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7(2018)년 2월 23일 로동신문

 

혁명가의 특질-계급적예리성

 

혁명은 누가 누구를 하는 치렬한 계급투쟁이다.

계급적예리성문제는 혁명의 존망과 관련되는 문제인 동시에 혁명가의 생명과 직결되는 매우 심각한 문제이다.

력사의 교훈과 반미대결전이 더욱 격렬하게 벌어지고있는 오늘의 첨예한 정세로부터 우리 당은 매 사람들이 계급적으로 보다 예리하고 견결하며 모든 문제를 평화주의적인 기분으로가 아니라 계급적선에서 날카롭게 보고 맹수와 같이 투쟁하는 계급의 전위투사로 준비해나갈것을 요구하고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현시기 반제반미교양, 계급교양을 강화하는것은 우리 혁명의 전도, 조국의 운명과 관련되는 대단히 중요하고 사활적인 문제입니다.》

고기가 물을 떠나서 살수 없는것처럼 반제반미교양, 계급교양을 떠나서 우리 인민의 자주적삶과 인간의 존엄, 가치에 대하여, 혁명의 승리, 사회주의의 승리에 대하여 생각할수 없다는것이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투철한 계급적립장이다.

승냥이가 양으로 될수 없는것과 마찬가지로 제국주의자들, 계급적원쑤들의 침략적이며 착취적인 본성에는 절대로 변화가 있을수 없다.

제국주의자들의 유화책동에 말려들어 계급적립장을 지키지 못한 결과 이전 동유럽사회주의나라들에서 빚어진 비극은 오늘도 얼마나 심각한 교훈을 주고있는것인가.

계급적원쑤들은 자기의 옛 처지를 되찾기 위해 앙심을 품고 죽을 때까지 발악한다.지난날 우리 조국 신천땅에서 미제가 감행한 인민대학살만행에 공모하여 피를 물고 날뛴 야수의 무리도 다름아닌 청산된 착취계급의 잔여분자들과 반동분자들이였다.

언제인가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세월이 흐르고 혁명이 전진할수록 누가 누구를 하는 계급투쟁은 더욱 치렬해진다고, 당원들과 군인들, 근로자들속에서 교양사업을 강화하여 그들이 높은 계급의식을 지니고 그 어떤 정황속에서도 혁명적원칙성과 계급적립장을 확고히 지키며 계급적원쑤들과 무자비하게 투쟁하도록 하여야 한다고 간곡히 가르쳐주시였다.

비록 총소리는 울리지 않아도 일심단결로 굳게 뭉친 우리 혁명대오를 허물어보려고 적들은 별의별 추악한짓을 매일, 매 시각 고안해내면서 눈에 보이지 않는 총을 계속 쏘아대고있다.

때문에 혁명가는 순간도 마음의 탕개를 늦추어서는 안된다.

계급적예리성문제는 단순히 민감성문제가 아니라 우리 혁명대오의 단결을 수호하는가 못하는가, 혁명적지조를 지킬수 있는가 없는가, 적들의 덜미를 쥐는가 아니면 자기가 덜미를 잡히는가 하는 혁명의 사활적인 문제이다.

계급적으로 예리하지 못하고 제기된 문제를 평화주의적으로 좋게만 보는 사람은 원쑤들의 침해로부터 우리 혁명대오의 단결을 수호할수 없으며 시련의 시기 한 모퉁이를 막아나설수 없다.오히려 적들에게 덜미를 잡히고 무장해제당할수 있다.

계급의 눈이 밝고 귀가 예민하여야 적과의 계급적대결에서 승리할수 있다는것이 오늘의 엄연한 현실이다.

자주와 정의의 길, 사회주의한길로 나아가는 우리 당과 인민의 앞길을 가로막기 위한 적들의 미친듯 한 발악은 날로 격화되고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항일의 전구마다에서 나붓기던 우리 혁명의 붉은기가 조금도 퇴색되지 않고 사회주의기치로 휘날리고있는것은 우리가 사상을 틀어쥐고 사상사업을 중시하였기때문이라고 하시면서 적들은 반제반미계급의식으로 무장된 군대와 인민의 사상의지의 힘을 제일 무서워한다고 말씀하시였다.

원쑤들에 대하여 털끝만 한 환상이라도 가진다면 죽음을 면치 못한다.혁명의 기본무기인 사상의식이 마비되면 혁명진지, 계급진지가 허물어지고 혁명을 망쳐먹게 된다는것이 우리 당의 뜻이다.

평범한 날의 한순간한순간 모든 사물현상을 예리하게 보고 분석판단하는 그런 날카로운 사상적감각기능을 부단히 발달시켜야 혁명가는 투철한 주적관을 지니고 제국주의와 계급적원쑤들의 준동을 무자비하게 짓뭉개버릴수 있다.또한 우리 내부에 쉬를 쓸게 하려는 요소들에 대하여서도 제때에 사상의 수술칼을 들이대여 밑뿌리까지 파헤쳐 말끔히 들어낼수 있다.

자기 령도자의 사상과 뜻을 피줄기로 간직하고 혁명의 폭풍우속에서 단련되고 세련된 우리 군대와 인민은 계급의 무기를 더욱 예리하게 벼려 적들의 온갖 비렬하고 악랄한 책동을 물거품으로 만들것이다.

본사기자 량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