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7(2018)년 2월 19일 로동신문

 

사설

일군들은 혁명적인 총공세의 기수,
전위투사가 되자

 

오늘 우리 군대와 인민은 위대한 당의 령도따라 필승의 신심과 락관에 넘쳐 혁명적인 총공세의 불바람을 세차게 일으켜나가고있다.사회주의강국건설의 모든 전선에서 새로운 승리를 쟁취하고 공화국창건 일흔돐을 가장 의의깊고 성대하게 맞이하려는것이 천만군민의 한결같은 열망이고 의지이다.

대중의 앙양된 기세에 일군들의 과학적인 작전과 능숙한 지휘, 이신작칙의 일본새가 안받침될 때 대고조의 불길이 세차게 타오르고 만리마속도로 내달리는 주체조선의 비약의 기상이 더 높이 떨쳐질수 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혁명의 지휘성원들인 일군들이 오늘의 총공격전에서 기수, 전위투사가 되여야 합니다.》

지금 우리 당은 위대한 수령님들의 뜻과 념원을 받들어 사회주의강국의 미래를 앞당기기 위한 거창한 작전들을 펼치고 현명하게 이끌어나가고있다.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올해신년사에서 혁명의 최후승리를 이룩할 때까지 계속혁신, 계속전진해나가야 한다고 하시면서 투쟁과업과 방도들을 구체적으로 밝혀주시였다.전인민적인 총공세로 공화국의 전반적국력을 새로운 발전단계에 올려세우고 조국번영의 최전성기를 펼치자는것이 우리 당의 의도이고 전투적호소이다.

오늘의 혁명적인 총공세의 기수는 우리 일군들이다.어떤 조건과 환경속에서도 당의 로선과 정책이 철저히 관철되고 그 정당성과 생활력이 남김없이 발휘되자면 일군들이 자기의 책임과 본분을 다하여야 한다.당과 혁명에 대한 무한한 충실성과 혁신적인 안목, 완강한 실천력을 지니고 사업을 설계하고 전개해나가는 일군이 있는 곳에서는 불가능이 가능으로 전환되고 당의 구상과 결심이 현실로 꽃펴나는 법이다.

지금 미제와 그 추종세력들은 우리 공화국의 힘찬 전진을 가로막아보려고 최후발악하고있다.전대미문의 제재봉쇄와 광란적인 핵전쟁도발책동을 짓부시고 사회주의위업수행의 전전선에서 전면적부흥을 이룩해나간다는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오늘의 총공세의 성과여부는 전적으로 일군들의 책임성과 역할에 달려있다.일군들이 당정책의 열렬한 옹호자가 되고 유능한 작전가, 야전형의 지휘성원이 되면 해당 부문, 해당 단위가 기운차게 일떠서게 되지만 일군들이 빈소리군이 되고 관조자가 되면 사회주의강국건설의 한개 초소가 주저앉게 된다.

인민군대는 당의 명령을 받으면 단숨에 공격진지를 차지하고 장령으로부터 전사에 이르기까지 한마음한뜻이 되여 당의 구상과 결심을 빛나는 실천으로 받들어나가고있다.《나를 따라 앞으로!》의 구호를 웨치는 지휘관들의 모습과 전투장을 뒤흔드는 화선선전, 화선선동의 북소리는 군인들에게 천백배의 용기를 안겨주고 그들의 심장에 혁명열, 투쟁열, 경쟁열을 북돋아주는 원천으로 되고있다.군인대중의 정신력을 폭발시켜 《이채어경》과 전화위복의 기적적승리, 려명신화를 안아온 인민군대지휘관들의 적극적인 활동과 헌신적인 노력은 현시기 우리 일군들이 어떻게 살며 투쟁해야 하는가를 깊이 새겨주고있다.

지금 일군들에 대한 우리 당의 믿음과 기대는 대단히 크다.우리 일군들이 혁명적인 총공세의 앞장에서 돌파구를 열어나갈 때 당정책의 정당성이 뚜렷이 확증되고 당에 대한 인민들의 신뢰심이 더욱 굳건해지며 사회주의강국건설에서 새로운 기적적승리와 성과들이 이룩될수 있다.

모든 일군들은 올해의 투쟁을 통하여 자신들의 당성, 혁명성, 인민성을 당앞에 검증받는다는 자각을 안고 분발하고 또 분발하여야 한다.

무엇보다도 혁명승리에 대한 확고한 신념, 우리의 사회주의위업은 반드시 승리한다는 신념을 뼈속깊이 쪼아박아야 한다.

오늘의 혁명적인 총공세에서 몇백만t의 쌀이나 억대의 금은보화보다 더 귀중한것이 혁명신념이다.신념이 강한 사람만이 혁명의 길을 끝까지 갈수 있고 최악의 역경속에서도 솟구쳐오를수 있다.

우리에게는 주체의 사회주의강국건설위업을 믿음직하게 담보하는 최강의 군력과 자립경제의 튼튼한 토대가 있으며 불가능을 모르는 인재대군과 강용한 인민이 있다.당 제7차대회 결정관철을 위한 지난 기간의 투쟁에서 이룩된 자랑찬 성과들은 우리의 토대와 잠재력, 우리의 힘과 기술, 자원으로 얼마든지 우리의 앞길을 개척해나갈수 있다는 신심과 락관을 백배해주고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천리혜안의 선견지명과 특출한 령도력은 사회주의조선의 무진막강한 힘이다.모든 일군들은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 이끄시기에 그 어떤 고난과 시련도 뚫고나갈수 있으며 최후의 승리는 반드시 우리의것이라는 투철한 신념을 지녀야 한다.조건이 어렵고 투쟁과업이 방대할수록 든든한 배심을 가지고 일해나가야 한다.보신주의와 요령주의, 수입병과 안일해이를 비롯한 온갖 사상적병집을 불태워버려야 한다.

모든 일군들이 자기 부문, 자기 단위 사업을 당과 국가, 인민앞에 전적으로 책임지겠다는 투철한 각오를 가지고 사업을 드세차게 밀고나가야 한다.

자기가 맡은 일은 죽으나사나 자체의 힘으로 끝까지 해내며 당이 준 과업을 무조건 결사관철하겠다는 굳은 결심을 가지고 이악하게 투쟁하는것, 바로 이것이 오늘 우리 일군들이 지녀야 할 투쟁기풍이며 창조본때이다.

일군들이 맡고있는 초소와 임무들은 서로 다르지만 어느것이나 다 혁명의 최후승리와 하나로 련결되여있다.이 땅의 모든 초소와 일터들이 창조와 증산으로 들끓고 첨단성과들을 이룩해나갈 때 우리 조국은 더 높이, 더 빨리 비약할수 있다.

일군들은 당정책의 운명, 사회주의조국의 미래를 좌우하는 중요한 초소들을 맡겨준 당의 크나큰 정치적신임을 심장깊이 새기고 높은 사업실적으로 보답하기 위하여 자신을 초불처럼 깡그리 불태워야 한다.올해에 자기 부문, 자기 단위앞에 제시된 전투적과업을 깊이 연구하고 피타는 사색과 통이 큰 작전으로 한치의 드팀도 없이 철저히 관철해나가야 한다.당의 결심은 곧 실천이라는 확고한 관점을 지니고 하늘이 무너져도 두발을 떡 뻗치고 서서 당이 바라는 높이에서 당정책을 완강하게, 완벽하게 집행해나가야 한다.앉아서 조건타발, 우는소리나 하는 패배주의한숨소리, 실속이 없이 거충다짐으로 일해나가는 형식주의겉발림을 비롯하여 혁명의 전진에 장애물이 되는 낡은 사상관점과 그릇된 일본새에 종지부를 찍어야 한다.

자력자강은 우리 조국과 민족의 존엄을 지키고 최악의 조건에서 최상의 성과를 이룩해나갈수 있는 유일한 길이다.

모든 일군들은 당의 자강력제일주의사상을 철저히 구현해나감으로써 적대세력들의 악랄한 제재압살책동을 짓부시고 사회주의승리봉을 향하여 질풍같이 내달리는 영웅조선의 백절불굴의 기개와 담대한 배짱, 무궁무진한 힘을 세계앞에 똑똑히 보여주어야 한다.

일군들은 대중의 불굴의 정신력과 과학기술력을 정수로 하는 자강력을 최대로 증대시켜 국가경제발전 5개년전략목표를 반드시 점령하여야 한다.당원들과 근로자들속에서 화선선전, 화선선동을 첨입식으로 벌려 누구나 당정책을 자기 집안일처럼 환히 알고 만리마속도창조를 위한 투쟁에서 불타는 애국충정을 남김없이 발휘해나가도록 하여야 한다.과학기술을 확고히 앞세우는데 경제활성화의 돌파구를 열어나가는 길이 있다.과학연구사업에 력량을 집중하여 훌륭한 성과들을 이룩하며 그것을 현실에 제때에 도입하도록 하여야 한다.전민과학기술인재화의 구호를 높이 들고 과학기술학습열풍을 일으켜 자기 단위에서 창의고안의 명수, 고급기능공, 로동자발명가들이 수많이 나오게 하여야 한다.

일군들은 대중과 고락을 함께 하고 이신작칙으로 대중을 이끌어나가는 전위투사가 되여야 한다.

힘은 군중에게 있으며 군중을 교양하고 불러일으키는데서 일군들의 이신작칙보다 더 위력한 정치사업은 없다.대중은 틀을 차리고 말을 앞세우는 일군이 아니라 허물없고 진실하며 헌신적인 일군을 따른다.모든 일군들이 대중과 고락을 같이하고 전진하는 대오의 앞장에 서야 전인민적인 총공세의 불길을 더욱 세차게 지펴올릴수 있다.

일군들은 모든것이 부족한 때일수록 인민들과 꼭같이 검박하고 평범하게 생활하여야 한다.생산현장과 포전에 들어서면 기계기름냄새, 거름냄새가 풍기는 일군, 인민들의 집을 찾으면 어머니의 체취가 느껴지는 일군이 인민이 바라는 참된 일군이다.늘 생산자대중과 한데 어울려 일도 함께 하면서 일편단심 당을 따라 만난을 헤쳐온 우리 인민의 숭고한 사상정신세계를 온몸으로 체득하여야 한다.인민의 요구와 리익을 기준으로 삼고 사업을 설계하고 전개하며 인민들의 마음속고충과 생활상애로를 풀어주기 위해 발이 닳도록 뛰고 또 뛰여야 한다.일군들은 《돌격 앞으로!》가 아니라 《나를 따라 앞으로!》의 구호를 웨치며 어렵고 힘든 모퉁이마다에 어깨를 들이밀고 진격의 돌파구를 열어나가야 한다.

일군들이 높은 실력을 소유하는것은 혁명적인 총공세가 벌어지고있는 현시대의 절박한 요구이다.

당에 대한 일군들의 충실성은 직위에 의해서가 아니라 높은 실력에 의하여 담보된다.일군들의 실력이자 해당 부문, 해당 단위의 실적이다.아는것이 적고 능력이 부족하여 적극성과 창발성이 없이 현상유지나 하는 일군, 어제날의 성과에 만족하며 자리지킴이나 하는 일군이 있는 곳에서는 백날, 천날이 가도 혁신이 일어날수 없다.일군들은 오늘의 만리마대진군에서 있으나마나한 사람이 아니라 없어서는 안될 사람, 걸린 고리를 풀어나가는데서 집단이 찾고 대중이 기다리는 실력가가 되여야 한다.

모든 일군들은 만리마시대의 요구에 맞게 자신의 정치실무적자질을 높이는데 큰 힘을 넣어야 한다.언제나 손에서 책을 놓지 말고 꾸준히 학습하여 현시기 당에서 무엇을 바라고 의도하는가 하는것을 환히 꿰들고있어야 한다.과학기술과 생산이 일체화되고있는 오늘의 현실에 자신의 과학기술수준을 따라세우고 자기 부문, 자기 분야의 과학기술에 정통하기 위하여 아글타글 노력하여야 한다.책임일군일수록 실력가, 박식가가 되여 어느 부문이나 막히는데가 없는 다방면적인 지식을 습득하여야 하며 광범한 대중과 교감이 될수 있게 여러 분야의 상식도 많이 알고있어야 한다.

당조직들은 일군들이 혁명적인 총공세의 기수, 전위투사가 되도록 적극 떠밀어주어야 한다.

훌륭한 자식의 뒤에는 훌륭한 어머니가 있듯이 실천가형의 쟁쟁한 일군들이 배출되는 곳에는 어머니당조직이 있다.대중이 일군들의 스승이라면 당조직은 일군들이 혁명의 지휘성원으로서의 본분을 다하도록 보살펴주는 어머니품이다.

전당의 당조직들은 모든 일군들이 자기의 전투진지에서 당과 혁명, 조국과 인민을 위하여 한몫 단단히 하도록 도와주고 이끌어주어야 한다.일군들속에 남아있는 그릇된 사상관점과 낡은 일본새를 결정적으로 뿌리빼고 우리 당의 혁명사상, 백두의 공격정신과 풍부한 지식, 능숙한 군중공작방법을 갖추어나가도록 강하게 요구하고 대책하여야 한다.일군들에 대한 당생활조직과 지도를 강화하며 일군들이 자신을 특수한 존재로 여기는 현상이 절대로 나타나지 않도록 교양사업을 끊임없이 심화시켜야 한다.일군들이 늘 아래에 내려가 생산활성화의 동음을 세차게 울려나가는 혁명성이 강하고 실적을 내는 유능한 야전형의 지휘성원이 되도록 적극 밀어주어야 한다.

일군들이여, 모두다 당의 믿음과 기대를 심장에 새기고 새로운 승리를 쟁취하기 위한 오늘의 총공세에서 뚜렷한 삶의 자욱을 새겨나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