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7(2018)년 2월 12일 로동신문

 

만민의 칭송을 받으시는 영원한 태양

 

오늘 우리 공화국은 국제무대에서 일심단결된 정치사상강국, 몇 안되는 인공지구위성제작 및 발사국, 수소탄까지 보유한 당당한 세계적인 군사강국으로 그 위용을 떨치고있다.

우리 조국의 빛나는 이 모습은 선군의 위력으로 조국과 혁명을 믿음직하게 수호하시고 사회주의강국건설의 만년토대를 쌓아올리신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불멸의 업적과 떼여놓고 생각할수 없다.

오늘도 국제사회는 세계적인 기적을 창조하신 위대한 장군님에 대한 다함없는 경모의 정을 금치 못하고있다.

나이제리아 김일성김정일주의연구 전국위원회 위원장은 김정일동지께서는 빨찌산의 아들로 탄생하시여 인류자주위업의 운명과 전도를 책임지고 승리에로 이끌어오시였다고 하면서 독창적인 선군정치로 미국을 우두머리로 하는 렬강중심의 세계정치구도에 파렬구를 내시고 조선반도와 동북아시아, 세계의 평화와 안전을 굳건히 수호하신 위대한 장군님의 업적을 높이 칭송하였다.

스위스조선위원회, 스위스주체사상연구소조는 공동성명을 발표하여 미제와의 정치군사적대결이 첨예하게 벌어지고있던 시기에 위대한 장군님께서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방위원회 위원장으로 높이 추대되시였다고 하면서 그이께서는 필승의 선군정치로 제국주의자들의 침략전쟁책동을 분쇄해버리시였다, 그이를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방위원회 위원장으로 높이 모시여 사회주의조선은 불패의 강국으로, 세계사회주의보루로 더욱 강화발전되였다고 강조하였다.

인도네시아다양성당 전국지도리사회 총위원장은 이렇게 언급하였다.

김정일각하는 탁월한 선군정치로 미국과 그 추종세력들의 온갖 압살책동을 짓부시고 사회주의를 굳건히 수호하시였으며 강국건설의 튼튼한 토대를 마련하신 위대한 령도자이시다.

조선이 막강한 핵억제력을 갖추고 주체의 핵강국으로서의 위용을 남김없이 과시하고있는것은 그이의 현명한 령도를 떠나서 생각할수 없다.

김정일각하는 생애의 마지막시기까지 인민을 위한 현지지도의 길을 쉬임없이 이어가신 인민의 자애로운 어버이이시다.

나라의 부강발전과 인민의 행복을 위해 자신을 깡그리 바치신 그이의 성스러운 혁명생애는 세기와 더불어 길이 빛날것이다.》

정력적인 사상리론활동으로 사회주의위업, 세계자주화위업실현의 앞길을 밝혀주신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사상리론적업적은 그 혁명성과 과학성, 불패의 생활력으로 하여 만사람의 심금을 뜨겁게 울려주고있다.

로씨야주체사상연구협회 위원장은 다음과 같이 말하였다.

김정일동지의 정력적인 사상리론활동에 의하여 진보적인민들은 사회주의의 과학성과 진리성, 승리의 필연성에 대하여 확신하게 되였다.

김정일동지께서는 가장 어려웠던 고난의 행군, 강행군시기 독창적인 선군정치로 제국주의자들의 온갖 압살책동을 짓부시고 조선의 사회주의를 굳건히 수호하시였다.

세계 진보적인민들이 나라의 진정한 자주와 독립을 이룩하자면 김일성김정일주의를 깊이 연구하여야 한다.》

에스빠냐에 본부를 둔 조선과의 친선협회 위원장은 위대한 김정일대원수의 선군혁명령도와 애국애민의 헌신에 의하여 조선인민은 제국주의자들의 침략책동을 과감히 짓부시고 사회주의를 굳건히 수호할수 있었다, 진보적인류는 김일성주석께서 창시하시고 김정일대원수께서 심화발전시키신 김일성김정일주의가 구현된 조선의 사회주의를 선망의 눈길로 바라보고있다고 말하였다.

어찌 그뿐이랴.

기네 김일성김정일주의연구 전국위원회 위원장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각하께서는 위대한 김일성주석께서 창시하신 주체사상, 선군사상을 자주시대의 지도사상으로 발전풍부화시키시였다.그이께서는 온 사회가 하나의 사회정치적생명체로 결합된 일심단결을 이룩하시고 조선을 불패의 정치사상강국, 군사강국, 인공지구위성제작 및 발사국, 핵보유국으로 전변시키시였다.김정일각하는 조선의 강성번영과 인류자주위업수행에 특출한 공헌을 하신 절세의 위인이시다.》고 자기의 심정을 토로하였다.

도이췰란드공산당 위원장과 도이췰란드반제연단 위원장은 자주, 선군, 사회주의의 기치를 높이 추켜드시고 사회주의건설과 조국통일, 인류자주위업을 승리에로 이끌어오시였으며 생애의 마지막순간까지 인민의 행복을 위한 현지지도의 길을 이어가신 위대한 장군님의 불멸의 헌신에 대하여 격찬하였다.

그들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사상과 위업은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에 의하여 빛나게 계승되고있다고 강조하였다.

체스꼬슬로벤스꼬공산당 중앙위원회 비서는 자기의 심정을 이렇게 토로하였다.

《조선인민이 김정일동지를 영원한 국방위원회 위원장으로 모신것은 결코 우연한것이 아니다.김일성동지께서 개척하시고 김정일동지께서 강화발전시켜오신 조선의 혁명위업은 오늘 김정은동지에 의하여 빛나게 계승되고있다.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현명한 령도가 있어 조선은 핵보유국, 인공지구위성제작 및 발사국으로 더욱 위용떨치고있으며 제국주의련합세력의 전쟁도발책동에 당당히 맞서나가고있는것이다.조선인민은 나라의 존엄과 민족의 자주권을 수호하기 위한 투쟁에서 반드시 최후승리를 이룩할것이다.》

그렇다.

진보적인류가 한결같이 칭송하듯이 우리 장군님은 력사에 찾아볼수 없는 가장 빛나는 업적을 이룩하신 위인중의 위인, 희세의 정치원로이시다.

조국과 인류앞에 쌓아올리신 위대한 장군님의 영원불멸할 업적은 오늘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에 의하여 더욱 찬연한 빛을 뿌리고있으며 그이의 령도따라 나아가는 우리 공화국의 앞길에는 오직 승리와 번영만이 있을것이다.

정원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