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7(2018)년 3월 15일 로동신문

 

사설

자력갱생과 과학기술의 위력으로 기계공업
발전에서 새로운 전환을 일으키자

 

기계공업부문에서 창조와 혁신의 불길을 세차게 지펴올리고있다.

금성뜨락또르공장과 승리자동차련합기업소에서 생산공정의 현대화가 추진되고 올해전투목표점령을 위한 투쟁이 과감히 벌어지고있다.대안중기계련합기업소와 룡성기계련합기업소를 비롯한 굴지의 기계제작기지들과 각지 기계생산단위들에서도 가공설비들을 현대적으로 개조하고 우리 식의 기계제품들을 적극 개발생산하기 위한 투쟁이 힘있게 벌어져 새로운 성과들이 이룩되고있다.

자력갱생과 과학기술의 위력으로 우리 식의 기계제품들을 꽝꽝 생산하여 사회주의강국건설을 힘있게 추동해나가려는것이 기계공업부문 일군들과 근로자들의 확고부동한 신념이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기계공업부문에서는 금성뜨락또르공장과 승리자동차련합기업소를 비롯한 기계공장들을 현대화하고 세계적수준의 기계제품들을 우리 식으로 개발생산하여야 합니다.》

기계공업은 공업의 심장이며 인민경제 여러 부문의 발전과 기술적진보의 기초이다.기계공업을 발전시켜야 나라의 국방력을 강화하고 인민경제의 주체화, 현대화와 농촌경리의 종합적기계화를 더욱 힘있게 다그쳐나갈수 있다.

우리의 자립적이며 현대적인 기계공업의 토대는 든든하며 그 잠재력은 무궁무진하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해방직후에 기계공업은 산업의 모체이라고 하시면서 우리 나라 공업발전의 기본고리로 틀어쥐고나가시였다.준엄한 전쟁의 포화속에서 희천을 비롯한 여러곳에 기계공장들을 건설하도록 하시고 전후에는 《철과 기계는 공업의 왕이다!》라는 혁명적구호를 제시하신 위대한 수령님의 현명한 령도에 의하여 우리 나라는 짧은 력사적기간에 기계제작공업을 핵심으로 하는 강력한 자립적공업토대를 갖추게 되였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사회주의공업화의 성과를 공고발전시키고 기술혁명을 새로운 높은 단계에서 추진시키기 위하여 우리 나라 기계공업의 내부구조와 생산구조를 완비하고 전면적기술개건을 다그치도록 하시였다.우리의 기계공업을 발전하는 시대의 요구에 맞게 더욱 현대화하는것을 사회주의강국건설의 운명을 좌우하는 근본열쇠로 보시고 기계공장들의 현대화에 온갖 심혈과 로고를 다 바치시였다.나라에 있던 돈의 전부라고도 할수 있는 귀중한 자금을 CNC화에 돌리도록 하시고 여러 공장, 기업소들을 찾아 끊임없이 이어가신 위대한 장군님의 애국헌신의 장정은 공작기계공업분야에서 자랑찬 성과가 이룩될수 있게 한 근본원천이였다.

오늘 우리 당은 기계공업을 대단히 중시하고있으며 기계공업발전에 커다란 의의를 부여하고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기계공업부문의 로동계급이 힘과 열정, 지혜를 다 바쳐 만든 기계제품들을 자력자강의 무쇠철마, 만리마시대에 탄생한 귀중한 재보라고 높이 평가해주시였으며 기계공업발전에서 더 높은 성과를 이룩해나가도록 고무해주고계신다.우리의 현대적인 농기계들이 사회주의협동벌들에 꽉 차넘치게 하자는것이 당중앙의 의도라고, 나라의 경제를 발전시키고 국력을 강화하자면 자동차를 자체로 생산하는것이 대단히 중요하다고 하시며 기계공업부문사업에 깊은 관심을 돌리고계시는분이 우리의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이시다.기계공업이 나아갈 방향과 방도를 뚜렷이 밝혀주시고 은정깊은 조치를 취해주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현명한 령도에 의하여 오늘 우리의 기계공업은 신심과 활력에 넘쳐 전진하고있다.

기계공업부문 로동계급은 열화같은 충정과 자력갱생의 혁명정신으로 당의 구상을 받들며 사회주의건설을 힘있게 추동하여온 견결한 혁명가들이다.전후의 그처럼 어려운 시기 복구건설은 문제없다고 당에 큰 힘을 준 참된 충신들도, 맨주먹으로 40일만에 《승리-58》형자동차를 만들고 첫 《천리마》호뜨락또르를 35일만에 생산하여 위대한 천리마시대를 들끓게 한 불굴의 투사들도 다름아닌 기계공업부문의 로동계급이였다.당에서 준 과업을 그 어떤 리유나 구실도 없이 무조건 끝까지 결사관철한 기계공업부문 로동계급의 영웅적투쟁과 자랑찬 위훈은 부강조국건설사에 력력히 새겨져있다.

지난해 12월 김일성광장에서 진행된 새형의 뜨락또르와 화물자동차진출식은 당의 사상과 위업에 무한히 충직한 우리 로동계급의 백절불굴의 정신력의 분출이며 제국주의의 그 어떤 제재압살책동도 자력자강으로 전진하는 우리 조국의 앞길을 가로막을수 없음을 과시한 생동한 화폭이다.수도의 거리거리를 누벼가는 뜨락또르와 화물자동차들을 보며 우리 인민은 자립경제의 무궁무진한 위력을 절감하였으며 사회주의강국건설의 창창한 미래를 확신하였다.

지금 기계공업부문앞에는 기계공장들을 발전하는 시대의 요구에 맞게 현대화하고 세계적수준의 기계제품들을 우리 식으로 더 많이 개발생산하여야 할 중요한 과업이 나서고있다.

국가경제발전 5개년전략의 목표는 인민경제전반을 활성화하고 경제부문사이 균형을 보장하여 나라의 경제를 지속적으로 발전시킬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는것이다.당의 령도밑에 나라의 경제전선전반이 활성화의 돌파구를 열어제끼기 위한 투쟁으로 들끓고있는 현실은 현대적인 기계설비들을 더 많이, 더 좋게 생산하여 인민경제 여러 부문에 보내줄것을 절실히 요구하고있다.

기계공업부문의 일군들과 로동자, 기술자들은 우리 당의 믿음과 기대, 시대적사명감을 뼈에 새기고 더욱더 분발하여야 한다.

당정책을 결사관철하려는 높은 사상적각오를 가지고 부닥치는 애로와 난관을 과감히 뚫고나가야 한다.

당정책결사관철, 이것은 기계공업부문 로동계급의 사상정신적특질이다.

기계공업부문의 일군들과 로동자, 기술자들은 혁명의 년대들마다 당이 바라고 조국이 요구하는 기계설비들을 자체의 힘으로 만들어낸 자랑스러운 투쟁기풍을 계속 이어나가야 한다.위대한 당의 현명한 령도가 있고 강위력한 자립경제가 있는 한 못해낼 일이 없다는 철석의 신념을 지니고 그 어떤 난관도 용감하게 맞받아 뚫고나가야 한다.

지난 기간의 성과에 토대하여 계속혁신, 계속전진함으로써 우리의 기계공업을 새로운 높은 단계에로 발전시켜야 한다.

자동차와 뜨락또르생산단위의 일군들과 로동자, 기술자들은 자강력제일주의기치를 높이 들고 뜻깊은 올해에 새형의 자동차와 뜨락또르생산목표를 기어이 점령하여야 한다.

대안과 락원, 룡성의 로동계급도 혁명의 년대들마다 우리 식의 기계제품들을 꽝꽝 만들어 부강조국건설에 이바지하여온 자랑스러운 투쟁기풍을 이어 일터마다에서 새로운 위훈을 창조하여야 한다.농기계생산부문의 일군들과 로동자, 기술자들은 사회주의수호전의 제1제대 제1선참호인 농업전선에 보내줄 무장장비를 만든다는 비상한 각오를 안고 현대적이며 능률높은 여러가지 농기계들을 더 많이 생산하여 농촌에 보내주어야 한다.

과학기술을 확고히 틀어쥐고나가야 한다.

오늘의 혁명적인 총공세에서 발휘해야 할 투쟁정신이 자력갱생이라면 백승의 보검은 과학기술이다.기계공업부문의 모든 단위들에서는 지식경제시대의 요구에 맞게 기술개발력량을 튼튼히 꾸리고 과학기술과 생산을 유기적으로 결합시키며 생산공정의 현대화를 계속 힘있게 추진하여야 한다.과학기술발전계획을 바로세우며 우리의 힘과 기술, 자원에 철저히 의거하여 현대화를 높은 수준에서 밀고나가야 한다.기술자들에게 연구과제와 기술혁신과제를 똑똑히 주고 그 집행정형을 정상적으로 총화하여 그들이 맡은 과제를 책임적으로 수행하도록 하여야 한다.이와 함께 련관된 과학연구부문들사이의 협동도 잘 조직하여야 한다.연구성과들을 제때에 심의하고 평가해주어 과학연구와 기술혁신운동이 더욱 활기있게 진행되도록 하여야 한다.

일군들이 격동하는 시대의 요구에 맞게 생산조직과 지휘를 혁명적으로 짜고드는것은 기계공업발전에서 새로운 앙양을 일으키기 위한 중요한 요구이다.

금성뜨락또르공장과 승리자동차련합기업소 일군들의 경험은 지도일군들이 당정책결사관철의 정신을 지니고 조직과 지휘를 혁명적으로 짜고든다면 그 어떤 어려운 과제도 능히 수행할수 있다는것을 보여주고있다.이것이 걸렸소, 저것이 걸렸소 하며 우는소리나 하는 패배주의자들, 들끓는 현실속에 뛰여들지 않는 책상주의자들은 대오를 비약과 혁신에로 이끌어나갈수 없다.

기계공업부문의 모든 일군들은 당정책관철을 위한 뚜렷한 목표와 옳은 방법론을 가지고 현실에 깊이 침투하여 기술지도, 설비관리, 자재보장, 로력조직사업을 틀어쥐고 생산전반을 힘있게 밀고나가야 한다.자기 단위의 근로자들을 지식형근로자들로 준비시키는 사업을 근기있게 밀고나가고 그들모두가 자기 기대에 정통하도록 하며 한대의 기계제품을 만들어도 질좋고 쓸모있게 만들도록 하여야 한다.제품검사제도를 보다 강화하는데 큰 힘을 넣어야 한다.

당조직들의 전투적기능과 역할을 더욱 높여야 한다.

기계공업부문 당조직들은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이 기계제품생산성과로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의 령도업적을 빛내이고 우리 당의 사회주의강국건설구상을 앞장에서 실현해나가도록 하기 위한 사상교양사업을 끊임없이 심화시켜야 한다.일군들이 패배주의, 보신주의, 형식주의, 요령주의와 단호히 결별하고 당정책관철에서 결사의 정신을 발휘해나가도록 하며 근로자들의 생활에 깊은 관심을 돌려 그들의 투쟁열의, 생산의욕을 북돋아주어야 한다.기술혁신운동과 따라앞서기, 따라배우기운동, 경험교환운동을 힘있게 벌려 생산공정의 현대화를 적극 추진하고 자동차, 뜨락또르, 공작기계, 농기계를 비롯한 기계제품들의 질적수준을 부단히 갱신해나가도록 하여야 한다.

협동품을 제때에 생산보장하는것은 기계제품생산에서 새로운 전환을 일으키기 위한 중요한 담보이다.해당 부문과 공장, 기업소일군들은 기계공업발전에서 맡고있는 임무의 중요성을 똑똑히 인식하고 혁명적기풍을 높이 발휘하여 협동품들을 제때에 원만히 생산보장하여야 한다.

기계공업부문의 전체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이여!

모두다 당의 숭고한 뜻을 높이 받들고 기계공업발전에서 새로운 전환을 일으킴으로써 사회주의경제강국건설에 적극 이바지해나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