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7(2018)년 1월 2일 로동신문

 

학생소년들의 주체107(2018)년

설맞이공연 《세상에 부럼없는 행복의 노래》 진행

 

【평양 1월 1일발 조선중앙통신】 학생소년들의 주체107(2018)년 설맞이공연 《세상에 부럼없는 행복의 노래》가 12월 31일 만경대학생소년궁전에서 진행되였다.

《새해를 축하합니다》 등의 글발들과 특색있는 장치물들로 화려하게 단장된 설맞이공연장소는 위대한 당의 령도따라 주체조선의 위상을 만방에 떨치며 사회주의강국의 최후승리를 앞당겨나가는 긍지드높이 희망찬 새해를 맞이하는 온 나라 인민들과 학생소년들의 끝없는 환희와 격정으로 설레이고있었다.

근로하는 인민의 아들딸들이 마음껏 재능을 꽃피우는 행복의 요람에서 뜻깊은 설맞이공연을 하게 된 학생소년들이 궁전홀에 펼쳐놓은 춤바다는 명절의 기쁨을 더해주었다.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상무위원회 위원이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 위원장인 김영남동지,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상무위원회 위원이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회 부위원장이며 내각총리인 박봉주동지와 당과 국가의 책임일군들인 양형섭동지, 김평해동지, 안정수동지, 최휘동지, 박태덕동지, 조연준동지, 김수길동지, 조선사회민주당 중앙위원회 위원장 김영대동지, 청년동맹중앙위원회 1비서 박철민동지, 당, 내각, 성, 중앙기관 일군들, 공로자들, 만경대혁명학원과 강반석혁명학원 교직원, 학생들, 평양시안의 일군들, 근로자들이 공연을 관람하였다.

주조 여러 나라 외교 및 국제기구대표부부, 무관부부들을 비롯한 외국손님들과 사회주의조국에 체류하고있는 해외동포들이 초대되였다.

설맞이공연은 서장 노래와 무용 《경애하는 아버지원수님께 영광드려요》, 6중창과 합창 《최고야》로 시작되였다.

출연자들은 조국과 인민을 위한 불같은 애국헌신으로 주체조선의 존엄과 위용을 만방에 떨치시고 이 땅우에 인민사랑, 후대사랑의 대화원을 펼쳐가시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 부디 안녕하시기를 바라는 온 나라 인민들과 학생소년들의 간절한 소원을 담아 경애하는 원수님께 새해의 인사를 삼가 올리였다.

4중창 《새해를 축하합니다》에서 학생소년들은 당의 령도를 충정으로 받들어 국가경제발전 5개년전략목표를 앞당겨 점령하기 위한 전민총돌격전에서 기적적승리를 떨쳐온 전국의 아버지, 어머니, 형님, 누나들에게 새해인사를 드리였다.

무대에는 소합창 김일성대원수님 고맙습니다》, 남독창과 방창 《더 높이 부르자 김정일장군의 노래》, 어은금과 손풍금합주 불후의 고전적명작 《축복의 노래》, 무용과 노래 《원수님 먼길 다녀오셨습니다》, 기능 및 환상요술 《자랑많은 우리 분단 설맞이》, 가면무 《려명거리 새집에 설날웃음 호호》, 민족기악과 노래 《웃음넘친 내 나라의 자랑이야》, 재일조선학생소년예술단의 무용이야기 《우리 학교길》, 동화노래극 《꽃동산에서 세운 발전소》 등의 다채로운 종목들이 올랐다.

출연자들은 아이들을 나라의 왕으로 내세우시며 대해같은 은정을 끝없이 베풀어주시고 새 세대들의 행복과 미래를 굳건히 지켜주신 위대한 수령 김일성대원수님과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대원수님의 열화같은 후대사랑을 격조높이 구가하였다.

위대한 대원수님들을 한자리에 모시고 해방산기슭에서 첫 막을 올린 때로부터 높이 울리는 학생소년들의 행복넘친 노래소리를 들으며 관람자들은 후대들의 밝은 미래를 활짝 꽃피워주시기 위하여 불면불휴의 헌신과 로고를 바치신 절세위인들의 혁명생애를 뜨겁게 되새기였다.

해빛같은 미소로 온 나라 아이들을 보살펴주시며 이 세상 만복을 다 안겨주시는 경애하는 원수님의 사랑을 받아안은 학생소년들의 크나큰 영광을 노래한 축복동이들의 무대 《아버지원수님 고맙습니다》와 녀중창 《원수님 밝은 웃음》, 녀독창 《딱 한번만》은 관람자들의 심금을 뜨겁게 울려주었다.

과학환상무용 《꼬마우주탐험대》, 노래이야기 《야영의 하루》, 무용 《우리 모두 한마음》, 《소년단림 푸른 숲 펼쳐가요》 등에서 출연자들은 따사로운 해님의 축복이 차넘치는 사회주의락원에서 마음껏 배우며 재능을 꽃피워가는 행복동이들의 명랑한 모습을 잘 보여주었다.

기쁨의 노래, 랑만넘친 춤물결이 흐르는 공연무대에 항일아동단의 전통을 꿋꿋이 이어 강성조선의 앞날을 떠메고나가는 소년혁명가, 소년근위대가 될 학생소년들의 충정의 결의를 담은 소합창 《가리라 백두산으로》, 시와 무용 《소년근위대 앞으로》가 련이어 올랐다.

우리 당과 인민의 커다란 기쁨이며 자랑인 수백만 소년혁명가들의 대부대가 있기에 주체조선은 더욱 륭성번영할것이라는 확신을 안겨준 공연은 종장 합창 김정은원수님 위하여 항상준비》, 체육무용과 합창 《얼마나 멋질가 우리의 새해》로 끝났다.

김일성, 김정일조선의 미래를 지켜주고 꽃피워주시는 경애하는 원수님의 품속에서 지덕체를 갖춘 사회주의조국의 참된 아들딸로 씩씩하게 준비해나가는 새 세대들의 밝은 모습을 생동하게 보여준 공연은 관중들의 절찬을 받았다.

전체 관람자들은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령도따라 조선로동당 제7차대회 결정관철을 위한 새해의 총진군을 힘있게 다그쳐 이 땅우에 천하제일강국, 인민의 락원을 반드시 일떠세울 혁명적신념과 의지를 더욱 굳게 가다듬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