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6(2017)년 12월 16일 로동신문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혁명활동소식을

여러 나라와 지역에서 보도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혁명활동소식을 3일부터 9일까지의 기간에 여러 나라와 지역에서 보도하였다.

미국의 AP통신은 북조선의 김정은령도자께서 새로 개발한 탄도미싸일자행발사대차의 대형다이야들을 생산한 공장을 현지지도하시였다고 하면서 다음과 같이 전하였다.

김정은령도자께서는 공장에 없던 대형다이야생산공정을 수입설비에 의존하지 않고 국내에서 생산보장하여 짧은 기간에 새로 꾸리고 새형의 대형다이야를 만들어낸 압록강다이야공장의 로동계급을 평가하시였다.

그이께서는 나라의 경제를 발전시키고 국방력을 강화하는데서 자동차를 비롯한 륜전기재들을 자체로 생산하는것과 함께 그에 필요한 각종 다이야를 조선의 힘과 기술, 자재를 가지고 만들어 날로 늘어나는 수요를 충족시켜야 한다고 강조하시였다.

라오스통신, 인디아신문 《타임스 오브 인디아》, 중국의 신화통신, 중국보도망, 일본의 《도꾜신붕》, 《마이니찌신붕》, 《니홍게이자이신붕》, NHK방송, 로씨야신문 《자브뜨라》, 도이췰란드신문 《프랑크푸르터 알게마이네》, 뽈스까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탐구를 위한 국제친선발기 인터네트홈페지도 우와 같은 소식을 보도하였다.

기네통신은 김정은최고령도자께서 새로 건설된 삼지연감자가루생산공장을 현지지도하시였다고 하면서 이렇게 전하였다.

김정은령도자께서는 공장의 여러곳을 돌아보시면서 건설 및 생산정형을 구체적으로 료해하시였다.

그이께서는 공장이 생산정상화의 불길속에 감자가공품들을 더 많이 생산하여 실지 인민들에게 덕을 주는 공장으로 자기의 몫을 다해야 한다고 하시면서 공장의 관리운영에서 나서는 강령적인 과업들을 제시하시였다.

인디아신문 《오우션 뉴스 포인트》, 로씨야의 인터네트통신 가제따.루도 이 소식을 보도하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 압록강다이야공장과 삼지연감자가루생산공장을 현지지도하신 소식들을 네팔인터네트잡지 《네팔 투데이》, 주체사상 및 선군정치연구 네팔기자협회 인터네트홈페지 《주체-네팔》, 인디아의 인터네트통신 보이스 오브 밀리언즈, 로씨야의 인터네트잡지 《렘취취》, 인터네트홈페지들인 《빠뜨리오띄 모스크바》, 《오늘의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도이췰란드반제연단 인터네트홈페지 《현지지도소식들》, 기네 국내, 국제방송, 7개민족어방송과 나이제리아 김일성김정일주의연구 전국위원회, 민주꽁고주체사상연구 전국위원회, 백두산체스꼬조선친선협회, 이딸리아-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친선 및 련대성협회, 나이제리아에 본부를 둔 조선인민과의 친선 및 련대성 아프리카지역위원회 인터네트홈페지들이 전하였다.

출판보도물들은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사진문헌들을 모시였다.

【조선중앙통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