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7(2018)년 3월 29일 로동신문

 

태양절경축준비위원회

여러 나라에서 결성

 

김일성대원수각하 탄생일경축 나이제리아인민진보당준비위원회가 7일 아부쟈에서 결성되였다.

준비위원회 위원장으로 나이제리아인민진보당 전국위원장 다미안 오그본나가 선출되였다.

준비위원회는 태양절에 즈음하여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성스러운 혁명생애와 불멸의 업적을 칭송하며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현명한 령도밑에 우리 군대와 인민이 사회주의강국건설과 조국통일을 위한 투쟁에서 이룩한 성과들을 소개하는 좌담회, 도서전시회, 영화감상회 등 다채로운 정치문화행사들을 조직하기로 하였다.

 

* *

 

태양절경축 프랑스준비위원회가 9일에 결성되였다.준비위원회 위원장으로 프랑스조선친선협회 위원장 베누아 께네데이가 선출되였다.

준비위원회는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탄생 106돐에 즈음하여 업적토론회, 강연회 등 다양한 정치문화행사들을 조직하기로 하였다.

 

* *

 

태양절경축준비위원회가 12일 알제리청년총동맹에서 결성되였다.준비위원회 위원장으로 청년총동맹 위원장 무함마드 누와르 알 라비으 까바일리가 선출되였다.

준비위원회는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탄생 106돐에 즈음하여 경축모임, 사진전시회, 영화감상회 등 다채로운 정치문화행사들을 조직하기로 하였다.

 

* *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탄생 106돐경축 준비위원회가 14일 로씨야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과의 련대성그루빠에서 결성되였다.

준비위원회 위원장으로 련대성그루빠 책임자 레베제브가 선출되였다.

준비위원회는 3월 14일부터 4월 15일까지를 경축기간으로 정하고 이 기간에 위대한 수령님의 고귀한 혁명생애와 불멸의 업적을 출판보도물을 통해 널리 소개선전하며 토론회, 영화감상회 등 다양한 정치문화행사들을 조직하기로 하였다.

 

* *

 

태양절경축 파키스탄전국준비위원회 결성식이 14일 카라치에서 진행되였다.파키스탄의 정계, 사회계 인사들과 군중이 참가한 결성식에서는 보고와 토론들이 있었다.

보고자와 토론자들은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를 사회주의조선의 강화발전과 인민의 행복, 나라의 통일과 세계자주화위업의 승리적전진을 위하여 모든것을 바치신 희세의 영웅, 탁월한 정치가로 높이 칭송하였다.

그들은 김일성주석의 사상과 위업은 또 한분의 걸출한 령도자이신 존경하는 김정은동지에 의하여 빛나게 계승되고있다, 김정은동지의 령도따라 사회주의강국건설과 조국통일을 위해 힘차게 투쟁하는 조선인민에게 변함없는 지지와 련대성을 보낸다고 강조하였다.

결성식에서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 올리는 축전이 채택되였다.

또한 준비위원회 위원장으로 파키스탄국회 상원 의원 카쉬프 우 레흐만이, 부위원장으로 전 국회 상원 의원 아마르 지트가, 서기장으로 파키스탄조선친선협회 카라치지부 서기장 자베드 안싸리가 선출되였다.

준비위원회는 태양절에 즈음하여 위대한 수령님께서 조선혁명과 세계자주화위업수행에 쌓아올리신 불멸의 업적과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현명한 령도밑에 우리 인민이 사회주의강국건설에서 이룩한 성과들을 널리 소개선전하며 다채로운 정치문화행사들을 조직하기로 하였다.

 

* *

 

태양절경축준비위원회가 16일 도이췰란드반제연단에서 결성되였다.준비위원회 위원장으로 반제연단 위원장 미하엘 코트가 선출되였다.

준비위원회는 3월 16일부터 4월 15일까지를 경축기간으로 정하고 이 기간에 다채로운 정치문화행사들을 조직하기로 하였다.

 

* *

 

태양절경축 국제준비위원회가 18일에 결성되였다.

준비위원회 위원장으로 동유럽 및 중앙아시아지역 주체사상과 선군정치연구협회 국제련합 총서기 미하일 빤첸꼬가 선출되였다.

준비위원회는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탄생 106돐에 즈음하여 그이의 고귀한 혁명생애와 불멸의 업적을 칭송하는 정치문화행사들을 조직하기로 하였다.

 

* *

 

태양절경축 련합준비위원회를 19일 쏘련공산당산하 정당, 단체들이 결성하였다.

쏘련공산당 중앙위원회 제1비서이며 《련맹과 련맹공산당을 위하여》국제사회련합 위원장인 모즈고보이를 위원장으로 하는 준비위원회는 끼르기즈스딴공산당, 로씨야공산주의로동자당, 벨라루씨공산주의근로자당, 아제르바이쟌공산당,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과의 친선 및 문화협조 로씨야협회의 인사들을 망라하고있다.

준비위원회는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탄생 106돐에 즈음하여 그이의 성스러운 혁명생애와 불멸의 업적을 칭송하는 토론회 등 다양한 정치문화행사들을 조직하기로 하였다.

 

* *

 

태양절경축 우간다준비위원회 결성식이 19일 캄팔라에서 진행되였다.

우간다의 각계 인사들이 참가한 결성식에서는 준비위원회 위원장으로 제2부수상 키룬다 키베진자가 선출되였다.

위원장은 위대한 김일성동지를 사회주의조선의 시조, 조선인민의 영원한 수령으로 높이 칭송하고 태양절에 즈음하여 절세위인의 고귀한 생애와 업적을 출판보도물을 통해 널리 소개선전하며 토론회, 강연회, 영화감상회 등 다양한 정치문화행사들을 진행할데 대해 언급하였다.

【조선중앙통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