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7(2018)년 1월 29일 로동신문

 

사설

일심단결의 위력으로 공화국창건 일흔돐을
승리자의 대축전으로 빛내이자

 

우리 조국의 새해의 진군은 일심단결로 시작되고 그 위력으로 새 승리를 이룩해나가는 과감한 투쟁이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신년사를 피끓는 심장마다에 새겨안은 온 나라 천만군민이 집단적혁신의 불길을 세차게 일으키고있다.령도자와 인민의 혼연일체의 화폭이 펼쳐진 국가과학원과 평양교원대학에 대한 경애하는 원수님의 현지지도소식은 전인민적인 총공세에 보다 큰 박차를 가하고있다.

당은 인민을 믿고 인민은 당을 믿고 당과 인민이 사상도 숨결도 발걸음도 함께 해나가는 일심단결, 이것은 주체조선의 비약의 원동력이다.

위대한 강국의 새시대를 탄생시킨 단결의 힘을 남김없이 폭발시켜 뜻깊은 올해에 공화국의 존엄과 위용을 만천하에 더 높이 떨치려는 우리 군대와 인민의 의지는 확고부동하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일심단결은 세계 그 어디에서도 찾아볼수 없는 우리 식 사회주의의 참모습이며 주체조선의 백승의 무기입니다.》

주체조선의 발전행로는 수령과 전사, 령도자와 인민의 위대한 일심단결을 실현하고 그것을 무기로 하여 승리하여온 력사로 빛나고있다.창건된 첫날부터 장장 70성상 혁명대오의 통일단결의 위력으로 국가건설의 모든 분야에서 세기적인 승리와 변혁을 이룩하고 끊임없는 전성기를 펼쳐온 우리 공화국이다.

공화국의 력사에 새로운 주체100년대는 우리 혁명대오의 일심단결이 비상히 강화되고 그 위력이 남김없이 떨쳐지는 격동의 년대로 기록되고있다.위대한 수령님들을 모시듯이 우리 인민모두를 정히 받들어 인민대중제일주의, 인민에 대한 멸사복무의 숭고한 경륜을 새겨가시는 경애하는 원수님의 령도밑에 동서고금 그 어디에서도 찾아볼수 없는 일심단결의 대서사시적화폭이 펼쳐지고있다.

경애하는 원수님과 우리 천만군민의 혼연일체는 절대적인 믿음과 열화같은 신뢰심, 혈연의 정과 의리로 맺어진 가장 공고한 단결이며 그 어떤 시련과 난관이 겹쌓인다고 하여도 뜻과 발걸음, 생사고락을 끝까지 함께 하는 가장 위력한 단결이다.이 위대한 일심단결은 최악의 역경속에서도 우리 당과 혁명의 명맥이 꿋꿋이 이어지고 사회주의조선의 불패성이 만천하에 과시될수 있게 한 근본원천이였다.온 나라에 자력자강의 창조대전, 만리마속도창조대전의 불길이 세차게 나래쳐 사회주의강국건설의 전전선에서 비약적인 발전이 이룩된것도 일심단결이 안아온 자랑찬 결실이다.

지금 위대한 당이 펼친 승리의 설계도따라 새해의 진군을 힘있게 다그쳐나가는 우리 천만군민의 혁명적기세는 충천하다.온 나라에 차넘치는 강대국의 주인된 인민의 자긍심도 희세의 천출위인이신 경애하는 원수님에 대한 철석같은 신뢰심의 분출이며 대고조격전장마다에 나래치는 영웅적기상도 원수님만을 따르며 그이의 구상과 결심을 반드시 실천하고야말 억센 의지의 발현이다.준엄한 혁명의 폭풍우속에서 백배해진 일심단결의 기상을 높이 발휘해나갈 때 뜻깊은 올해는 우리 조국력사에 가장 빛나는 승리의 해로 아로새겨질것이다.

일심단결은 우리 공화국이 자주의 성새, 불패의 사회주의보루로서의 존엄과 위용을 더욱 높이 떨쳐나갈수 있게 하는 담보이다.

우리 국가의 공고성과 위력은 걸출한 령도자의 두리에 천만군민이 철통같이 뭉친데 있다.당과 혁명대오가 운명공동체를 이루고있기에 인민대중중심의 우리 국가사회제도가 끊임없이 공고발전하고있는것이며 주체조선이 강력한 사회주의성새로 위용떨치고있는것이다.남들같으면 순간에 와해붕괴되였을 전대미문의 제재압박속에서도 민족사적인 특대사변들을 련이어 이룩하며 세계가 공인하는 전략국가로 급부상한 지난해의 눈부신 성과는 일심단결에 우리 식 사회주의의 불가항력적위력이 있다는것을 뚜렷이 실증해주고있다.

오늘 미제와 그 추종세력들은 주체조선의 일심단결을 제일 무서워하고있다.력사와 현실은 혁명이 승승장구할수록, 원쑤들이 발악할수록 당의 두리에 일심의 성새를 더 굳건히 쌓을것을 요구하고있다.천만군민이 위대한 당과 사상도 뜻도 운명도 함께 해나가고 온 사회가 동지적으로, 혈연적으로 더욱 굳게 결합될 때 우리 공화국은 그 어떤 광풍이 몰아쳐도 끄떡없는 사회주의강경보루로 끝없이 빛을 뿌릴것이다.

일심단결은 사회주의강국건설에서 새로운 영웅신화들과 눈부신 대비약속도를 창조해나가게 하는 원동력이다.

오늘 우리앞에는 공화국창건 일흔돐을 승리자의 대축전으로 성대히 경축하고 나라의 전반적국력을 새로운 발전단계에 올려세워야 할 전투적과업이 나서고있다.우리는 국가경제발전 5개년전략수행의 세번째 해인 올해에 경제전선전반에서 활성화의 돌파구를 반드시 열어제껴야 한다.우리가 수행해야 할 목표는 방대하고 적들의 야만적인 제재봉쇄는 계속되고있지만 당과 혁명대오의 일심단결이 있는 한 승리는 확정적이다.

우리 공화국의 혁명적대고조의 력사는 곧 단결의 힘이 최대로 분출된 력사이다.수령결사옹위, 당정책결사관철의 정신에 기초한 일심단결, 뜨거운 인간애와 동지애, 집단주의에 기초한 일심단결은 재더미우에서 수세기를 도약한 천리마시대를 펼쳐놓았으며 최악의 역경속에서 사회주의강국건설의 튼튼한 도약대를 마련하는 기적을 창조하게 하였다.

순간의 자만이나 답보도 없이 더 높은 고지를 향해 련속 공격해나가야 하는 오늘의 총공세의 위대한 추동력은 바로 일심단결의 정신력이다.새해 첫 전투에서부터 각지의 로동계급은 더 높은 증산성과로 당중앙을 옹위하려는 불타는 충정을 안고 새 기준, 새 기록을 창조해나가고있다.단결하고 또 단결하는 여기에 새로운 진군속도, 새로운 영웅신화의 창조가 있고 시대의 전형단위, 만리마선구자집단의 영예를 떨치는 길이 있다.

전당, 전군, 전민이 한마음한뜻으로 살며 투쟁해나가고있기에 뜻깊은 올해에 당 제7차대회 결정관철을 위한 투쟁에서 큰걸음을 내짚는 위대한 승리와 변혁들이 끊임없이 이룩되게 될것이다.

9월의 대축전장이 천만군민을 새로운 투쟁과 위훈에로 부르고있다.

전체 당원들과 인민군장병들과 인민들은 위대한 당의 령도따라 국력강화에 비약의 박차를 가하며 공화국창건 일흔돐을 향하여 힘차게 싸워나가야 한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에 대한 절대적인 신뢰심을 간직하고 그이의 사상과 령도를 충직하게 받들어나가야 한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는 백전백승의 강철의 령장, 희세의 정치군사가, 만고절세의 애국자이시다.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 계시여 필승불패의 강대한 사회주의조선이 있고 우리 인민의 찬란한 미래가 있다.온 세계가 우러르는 불세출의 령도자를 모시고있는것이 얼마나 크나큰 조선의 영광이고 민족의 행운인가 하는것이 지난해에 더욱 뚜렷이 실증되였다.

우리는 대를 이어 수령복, 장군복을 누리는 더없는 긍지와 자부심을 언제나 심장깊이 간직하고 경애하는 원수님께 운명도 미래도 다 맡기고 원수님만을 끝까지 따라야 한다.경애하는 원수님께서 계시여 그 어떤 고난과 시련도 뚫고나갈수 있으며 최후의 승리는 반드시 우리의것이라는 철석같은 신념을 지녀야 한다.

당과 인민이 일심단결되고 온 나라가 하나의 화목한 대가정을 이룬 우리 식 사회주의의 우월성을 더욱 높이 발양시켜야 한다.

전체 군대와 인민이 우리 당의 혁명사상, 당의 로선과 정책으로 튼튼히 무장하고 언제 어디서나 그 요구대로 사고하고 행동해나가야 한다.모든것이 부족한 때일수록 동지들사이에, 이웃들사이에 서로 돕고 진심으로 위해주는 미풍이 온 사회에 더욱 차넘치게 하여야 한다.일심단결을 파괴하고 좀먹는 온갖 비사회주의적현상을 추호도 융화묵과하지 말고 맹아단계에서 철저히 짓뭉개버려야 한다.청년들을 주체혁명위업의 계승자로 더욱 튼튼히 준비시켜 그들이 일심단결의 대를 꿋꿋이 이어나가도록 하여야 한다.

위대한 단결의 기상으로 공화국창건 일흔돐을 성대히 맞이하기 위한 오늘의 총공세에서 대비약, 대혁신을 일으켜야 한다.

우리는 전후 그처럼 어려웠던 시기에 위대한 수령님만을 굳게 믿고 수령님의 사상과 권위를 결사옹위하여 천리마대고조를 일으킨 고귀한 전통을 굳건히 이어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신년사에 제시된 과업을 철저히 관철하기 위한 투쟁에 총궐기, 총매진하여야 한다.지난해에 당의 구상과 결심은 과학이고 진리이며 실천이라는것을 세계에 증명하기 위하여 헌신적으로 투쟁한 국방과학전사들의 그 정신, 그 기풍으로 올해 총공세의 하루하루를 자랑찬 위훈으로 빛내여가야 한다.일군들과 과학자, 기술자들, 생산자대중이 힘과 지혜를 합쳐 인민경제전반에서 증산과 혁신의 동음을 높이 울려야 한다.군민대단결의 위력으로 원산갈마해안관광지구건설을 최단기간내에 완공하고 중요대상건설을 힘있게 다그쳐야 한다.

《하나는 전체를 위하여, 전체는 하나를 위하여!》라는 구호밑에 모든 부문, 모든 단위에서 서로 도와주고 위해주며 사회주의경쟁열풍, 련대적혁신의 불길을 세차게 일으켜나가야 한다.

각급 당조직들과 근로단체조직들은 모든 사업을 일심단결을 강화하는데 지향시키고 복종시켜나가야 한다.

당조직들은 혁명대오안에 당의 유일적령도밑에 하나와 같이 움직이는 혁명적질서와 규률을 더욱 철저히 세워야 한다.조성된 정세와 현실발전의 요구에 맞게 5대교양을 비롯한 사상교양사업에 선차적인 힘을 넣어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을 열혈충신들로, 사상과 신념, 도덕의 강자들로 튼튼히 준비시켜야 한다.세도와 관료주의를 비롯한 낡은 사업방법과 작풍을 뿌리빼는데 모를 박고 인민을 위하여 멸사복무하는 혁명적당풍을 철저히 확립하여 당과 인민대중과의 혈연적련계를 반석같이 다져야 한다.

근로단체조직들은 동맹조직생활에 대한 지도를 실속있게 진행하여 모든 동맹원들을 당의 혁명사상, 사회주의사상으로 튼튼히 무장시키며 그들모두를 우리 수령, 우리 사상, 우리 제도밖에 모르는 불굴의 투사들로 키워야 한다.동맹원들의 사업과 생활을 따뜻이 돌봐주고 그들을 잘 이끌어주어 전동맹을 일심단결의 결정체로 만들어야 한다.

일심단결의 위력을 더욱 강화하여 혁명을 새로운 앙양에로 고조시키고 사회주의최후승리를 앞당기려는것은 우리 당의 확고한 의지이다.

모두다 위대한 당의 두리에 사상의지적으로 굳게 뭉쳐 공화국창건 일흔돐을 맞는 올해에 주체조선의 영웅적기상을 더 높이 떨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