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7(2018)년 4월 3일 로동신문

 

사설

온 나라를 사회주의선경으로
더욱 훌륭히 꾸려나가자

 

봄철위생월간에 들어선 지금 평양시를 비롯하여 전국의 곳곳에서는 겨울난 흔적을 말끔히 털어버리고 생산환경과 생활환경을 일신시키기 위한 사업이 활발히 벌어지고있다.

오늘 우리 당은 모든 부문, 모든 단위에서 생산문화, 생활문화확립의 된바람을 일으키며 사회주의문명강국건설을 힘있게 다그쳐나갈것을 요구하고있다.당의 의도대로 이 땅우에 인민의 꿈과 리상이 현실로 펼쳐지는 천하제일강국을 일떠세우자면 경제건설과 인민생활향상에서 결정적전환을 이룩하는것과 함께 생산문화, 생활문화를 철저히 확립하여 온 나라를 사회주의선경으로 훌륭히 꾸려나가야 한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모든 부문, 모든 단위에서 공장과 일터, 거리와 마을을 새 세기의 요구에 맞게 자기 단위와 지방의 특성이 살아나면서도 먼 앞날에도 손색이 없는 사회주의선경으로 꾸리도록 하여야 합니다.》

생산문화, 생활문화를 확립하는것은 단순한 실무적문제가 아니라 사회주의신념과 잇닿아있는 대단히 중요한 사업이다.자기 위업의 정당성을 확신하는 사람만이 언제나 자기가 살며 일하는 생산환경, 생활환경을 문화위생적으로 알뜰히 꾸려나가는 법이다.

지금 우리의 전진을 가로막고 우리 군대와 인민의 신념을 허물려는 적대세력들의 책동은 극도에 이르고있다.시련이 겹쌓일수록, 원쑤들이 발악하면 할수록 필승의 신심드높이 생활을 더욱 락천적으로, 전투적으로 해나가는것은 우리 인민의 혁명적기질이다.최근년간 려명거리를 비롯하여 사회주의문명이 응축된 로동당시대의 기념비적창조물들이 도처에 솟아나고 모든 부문, 모든 단위에서 생산문화, 생활문화를 철저히 확립하기 위한 투쟁이 힘있게 추진되고있는것은 우리 인민의 신념과 락관이 얼마나 굳세고 드높은가 하는것을 뚜렷이 실증해주고있다.

머지않아 우리는 민족최대의 경사스러운 명절인 태양절을 맞이하게 된다.사회주의강국건설의 모든 전선에서 일대 앙양을 일으키는것과 함께 온 나라의 거리와 마을, 일터를 일신시켜 태양절을 보다 위생문화적인 환경에서 뜻깊게 경축하는것은 우리 인민의 마땅한 본분이고 의무이다.

지금 세계 진보적인류의 마음과 마음들이 평양으로 향하고있다.혁명의 수도 평양은 물론 온 나라의 면모를 보다 훌륭히 변모시키는것은 내 조국강산을 더욱 아름답게 꾸리고 인민들에게 보다 문화정서적인 생활조건을 마련해주시려고 온갖 로고를 바치신 위대한 수령님들의 불멸의 업적을 길이 빛내이기 위한 성스러운 사업이다.뿐만아니라 당의 권위를 옹호하고 존엄높은 우리 공화국의 대외적권위를 보장하는 중요한 정치적사업으로도 된다.

모든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은 생산문화, 생활문화확립이 가지는 중요성을 똑똑히 알고 이 사업에 한사람같이 떨쳐나 온 나라를 사회주의선경으로 전변시켜나가야 한다.

생산문화, 생활문화를 확립하기 위한 사업에 전체 인민이 숭고한 공민적자각과 비상한 열의를 안고 달라붙어야 한다.

조국애, 향토애, 공장애로 심장을 불태우는 사람이 우리 사회의 참된 공민이며 애국자이다.문명한 생활환경을 마련하는 사업은 자기자신을 위한 사업, 우리 인민모두의 행복을 위한 사업이다.

모든 당원들과 근로자들은 뜻깊은 올해에 초소와 일터마다에서 애국헌신의 뚜렷한 자욱을 새길 혁명적각오와 열정을 지니고 생산문화, 생활문화를 확립하기 위한 사업에 적극 떨쳐나서야 한다.누구나 공화국공민으로서의 본분을 깊이 자각하고 거리와 마을, 공장과 일터를 아름답게 꾸리기 위해 애써야 한다.자기가 사는 고장, 자기가 일하는 일터를 남들이 보란듯이 일신시키겠다는 애국의 열정, 아무리 어려워도 자기 손으로 행복을 가꾸겠다는 자력자강의 정신이 온 나라에 차넘쳐야 한다.

거리와 마을, 일터의 면모를 일신시키기 위한 사업을 통이 크게 작전하고 혁명적으로 내밀어야 한다.

도, 시, 군들과 공장, 기업소, 협동농장을 비롯한 모든 지역, 모든 부문, 모든 단위들에서는 생산문화, 생활문화를 확립하기 위한 사업계획을 구체적으로 현실성있게 세우고 끝장을 볼 때까지 완강하게 밀고나가야 한다.최상의 문명을 지향하는 사회주의강국건설시대의 요구에 맞게 목표를 높이 정하고 모든 사업을 깐지게 질적으로 해나가는것이 중요하다.공공건물들과 살림집들에 대한 외장재바르기 등을 손색없이 하고 생산환경, 생활환경을 규모있게 꾸리는 사업을 잘하여야 한다.도시경영부문에서는 살림집과 공공건물의 개건보수, 도로포장과 록지조성을 비롯한 모든 사업을 빈틈없이 해나가야 한다.정상보수, 정상관리의 된바람을 일으켜 땀흘려 건설하고 꾸려놓은 우리의 창조물들, 사회주의재부들이 계속 빛이 나게 하여야 한다.

평양시가 전국의 앞장에 서야 한다.뜻깊은 4월에 수도 평양에서는 중요한 정치문화행사들이 진행되게 된다.시안의 모든 당원들과 근로자들은 수도시민으로서의 높은 긍지와 자부심을 안고 자기 구역, 자기 동, 자기 인민반을 사회주의선경으로 꾸려나가야 한다.당의 은정속에 마련된 공원과 유원지들을 아름답고 깨끗하게 잘 꾸리고 적극 애호관리하여야 한다.성, 중앙기관을 비롯한 평양시안의 모든 기관, 기업소들과 동, 인민반들에서 꾸리기사업을 뚜렷한 목표와 계획을 가지고 드세차게 밀고나가며 총화사업을 실속있게 하고 좋은 경험을 적극 일반화하여야 한다.

생산문화, 생활문화를 확립하기 위한 사업의 성과여부는 전적으로 일군들의 사상관점과 투쟁기풍, 일본새에 달려있다.

몇해전 원산구두공장을 찾으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공장을 돌아보니 종업원들이 사회주의문명국의 체모에 맞게 생산문화, 생활문화를 확립하기 위한 투쟁을 힘있게 벌리고있다는것이 알린다고 하시면서 공장의 안팎을 정성껏 관리해가고있는 그들의 공장애를 높이 평가하시였다.원산구두공장에서 이처럼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값높은 평가를 받아안을수 있은것은 공장의 일군들의 이악하고 깐진 사업기풍, 이신작칙의 일본새와 떼여놓고 생각할수 없다.

모든 일군들은 혁명의 지휘성원, 인민의 충복으로서의 본분을 명심하고 생산환경, 생활환경을 보다 훌륭히 꾸리기 위한 사업에 자기의 온넋과 심혈을 깡그리 바쳐야 한다.인민군대지휘관들처럼 당정책결사관철의 정신과 인민에 대한 멸사복무정신을 지니고 인민들에게 문화적인 생활환경을 마련해주기 위하여 발이 닳도록 뛰고 또 뛰여야 한다.자기 공장과 일터의 면모를 시대의 요구에 맞게 일신시키기 위해 늘 사색하고 작전하는 일군, 거리와 마을, 공원과 유원지들의 실태를 환히 알고 조금이라도 손상이 갈세라 깊이 마음쓰며 헌신하는 실천가가 되여야 한다.봄철위생월간사업정형을 구체적으로 료해장악하고 지도사업을 강화하며 자기 단위를 본보기단위로 꾸리겠다는 포부를 안고 힘찬 투쟁을 벌려나가야 한다.

생산문화, 생활문화를 확립하는 사업에서 당 및 근로단체조직들의 역할을 높여야 한다.

각급 당 및 근로단체조직들에서는 당원들과 근로자들이 생산문화, 생활문화확립이 가지는 중요성과 의의를 똑똑히 알고 이 사업에 사상적으로 동원되도록 조직정치사업을 빈틈없이 짜고들어 진행하여야 한다.누구나 애국은 자기 집뜨락에서부터 시작된다는것을 명심하고 김정일애국주의를 높이 발휘하도록 하여야 한다.모든 당원들과 근로자들이 조국애, 향토애, 공장애를 지니고 자기의 초소와 일터를 언제 어느때나 손색이 없게 잘 꾸리고 관리해나가도록 하여야 한다.

모두다 불타는 애국의 한마음을 안고 생산문화, 생활문화를 확립하기 위한 사업에 적극 떨쳐나 내 나라, 내 조국을 더욱 아름답고 살기 좋은 사회주의문명강국, 인민의 락원으로 훌륭히 꾸려나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