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6(2017)년 12월 7일 로동신문

 

자력갱생으로 승리떨쳐온 불멸의 년대기

전승의 력사에 빛나는 위대한 혁명정신

 

주체혁명의 최후승리를 앞당겨나가는 오늘의 행군길에서 우리 인민이 언제나 간직하고 살아야 할 혁명정신이 있다.

자력갱생의 혁명정신, 이는 사회주의강국건설의 모든 전선에서 기적적승리를 안아오게 하는 무한한 원동력이다.

질풍노도쳐 나아가는 우리 조국의 줄기찬 전진과 더불어 끊임없이 용솟음치는 무궁무진한 창조의 힘, 그 원천에 대하여 생각할수록 못 잊을 추억이 파도쳐온다.

자력으로 모든 문제를 풀어나가며 언제나 승승장구하여온 우리 혁명의 로정은 얼마나 긍지높고 영광스러운것인가.

가렬처절하였던 3년간의 조국해방전쟁, 그 빛나는 승리의 력사에 아로새겨진것도 자력갱생, 간고분투의 투쟁정신이다.

참으로 준엄한 전쟁이였다.창건된지 2년도 못되는 청소한 우리 공화국을 집어삼키려고 침략의 불을 지른 날강도 미제는 세계의 《최강》을 떠벌이는 제국주의침략의 괴수였다.군사장비에서나 경제적잠재력에 있어서 대비조차 되지 않는 이 전쟁에서 승패를 결정지은것은 결코 력량상차이가 아니였다.

인민의 심장마다에 위대한 혁명정신, 자력갱생의 불씨를 심어주시고 당의 두리에 굳게 뭉친 군대와 인민의 무궁무진한 힘을 총폭발시키신 위대한 수령님의 탁월한 령도에 의하여 우리 조국의 하늘가에 전승의 축포가 터져올랐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자력갱생의 혁명적원칙을 구현한 전시경제정책을 제시하시고 전당과 전체 인민을 불러일으켜 나라의 모든 물질경제적잠재력을 전쟁에 총동원하도록 하시였습니다.》

미제가 침략전쟁을 일으킨 다음날인 6월 26일 위대한 수령님께서 하시는 방송연설이 전파를 타고 온 나라에 울려퍼지였다.

전체 조선인민에게 하신 력사적인 방송연설 《모든 힘을 전쟁의 승리를 위하여》,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방송연설에서 전체 인민들에게 열렬히 호소하시였다.

모든 힘을 우리 인민군대와 전선을 원조하는데 돌리라!

모든 힘을 적들을 격멸소탕하는데 돌리라!

우리 수령님의 불같은 애국의 호소는 천만의 심장을 격동시켰다.

해방후 자기들의 손으로 일떠세운 조국, 다시는 빼앗겨서는 안될 하나밖에 없는 조국을 위하여 전체 인민들이 산악같이 일떠서지 않았던가.

전쟁은 국력의 대결이라고 할수 있다.불과 불이 맞붙고 철과 철이 부딪치는 생사판가리의 전쟁에서는 한 나라의 힘과 잠재력이 낱낱이 검증된다.

미제를 우두머리로 하는 제국주의련합세력을 물리친 조선의 힘과 잠재력, 그것은 바로 위대한 수령님의 두리에 굳게 뭉친 인민의 무한한 충정과 필승의 신념이였다.당과 수령의 부름따라 자기 힘을 믿고 떨쳐일어난 우리 인민의 자력갱생의 혁명정신이였다.

《후방도 전선이다!》라는 전투적구호밑에 우리 인민이 벌린 자랑스러운 전시생산투쟁을 생각할 때면 위대한 수령님의 손길아래 영웅적투쟁정신을 발휘한 군자리로동계급의 모습이 제일먼저 떠오른다.

군자혁명사적지!

가렬한 전화의 나날 침략자들의 정수리에 불소나기를 쏟아붓는 무기와 탄약들을 꽝꽝 만들어내던 자위의 병기고, 그 나날의 숨결을 오늘도 고이 간직하고있는 혁명사적지를 돌아보느라면 전승의 빛나는 력사를 창조하신 백전백승의 강철의 령장이신 위대한 수령님의 거룩하신 영상이 어려오고 당과 수령을 받들어 자신을 아낌없이 바친 군자리로동계급의 고결한 혁명정신이 가슴뜨겁게 안겨온다.

우리 수령님 어찌하여 석수가 뚝뚝 떨어지고 화약내와 습기에 절은 험한 갱도를 찾으시였던가.

지금도 조용히 귀기울이면 우리의 승리를 믿지 못하는 패배주의자들에게 이 갱도를 보여주라고, 우리가 그 어떤 대국의 위성국으로 무기를 얻어다 전쟁을 겪고있는가 하여 색안경을 끼고 보는 사람들이 이 갱도에 들어서면 정신이 번쩍 들것이라고 하신 위대한 수령님의 절절한 교시가 들려오는것만 같다.

그렇다.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침략자들과 싸워도 우리의 무기로 싸우고 전쟁에서 승리해도 우리의 힘으로 승리해야 한다는 철석의 의지를 지니시고 군자리로동계급에게 자력자강의 심원한 뜻을 심어주시였다.

전선에 무기와 탄약을 많이 보내주는가 보내주지 못하는가 하는것은 이 공장 종업원들이 어떻게 노력하는가 하는데 달려있다고, 무기와 탄약을 생산하기 위한 투쟁은 조국해방전쟁의 종국적승리를 앞당기기 위한 투쟁이라고 간곡하게 교시하신 위대한 수령님이시였다.

하나의 가슴뜨거운 이야기가 돌이켜진다.

전쟁의 중하를 한몸에 지니시고 바쁜 시간을 보내시던 어느날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군자리에 있는 군수공장의 한 수리공이 못쓰게 된 베아링을 재생리용하는 방법을 창안하여 공장의 전반적인 설비리용률을 훨씬 높이게 했다는 보고를 받게 되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만면에 환한 웃음을 담으시고 공장로동자, 기술자들이 자력갱생의 혁명정신을 높이 발휘하여 자체의 힘으로 베아링재생법을 연구함으로써 병기생산에서 걸리고있는 중요한 문제를 해결하였다고 못내 기뻐하시였다.그러시면서 베아링의 재생은 곧 설비의 재생을 의미한다고 하시며 지금 우리 나라에서 베아링을 자체로 만들지 못하고있는 형편에서 베아링재생법을 연구완성한것은 하나의 발명과 같다고, 이것은 또한 조국해방전쟁의 어려운 시기에 우리 로동계급속에서 높이 발휘되고있는 영웅적인 투쟁정신의 표현이라고 뜨겁게 교시하시였다.

우리 로동계급의 자력갱생의 정신을 얼마나 귀중히 여기시였으면 한 수리공의 진지한 노력을 그리도 높이 평가하시랴.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모든것을 자체의 힘으로 해결하겠다는 우리 로동계급의 그 마음이 얼마나 아름다운가고, 나라의 귀중한 재부인 설비들을 아끼고 사랑하는것은 높은 애국심의 발현이라고 하시면서 이렇게 교시하시였다.

자력갱생의 혁명정신을 높이 발휘하여 애로와 난관앞에 굴하지 않고 억세게 싸워나가는 이런 로동계급이 있는 한 우리는 조국해방전쟁에서 반드시 승리할수 있습니다.…

자력갱생, 바로 여기에 전쟁승리를 안아오는 힘의 원천이 있었다.

군자리로동계급이 발휘한 자력갱생, 간고분투의 혁명정신은 저절로 생겨난것이 아니였다.위대한 수령님께서 포연속을 뚫고 여러차례나 군자리로동계급을 찾으시여 그들의 심장속에 불멸의 지침들을 안겨주시였기때문이였다.

동무들이 땀을 흘리고 수고를 많이 하면 할수록 전선에서 싸우는 인민군대가 피를 적게 흘리게 된다고, 동무들이 적극 노력하여 포를 더 많이, 더 좋게 만들어 전선에 보내주어야 한다고 하신 간곡한 당부, 병기공업을 확대발전시켜 국방력을 강화하지 않고서는 나라의 정치적독립과 민족의 자주성을 고수할수 없으며 혁명의 전취물을 끝까지 지켜낼수 없다고, 우리는 지구상에 제국주의가 남아있는 한 병기공업을 절대로 소홀히 할수 없다고 그토록 강조하신 절절한 가르치심, 적들은 동무들이 만든 기관단총을 보기만 하여도 손을 든다고, 미제침략자들이 보기만 하여도 벌벌 떠는 기관단총으로 우리 인민군군인들을 다 무장시키면 더 많은 적을 잡을수 있다고 하시던 위대한 수령님의 숭엄한 영상을 언제나 심장속에 간직하고 사는 군자리로동계급이였다.

위대한 수령님의 정력적인 령도야말로 군자리로동계급이 빛나는 위훈을 창조하게 한 원동력이였다.

잊을수 없다.위대한 수령님께서 주신 전투적과업을 결사관철한 군자리로동계급의 영웅적투쟁모습을.

그들은 기대옆에서 낮과 밤이 따로 없는 전투를 벌리였다.정전이 되면 홰불을 추켜들고 선반의 피대를 손으로 잡아당기며 부속품가공을 계속하였다.

전략적인 일시적후퇴시기 적들이 공장가까이로 쳐들어오고있던 위급한 순간에도 결사대를 뭇고 손으로 선반의 피대를 돌리면서 기관단총을 만들어낸 자력갱생의 투사들, 자재가 떨어지면 하루밤사이에 눈보라를 헤치며 100리길을 걸어가 등짐으로 날라다 생산을 보장하고 폭약이 떨어지면 시한탄과 불발탄을 해체하여 부족되는 폭약을 보충하며 병기생산을 멈추지 않은 불사신들이 바로 군자리로동계급이였다.

5분이 멀다하게 진행하는 시험사격으로 고막이 터졌지만 총을 놓지 않고 사격을 계속하였으며 갱도안에 꽉 찬 화약가스로 하여 사격수가 앞을 가려보지 못하게 되자 신발을 벗어 불뭉치를 만들어들고 목표판옆에 서서 《나를 향해 쏘라!》고 웨치던 그날의 전시생산자들의 투쟁내용들을 다 전하자면 끝이 없다.

전쟁의 포성이 멎어 세월이 멀리도 흐른 어느날 현지지도의 길을 이어가시던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성천군의 어느 한 고개마루에서 차를 세우도록 하시였다.이윽토록 산고개를 추억깊은 시선으로 바라보시던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이 고개를 지날 때면 군수생산을 보장하기 위해 전쟁시기 고생스럽단 말 한마디없이 기관단총과 박격포를 만들어내느라 고생하던 우리 로동계급이 생각나오, 그들의 불굴의 기상이 나의 가슴에 승리의 신심을 더욱 두터이 해주었던것이요라고 회고하시였다.

이렇듯 우리 조국의 불멸할 전승사에는 군자리로동계급의 영웅적위훈이 금문자마냥 아로새겨져있다.

수령결사옹위정신, 조국수호정신, 자력자강의 혁명정신으로 일관된 군자리혁명정신을 창조한 영웅적로동계급을 우리 수령님께서 키워주시였다.

가렬한 전화의 나날 위대한 수령님께서 몸소 지펴올리시고 현명하게 이끌어주신 전시증산투쟁의 불길은 인민경제의 여러 부문과 농촌들, 우리 인민들이 지켜선 그 어느곳에서나 세차게 타올랐다.

못 잊을 화폭들이 어려온다.전쟁의 포화속을 헤치시며 락원의 로동계급을 찾아오시였던 위대한 수령님의 영상이 오늘도 우리의 심금을 뜨겁게 울린다.

락원기계제작소(당시) 주철직장당세포회의에 참석하신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10명 당원들의 모습을 미더운 시선으로 바라보시며 얼마나 크나큰 믿음을 안겨주시였던가.

우리 로동계급은 난관과 시련앞에서 굴할줄 모르는 강의한 의지를 가진 로동계급이며 이러한 로동계급이 있기때문에 우리는 반드시 전쟁에서 승리하며 전후복구건설도 훌륭히 할수 있다고.

우리 수령님의 믿음은 기적을 낳았다.하나밖에 없는 용선로가 숨을 멈추고 폭격에 변전소가 파괴되였을 때 락원의 로동계급은 주저앉지 않았다.그들은 위대한 수령님을 모시였던 그날의 맹세를 지켜 전시생산을 멈추지 않고 맨손으로 수류탄을 만들어 전선에 보내였다.

나라의 쌀독을 책임진 농민의 본분을 깊이 자각하고 식량을 더 많이 생산하기 위하여 모든 힘을 다하라고 하시며 평원군 원화리의 농민들을 도와 몸소 씨뿌리기를 하신 위대한 수령님이시였다.

우리 농민들은 식량을 위한 투쟁은 조국을 위한 투쟁, 전선의 승리를 보장하기 위한 투쟁이라고 하신 위대한 수령님의 가르치심을 높이 받들고 밭머리에 대피호를 파고 적기의 폭격과 함포사격이 쉬임없이 감행되는 조건에서도 낮에 밤을 이어 영농작업을 진행하였으며 다수확운동, 녀성보잡이운동의 불길을 세차게 지펴올려 해마다 농업생산을 늘이였다.

조국해방전쟁에서의 위대한 승리, 정녕 이것은 위대한 수령님의 현명한 령도아래 자기것에 대한 열렬한 사랑과 자기 힘에 대한 확고한 믿음을 지닌 우리 인민의 영웅적투쟁이 안아온 빛나는 력사의 기적이였다.

어제도 오늘도 래일도 우리가 믿을것은 오직 자기의 힘밖에 없다.자력자강의 정신을 가져야 그 어떤 시련과 난관도 뚫고나갈수 있으며 최악의 조건에서도 조국의 존엄과 인민의 행복을 지키고 부강한 사회주의강국을 일떠세울수 있다.

위대한 력사와 전통은 위대한 계승속에 빛난다.

자력자강의 위대한 동력으로 사회주의의 승리적전진을 다그쳐나가는 오늘의 전민총돌격전은 1950년대에 발휘된 자력갱생, 간고분투의 투쟁정신을 이어나가는 드세찬 공격전이다.

위대한 수령님들을 받들어 자력갱생의 기치높이 승리떨쳐온 전세대들의 위훈과 전통을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두리에 굳게 뭉쳐 영원히 빛내여갈 천만의 맹세 강산을 진감한다.

천만군민이여, 자강력제일주의를 높이 들고 사회주의강국건설의 최후승리를 향하여 신심드높이 질풍노도쳐 나가자!

본사기자 림정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