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7(2018)년 2월 17일 로동신문

 

조국통일을 위한 길에 쌓아올리신 불멸의 업적

 

절세의 위인에 대한 다함없는 경모와 그리움의 정으로 가슴이 젖어드는 2월의 나날이 흐를수록 북과 남, 해외의 온 겨레는 조국통일을 필생의 위업으로 삼으시고 그 실현을 위해 자신의 모든것을 깡그리 바치신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불멸의 업적을 숭엄한 마음을 안고 돌이켜보고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김정일동지는 그 누구보다도 조국과 인민을 열렬히 사랑하시였으며 조국의 부강번영과 인민의 행복을 위한 길에 한생을 깡그리 바치시여 조국청사에 영원히 빛날 불멸의 업적을 이룩하신 절세의 애국자이십니다.》

나라와 민족의 운명을 한몸에 지니시고 탁월한 사상과 령도로 조국통일위업에 불멸의 업적을 쌓으신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

그이의 한생은 어버이수령님의 조국통일사상과 로선을 굳건히 고수하고 드팀없이 계승해나가시며 비범한 예지와 정력적인 사상리론활동으로 조국통일위업실현의 확고한 토대를 마련하신 탁월한 공적으로 빛나고있다.

위대한 장군님께서 혁명령도의 매 시기, 매 단계마다 제시하신 과학적이며 현실적인 자주통일로선과 방침들은 복잡다단한 정세하에서도 조국통일운동이 자기의 주체적성격을 굳건히 고수하며 승리적으로 전진하여올수 있게 한 투쟁의 기치, 힘있는 원동력이였다.

어버이수령님의 유훈을 높이 받드시여 온 민족의 대단결로 조국통일을 이룩하시려는것은 위대한 장군님께서 지니신 억척불변의 신념이고 의지였다.위대한 장군님께서는 그 일관하고 변함없는 의지를 담아 주체87(1998)년 4월 18일 력사적인 남북조선정당, 사회단체대표자련석회의 50돐기념 중앙연구토론회에 서한 《온 민족이 대단결하여 조국의 자주적평화통일을 이룩하자》를 보내주시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서한에서 민족대단결5대방침을 제시하시면서 사상과 제도, 계급과 계층에 관계없이 나라와 민족을 사랑하는 모든 사람들을 다 포섭하고 단합시키려는 우리 당의 확고한 립장과 일관한 정책을 다시금 천명하시였다.또한 과거에 민족을 배반하고 잘못된 길을 걸었다 해도 과오를 뉘우치고 조국통일에 이바지하려는 사람들을 과거불문의 원칙에서 관용으로 대하며 남조선의 집권상층이나 여당, 야당인사들, 대자본가, 군장성들과도 민족대단결의 기치밑에 단합할것이라고 하시였다.

민족대단결5대방침은 조국통일을 일일천추로 념원하는 온 겨레를 끝없이 격동시키였으며 자주통일위업실현을 위한 우리 민족의 투쟁행정에서 그 정당성과 생활력을 뚜렷이 과시하였다.조성된 정세의 현실적요구에 맞게 민족대단결5대방침을 제시하시여 나라의 통일위업수행을 위한 근본지침을 마련해주시고 북과 남, 해외의 온 겨레를 민족자주의 기치, 조국통일의 기치밑에 굳게 묶어세우신것은 위대한 장군님께서 이룩하신 고귀한 업적이다.

조국통일운동사에 금문자로 아로새겨져있는 력사적인 6.15공동선언과 10.4선언도 어버이수령님의 조국통일유훈을 철저히 관철해나가시려는 위대한 장군님의 확고한 의지와 비범하고 정력적인 령도가 안아온 빛나는 결실이다.

우리 민족끼리 힘을 합쳐 북남관계를 개선하고 자주통일을 이룩할 불타는 애국의 일념을 지니신 위대한 장군님의 탁월한 령도에 의해 마침내 주체89(2000)년 6월 15일 나라의 통일문제를 우리 민족끼리 해결하는것을 기본내용으로 하는 북남공동선언이 온 세상에 선포되게 되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북남관계를 우리 민족끼리의 관계로 확고히 전환시켜 평화와 번영의 새 민족사를 개척할 웅대한 구상을 안으시고 주체96(2007)년 10월 또 한차례의 평양상봉을 마련하시고 6.15공동선언의 실천강령을 제시해주시였다.

숭고한 민족애와 천리혜안의 예지로 조국통일의 앞길을 활짝 열어나가는데서 나서는 문제들을 전면적으로 밝혀주신 위대한 장군님의 특출한 정치실력은 온 겨레의 크나큰 환희와 격정을 불러일으켰으며 전반적통일운동을 급격히 앙양시키고 존엄높고 번영하는 통일강국을 일떠세울수 있는 넓은 길을 열어주었다.세인을 격동시킨 조국통일운동의 경이적인 사변과 성과들을 목격하며 온 겨레는 위대한 장군님께서 마련해주신 자주통일로선과 방침의 정당성과 진리성, 무궁무진한 생활력을 페부로 절감하였다.

실로 격변하는 시대의 소용돌이속에서도 조국통일운동이 힘차게 전진하여올수 있은것은 누구도 따를수 없는 위인적풍모를 지니시고 북과 남, 해외의 온 겨레를 민족단합과 자주통일의 한길로 현명하게 이끌어주신 어버이장군님의 비범한 령도를 떠나 결코 생각할수 없다.한평생 혁명의 붉은기를 높이 추켜드시고 주체의 사회주의위업을 백승의 한길로 이끄시며 조국통일의 밝은 전망을 열어주신 위대한 장군님의 거룩한 혁명생애와 불멸의 업적은 민족사와 더불어 영원히 빛날것이다.

오늘 우리 민족의 조국통일위업은 사상도 령도도 풍모도 위대한 수령님들 그대로이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탁월하고 세련된 령도에 의하여 줄기차게 전진하고있다.

지금 온 겨레는 우리 공화국의 전략적지위와 변천하는 정세의 요구에 맞게 새로운 북남관계개선방침을 제시하시고 그 실현을 위한 투쟁을 정력적으로 이끄시여 조국통일의 전환적국면을 열어가시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비범한 령도력과 숭고한 민족애의 세계를 목격하면서 그이에 대한 강렬한 흠모와 신뢰심을 더욱 깊이 간직하고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얼마전 남측지역을 방문하였던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고위급대표단 성원들을 만나주시고 화해와 대화의 좋은 분위기를 더욱 승화시켜 훌륭한 결과들을 계속 쌓아나가는것이 중요하다고 하시면서 금후 북남관계개선발전방향을 구체적으로 제시하시였다.

우리의 고위급대표단파견은 겨울철올림픽경기대회를 진심으로 축하하고 우리 민족끼리 힘을 합쳐 북남관계를 발전시키려는 확고한 의지와 성의있는 노력의 과시로 된다.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력사적인 올해신년사에서 우리는 앞으로도 민족자주의 기치를 높이 들고 모든 문제를 우리 민족끼리 해결해나갈것이며 민족의 단합된 힘으로 내외반통일세력의 책동을 짓부시고 조국통일의 새 력사를 써나갈것이라고 강조하시였다.

경애하는 원수님이시야말로 우리 민족의 운명이고 통일강국의 밝은 미래이시라는 바로 이것이 온 겨레의 절대불변의 신념이고 철석같은 의지이다.

경애하는 원수님의 뜻과 의지를 높이 받들어 위대한 장군님의 조국통일유훈을 기어이 관철하고야말 온 겨레의 한결같은 지향은 2월의 하늘가에 더욱더 강렬한 메아리로 울리고있다.

본사기자 장정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