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7(2018)년 3월 6일 로동신문

 

론설

혁명적당풍확립은 당의 전투력과
령도적역할을 높이기 위한 요구

 

오늘 혁명적당풍을 철저히 확립하는것은 당의 전투력과 령도적역할을 끊임없이 높이고 우리 혁명의 정치사상적위력을 더욱 강화하기 위한 중요한 문제로 나서고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우리앞에 나선 투쟁과업들을 성과적으로 수행하기 위하여서는 전당을 조직사상적으로 더욱 굳게 단결시키고 혁명적당풍을 철저히 확립하여 혁명과 건설사업전반에서 당의 전투력과 령도적역할을 끊임없이 높여나가야 합니다.》

당풍은 한마디로 말하여 당생활기풍과 당사업기풍이다.

가정에는 가풍이 있고 사회에는 그 사회를 지배하는 사회적기풍이 있는 법이다.마찬가지로 당에도 자기의 고유한 당풍이 있다.가풍이 바로서있지 않은 가정이 행복할수 없고 사회적기풍이 문란한 사회가 건전하게 발전할수 없는것처럼 혁명적당풍을 확립하지 못한 당은 령도적정치조직으로서의 사명을 다할수 없다.

혁명적당풍을 철저히 확립하는것은 당의 강화발전에서 중요한 의의를 가진다.조선로동당은 창건된 때로부터 오늘에 이르는 장구한 기간 승리만을 떨쳐온 위대한 당이다.우리 당이 력사에 류례없는 시련속에서도 조직력과 전투력이 강한 강철의 당으로 존엄떨치고 우리 인민의 모든 승리의 조직자, 향도자로서의 역할을 훌륭히 수행하여올수 있은것은 수령에 대한 충실성을 제일생명으로 하고 인민을 위하여 모든것을 다 바쳐 싸우는 주체의 혁명적당풍을 철저히 확립하여왔기때문이다.

혁명적당풍을 확립하는 사업에서 시작은 있어도 끝이란 있을수 없다.사회주의위업을 대를 이어 끝까지 완성하자면 혁명과 건설에 대한 당의 령도를 백방으로 강화하여야 하며 그러자면 당안에 혁명적당풍을 확립하는 사업을 계속 힘있게 밀고나가야 한다.

현시기 우리 혁명앞에 나선 방대한 투쟁과업과 조성된 정세는 혁명적당풍을 세우는 사업에 보다 큰 힘을 넣을것을 절박하게 요구하고있다.

혁명적당풍을 철저히 확립하는것은 우리 당을 조직성과 규률성이 강한 불패의 당으로 더욱 강화하기 위한 확고한 담보이다.

혁명적당의 전투력과 령도력은 강한 조직성과 규률성에 기초를 두고있다.사상과 령도의 유일성은 조직성과 규률성에 의하여 보장되며 조직성과 규률성을 떠난 통일단결이란 있을수 없다.혁명하는 당이 조직성과 규률성이 없으면 혁명을 령도할수 없을뿐아니라 당자체가 무기력하고 유명무실한 존재로 전락되게 된다.

조직성과 규률성은 혁명하는 당이라고 하여 저절로 실현되는것이 아니다.그것은 혁명적당풍을 확립하는 과정을 통해서 이루어지고 공고화되게 된다.모든 당조직들과 당원들이 수령의 유일적령도밑에 하나와 같이 움직이고 언제 어디서나 당규약의 요구대로 사업하고 생활하며 수령의 로선과 정책을 절대성, 무조건성의 원칙에서 철저히 관철해나가는 혁명적인 당생활기풍과 당사업기풍이 전당에 차넘칠 때 당은 높은 조직성과 규률성을 지닌 위력한 당으로 될수 있다.

주체의 당건설로선을 구현하여온 나날에 우리 당은 당풍확립을 조직성과 규률성을 높이는 기본고리로 틀어쥐고 여기에 커다란 힘을 넣어왔다.오늘 우리의 모든 당원들은 누구나 다 피끓는 심장을 당중앙위원회의 뜨락에 이어놓고 령도자와 사상도 숨결도 발걸음도 함께 해나가고있으며 당중앙위원회로부터 당세포에 이르기까지 전당에 령도자의 유일적령도밑에 하나와 같이 움직이는 강철같은 규률이 철저히 확립되여있다.뿐만아니라 모든 당조직들과 당원들이 당의 결정지시를 곧 법으로, 지상의 명령으로 여기고 그 어떤 어려운 과업도 당에서 정해준 시간에, 당이 요구하는 높이에서 무조건 결사관철하는 투쟁기풍이 꽉 차넘치고있다.이것이 혁명적당풍확립을 위한 줄기찬 투쟁속에서 비상히 강화된 조선로동당의 진면모이다.

오늘 우리앞에는 세기를 이어온 반미대결전을 총결산하고 사회주의강국건설의 최후승리를 하루빨리 앞당겨야 할 무겁고도 영예로운 혁명임무가 나서고있다.이 성스러운 임무는 혁명적당풍을 확립하는 사업에 보다 큰 힘을 넣어 우리 당을 조직성과 규률성이 완벽한 최정예의 강철의 당으로 강화발전시켜나갈것을 요구하고있다.모든 당조직들이 제1차 전당초급당위원장대회와 조선로동당 제5차 세포위원장대회의 정신을 구현하여 당생활조직과 지도를 당의 유일적령도체계확립과 당원들의 당성단련에 중심을 두고 짜고들어 진행할 때 당의 사상과 어긋나는 온갖 잡사상과 이중규률이 발붙이지 못하고 당중앙위원회를 중심으로 하는 전당의 일심단결이 백방으로 강화될수 있다.이와 함께 모든 당조직들에서 당정책옹위전의 불길을 세차게 지펴올릴 때 수령의 사상과 로선을 결사옹위, 결사관철하는 혁명적기풍이 영원한 전통으로 이어지게 될것이다.

혁명적당풍을 철저히 확립하는것은 당과 인민대중과의 혈연적련계를 반석같이 다져나가기 위한 중요한 요구이다.

당과 대중과의 혈연적련계는 당의 운명, 혁명의 운명과 관련되는 중대한 문제이다.혁명적당은 인민대중과 한덩어리가 되고 인민들이 절대적으로 믿고 받들 때 그 어떤 곤경속에서도 배심든든히 혁명을 승리적으로 전진시키며 위대한 력사를 창조해나갈수 있다.

지난날 세계혁명운동사의 교훈은 혁명하는 당, 사회주의집권당이라고 하여 저절로 인민대중의 지지와 신뢰를 받게 되고 령도적권위와 전투력이 높아지게 되는것이 아니라는것을 보여주고있다.당과 인민대중과의 혈연적련계는 인민을 위해 헌신적으로 복무하는 당풍을 확립한 당에서만 찾아볼수 있는 중요한 특징이다.

조선로동당은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의 현명한 령도밑에 인민에 대한 멸사복무를 자기의 존재방식으로, 고유한 당풍으로 내세우고 시종일관 구현하여온 주체의 혁명적당이다.우리 당은 자기의 붉은 기폭에 마치와 낫과 붓을 아로새긴 때로부터 인민과 한시도 떨어져본적이 없으며 언제나 인민을 하늘처럼 섬기며 혁명령도의 전로정을 인민대중에 대한 멸사복무로 수놓아왔다.우리 당에 있어서 인민의 요구와 리익은 당활동의 기준으로 되고 인민의 운명과 미래를 끝까지 책임지고 보살피는것은 신성한 의무로, 본분으로 되고있다.인민을 위한 일에서는 타산을 앞세우지 말아야 한다는것이 우리 당의 특유한 계산방법이다.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숭고한 인민중시, 인민존중, 인민사랑의 뜻을 높이 받들고 오늘 각급 당조직들과 일군들속에서는 인민의 리익을 첫자리에 놓고 모든것을 사고하고 실천하며 언제나 군중속에 깊이 들어가 그들과 고락을 같이하면서 마음속고충도 남먼저 알고 제때에 풀어주기 위하여 진정을 바치는 기풍이 높이 발휘되고있다.

사랑과 정에는 보답이 따르기마련이다.우리 인민들은 당을 자기 운명의 등대로, 진정한 어머니로 굳게 믿고 일편단심 따르고있으며 당의 부름따라 사회주의조국의 부강번영을 위하여 애국의 열정과 지혜를 다 바치고있다.이런 위대한 인민이 있기에 우리 당은 력사의 돌풍을 맞받아뚫고 남들이 엄두도 내지 못할 기적적인 승리들을 년대와 년대를 이어 끊임없이 이룩해나가고있는것이다.

지금 우리 혁명앞에는 의연히 엄혹한 난관이 가로놓여있으며 우리가 수행하여야 할 과업은 매우 방대하다.그러나 령도자와 천만군민이 위대한 김일성민족, 김정일조선의 존엄을 만방에 떨치기 위한 투쟁의 길에서 한마음한뜻이 된 일심단결이 있는 한 뚫지 못할 시련도 점령 못할 요새도 없다.바로 이 위대한 힘을 최대로 폭발시켜 만리마대진군에서 자랑찬 승전포성을 다발적으로, 련발적으로 울려나가려는데 오늘 우리 당이 혁명적당풍확립을 강조하는 중요한 리유가 있다.

언제 어디서나 인민의 리익과 편의를 최우선, 절대시하고 그 실현을 위한 길에서 참된 보람과 행복을 찾는것이 현시기 우리 일군들과 당원들이 뼈속깊이 새겨안고 높이 발휘하여야 할 사상정신이고 투쟁기풍이다.특히 전당적으로 당세도와 관료주의를 비롯한 낡은 사업방법과 작풍을 뿌리빼는데 모를 박고 혁명적당풍을 확립하기 위한 투쟁을 강도높이 벌려나가는것이 매우 중요하다.

우리의 모든 일군들과 당원들은 혁명적당풍을 철저히 세울데 대한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숭고한 뜻을 피끓는 심장마다에 쪼아박고 철저히 구현해나감으로써 당의 전투력과 령도적역할을 백방으로 높이고 사회주의최후승리를 앞당겨오는데 적극 이바지하여야 할것이다.

박  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