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7(2018)년 1월 28일 로동신문

 

[정세론해설]

조선반도와 세계의 평화를 파괴하는 주범

 

미국이 또 한차례의 침략전쟁연습을 일정에 올려놓고 방대한 전쟁무력을 조선반도로 들이밀고있다.북남사이에 대화의 문이 열리고 세계가 이를 환영하고있는 때에 미국은 고의적으로, 계획적으로 정세불안정을 조성하고있다.심술바르지 못한자의 고약한 행실이라고만 볼수 없는 처사이다.

전쟁의 불뭉치를 휘두르며 대양을 건너오고있는 침략자들이 지금 무엇을 추구하고있는가는 명백하다.그것은 긴장격화이고 전쟁도발이다.

침략과 략탈은 제국주의의 고유한 본성이다.

침략과 략탈을 떠난 제국주의가 있다면 그것은 벌써 제국주의가 아니다.제국주의는 이 세상에 생겨난 때로부터 오늘에 이르기까지 침략과 략탈을 끊임없이 감행하여왔다.이 세상에 제국주의가 남아있는 한 전쟁의 위험은 사라지지 않는다.

력사에 침략과 전쟁으로 악명떨친 여러 제국들에 의해 인류는 장구한 세월 전란과 류혈참극을 겪어야 했다.20세기 전반기에 2차례에 걸쳐 일어난 세계대전은 인류의 절절한 소망이고 념원이였던 평화를 재더미속에 묻어버렸었다.

제2차 세계대전후 제국주의우두머리로 등장한 미국은 수십년간 세계평화를 파괴하기 위해 발광하였다.미국에 필요한것은 평화가 아니라 침략과 전쟁이다.

미국은 군사적긴장과 전쟁도발로 지배주의적야망을 실현하려는 침략의 원흉이다.

1949년에 침략적군사동맹인 나토를 조작하여 동서간에 첨예한 군사적대결구도를 형성하고 랭전의 검은구름이 지구를 뒤덮게 한 장본인이 미국이다.당시 미국은 랭전을 통해 자본주의나라들을 철저히 틀어쥐며 쏘련을 비롯한 사회주의나라들을 제압하려 하였다.이러한 야망때문에 인류는 수십년세월을 열핵전쟁의 위험을 내포한 랭전속에서 살아야 했다.

최근년간 동유럽과 중동, 아시아태평양지역 등지에서 군사적갈등과 대립이 격화되고 정세가 첨예해지고있는것은 미국이 군사적긴장을 고조시키기때문이다.그를 통해 해당 지역들에 저들의 침략무력을 배비, 증강하고 《안보공약》의 미명하에 여러 나라들을 얽어매며 적수들을 힘으로 제압하려 하고있다.

지난 세기 조선전쟁과 윁남전쟁, 그레네이더와 빠나마에 대한 침략, 만전쟁과 유고슬라비아에 대한 군사적침공을 감행한 미국은 21세기에 들어와 아프가니스탄, 이라크, 리비아전쟁을 일으켜 평화를 갈망하는 인류의 념원에 도전하였다.이 모든 전쟁들은 미국이 강행하는 지배주의정책의 발로였다.저들의 지배권확립을 위해서라면 전쟁도 밥먹듯 벌려놓는것이 바로 악의 제국인 미국이다.

미국은 다른 나라와 지역들에 불화와 반목을 조성하여 정치적혼란과 충돌, 류혈참극을 불러오는 평화파괴의 주범이다.

미국신문 《시카고 싼 타임스》는 세계 여러 나라들에서 그칠새없이 일어난 군사정변조작사건들에 대해 평하면서 《미국의 지지없는 군사정권의 출현과 그의 시책이란 생각조차 할수 없는 일》이라고 주장하였다.

지난 기간 세계 각지에서 일어난 정변, 소요, 내전, 군사적충돌들은 거의다 미국의 각본에 따라 일어난것들이다.우크라이나사태, 수리아문제들이 그러하다.현시기 중동정세가 더욱 악화되고 아프리카와 라틴아메리카 등 세계 여러 지역의 많은 나라들에서 내부정세가 복잡해진것도 마찬가지이다.

미국은 다른 나라와 지역들에 의도적으로 긴장을 격화시키고 정세불안정을 조성한 다음 《문제해결》의 간판을 들고 내정간섭과 침략을 일삼고있다.약한 짐승의 무리를 헤집어놓고 혼란된 틈에 목표물을 물어메치는 맹수의 사냥방법과 흡사한것이 미국의 침략방식이다.

미국은 군사적도발과 전쟁위협으로 조선반도의 정세안정을 항시적으로 교란해온 평화의 원쑤이다.

평화가 없이는 안정된 생활환경을 마련할수 없으며 정상적인 발전을 이룩할수 없다.지난 세기 50년대에 미국이 강요한 전쟁으로 혹심한 피해를 입고 재더미속에서 일떠선 우리 공화국에 있어서 절실히 필요한것은 평화적환경이였다.

하지만 지난 수십년간 조선반도에서는 긴장격화의 악순환만이 지속되였다.미국이 침략과 간섭의 구실을 얻기 위해 항시적으로 정세를 악화시켰기때문이다.

미제무장간첩선 《푸에블로》호사건, 《EC-121》대형간첩비행기사건, 판문점사건, 직승기침입사건을 비롯하여 미국이 조선반도에서 긴장을 격화시킨 실례들은 이루 헤아릴수 없이 많다.정세를 전쟁접경에로 몰아가는 핵전쟁연습이 해와 달을 이어가며 계속되고있다.

인디아신문 《라이징 유럽》은 이렇게 주장하였다.

《조선반도문제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다 전쟁의 포성이 멎은지 60여년이 지난 오늘까지도 조선반도에 평화가 깃들기는커녕 주기적으로 정세가 악화되고있는데 대하여 물음을 제기할것이다.조선반도정세가 긴장격화의 악순환고리에서 벗어나지 못하고있는 근본원인은 미국이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에 대한 삐뚤어진 관점을 가지고 전략자산들을 계속 들이밀면서 군사적위협책동에 보다 로골적으로 매여달리는데 있다.》

정세를 전쟁접경에로 몰아가는 미국의 무모한 군사적위협공갈로 하여 조선반도는 세계최대의 열점지역으로 되고있다.

제국주의는 절대로 평화를 선사하지 않는다.현실은 세계의 평화와 안전을 파괴하고 인류에게 핵참화를 들씌우려는 제국주의침략세력과는 오직 정의의 힘으로 맞서야 한다는 진리를 다시금 실증해주고있다.

긴장격화와 정세불안정을 추구하며 거기에서 침략과 지배주의야망실현의 출로를 찾는 미제의 상투적수법은 세월이 흘러도 달라지지 않는다.

현시기 미제가 추구하는 긴장격화책동과 전쟁도발소동을 철저히 짓부셔버리는것은 매우 중요한 문제로 나선다.

우리 공화국은 책임있는 핵강국으로서 조선반도의 평화와 안전을 파괴하려는 그 어떤 행위도 단호히 짓뭉개버릴것이다.

리철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