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7(2018)년 2월 23일 로동신문

 

사설

금속공업부문이 기치를 들고 혁명적인
총공세의 앞장에서 힘차게 내달리자

 

오늘 우리의 금속공업은 주체화의 기치높이 기운차게 전진하고있다.

황철의 로동계급이 1월 주체철생산계획을 빛나게 완수한 기세드높이 증산투쟁의 불길을 세차게 지펴올리고있다.김책제철련합기업소에 산소열법용광로가 일떠서고 주체쇠물이 쏟아짐으로써 금속공업부문이 전진발전의 큰걸음을 내디딜수 있는 전망이 열리게 되였다.각지의 제철, 제강기지들에서 전해지는 혁신의 새 소식들은 온 나라 인민을 기쁘게 하고있으며 오늘의 만리마대진군을 힘있게 고무추동하고있다.

강철로 당을 보위하자! 이것이 혁명적인 총공세의 전렬에 선 금속공업부문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의 한결같은 신념이고 충정의 맹세이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금속공업부문에서는 주체적인 제철, 제강기술을 더욱 완성하고 철생산능력을 확장하며 금속재료의 질을 결정적으로 높여 인민경제의 철강재수요를 충족시켜야 합니다.》

오늘 우리 인민은 공화국창건 일흔돐을 맞는 뜻깊은 올해를 조국청사에 특기할 대승리의 해로 빛내이기 위한 혁명적인 총공세를 벌려나가고있다.당의 령도따라 일심단결의 위력으로 사회주의강국건설의 모든 전선에서 새로운 승리를 쟁취하고 우리 국가의 창건 일흔돐을 가장 성대하고 의의깊게 맞이하려는 천만군민의 열망과 투쟁기세는 날이 갈수록 더욱 고조되고있다.

지금 어디서나 절실히 요구되는것이 철강재이다.

금속공업은 경제강국을 떠받드는 기둥이며 인민경제의 맏아들이다.가정에서 맏아들이 제구실을 하여야 가정일이 잘되는것처럼 금속공업이 기치를 들고나가야 인민경제전반에서 생산적앙양이 일어날수 있고 인민생활도 향상시킬수 있다.금속공업이 일떠서는것만큼 나라의 국력이 강해지고 사회주의만세소리가 높아진다.

우리에게는 자체의 힘으로 얼마든지 금속공업의 비약적인 발전을 이룩할수 있는 튼튼한 토대와 풍부한 경험이 있으며 영웅적인 로동계급의 대부대가 있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일찌기 자립적이며 현대적인 금속공업을 건설할데 대한 독창적인 사상을 제시하시고 혁명령도의 전기간 금속공업발전에 선차적인 힘을 넣어오시였다.해방후 고향집을 지척에 두시고 먼저 찾으신 곳도 강선이였고 전후에 천리마운동의 첫 봉화도 다름아닌 금속공업부문에 지펴주시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위대한 수령님의 주체철사상의 빛나는 승리를 안아오시기 위하여 비바람, 눈보라도 마다하지 않으시고 굴지의 대야금기지들을 찾고 또 찾으시면서 금속공업의 주체화를 실현할수 있는 방향과 방도를 제시해주시고 혁명적인 조치들도 취해주시였다.뜻깊은 5.1절에 금속공업부문의 로동계급을 평양에 불러주시고 크나큰 믿음과 사랑을 안겨주신분이 위대한 장군님이시며 성강의 봉화에 이어 력사의 땅 강선에서 새로운 혁명적대고조의 봉화를 지펴주신분이 우리 장군님이시다.

우리의 부강조국건설력사의 갈피마다에는 강철로 당과 수령을 옹위하고 혁명을 앞장에서 전진시켜온 금속공업부문 로동계급의 투쟁공적이 뚜렷이 새겨져있다.전후 그처럼 어려웠던 시기에 위대한 수령님의 애국의 호소를 높이 받들고 6만t능력의 분괴압연기에서 12만t의 강편을 밀어냈으며 19만t도 어렵다던 용광로에서 27만t의 선철을 생산하는 기적을 창조한 강철전사들의 위훈을 우리 인민은 잊지 않고있다.

오늘 우리 당은 금속공업을 대단히 중시하고있으며 이미 마련된 토대에 튼튼히 의거하여 금속공업의 주체화를 더욱 다그치기 위한 투쟁을 현명하게 령도하고있다.금속공업만 일떠서면 무서울것이 없으며 금속공업의 주체화가 실현되면 조국의 50년, 100년의 앞길이 열린다는것이 우리 당의 뜻이다.

현시기 금속공업이 혁명적인 총공세의 앞장에서 기치를 높이 들고나가는것은 나라의 자주권과 생존권, 발전권을 수호하기 위한 중차대한 문제이다.

강철생산은 나라의 경제력을 평가하는 중요한 척도이다.철이 있어야 기계도 나오고 무기도 만들며 경공업과 농업도 발전시켜나갈수 있다.지난해 국가핵무력건설과 국가경제발전 5개년전략수행에서 이룩된 눈부신 성과들에는 금속공업부문의 일군들과 로동계급의 불같은 애국의 피와 땀이 뜨겁게 슴배여있다.

지금 주체조선의 힘찬 진군을 가로막으려는 미제와 그 추종세력들의 책동은 극도에 달하고있지만 당의 사상과 위업에 무한히 충직한 우리 인민을 결코 놀래울수 없다.자력자강의 길을 따라 굴함없이 나아가는 금속공업부문 로동계급의 기세는 드높고 발걸음은 더욱 억세여지고있다.최악의 시련과 난관을 뚫고나가는 오늘의 투쟁이 금속공업의 주체화를 완성하는 력사적인 계기로 되게 하려는것이 강철전사들의 억척불변의 의지이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신년사에서 모든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이 전후 천리마대고조로 난국을 뚫고 사회주의건설에서 일대 앙양을 일으킨것처럼 전인민적인 총공세를 벌려 최후발악하는 적대세력들의 도전을 짓부시고 공화국의 전반적국력을 새로운 발전단계에 올려세워야 한다고 가르치시였다.

당중앙결사옹위, 당정책결사관철은 금속공업부문 로동계급의 자랑스러운 전통이고 기질이다.지금이야말로 지난 세기 천리마시대처럼 금속공업이 들고일어나 나라의 경제전반에 활력을 부어주고 혁명의 최전성기를 열어나가야 할 때이다.

금속공업부문의 전체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은 강철전선을 혁명적인 총공세의 앞장에 내세워준 당의 믿음을 심장마다에 쪼아박고 주체의 붉은 쇠물로 사회주의강국건설의 대로를 과감히 열어나가야 한다.

금속공업의 주체화와 생산정상화를 실현하기 위한 맹렬한 투쟁을 벌려나가야 한다.

인민경제의 자립성과 주체성을 강화하는것은 우리 당의 일관한 로선이다.오늘날 금속공업부문이 기치를 들고나간다는것은 곧 자립화의 기치, 주체화의 기치를 들고나간다는것이다.

금속공업부문에서는 최근년간 우리 식의 철생산방법을 적극 받아들여 이룩한 성과를 확대하고 주체적인 제철, 제강기술을 더욱 완성하는데 화력을 집중하여야 한다.교육과학연구단위 과학자, 기술자들과의 긴밀한 련계밑에 금속공업의 주체화를 실현하는데서 나서는 과학기술적문제들을 성과적으로 풀어나가야 한다.자체의 과학기술력량을 튼튼히 꾸리고 적극 동원하며 대중적기술혁신운동을 활발히 벌려나가야 한다.

황해제철련합기업소와 김책제철련합기업소에서 산소열법용광로의 기술경제적지표를 개선하며 정상운영을 보장하기 위한 대책을 철저히 세워야 한다.청진제강소, 보산제철소를 비롯한 금속공장들에서 선진기술들을 적극 도입하여 로들의 수명을 늘이고 가동률을 높여야 한다.

금속공업부문 광산들에서는 수송이자 곧 생산이라는 확고한 관점을 지니고 수송문제를 혁명적으로 풀어나가야 한다.실정에 맞게 광차, 삭도, 콘베아 등으로 수송공정들을 합리적으로 꾸리며 현존운수수단들을 만가동시키기 위한 사업을 짜고들어야 한다.해당 지역의 지질학적구조들을 전면적으로 재검토하고 박토를 적게 처리하면서 철광석생산을 늘일수 있는 채굴방법들을 널리 받아들이며 선광설비와 공정들을 현대화하고 그 효률을 높이기 위한 실제적인 대책들을 세워야 한다.

금속공장들에서 선진적인 정련기술을 적극 도입하고 기술규정, 표준조작법의 요구를 철저히 지키며 합금강생산공정을 완비하여 금속재료의 질을 결정적으로 높여야 한다.수입에 의존하는 합금원소대신 우리의 합금원소를 널리 리용하며 합금원소의 매장지들을 적극 찾아내야 한다.

금속공업부문의 로동계급이 결사의 각오를 가지고 산악같이 떨쳐나서야 한다.

금속공업의 주체화를 실현하기 위한 투쟁은 곧 수령의 유훈관철전, 당정책옹위전이며 사회주의수호전이다.누구나 주체화만이 살길이고 번영의 길이라는것을 깊이 명심하고 사회주의강국건설의 최전선, 강철전선을 굳건히 지켜나가야 한다.정세가 어떻게 변하든, 남들이 어떤 길을 가든 금속공업의 주체화를 기어이 완성하겠다는 확고한 의지, 주체쇠물로 나라의 강철기둥을 더욱 억세게 세우겠다는 담대한 배짱을 가지고 결사전을 벌려나가야 한다.주체적인 제철, 제강기술이 더욱 완성되고 새로운 생산공정과 설비들이 늘어나는데 맞게 기술기능수준을 높이기 위한 사업을 적극 내밀어야 한다.

금속공업부문 일군들이 작전과 지휘를 립체적으로 능숙하게 해나가야 한다.

조건이 어렵고 애로와 난관이 많을수록 더욱 실속있게 짜고들고 박력있게 해야 하는것이 작전과 지휘이다.금속공업부문의 모든 일군들은 자기 단위를 발전시키기 위한 작전안을 현실성있게, 전망성있게 세우며 그 집행을 위한 사업을 적극적으로 완강하게 밀고나가 끝장을 보아야 한다.낡은 사상관점과 그릇된 일본새를 뿌리채 들어내고 들끓는 현장에 전투좌지를 정하여 제기될수 있는 문제들을 사전에 료해하고 미리 대책을 세워 그 어떤 조건과 환경에서도 생산을 계속 확대해나가야 한다.내부예비와 가능성을 최대한으로 탐구동원하여 인민경제의 철강재수요를 원만히 보장하여야 한다.

당조직들의 전투적기능과 역할을 백방으로 강화하여야 한다.

금속공업부문의 당조직들에서는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이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의 불멸의 령도업적을 높은 주체철생산성과로 옹호고수하고 빛내여나가도록 사상교양사업을 공세적으로 벌려야 한다.대중에게 자기 단위가 수행하여야 할 목표와 수행방도를 옳게 인식시키고 그들이 자력갱생의 혁명정신을 높이 발휘하도록 조직정치사업을 끊임없이 심화시켜나가야 한다.전세대들의 투쟁정신을 본받아 서로 돕고 이끌면서 집단적혁신을 일으키고 대중적영웅주의를 높이 발휘하도록 하며 따라앞서기, 따라배우기운동, 경험교환운동과 사회주의경쟁을 힘있게 벌려 강철전선이 부글부글 끓어번지게 하여야 한다.일군들이 자기의 책임과 역할을 다해나가도록 교양하고 적극 떠밀어주며 종업원들의 생활에 깊은 관심을 돌리고 제기되는 문제들을 책임적으로 풀어주어 그들의 투쟁열의를 최대로 분출시켜야 한다.당세포들이 언제나 생기발랄하게 움직이며 당원들과 근로자들을 새로운 기적과 위훈창조에로 고무추동하여야 한다.

내각과 국가계획위원회, 련관부문들에서는 금속공업을 중시하는 우리 당의 의도를 깊이 명심하고 전력과 무연탄, 갈탄, 화차와 기관차, 자금 등을 다른 부문에 앞세워 계획대로 어김없이 보장해주어야 한다.전체 인민이 강철전선을 물심량면으로 힘있게 지원하여야 한다.

금속공업부문의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이여! 용기백배, 신심드높이 주체화의 장쾌한 승전포성을 울리며 혁명적인 총공세의 선봉에서 힘차게 내달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