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7(2018)년 2월 18일 로동신문

 

론평

섬나라졸부들의 못돼먹은 속통이 어디 가겠는가

 

제23차 겨울철올림픽경기대회 개막식참가를 명목으로 남조선을 행각한 일본수상 아베가 1박2일동안 자기의 비굴하고 치졸한 소가지를 여지없이 드러내여 세인의 조소거리가 되였다.

일본속담에 불어치는 바람에 재뿌리기라는 말이 있다.

세계 모든 나라들이 올림픽의 평화적리념에 맞게 따뜻한 마음을 안고 참가하여 화기로운 분위기에 휩싸여있는데 유독 미국부대통령 펜스와 일본수상 아베만이 시쁘둥한 낯색으로 먹구름을 몰고다니였다.아마 미국과 일본이 저들끼리 정하고 저들만이 참가한 《올림픽재뿌리기》경기가 있었다면 펜스가 특등상을, 아베가 1등상을 서로 나누어가졌을것이다.

이번에 세계각지에서 온 올림픽손님들이 펜스를 잔치집에 투구를 쓰고 나타난 《돈 끼호떼》로, 그뒤를 졸졸 따라다닌 아베를 《싼쵸 빤싸》라고 부른것은 지나친 야유가 아니다.

겨울철올림픽경기대회에 참가하는 여러 나라 대표단들을 위한 사진촬영행사와 환영연회가 시작되였지만 아베는 우리 대표단과 마주칠가봐 비실비실 피해다니는 펜스의 뒤를 삽살개처럼 따라다니며 늦게까지 행사장에 낯을 내밀지 않았다.

사진촬영이 끝나고 환영연회연설이 진행되는 도중에야 펜스의 잔등에 묻어 기신기신 행사장에 나타난 아베는 우리 대표단앞에서 몸건사하기 불편해하는 상전의 심기를 눈치채고 제꺽 옆방으로 모시고 가 개밥의 도토리신세가 된 둘이서 사진을 찍으며 세상에서 밀려난 외로움을 달래였다.

올림픽개막식장에 북남선수단이 공동입장하는 순간 여러 나라 대표들이 모두 일어나 박수를 치며 축하해줄 때에도 유독 컴컴한 낯색으로 앉아버티기를 하는 펜스의 치졸한 행동을 따라하여 만장의 눈총을 받기도 하였다.

아베의 이렇듯 혐오스러운 행태에 남조선의 정치인들과 언론, 전문가들은 《역시 미국의 졸개답다.》, 《아베가 북을 자극하는 미국의 장단에 맞추어 칼춤을 추고있다.》, 《아베가 남북관계개선을 원하지 않는다는것을 드러냈다.》, 《같잖은 아베가 내정간섭을 한다.》고 야유조소와 단죄규탄의 목소리를 높이였다.

남조선 각계층은 《남북화해분위기를 전쟁위기로 되돌리려는 일본의 그 어떤 훼방도 용납하지 않겠다.》, 《잔치상에 재뿌리는 아베는 사라지라.》고 하면서 격렬한 시위투쟁을 벌렸으며 인터네트에서는 《아베는 전쟁광》, 《평화와는 거리가 먼 전쟁발언만 하는 일본간신배들은 지옥으로 가라.》, 《우리 민족끼리 힘을 합쳐서 일본을 씹어먹어야 한다.》는 등의 글들이 쏟아지고있다.

실로 이번에 아베가 올림픽참가의 명목으로 남조선에 와서 놀아댄 눈꼴사나운 행태들은 하나에서부터 열까지 민족적의분으로 피가 끓게 하지 않는것이 없다.

우리가 동족의 경사를 제일처럼 기뻐하며 축하의 노래도 부르고 응원도 함께 하며 고위급대표단까지 파견하여 올림픽경기대회를 더욱 흥성이게 하고있는데 대해 온 겨레와 세계가 열렬한 박수를 보내고있다.

오직 그 좁은 속통이 심술과 질투로 꽉 차있는 아베의 눈에만 이것이 《미소외교》로 보였은즉 제 속이 검으니 남도 같은줄 아는 모양이다.

사실 미소외교로 말하면 트럼프가 악수를 하면서 제손을 마구 비틀어대여도 아픔을 애써 참으며 억지웃음을 지어보이며 상전의 환심을 사야만 하는 아베특유의 외교인것이다.

묻건대 피를 나눈 동족이 서로 만나 무엇을 하든 외딴 섬나라족속들이 무슨 상관인가.

더구나 우리 민족의 분렬이 제놈들의 식민지통치의 후과라고 볼 때 조선민족이 장장 70여년이 되도록 갈라져 사는 아픔앞에 누구보다 죄의식을 느끼며 우리 민족의 화합을 적극 도와나서는것이 일본의 바른 처사일것이다.

그럼에도 죄많은 과거에 대해 꼬물만큼의 사죄와 보상은커녕 오히려 북과 남이 서로 화합하는것에 극도로 불안을 느끼고 현해탄을 허겁지겁 건너와 동족간에 힘겹게 조성된 화해분위기에 찬물을 뿌려대겠다고 날뛰고있으니 정말 얄미운 불청객이라 하지 않을수 없다.

아베가 남조선이 올림픽이후 즉시 미국과의 합동군사연습을 해야 한다고 줴쳐댄것은 그야말로 방정맞은짓이며 일본반동들의 검은 속심을 집중적으로 드러낸 망언이다.

조선반도에서 평화분위기가 조성되는것이 죽도록 싫고 전쟁위기가 고조되기만을 바질바질 갈망하는것이 아베이다.

무릇 정치가라면 나름의 정치철학과 자기의 실력으로 민심을 얻어야 한다.

그러나 무능하기 짝이 없고 부정부패로 존립이 위태로운 아베에게는 《북조선위협설》과 《안보위기론》이 유일한 정치적구명대로 되고있다.

일본렬도에 당장 우리의 핵미싸일이 떨어질것처럼 아츠럽게 비명을 지르며 도꾜 한복판에서 미싸일경보훈련을 벌린다 어쩐다 하며 사람들의 정신을 혼돈시켜 헌법개정과 《군사대국화》에로 쏠리게 함으로써 제놈의 우경화정책강행을 정당화하려고 잔꾀를 부리고있다.

그런데 《안타깝게도》 조선반도에서 평화의 훈풍이 불고있으니 불이 난 남의 집에 가서 바지를 말리우며 살아가는 아베와 일본반동들이 얼마나 불안하겠는가.

지난 세기 미제가 일으킨 조선전쟁을 축복이라고 환성지르며 군수물자조달로 희희락락 재미를 보았고 세기와 세기를 이어 민족분렬이라는 우리 겨레의 피눈물을 부귀영화의 기름으로 삼아 살쪄온 왜나라족속들에게 있어서 조선반도의 평화는 그야말로 지옥의 악몽과 다름없을것이다.

인류의 평화축전인 올림픽경기대회가 조선반도에서 개최되는것이 그 얼마나 참을수 없는 고통이였으면 아베가 때와 장소도 가려보지 못하고 남조선이 올림픽이 끝나기 바쁘게 미국과의 합동군사연습을 벌려야 한다고 제 푼수도 모르고 지껄였겠는가.

아베일당이 아무리 조선반도의 평화분위기가 바늘방석에 앉은것처럼 불안을 자아낸다고 아부재기를 쳐도 대세의 물결은 섬나라정치졸부들을 비웃으며 제 곬으로 흘러갈것이다.

이번에 아베는 위안부《합의》문제를 또다시 꺼내들고 《불가역적》이니, 《국가 대 국가간 합의》니 하는따위의 얼토당토않은 궤변을 늘어놓았다가 이것은 정객들이 책상우에서 서로 주고받기식협상으로 해결될 사안이 아니라는 대답에 코만 떼웠다.

일본군성노예피해자들을 비롯하여 전체 민족이 일제의 과거죄악에 치를 떨고있는데 도대체 누구와 《합의》하였다고 생떼질인가.

그 《합의》라는것이 천하역적 박근혜역도가 피해자들의 요구를 무시하고 제년의 정치적리속을 위해 일본이 던져주는 부스레기돈 몇푼을 받아먹는 대가로 지장을 누른 얼치기합의였으며 그 더러운 매국문서를 조작한 역적년자체가 감옥에 처박혔으면 일본으로서는 늦게나마 제발 잘못했노라고 사죄하는것이 마땅하다.

그러나 초보적인 인륜도덕도, 량심도, 가책도 모르는 천하무뢰한인 아베는 회담후 기자들앞에서 위안부《합의》에 대한 일본립장을 명확하게 전달하였다느니, 《합의》는 최종적이고 불가역적으로 해결된 합의라느니 뭐니 하며 생억지를 부리였다.

한갖 시정배에 지나지 않는 자신의 올림픽경기대회 개막식참가가 무슨 큰 선심을 베푸는것이나 되는듯이 생색을 내면서 그 대가로 쏘는 생이발과도 같은 일본군성노예문제를 덮어버리려던 아베의 계획은 수포로 돌아갔다.

이번에 잔치상에 뿌릴 재를 한보자기 들고왔다가 헛탕을 치고 어깨가 축 처져 제 소굴에 돌아간 아베는 그만 앙앙불락하고 조선반도에서 울려퍼지는 평화의 함성을 똑똑히 새겨들어야 한다.

화끈 달아오른 군국주의열을 식히고 곰곰히 생각해보아야 한다.

무엇때문에 온 세상이 아베자신을 비롯한 일본정객들을 보고 정치난쟁이라고 하는지, 왜 세월이 흘러도 조선민족의 마음속에서 일본에 대한 원한의 불길이 사그라들지 않는지, 여기저기 돈을 뿌리며 돌아가도 왜 차례지는것은 랭대와 배척뿐인지 깊이 반성해보아야 한다.

어리석은 재침야망에 헷떠있는 정신을 가다듬고 우리의 국가핵무력완성의 력사적대업성취와 더불어 아시아태평양지역의 전략지형이 근본적으로 달라진데 맞게 일본렬도의 진정한 안전을 담보하는 길이 어디에 있는가에 대해서도 깊이 모색해야 한다.

반성과 각성은 빨리 할수록 좋은 법이다.

김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