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7(2018)년 3월 24일 로동신문

 

태양절경축준비위원회

여러 나라에서 결성

 

태양절경축 민주꽁고준비위원회 결성식이 8일 킨샤사에서 진행되였다.

민주꽁고의 여러 정당, 단체 인사들이 여기에 참가하였다.

결성식에서는 준비위원회 위원장으로 민주꽁고주체사상연구 전국위원회 위원장 앙드레 로헤껠레 깔론다가, 부위원장으로 민주꽁고공산당 중앙위원회 부총비서인 민주꽁고-조선친선 및 련대성협회 위원장 오떼떼 가스똥 음보요가 선출되였다.

준비위원회 위원장은 주체사상을 창시하시여 인류가 나아갈 길을 밝혀주시고 조선혁명과 세계자주화위업실현에 거대한 업적을 쌓아올리신 김일성주석께서는 인류의 마음속에 영생하고계신다, 오늘 조선인민은 존경하는 김정은원수의 현명한 령도밑에 위대한 수령님들의 최대의 애국유산인 사회주의조선을 만방에 빛내여나가는 긍지와 자부심을 안고 모든 분야에서 새로운 성과를 달성하기 위해 힘차게 투쟁하고있다고 언급하였다.

준비위원회는 3월 10일부터 4월 15일까지를 경축기간으로 정하고 이 기간에 희세의 천출위인들의 불멸의 업적을 칭송하는 정치문화행사들을 조직하며 적대세력들의 반공화국제재압살책동을 짓부시고 사회주의강국건설을 힘있게 다그쳐나가는 조선인민을 지지하는 련대성운동을 적극 벌려나가기로 하였다.

 

* *

 

태양절경축 오스트리아준비위원회가 2월 23일 윈에서 결성되였다.

준비위원회 위원장으로 오스트리아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관계촉진협회 서기장 토마스 뢰쉬가 선출되였다.

준비위원회는 태양절에 즈음하여 희세의 천출위인들의 불멸의 업적을 칭송하는 정치문화행사들을 조직하기로 하였다.

【조선중앙통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