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6(2017)년 12월 30일 로동신문

 

새형의 대륙간탄도로케트 《화성-15》형
시험발사 대성공을 기념하여

새 우표들을 발행

 

새형의 대륙간탄도로케트 《화성-15》형시험발사 대성공을 기념하여 국가우표발행국에서 새 우표들(소형전지 4종, 개별우표 1종)을 발행하였다.

조선로동당기와 공화국기가 형상되여있는 소형전지의 중심에는 대륙간탄도로케트 《화성-15》형시험발사를 현지에서 지도하시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영상사진문헌이 정중히 모셔져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 주체106(2017)년 11월 28일 대륙간탄도로케트 《화성-15》형시험발사를 단행할데 대하여 친필명령하시는 영상사진문헌을 모신 우표가 있는 소형전지에는 국가핵무력완성의 력사적대업, 로케트강국위업실현을 온 세상에 긍지높이 선포하며 발표한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정부 성명이 반영되여있다.

천지를 뒤흔드는 장쾌한 동음을 터뜨리며 주체조선의 무진막강한 힘을 재운 우리의 《화성-15》형이 눈부신 섬광속에 우주만리로 솟구쳐오르는 모습과 최대정점고도, 거리, 비행시간, 탄착점, 우리 로동계급이 만든 9축자행발사대차를 보여주는 소형전지들과 개별우표도 있다.

우표들의 웃부분에는 《국가핵무력완성의 력사적대업 실현》, 《새형의 대륙간탄도로케트 〈화성-15〉형시험발사 대성공》이라는 글발이 새겨져있다.

새로 발행된 우표들에는 조국과 인민을 위한 사생결단의 헌신으로 오늘의 대승리를 안아오신 천출위인에 대한 천만군민의 열화같은 흠모심과 위대한 조선로동당의 령도따라 일심단결, 자력갱생의 위력으로 반제반미대결전, 사회주의강국건설의 최후승리를 앞당기며 폭풍쳐 나아가는 영웅조선의 강용한 기상이 담겨져있다.

【조선중앙통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