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7(2018)년 1월 3일 로동신문

 

혁명의 골간, 인재육성사업에 더 큰 박차를

 

새해의 아침에 경애하는 원수님의 력사적인 신년사를 받아안은 우리들의 가슴가슴은 무한한 격정으로 세차게 설레이고있다.

김일성종합대학의 교육자들모두가 경애하는 원수님의 거룩한 자욱을 따라 새 세기 교육혁명의 불길을 세차게 일으키며 달려온 지난해의 나날들을 크나큰 긍지와 자부심을 안고 돌이켜보고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과 장군님의 혁명대학으로서의 높은 권위에 맞게 김일성종합대학을 세계일류급대학으로 더욱 강화발전시켜야 합니다.》

지난 한해는 온 대학이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김일성종합대학창립 70돐에 즈음하여 대학교직원, 학생들에게 보내주신 력사적인 서한과 당 제7차대회 결정을 높이 받들고 세계일류급대학건설에로 줄달음치며 더 높이 비약해온 보람찬 나날이였다.

우리 교육자들을 제일로 아끼고 내세워주시는 경애하는 원수님의 크나큰 사랑속에 려명거리의 궁궐같은 살림집들에 보금자리를 편 룡남산의 교육자들모두가 보답의 일념을 안고 올해에도 새 세기 교육혁명의 불길을 더욱 세차게 일으켜나갈 뜨거운 맹세로 심장을 끓이고있다.

올해에도 우리 대학앞에는 주체혁명의 새시대의 요구에 맞게 혁명의 믿음직한 골간, 새 세기의 유능한 인재들을 더 많이 키워내여 사회주의강국건설에 이바지하여야 할 중대한 과업들이 나서고있다.

김일성종합대학을 세계일류급대학으로 빛내여주시려는 경애하는 원수님의 웅대한 구상과 높은 뜻을 받들고 올해에 여러 연구소들, 학과들을 새로 내오기 위한 사업을 적극 추진시켜 교육체계를 더욱 완비해나가겠다.또한 학술부문별로 토론과 보여주기, 자료보급사업 등을 활발히 벌려 학술일원화사업을 적극 밀고나가며 세계적수준의 강좌, 연구실들을 더욱 늘여나가는데 큰 힘을 넣겠다.

교육내용과 방법을 개선하는것은 일류급대학건설의 중요한 요구의 하나이다.

정치사상과목들의 당정책화, 원리화, 통속화수준을 더 높은 단계에로 끌어올리며 교육내용의 실용화, 종합화, 현대화, 정보화의 견지에서 수십개 과목들을 통합정리하고 학과들을 새로 개척하기 위한 사업도 우리 대학이 내세우고있는 높은 목표이다.또한 사회과학부문에서 많은 도서들과 론문들, 작품들이 쏟아져나오게 하며 자연과학부문에서 나라의 과학기술발전과 인민경제발전, 인민생활향상을 위한 기초첨단과학연구사업, 응용도입연구사업을 힘있게 벌려 과학기술강국건설에 적극 이바지하도록 하겠다.

세계일류급대학건설을 떠메고나갈 과학교육력량을 강화하고 교육과 과학연구, 생산의 일체화를 실현하기 위한 사업을 계속 줄기차게 밀고나감으로써 우리 대학을 혁명인재육성의 본보기대학으로 더욱 빛내여나가겠다.

우리는 새 세기 교육혁명의 불길을 세차게 일으켜 주체과학교육의 최고전당답게 혁명의 골간, 인재들을 더 많이 키워내여 사회주의강국건설의 최후승리의 그날을 더욱 앞당겨나가겠다.

김일성종합대학 총장 겸
고등교육상 태형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