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7(2018)년 1월 27일 로동신문

 

사회주의문학예술의 힘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올해신년사에서 만리마시대 우리 군대와 인민의 영웅적투쟁과 생활, 아름답고 숭고한 인간미를 진실하게 반영한 명작들을 창작창조하여 혁명적인 사회주의문학예술의 힘으로 부르죠아반동문화를 짓눌러버릴데 대한 전투적과업을 제시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강령적인 가르치심을 받아안은 문학예술부문의 일군들과 창작가, 예술인들이 사회주의문학예술의 힘을 더 높이 발휘하기 위한 전투적인 창작창조활동을 벌려가고있다.

공훈국가합창단과 모란봉악단의 예술인들이 펼친 2018년 신년경축공연은 새로운 승리를 쟁취하기 위하여 용기백배, 신심드높이 나아가는 천만군민의 대진군을 힘차게 추동하였다.또한 문학예술부문의 일군들과 창작가, 예술인들은 높은 목표를 세우고 사회주의강국건설의 전투장들에 달려나가 혁명적인 예술활동을 벌리는 한편 인민이 바라는 명작들을 더 많이 내놓기 위하여 불꽃튀는 창작전투를 진행하고있다.

◇사회주의문학예술의 힘은 무궁무진하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사회주의문학예술은 사람들이 옳바른 혁명관과 인생관, 고상하고 아름다운 정신도덕적풍모를 지니고 혁명과 건설에 적극 떨쳐나서도록 하며 사회의 문명을 선도해나가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사회주의문학예술은 사람들을 열렬한 혁명가로 키우고 온 사회에 약동하는 기상이 차넘치게 하는 위력한 사상정신적무기이다.

1970년대의 격동적인 화폭들이 그것을 잘 보여주고있다.문학, 영화, 연극, 가극, 음악, 무용, 미술, 교예를 비롯한 문학예술의 모든 분야에서 창작된 한편한편의 명작들은 사회주의건설에서 놀라운 감화력을 발휘하였다.심오한 사상, 풍만한 예술의 세계와 더불어 온 사회에 당과 수령, 사회와 집단을 위하여 몸바쳐 투쟁하는 기풍이 차넘치였다.검덕을 비롯한 사회주의대건설전투장들을 들었다놓는 혁명의 북소리가 전국의 근로자들을 보다 큰 로력적위훈에로 고무추동하였다.뿐만아니라 형형색색의 어지러운 문예사조들이 범람하던 세계예술계에 커다란 충격을 주고 인류예술이 나아갈 길을 밝혀주었다.

언제인가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훌륭한 문학예술작품은 그 인식교양적의의와 감화력으로 하여 사람들을 참된 삶과 투쟁에로 불러일으키는데서 커다란 위력을 나타낸다고 하시면서 한편의 혁명적인 시나 명곡은 천만자루의 창검을 대신할수 있다고 교시하시였다.

사회주의문학예술이야말로 혁명의 승리적전진에 활력을 북돋아주고 사회의 문명을 선도해나가는 힘있는 추동력이다.

◇문학예술부문의 일군들과 창작가, 예술인들은 시대를 격동시키고 인민의 심금을 울리는 명작창작성과로 오늘의 혁명적인 총공세에 활력을 더해주어야 한다.

사회주의문학예술의 위력을 높이 떨치는것은 사상의 힘으로 혁명과 건설을 다그쳐나가기 위한 중요한 사업이다.더우기 혁명의 원쑤들이 우리 내부에 썩어빠진 부르죠아사상문화를 들이밀려고 끈질기게 책동하고있는 오늘의 현실은 사회주의문학예술의 역할을 더욱더 부각시키고있다.

문학예술부문의 일군들과 창작가, 예술인들은 위대한 수령님들께서 마련해주신 혁명적예술활동의 고귀한 전통과 창작창조체계를 고수하고 주체적문예사상과 리론, 미학관을 창작사업에 철저히 구현하여 인민들의 생활속에 깊이 뿌리박은 명작들을 더 많이 창작하여야 한다.시대의 벅찬 숨결을 뜨겁게 체험하면서 작품마다에 우리 군대와 인민의 투쟁과 생활, 아름답고 고상한 정신세계를 진실하게 반영하여야 한다.

문학예술부문의 전체 일군들과 창작가, 예술인들은 당사상전선의 기수답게 위력한 사상의 미싸일, 시대의 명작들을 꽝꽝 창작하여 사회주의문학예술의 힘을 남김없이 떨쳐나가야 할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