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7(2018)년 2월 25일 로동신문

 

론설

사상전의 힘찬 포성은 만리마
대진군의 강력한 추동력

 

전당, 전군, 전민이 당의 전투적호소를 높이 받들고 혁명의 새 승리를 위하여 힘차게 투쟁해나가고있는 시기에 우리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 불후의 고전적로작 《혁명적인 사상공세로 최후승리를 앞당겨나가자》를 발표하신 4돐을 뜻깊게 맞이하고있다.

주체103(2014)년 2월 25일에 발표된 이 로작은 우리 당사상사업에서 획기적전환의 리정표를 아로새긴 강령적문헌이며 혁명적인 사상공세로 우리 혁명의 진군속도를 비상히 높여 온 사회의 김일성김정일주의화를 앞당겨 실현하기 위한 진로를 뚜렷이 명시한 불멸의 대강이다.

지금 우리 인민은 주체의 사상론을 억세게 틀어쥐고 조선혁명을 확신성있게 이끌어나가는 위대한 당의 령도의 현명성을 심장깊이 절감하며 만리마속도창조의 불길을 더욱 세차게 지펴올리고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사상사업에서 우리 당의 전략전술은 맞받아나가는 공격정신으로 사상전의 불바람을 세차게 일으켜 온 나라가 혁명적대고조의 불도가니로 부글부글 끓게 하는것입니다.》

사회주의강국건설에서 가장 위력한 무기는 사상이며 우리 당의 사상진지는 철저히 공격형으로 편성되여야 한다.적대세력들의 책동이 날로 악랄해지는 속에서 만리마속도로 질풍같이 내달려야 하는 오늘의 총진군은 사상사업이 공세적으로 진행될 때 그 승리가 확고히 담보될수 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로작에서 사상의 힘으로 제국주의강적들을 타승하고 부강한 사회주의를 건설하여온 조선혁명의 백승의 력사를 긍지높이 총화하시였으며 주체의 사상론의 위력한 무기를 더 높이 추켜들고 혁명의 최후승리를 앞당겨오기 위한 과업과 방도들을 전면적으로 밝혀주시였다.여기에는 사상으로 개척되고 전진하며 승리떨쳐온 우리 혁명의 자랑스러운 력사와 전통을 견결히 옹호고수하고 계승발전시켜나가려는 우리 당의 드팀없는 신념과 굴함없는 공격정신이 맥박치고있다.시대와 혁명발전의 요구를 가장 정확히 반영하고 강국건설의 위력한 보검을 마련한것으로 하여 로작은 혁명실천에서 그 정당성과 생활력이 힘있게 과시되고있다.

로작이 발표된 때로부터 오늘에 이르는 4년간은 우리 당사상사업에서 혁명적전환이 일어나 부강조국건설사에 특기할 사변들이 다계단으로 이룩된 나날이였다.당선전일군들의 투쟁정신과 일본새가 달라지고 사상사업의 형식과 방법이 일신되였다.최악의 역경속에서도 우리 식 사회주의가 승승장구하고 우리 조국이 전략국가의 지위에 당당히 올라섰으며 강성번영의 새시대가 펼쳐지고있는것은 주체의 사상론이 안아온 빛나는 결실이다.

오늘 우리 인민은 공화국핵무력건설에서 이룩한 력사적승리를 새로운 발전의 도약대로 삼고 사회주의강국건설의 모든 전선에서 새로운 승리를 쟁취하기 위한 혁명적인 총공세를 벌려나가고있다.지금이야말로 강력한 선전선동공세로 만리마대진군을 힘있게 추동하여야 할 때이다.

사상전의 힘찬 포성은 온 나라에 집단적혁신의 불바람을 일으키는 거센 밑불이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로작에서 우리 당은 전인민적인 집단적혁신운동으로 사회주의건설의 일대 전성기를 열어놓은 귀중한 경험을 가지고있다고 하시면서 경제강국, 문명강국건설도 1970년대처럼 사회주의위력, 집단주의위력을 발양시켜 본때있게 하자는것이 당의 의도라고 강조하시였다.

사회주의건설에서의 대고조는 집단의 정신력이 남김없이 폭발될 때 일어나게 된다.비약과 혁신의 근본열쇠인 동지적단결과 협조정신, 집체적지혜와 창발성을 어떻게 발양시키는가 하는것은 사상사업에 달려있다.

최근년간 당의 령도밑에 혁명의 천하지대본인 일심단결을 백방으로 강화하고 그 위력으로 만리마대진군을 힘있게 다그치기 위한 사상공세작전이 힘있게 벌어졌다.전당이 군중속에 들어가자는 구호밑에 혁신의 불꽃날리는 전투현장에서 사람들의 마음과의 사업, 감정과의 사업을 실속있게 짜고들고 제기되는 문제들을 제때에 풀어주며 집단의 힘을 한데 모으는 진공적인 정치사업은 그대로 대중적영웅주의를 낳는 원동력으로 되였다.모든 사상일군들이 겉모양은 소박하고 수수해도 심장의 고동은 언제나 당의 뜻으로 높뛰고 대중과 숨결을 같이하며 사상사업을 박력있게 진행하고있기에 오늘 온 나라에는 집단적혁신의 불길이 더욱 거세차게 타오르고있다.

만리마시대의 공격적인 정치사업은 집단주의를 생명으로 하는 우리 식 사회주의에 더 큰 활력을 부어주고있다.모든 부문, 모든 단위에서 따라앞서기, 따라배우기운동, 경험교환운동과 집단적경쟁열풍이 휘몰아치고 열렬한 애국심에 기초하여 련대적혁신을 일으켜나가고있는것이 우리 조국의 참모습이다.앞선 사람은 뒤떨어진 사람을 도와주고 뒤떨어진 사람은 앞선 사람을 따라잡기 위하여 맹렬한 추적전을 벌리며 수령의 유훈관철전, 당정책옹위전에서 끊임없는 기적과 위훈을 창조해나가는 장엄한 현실은 혁명적인 사상공세의 위력에 대한 뚜렷한 증시이다.

사상전선이 들끓는것만큼 대중의 정신력이 폭발하며 천만군민이 일떠선것만큼 혁명이 전진한다.당의 사상과 믿음을 한생의 재부로 간직하고 맡은 단위에서 집단적혁신을 일으켜나가는데서 삶의 보람과 긍지를 찾으며 화선식정치사업을 강도높이 벌려나가는 일군이 시대가 바라는 참된 지휘성원이다.당일군이건 행정경제일군이건 초급일군이건 대중의 정신력을 발동하는것을 기본열쇠로 틀어쥐고 집단의 정신력을 총폭발시켜나갈 때 우리 조국의 전진속도는 더욱 빨라지게 될것이다.

사상전의 힘찬 포성은 천만군민의 자력자강의 정신력을 최대로 분출시키는 원천이다.

자력갱생은 사회주의강국건설의 생명선이다.시대와 력사가 전진하는데 따라 혁명투쟁의 환경과 조건은 달라질수 있지만 제힘을 믿고 모든 문제를 풀어나가야 한다는 혁명의 원리는 변할수 없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로작에서 맨손으로 뜨락또르와 전기기관차를 만들어낸 그 투지, 우리의 힘과 기술로 우주를 정복한 그 정신을 줄기차게 이어나가야 한다고 하시면서 누구나 우리 조국의 모든것을 세계에 없는 사회주의재부로 만들기 위한 투쟁에 떨쳐나서도록 선전선동공세를 힘있게 벌릴데 대하여 강조하시였다.

만리마대진군은 우리의 힘으로 세계를 앞서나가기 위한 자력자강의 창조대전이다.자기 땅에 발을 붙이고 눈은 세계를 보며 힘차게 나아가는 우리 인민의 강한 민족자존의 정신과 첨단돌파의 정신에 드센 사상사업이 안받침되면 그 힘을 당할자 세상에 없다.

자력자강의 기치높이 사회주의최후승리의 령마루를 향하여 전진, 전진, 투쟁 또 전진해나아가는 총진군대오에 진격의 나팔소리가 힘차게 울리고있다.출판보도부문을 비롯한 선전수단들의 박력있는 사상공세는 온 나라를 자력갱생의 불도가니로 부글부글 끓게 하고있으며 인민경제의 주체화, 현대화실현의 앞장에서 사상전의 불바람을 일으키고있는 당선전일군들의 투쟁은 대중의 심장에 애국의 불을 지피고있다.지난해에 전국각지에서 진행된 공훈국가합창단과 모란봉악단, 왕재산예술단 예술인들의 전투적인 예술공연은 자력갱생대진군을 힘차게 다그쳐나가는 천만군민의 신념의 노래가 되여 오늘도 조국강산에 끝없이 메아리치고있다.

사상이 발동되면 모든 일이 잘되며 어디서나 예비가 쏟아져나오고 앙양이 일어나게 된다.모든것이 부족하고 어려운 속에서 자체의 힘으로 기념비적창조물들을 훌륭히 일떠세워 부강조국건설사에 빛나는 장을 아로새긴 강원도정신의 창조자들과 원료와 자재, 설비의 국산화실현에 박차를 가하며 생산의 동음을 높이 울리고있는 금속공업과 화학공업, 경공업부문의 로동계급을 비롯한 자력갱생강자들의 위훈은 결코 저절로 이루어진것이 아니다.이것은 혁명이 간고하고 만난시련이 막아나설수록 사상의 포문을 일제히 열고 대중의 정신력을 총폭발시키기 위한 사상전을 드세게 들이댄 결과에 이룩된것이다.

오늘 날로 비약하는 우리 공화국의 눈부신 전진속도에 질겁한 미제와 그 추종세력들은 제재압박의 포위환을 더욱 조이고있다.하지만 적대세력들의 야만적인 경제제재도, 기승을 부리는 자연의 광란도 항일의 연길폭탄정신과 천리마시대의 자력갱생의 전통을 이어받은 우리 인민의 앞길을 막지 못한다.사상을 만능의 무기로 틀어쥐고 혁명의 북소리를 드세차게 울리며 전진하는 주체조선은 오늘도 래일도 자력갱생의 강국으로 누리에 빛을 뿌릴것이다.

사상전의 힘찬 포성은 이룩한 성과에 만족을 모르고 끊임없이 새 승리를 향하여 돌진해나가게 하는 강위력한 추진력이다.

혁명은 공격전이다.인민의 아름다운 꿈과 리상을 실현하며 광명한 미래에로 나아가는 장엄한 투쟁에서 언제나 백승을 떨치기 위하여서는 순간의 침체와 답보도 없이 계속혁신, 계속전진해나가야 한다.그러자면 사상사업의 도수를 더욱 높여 인민의 심장속에 계속혁명의지를 깊이 심어주는것이 중요하다.련속적인 사상공세, 여기에 혁명의 최후승리를 앞당기는 길이 있다.

지난 4년간은 사상전의 거세찬 열풍속에 련속공격전으로 세인을 경탄시키는 기적적사변들을 다계단으로 펼쳐온 영웅적행로이다.우리 인민은 당이 안겨준 배짱과 담력으로 과감한 공격전을 벌려 우리 공화국을 전략국가의 지위에 당당히 올려세웠으며 경제와 과학기술, 문화를 비롯한 모든 분야에서 대비약적혁신을 일으켰다.오늘도 우리 인민은 백두의 칼바람정신을 만장약하고 지난해에 력사적승리를 이룩한 그 기세, 그 기백으로 만리마속도창조의 불길을 더욱 세차게 지펴올리고있다.생존자체를 위협하는 극악한 제재압박속에서도 사회주의강국건설이 줄기차게 추진되고 새로운 영웅신화들이 창조되고있는 자랑찬 현실은 다 사상사업의 위력으로 안아온것이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력사적인 로작을 피끓는 심장마다에 받아안은 전당의 사상일군들은 즉시 사상공세의 출발진지를 차지하고 천만군민의 정신력을 백배천배로 분출시키기 위한 사상전을 맹렬히 벌리였다.당정책이 제시되면 선전선동력량을 총동원하여 그 관철에로 대중을 힘있게 불러일으키고 당에서 중시하는 대상들에 사상사업의 화력을 집중하여 만리마속도창조의 불길을 세차게 지펴올리도록 떠밀어준 우리의 당선전일군들이다.기념비적창조물들이 련이어 일떠서고 《이채어경》, 과일풍작과 같은 대비약적성과들이 이룩될수록 계속혁신, 계속전진에로 힘있게 고무추동하는 혁명적인 사상공세는 승리에서 더 큰 승리에로 끊임없이 줄달음치게 한 근본원천이다.

오늘 우리앞에는 사회주의승리봉을 점령해야 할 무겁고도 책임적인 과업이 나서고있다.이것은 전체 인민이 신들메를 바싹 조여매고 만리마에 더욱 박차를 가해나갈것을 요구하고있다.우리는 투쟁이 간고할수록, 혁명이 전진할수록 사상사업을 더욱 공세적으로 벌려 온 나라에 계속혁신의 불바람이 세차게 일게 하여야 한다.혁명적인 사상공세, 바로 여기에 만리마대진군의 승리가 있고 비약하는 주체조선의 전도와 미래가 있다.

모든 일군들은 닭알에도 사상을 재우면 바위를 깰수 있다는 우리 당의 사상론을 투쟁의 신조로 삼고 사상전의 포성을 더욱 힘차게 울림으로써 공화국창건 일흔돐을 승리자의 대축전으로 빛내이는데 적극 이바지하여야 할것이다.

김병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