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6(2017)년 12월 27일 로동신문

 

당세포의 전투적기능과 역할을 비상히
높여나갈 신념과 의지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

조선로동당 제5차 세포위원장대회에서 하신 연설
《당세포를 충성의 세포, 당정책관철의 전위대오로 강화하자》에 대한 반향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당세포만 강하면 그 어떤 역경속에서도 당이 흔들리지 않으며 이 세상에 무서울것이 없고 못해낼 일이 없습니다.》

조선로동당 제5차 세포위원장대회에서 하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력사적인 연설을 크나큰 격정속에 받아안은 전당의 당일군들과 당세포위원장들은 당세포를 우리 당을 떠받드는 억척불변의 초석으로 다지고 당정책관철에서 핵심적역할을 수행하는 전위대오로 튼튼히 꾸려나갈 불같은 결의에 넘쳐있다.

 

혁명하는 당, 투쟁하는 당의 초급정치일군답게

 

정철 천리마제강련합기업소 전기수리직장 부문당위원장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력사적인 연설을 받아안고보니 격동된 심정을 금할수 없다고 하면서 이렇게 토로하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전당의 당세포를 충성의 세포, 당정책관철의 전위대오로 강화하는 사업은 무겁고도 책임적인 사업이라고 하시면서 모든 세포위원장들이 김일성김정일주의당의 초급정치일군으로서의 사명과 본분을 자각하고 분발하여 떨쳐나설 때 당세포는 강화될것이며 우리 당의 전투력은 더욱 높아지고 우리 혁명은 더 빨리 전진하게 될것이라고 말씀하시였다.

우리는 당의 당세포중시사상과 방침을 다시한번 깊이 새기고 직장안의 모든 당세포를 충성의 세포, 당정책관철의 전위대오로 강화하기 위한 사업에 혼심을 다 바쳐나가겠다.특히 당세포위원장들이 혁명하는 당, 투쟁하는 당의 초급정치일군이라는 영예와 긍지감을 안고 사업에서 높은 책임성을 발휘해나가도록 당적지도를 더욱 짜고들겠다.

세포위원장대렬을 더 잘 꾸리고 그들의 정치실무수준을 높이는데 큰 힘을 넣겠다.또한 당세포위원장들에게 사업방향을 명백히 주고 그 수행을 위한 방도와 방법론도 가르쳐주며 사업과정에 편향이 나타나면 제때에 바로잡아주어 그들이 당정책관철을 위한 실천투쟁속에서 경험을 쌓고 교훈도 찾으면서 일을 잘해나가도록 하겠다.

하여 직장안의 모든 당세포위원장들을 당정책관철을 위하여 앞장에서 헌신분투하는 우리 당의 핵심, 미더운 초급정치일군들로 더욱 튼튼히 준비시켜나가겠다.

황정식 원산청년발전소 1호발전직장 당세포위원장은 우리 당세포위원장들이 혁명의 기수, 투쟁의 기수가 되여 자기의 책임과 역할을 다할 때 당세포가 강화되고 우리 혁명의 전진속도가 그만큼 빨라지게 된다는것을 다시한번 깊이 자각하게 되였다고 하면서 이렇게 말하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 가르쳐주신바와 같이 당세포를 당중앙의 구상과 의도에 맞게 강화하는가 못하는가 하는것은 전적으로 우리 당세포위원장들의 역할에 달려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숭고한 뜻을 깊이 새겨안고 당세포사업에서 근본적인 혁신을 가져오기 위하여 적극 분발하겠다.

위대한 장군님의 령도업적이 깃든 영광의 일터에서 일하는 긍지와 자부심높이 세포안의 모든 당원들을 견실한 혁명가, 참다운 김일성김정일주의자로 튼튼히 준비시키는데 기본을 두고 당생활조직과 지도를 더욱 강화해나가겠다.또한 당정책을 철저히 관철하며 맡겨진 혁명과업을 훌륭히 수행하는것이 당세포들앞에 나선 첫째가는 임무라는것을 명심하고 전력생산에서 대중의 집체적지혜를 발동하여 혁신을 일으켜나가겠다.자신부터 어렵고 힘든 모퉁이들에 남먼저 어깨를 들이밀면서 이신작칙의 기풍을 높이 발휘하며 혁명적수양을 쌓고 정치실무수준을 높이기 위하여 부단히 노력하겠다.

하여 당의 미더운 초급정치일군으로 내세워준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크나큰 믿음과 기대에 높은 사업실적으로 보답하겠다는것을 굳게 결의한다.

 

《나를 따라 앞으로!》를 힘차게 웨치며

 

림은철 혜산청년광산 6월3일갱 당세포위원장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 조선로동당 제5차 세포위원장대회에서 하신 력사적인 연설은 당세포가 나아갈 길을 환히 밝혀주는 리정표로 되고있다고 하면서 자기의 격동된 심정을 이렇게 토로하였다.

위대한 생애의 마지막시기 머나먼 최북단에 위치한 우리 광산을 찾아주신 어버이장군님께서는 광산로동계급이 광산창설후 40여년간 불타는 애국의 일념을 안고 질좋은 정광을 제련소들에 제때에 보내줌으로써 나라의 경제발전에 크게 기여하였다고 높이 평가하시였다.

우리는 위대한 장군님의 이 크나큰 사랑과 믿음을 언제나 심장깊이 간직하고 장군님의 유훈관철을 위한 투쟁에서 당세포의 전투력을 더 높이 떨쳐가겠다.

이신작칙은 사람들을 당정책관철과 혁명과업수행에로 이끌어나가는데서 몇백마디의 말보다 더 큰 감화력을 가진다고 하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말씀을 심장에 쪼아박고 늘 일감을 두몫, 세몫씩 맡아안고 뛰고 또 뛰며 어렵고 힘든 일이 제기될 때마다 누구보다 먼저 어깨를 들이밀고 돌파구를 열어제낌으로써 당원들과 근로자들을 당정책관철전에로 힘있게 불러일으키겠다.

안정철 송림시 당산남새전문협동농장 제8작업반 당세포위원장은 대중을 혁명과업수행에로 적극 불러일으키는데서 당세포위원장들이 맡고있는 사명과 임무는 매우 중요하다고 하면서 이렇게 말하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우리 당의 세포위원장들이 《돌격 앞으로!》라는 말은 아예 잊어버리고 배우지도 말며 오직 《나를 따라 앞으로!》라는 웨침만 웨칠줄 알아야 한다고 말씀하시였다.

우리는 이 강령적가르치심을 투쟁의 구호로 높이 들고 언제나 대중을 앞장에서 이끌기 위하여 모든 힘을 다해나가겠다.

《돌격 앞으로!》가 아니라 《나를 따라 앞으로!》를 힘차게 웨치며 시기별영농전투는 물론 작업반을 새 세기의 요구에 맞게 더욱 훌륭히 꾸리기 위한 사업에서도 실천적모범을 보이겠다.하여 작업반을 본보기단위로 만들고 마을을 사회주의선경으로 전변시키기 위한 사업에서 전례없는 성과를 이룩함으로써 당세포의 전투력을 남김없이 과시해나가겠다.

 

당세포사업을 개선하는데 주력을

 

리영혁 수도건설위원회 당위원회 부위원장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력사적인 연설에서 전당이 당세포를 중시하고 세포사업을 개선하는데 주력할데 대하여 강조하시였다고 하면서 자기의 심정을 이렇게 피력하였다.

대회가 끝나고 돌아가는 길로 위원회안의 각급 당조직들에서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력사적인 연설에 대한 학습열풍을 일으키도록 하겠다.그리하여 모든 당일군들과 당세포위원장들이 연설의 자자구구를 뼈에 새기고 그를 지침으로 하여 당세포사업에서 개선을 가져오도록 하겠다.

당조직들에서 당세포위원장들이 당원들의 사상생활을 강화하는데 선차적인 관심을 돌리도록 하겠다.강습, 방식상학, 경험토론회 등을 자주 조직하여 당세포위원장들이 사상사업의 형식과 방법론을 환히 꿰들고 대중속에서 5대교양사업을 더욱 심화시켜나가도록 하겠다.

우리는 당세포위원장들이 당원들과 근로자들에게 당의 수도건설구상을 폭넓게 해설선전하고 그 실현을 위한 투쟁의 앞장에 서도록 부단히 각성시키고 도와주겠다.대중의 앞장에서 헌신하는 당세포위원장들을 널리 소개선전하고 평가해주어 그들이 높은 긍지와 책임감을 가지고 일해나가도록 하겠다.

손명호 덕성군당위원회 부위원장은 대회에 참가하여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력사적인 연설을 받아안고보니 당세포강화에 주력할 결심이 더욱 굳어진다고 하면서 이렇게 말하였다.

당세포위원장들의 수준과 능력이자 당세포사업성과이다.군안의 모든 당조직들에서 세포위원장의 날 운영 등 당세포위원장들의 실무수준을 높여주기 위한 계기와 공정을 효과적으로 리용하도록 하며 군당학교에서 교수교양사업을 개선하여 유능한 당초급일군들을 많이 양성해내도록 하겠다.

당세포의 전투적기능과 역할을 높이는데서 나서는 문제들을 당위원회사업계획에 반영하고 대책하며 군당일군들이 직접 당세포에 들어가 세포사업을 도와주기 위한 된바람을 일으키겠다.당세포위원장들에게 사람들의 마음과의 사업방법을 하나하나 배워주어 그들이 대중의 마음을 움직이는 묘술을 알고 그 지레대를 손에 쥐도록 잘 키워주겠다.

당의 령도업적이 깃들어있는 단위 당세포들에서 세포사업의 본보기를 창조하고 그 경험을 널리 일반화하기 위한 사업과 충성의 당세포를 쟁취하기 위한 사업에 더 큰 힘을 넣어 군안의 모든 당세포들을 충성의 세포, 당정책관철의 전위대오로 강화해나가겠다.

본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