 침략전쟁이다.장거리공격미싸일도입놀음은 얼마전 일본수상 아베가 국회 참의원 본회의에서 《적기지공격능력보유여부를 검토할 책임》에 대해 떠들어댄것과 때를 같이하여 본격화되고있다.

일본은 재침야망을 로골적으로 드러내고있다.

미국제신형요격미싸일체계 《이지스 어셔》의 도입문제도 이미 결정되였다.이 무기체계의 기술적제원으로 하여 주변대국들도 몹시 신경을 쓰고있다.우리의 《핵 및 미싸일위협》을 간판으로 내걸고 초보적인 판별력도 없는 트럼프의 망녕든 정신상태를 혼탁시키며 조선반도위기를 더욱 격화시키고있는 일본반동들의 간교한 속심이 보다 명백해졌다.

조미대결의 격화에서 어부지리를 얻어 군국화, 군사대국화를 실현하자는것이다.재침책동을 합리화하며 자국민들의 등허리에 계속 군국주의채찍질을 해댈 구실을 만들자는것이다.

최근 일본의 언론들속에서 조선에 대한 미국의 선제타격이 림박하였다는 객적은 수작질이 튀여나와 국제사회의 우려를 확대시킨것도 그때문이다.

올해에 들어와 수차례 류포된 조선반도에서의 《전쟁설》의 근원지는 다름아닌 일본이다.

궁색한 속궁냥으로 섬나라의 전도와 자국민들의 운명을 걸고 도박을 하는 일본극우익반동들을 어리석은 투전군들이라 하지 않을수 없다.

일본은 때없이 일어나는 지진과 태풍, 해일로 재난을 겪는 섬나라이다.그보다 일본렬도를 더 위태롭게 하는것은 《대동아공영권》망상에서 깨여나지 못한 우익정객들의 재침현훈증이다.그것이 몰아올것은 파멸이다.

일본반동들의 재침의 첫 목표가 조선반도이라는것은 두말할 필요가 없다.

일본을 넘어 미국본토전역도 완전히 제압할수 있는 우리 공화국의 군사적위력을 똑바로 보지 못하고 분별없이 날뛰는 섬나라의 우익보수세력이 명심해야 할것이 있다.

우리에 대한 선제공격이 곧 일본의 완전한 패망으로 이어진다는것이다.

리효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