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6(2017)년 12월 31일 로동신문

 

사회주의 내 조국을 승리와
영광의 한길로 이끄시여

 

온 나라 군대와 인민에게 따뜻한 새해인사를 보내시며 뜻깊은 신년사를 하시는 경애하는 원수님의 자애로운 영상을 우러르면서 세상에서 제일 좋은 우리 인민을 어떻게 하면 신성히 더 높이 떠받들수 있겠는가 하는 근심으로 마음이 무거워진다고 하신 그이의 뜨거운 말씀에 북받치는 격정으로 누구나 눈물을 걷잡지 못하던 때가 엊그제같은데 어느덧 12월의 마지막날을 맞이했다.

위대한 당의 령도따라 우리 조국력사에 일찌기 없었던 특대사변, 민족사적대경사들을 성스러운 주체100년대의 혁명실록에 또 한페지 아로새긴 무한한 긍지속에 한해가 저물어간다.

반만년을 헤아리는 우리 조국의 력사에서 한순간이라고도 할수 있는 주체106년이 세계에 준 충격은 류례없이 컸다.

당 제7차대회 결정관철을 위한 총진군의 첫해, 국가경제발전 5개년전략수행에서 관건적의의를 가지는 해인 올해는 그 하루하루가 보통의 백날, 천날과도 대비할수 없는 격동적인 나날이였다.

새해 정초부터 한해가 다 저무는 날까지 불철주야로 초강도강행군을 이어가시며 우리 혁명을 위대한 승리에로 이끄신 경애하는 원수님의 주체106(2017)년 혁명실록의 갈피를 더듬어보는 천만군민의 가슴속에 희세의 위인을 당과 국가의 최고령도자로 높이 모시고 주체조선의 무진막강한 국력을 온 세상에 떨쳐온 영광의 나날에 대한 추억이 밀물처럼 차오른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사회주의강국은 국력이 강하고 끝없이 륭성번영하며 인민들이 세상에 부럼없는 행복한 생활을 마음껏 누리는 천하제일강국입니다.》

오늘도 혁명의 성산 백두산은 잊지 못할 력사의 그날을 전하고있다.

민족의 숙원을 이루며 이 조선의 강대한 힘이 온 세계를 진감한 《11월대사변》의 장엄한 뢰성이 전세계를 끝없이 뒤흔들고있던 시각에 백두산에 오르시였던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

위대한 조선의 《11월대사변》을 이루시고 백두산을 찾으신 그이를 우러러 천변만화의 조화를 부린다는 천지의 호심도 천기를 다스리시는 희세의 천출명장을 모신 감격을 간직하듯 거울처럼 맑고 푸른 물결에 기기묘묘한 령봉들과 눈부신 해빛을 비끼여안고 신비로운 황홀경을 펼치였다.

아직 그 누구도 올라와보지 못한 눈보라치는 12월의 백두산에 산같이 쌓인 강설을 헤치시고 오르신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장군봉마루에 거연히 서시여 창공을 치뚫고 높이 솟은 아아한 절벽들과 눈부시게 아득한 천리수해를 이윽토록 바라보시였다.

그러시면서 백두산의 장엄한 기상에서 모질게 광란하는 행성의 어지러운 바람에도 흔들림없이 푸르싱싱한 기백으로 용감무쌍히 전진하는 사회주의강대국의 모습을 안아보시였다.

무한한 담력과 배짱을 지니시고 우리 혁명을 승리에로 억세게 이끌어오신 천하제일명장의 전설적기상이 넘쳐흐르는 혁명의 성산 백두산은 주체조선의 2017년에 대해 웅변적으로 말해주고있었다.

뜻깊은 2017년에 즈음하여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제일먼저 찾으신 곳은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께서 영생의 모습으로 계시는 금수산태양궁전이였다.

절세의 애국자, 걸출한 혁명가, 인민의 자애로운 어버이이신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께서 사회주의조선의 밝은 앞날을 축복해주고계시는 주체의 최고성지에서 수령님들의 념원대로 주체조선의 존엄과 강대성, 창창한 전도를 온 세상에 떨치실 철석의 신념을 더욱 굳히신 경애하는 원수님,

그이의 불면불휴의 로고속에 꽃핀 우리 인민의 행복의 세계는 얼마나 환희롭고 우리 조국이 올라선 국력의 높이는 얼마나 가슴뿌듯하게 하는것인가.

주체조선의 국력강화를 위하여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무엇보다 큰 힘을 넣으신것이 군력강화였다.

군력이자 국력이라고 할수 있다.무적의 총대만이 나라와 민족을 지킬수 있다.

불패의 군력이야말로 최대의 애국, 최고의 인덕이며 무한대의 창조이고 무궁한 번영이다.

력사의 기적이 창조되고 위대한 변혁의 새시대를 펼치며 흘러온 한해가 다시금 그것을 확증하였다.

지나온 한해는 결코 평범하지 않다.우리 인민은 공화국에 대한 온갖 적대세력들의 사상 최악의 제재압살책동이 날로 가증되는 류례없이 엄혹한 환경속에서 혁명과 건설을 하지 않으면 안되였다.

그 나날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모든 사색과 활동의 최고기준으로 삼으신것은 인민의 리익과 행복이였고 국사중의 국사로 내세우신것도 인민의 운명을 지키기 위한 국방력강화였다.

무진막강한 총대의 위력으로 제국주의자들의 비렬한 책동을 짓부시고 사회주의조국을 굳건히 수호하심으로써 인민들에게 주실수 있는 최대의 사랑을 안겨주신 경애하는 원수님,

그 길에는 새해벽두부터 훈련혁명의 불길을 세차게 지펴올리고있는 어느 한 인민군부대의 중대에 대한 현지시찰도 있고 전쟁광신자들의 간담을 서늘케 한 조선인민군 전략군 화성포병부대들의 탄도로케트발사훈련지도도 있다.주체적군청년운동의 최전성기를 펼치시며 조선인민군 제4차 청년동맹초급단체비서열성자대회 참가자들과 함께 기념사진을 찍으신 날도 있고 한여름의 무더위를 마다하지 않으시고 조선인민군 특수작전부대들의 대상물타격경기를 지도해주신 날도 있다.

주체조선의 국방공업이 강위력한 혁명의 병기창으로서의 사명을 다해나가도록 하기 위해 바치신 우리 원수님의 심혈의 세계는 또 얼마나 눈물겨운것인가.

지난 2월의 어느날에는 먼동이 터오는 동쪽하늘을 바라보시면서 이제는 보여줄 때가 왔다고, 한번 해보자고, 신심을 안고 발사진지로 진출하라고 국방과학자, 기술자들의 등을 떠밀어주시며 지상대지상중장거리전략탄도탄 《북극성-2》형시험발사를 현지에서 지도하여주시였고 또 언제인가는 위험천만한 현장에까지 나오시여 우리 식의 대출력발동기지상분출시험과정을 보아주시고 성공이 너무도 기쁘시여 국방과학자를 업어주신 우리 원수님이시다.

우리 국방부문의 전투원들을 항일의 연길폭탄정신, 전화의 군자리혁명정신을 신념화, 체질화하고 모든것을 철저히 우리 식으로, 개발창조의 투쟁본때로 만들어나가며 우리의 힘과 기술, 우리의 자원으로 세계를 압도하는 주체조선의 새로운 신화들을 끊임없이 이룩해나가는 자력자강의 강자들로 걸음걸음 따뜻이 손잡아 키워주신 경애하는 원수님, 그이의 정력적인 령도의 자욱이 있어 뜻깊은 올해에 로케트공업발전에서 대비약을 이룩한 《3.18혁명》의 쾌승이 마련되고 주체조선의 국방공업의 위력을 과시한 5월의 기적도 안아올수 있었으며 우리 식의 위력한 주체무기들이 련속 태여나게 하였다.

우리 인민의 세기적념원을 풀어주시는 절세의 애국자, 민족적영웅의 거룩한 자욱과 더불어 내 조국은 《7.4혁명》, 7.28의 기적적승리, 대륙간탄도로케트장착용 수소탄시험의 완전성공에 이어 《11월대사변》을 맞이하였으며 누구도 감히 범접 못할 불패의 군사강국으로 더욱 우뚝 솟구쳐올라 우주에 닿은 무진막강한 국력을 남김없이 떨치였다.

위대한 당의 령도밑에 올해에 우리의 자립경제의 공고성과 무한대한 발전잠재력이 남김없이 과시되였다.

금성뜨락또르공장의 로동계급이 생산한 우리 식의 80hp뜨락또르 《천리마-804》호도 그것을 잘 말해주고있다.

지난 11월 중순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자력갱생의 혁명정신을 높이 발휘하여 당이 맡겨준 새형의 뜨락또르생산과제를 빛나게 수행한 금성뜨락또르공장을 현지지도하시였다.

혁명사적교양실과 연혁소개실을 돌아보시면서 주체적인 뜨락또르공업의 강화발전을 위해 바쳐오신 우리 수령님과 우리 장군님의 불멸의 령도업적에 대해 뜨겁게 회고하신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수백대의 새형의 80hp뜨락또르들이 즐비하게 서있는것을 환한 미소속에 바라보시면서 정말 볼만 하다고, 대단한 성과이라고, 수고들이 많았다고 거듭거듭 치하하시였다.그러시고는 몸소 뜨락또르에 오르시여 운전을 하시면서 《천리마-804》호의 성능과 기술적특성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료해하시고 80hp뜨락또르부속품의 국산화비중을 높은 수준에서 보장한데 대해 못내 만족해하시며 만리마시대에 태여난 조선의 뜨락또르, 최악의 조건에서도 최고의 목표를 내세우고 최상의 성과를 이룩하고야마는 영웅적 김일성김정일로동계급의 백절불굴의 혁명정신이 낳은 고귀한 창조물이라고 하시였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우리의 로동계급이 자력갱생의 혁명정신을 높이 발휘하여 만든 새형의 뜨락또르는 단순한 륜전기재가 아니라 적대세력들의 봉쇄의 쇠사슬을 무자비하게 끊고 경제강국의 지름길을 힘차게 열어제끼는 자력자강의 무쇠철마이라고, 공장로동계급은 우리의 앞길을 가로막아보려고 미쳐날뛰는 적들에게 호된 강타를 안겼다고 높이 평가해주실 때 이곳 사람들은 새형의 뜨락또르견본을 친히 보아주시며 본격적인 생산에 진입할데 대한 과업을 제시하시고 올해에 수행해야 할 생산목표도 정해주시며 힘과 용기를 안겨주시던 그이의 자애로운 모습이 떠올라 격정을 금치 못해하였다.

세계의 경제전문가들이 미증유의 잔악무도한 제재봉쇄가 크지 않은 한 나라의 경제를 열백번도 더 질식시키고 붕괴시킬수 있는 살인적인것이라고 평하고 적들도 가장 혹독한 제재봉쇄라고 자인할 정도로 최악의 역경이 앞을 가로막았지만 병진의 기치를 높이 든 우리 조국은 이렇게 위대한 당의 령도밑에 민족사적대승리들을 련이어 거두면서도 경제강국건설에서 참으로 놀라운 비약과 커다란 성과를 이룩하였다.

새해 첫 20일동안에 전국적인 공업총생산액이 지난해 같은 시기에 비해 1.3배이상으로 장성하는 혁혁한 성과가 이룩된것으로부터 시작하여 뜻깊은 10월의 명절을 앞두고 전국각지의 1 170여개 단위가 년간 인민경제계획을 기한전에 완수한 사실은 세상사람들에게 자력갱생의 장구한 실천투쟁속에서 단련된 인민을 가진 주체조선이 어떤 기적을 창조하고있는가를 잘 알게 해주었다.

자립경제의 기술적토대와 자급자족의 경제구조가 보다 완비되고 모든 부문에서 우리의 힘과 기술, 자원에 의거한 일대 생산적앙양이 일어나고있으며 우리의 힘과 기술로 만든 새형의 륜전기재들이 공장과 건설장, 협동전야들로 달려나가고 바다에서 만선의 배고동소리가 넘쳐나고있는 현실은 우리 공화국의 자강력이 더욱 증대되고 모든 부문에서 국가경제발전 5개년전략수행의 밝은 전망이 열리고있다는것을 웅변으로 말해주고있다.

나라의 전반적인 국력을 강화하고 인민들을 세상에 부러운것없이 잘살게 하는 창조와 변혁의 무기이라는데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펼치시는 인민사랑의 정치의 독특한 위력이 있다.그이의 위대한 헌신적복무의 길에서 꽃피는것이 우리 인민의 기쁨이고 행복인것이다.

지난 6월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새로 건설된 평양치과위생용품공장을 현지지도하신 소식은 지금도 사람들에게 커다란 여운을 새겨주고있다.

인민들의 건강증진에 적극 이바지할 치과위생용품공장건설을 직접 발기하시고 그처럼 바쁘신 속에서도 건설정형을 수시로 료해하시였으며 공사가 마감단계에 이르렀을 때에는 현대적인 치과위생용품생산설비들을 일식으로 보내주시였고 몸소 새로 건설된 공장에까지 나오시여 질좋은 치과위생용품들을 떨구지 말고 보장해주어 인민들이 그 덕을 단단히 보게 할데 대하여 강조하신 경애하는 원수님,

인민들이 리용하는것이기에 그것을 생산하는 공장은 우리 원수님의 마음속 첫자리에 자리잡고있은것이다.

인민에 대한 멸사복무를 삶의 좌우명으로 간직하시였기에 인민을 위한것이라면 치솔 하나, 약수 한병, 아이들의 작은 소원까지도 조선로동당 위원장으로서, 조선인민군 최고사령관으로서,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회 위원장으로서 다 맡아안아야 할 가장 중요한 사업으로 여기시며 품을 들이신 우리 원수님이시다.

참으로 이 세상에 인민들이 리용할 치솔, 치약을 비롯한 위생용품과 땅속에서 솟구치는 약수에 이르기까지 그토록 마음쓰며 인민을 위한 헌신의 자욱을 새겨가는 그런 국가지도자가 어디에 있던가.

경애하는 원수님의 사랑속에 우리 인민이 터치는 행복의 웃음소리, 온 나라 아이들이 부르는 《세상에 부럼없어라》의 노래소리, 여기에 주체조선의 무진막강한 국력이 비껴있다고도 할수 있다.

아무리 첨단을 자랑하는 과학기술의 총체들을 우주공간에 가득 채우고 강력한 국방력을 가지고있다 하더라도 인민의 행복과 동떨어진것이라면 그것이 누구에게 필요하고 어디에 쓸모가 있으며 그러한 국력은 해서 무엇하겠는가.

인민의 행복을 위해 억척으로 다져지는 국력, 이것은 우리 조국이 온 세상에 떨치는 크나큰 자랑이다.

명실공히 인민을 위해 복무하는 주체조선의 국력강화를 위해 로고를 바치신 경애하는 원수님의 불멸의 업적을 려명거리가 잘 말해준다.우리 당의 웅대한 구상과 정력적인 령도에 의하여 불과 1년이라는 짧은 기간에 일떠선 려명거리는 다양하고 특색있는 건축물들의 종합체이기 전에 사회주의조선의 불패의 국력에 대한 일대 시위이다.

적들의 각종 핵전쟁살인장비들이 우리 공화국을 엄중히 위협하고있는 때였지만 인민군군인들을 강력한 건설력량으로 파견해주시고 새로 일떠서는 거리가 철두철미 인민의 편의와 리익을 최우선시하는 인민의 거리로 되게 하여주시려 마음쓰신 경애하는 원수님,

때로는 이른새벽에, 때로는 하늘의 별들도 조으는 깊은 밤에 려명거리형성안의 점과 선을 그어주신 경애하는 원수님의 로고를 어찌 한두마디로 다 전할수 있으랴.

지난 3월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려명거리건설장을 돌아보시면서 말씀하시였다.

려명거리에서 살게 될 인민들이 좋아하는 모습이 눈에 선히 떠오른다.인민들에게 태양절까지 려명거리건설을 끝내겠다고 약속하였는데 그것을 지킬수 있게 되였다는 생각, 우리 인민들과 또 하나의 기쁨을 함께 나누게 될 날이 멀지 않았다는 생각에 기분이 정말 좋다.우리는 인민들이 좋아하고 인민의 리익을 존중하는 일이라면 그 어떤 힘겨운 일이라도 무조건 해내야 한다.…

이런 위대한 사랑의 품에 우리 인민이 안겨산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희한한 과일대풍을 안아온 과일군을 찾으시여 과일군인민들의 당에 대한 충정심, 불타는 애국심이 어려있어 사과알들이 더 붉게 보인다고 기뻐하신 사연도 그이의 이 말씀에 소중히 담겨있고 락랑영예군인수지일용품공장을 찾으시여 영예군인들이 해놓은 크지 않은 일도 대견히 여기시며 온 나라가 알도록 해주신 은정도 이 말씀에 그대로 어려있다.

우리 원수님께서는 이렇게 인민의 행복을 위해 온 한해를 보내시였다.

지난 1월에 진행하신 평양가방공장, 김정숙평양제사공장, 류경김치공장, 금산포젓갈가공공장, 금산포수산사업소에 대한 현지지도로부터 12월의 삼지연군에 대한 현지지도에 이르기까지 그이께서는 인민을 위한 헌신의 자욱을 끊임없이 새겨가시였다.

우리 원수님께서 찾으신 그 수많은 단위마다에서 목메여 터친 인민사랑에 대한 고마움의 격정이 로동당만세소리, 사회주의만세소리로 높이 울릴수록 주체조선의 무진막강한 위력은 더욱 힘있게 떨쳐졌다.

위대한 수령님들께서 그토록 사랑하신 우리 인민은 이 세상 가장 행복한 인민으로 되여야 하며 이 땅의 천만자식이 끝없는 행복속에 웃음꽃을 한껏 피울 때 김일성, 김정일조선의 국력이 더욱 강해진다는 여기에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인민사랑의 높은 뜻이 있다.

경애하는 원수님의 그 숭고한 사랑속에 참다운 삶도 행복도, 아름다운 희망도 꽃펴나기에 이 나라 천만군민은 위대한 어버이 그 품에 운명의 명줄을 잇고 산다.

주체조선의 무진막강한 국력, 혼연일체의 위력을 힘있게 과시한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 탄생 105돐경축 열병식 및 평양시군중시위가 그것을 뚜렷이 보여주었다.

그때 우리 군대와 인민의 두볼로 흐르던 감격의 눈물은 인민의 걸출한 령도자를 높이 모신 태양민족의 다함없는 행복과 긍지의 분출이기도 하였다.

인민의 행복넘친 웃음소리, 《세상에 부럼없어라》의 노래소리로 주체조선의 무진막강한 국력을 만천하에 떨쳐주신 불세출의 위인이시며 절세의 애국자이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

그렇다.나라와 민족의 최고의 국력은 령도자의 위대성에 있다.

비록 나라는 크지 않고 인구수가 많지 않다 해도 절세의 위인을 모시면 가장 강한 국력을 가질수 있다는것이 영광의 주체106(2017)년이 력사에 다시한번 새긴 진리이다.

참으로 올해는 인류가 높이 우러러받드는 위대한 정치가, 걸출한 령도자이신 백두의 천출명장 김정은동지의 절세의 위인상이 온 세상에 더욱 찬란히 빛발친 성스러운 한해였다.

주체조선의 불패의 국력을 온 세상에 떨친 주체106(2017)년에 대한 값높은 추억을 안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두리에 더욱 굳게 뭉쳐 백두에서 개척된 주체혁명위업을 끝까지 완성할 불타는 열망을 안고 우리의 천만군민은 신심과 희망에 넘쳐 새해 주체107(2018)년을 마중하고있다.

본사기자 김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