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7(2018)년 4월 8일 로동신문

 

만경봉이여, 태양의 력사 길이 전하라

 

푸른 소나무 끝없이 설레이는 만경봉!

이 강산의 푸르른 기상 여기에서부터 빛발치는가, 이 세상의 숭엄함이 여기에 다 비꼈는가.

예로부터 만경봉은 경치가 아름답기로 소문난 곳이다.

오늘 우리 인민의 마음이 끝없이 달려오는 만경봉은 아름다운 경치만을 자랑하는것이 아니다.

사무치는 그리움, 다함없는 감사의 정을 안고 쉬임없이 태양의 성지를 찾고찾는 충정의 대하,

그끝이 없는 대하에 몸을 싣고 민족최대의 경사스러운 명절인 태양절을 맞으며 만경대고향집에 이어 만경봉에로 기행길을 이어가는 우리에게는 이 일대의 일만경치가 커다란 감흥을 불러일으켰고 성지에 깃든 만단사연들이 새로운 감동을 안겨주었다.

태양의 성지, 혁명의 성지 만경대!

망국의 비운이 삼천리강토를 뒤덮고 산천도 사람도 울분에 몸부림치던 수난의 시기 위대한 수령님께서 바로 이곳에서 탄생하시여 성장의 걸음을 내디디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만경대는 반만년민족사에서 처음으로 맞이하고 높이 모신 어버이수령님께서 탄생하시여 어린시절을 보내신 우리 인민의 마음의 고향이며 세계 혁명적인민들의 마음속에 깊이 자리잡은 태양의 성지, 혁명의 성지입니다.》

혁명의 성지, 여기에 굽이굽이 뻗어간 참관길들을 따라걷느라니 우리 수령님 한평생 걷고걸으신 애국헌신의 로정이 자욱자욱 밟혀오고 바람결에 실려오는 만경봉 솔숲의 싱그러운 향기조차 우리의 가슴을 숭엄한 감정으로 젖어들게 하였다.

만경대고향집의 사립문을 나서 유서깊은 성지를 돌아보는 우리의 발걸음은 우람한 바위가 솟아있는 곳에서 멈춰서게 되였다.우리 수령님의 어린시절에 지울수 없는 흔적을 남긴 군함바위였다.

오랜 세월 누구도 눈여겨본적 없는 이름없던 바위였다.

리창연강사의 말에 의하면 어린시절 위대한 수령님께서 물에 밑부분이 잠기군 한 이 바위가 꼭 파도를 헤가르는 군함같다고 하신 때로부터 군함바위로 불리우게 되였고 여기에서 일제를 무찌르는 군사놀이의 우렁찬 함성이 울리여 사람들의 이목을 끌었다고 한다.

어린시절에 벌써 일제침략자들을 쳐부실 슬기와 용맹을 키우시는 우리 수령님의 비범한 천품이 너무도 놀라와 해가 저물도록 자리뜰념을 안하고 군사놀이를 바라보군 한 동네어른들이였다고 한다.

항일혁명투쟁의 진두에 서시여 강도 일제를 격멸하시고 가렬한 조국해방전쟁시기에는 군대와 인민을 산악같이 일으키시여 《최강》을 뽐내던 침략자 미제를 쳐갈기신 백전백승의 강철의 령장이신 우리 수령님!

총대를 틀어쥐고 조국과 민족의 존엄을 빛내이신 어버이수령님의 성스러운 력사가 바로 여기 만경봉기슭의 군함바위와 잇닿아있음을 참관자들은 깊은 감동속에 절감하였다.

어린시절부터 만사람의 가슴에 새 희망을 안겨준 위대한 수령님의 천출위인상은 가리울수 없는 해빛과도 같았다.

그곳에서 멀지 않은 곳에 썰매바위가 자락을 펼치고있었다.

썰매바위에서 신바람나는 미끄럼타기를 더없이 즐기시던 어리신 우리 수령님께서 언제부터인가 이 놀이를 아예 그만두신 사연을 들려주는 강사의 이야기는 우리의 가슴을 울려주었다.

어느날 밤 희미한 등잔불밑에서 밤새 무명을 짜시는 어머님과 할머님의 모습을 목격하신 위대한 수령님,

어머님께서 제대로 잡숫지도 못하시고 무명을 짜신다는것을 새삼스레 느끼시며 옷이 또 해질세라 그처럼 좋아하시던 썰매타기도 당장 그만두신 우리 수령님이시였다.

그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일가분들의 모습만을 보신것이 아니였으리라.우리 민족이 겪는 불행과 고통을 체험하시며 조국의 부강번영과 인민의 행복이 그리도 가슴에 사무친분이시였기에 우리 인민들의 밝은 웃음을 위하여 한평생 그토록 크나큰 심혈과 로고를 다 바치신것 아니랴.

바로 그로 하여 행복의 웃음소리 그칠줄 모르는 현대적인 유희장들, 《세상에 부럼없어라》의 노래가 끝없이 울려퍼지는 황홀한 소년궁전들이 여기서부터 뿌리내린것이 아니랴 하는 생각으로 우리는 격정을 금할수 없었다.

마침내 우리는 만경봉으로 오르는 길에 들어섰다.

아름드리 소나무들의 울창한 숲, 소나무우듬지들사이로 흘러내리는 무수한 해빛, 그 따사로운 해빛을 받아 한껏 잎새를 펴는 꽃관목들, 어디선가 들려오는 청고운 새들의 지저귐소리…

봄바람에 푸른 잎을 쉼없이 하느적거리는 무성한 소나무들, 발부리를 휘감는 풀 한포기도 못 잊을 사연들을 안고있는듯싶은 만경봉마루에로의 길은 우리를 숭엄한 세계에로 이끌어갔다.

어찌 무심히 걸을수 있으랴.

그리움에 젖어 한자욱, 뜨거움에 젖어 또 한자욱 옮기는 걸음마다 따라서는 나무들은 숭엄한 기념비런듯싶고 이따금 귀전을 스치는 한줄기 바람소리조차 기나긴 세월의 추억을 흔들어깨우는듯싶었다.

우리는 무지개를 잡으시려 우리 수령님 오르시였던 푸른 소나무앞에도 서보았다.소에게 풀을 먹이기 위해 만경봉에 오르신 우리 수령님께서 소가 제발로 외양간을 찾아가는것도 느끼지 못하시고 독서에 열중하신 그날의 학습터에서도 우리는 한동안 발걸음을 떼지 못하였다.

만경봉은 우리 수령님께 있어서 푸른 소나무와 더불어 걸출한 혁명가로서의 신념과 의지를 키우신 소중한 곳이였다.세월의 비바람에 줄기는 터갈라졌어도 잎새 푸르청청한 소나무들, 불요불굴의 혁명투사 김형직선생님의 지원의 뜻이 어린 푸른 소나무의 기상에 원대한 리상과 포부, 열렬한 애국의지를 얹으신 위대한 수령님이시였다.

참기 어려운 시련과 난관의 고비들이 중중첩첩한 항일의 혈전만리길에서도 우리 수령님께서는 만경봉 푸른 소나무의 기상을 마음깊이 간직하시고 전설적인 승리만을 수놓으시였다.밀영의 우등불가에서 대원들에게 조국에 대한 사랑과 백절불굴의 신념, 필승의 넋을 안겨주시던 나날에도 우리 수령님의 가슴속에는 그리운 만경봉의 소나무가 언제나 우뚝 솟아있었으리라.

눈속에서도 푸름을 잃지 않는 소나무의 억센 기상으로 조선은 죽지 않고 살아있으며 조선의 정신도 살아있음을 조국진군의 자욱마다에 력력히 새기신 위대한 수령님!

후더운 가슴으로 그 한그루한그루를 뜨겁게 안아볼수록 우리 세대가 맞아보지 못한 항일혁명의 눈비, 걸어보지 못한 시련의 험산준령들이 숭엄히 밟혀와 심장이 세차게 고동쳤다.

강사로부터 위대한 수령님께서 언제나 묘한 수를 써서 늘 상대를 이기군 하시던 씨름터에 대한 해설을 들은데 이어 우리는 만경봉마루에 올라섰다.

만경봉!

사방을 둘러보니 약동하는 내 조국의 모습이 장엄한 서사적화폭처럼 벅차게 안겨들었다.

새 조국건설과 전후복구건설의 불길이 타올랐던 강선의 노을비낀 하늘, 주체사상탑, 당창건기념탑을 비롯하여 웅건장중한 자태를 자랑하는 수도의 기념비적건축물들, 긴 팔을 내뻗치고 쉼없이 움직이는 기중기들과 씨붙임으로 들끓는 기름진 대지, 곳곳에 우거진 록음과 풍치수려한 산천경개, 파란 띠를 늘인듯싶은 아름다운 대동강…

우리가 선 력사의 이 봉우리와 더불어 만경대가문의 위대한 애국의 의지와 원대한 포부가 얼마나 장중한 메아리로 시대를 격동시키였던가.

위대한 수령님의 애국의 뜻을 사회주의강국건설의 빛나는 현실로 꽃피워나가신 위대한 장군님!

해방후 항일의 녀성영웅 김정숙어머님과 함께 이곳에 오르신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만경봉의 소나무를 바라보시며 만경대가문의 애국의 혈통을 이으실 신념과 의지를 가다듬으시였고 아름다운 이 땅에 훌륭한 락원을 일떠세우실 굳은 맹세를 다지시였다.

그날의 맹세를 지켜 준엄했던 고난의 행군, 강행군시기에도 신념의 기치높이 사회주의강국건설의 활로를 힘차게 열어나가신 절세의 애국자이신 위대한 장군님!

그 나날 쪽잠과 줴기밥으로 낮과 밤을 이어가시며 우리 장군님께서 쉬임없이 넘고헤치신 높고 험한 산발들은 그 얼마였던가.

언제인가 만경대를 찾으신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일군들에게 남산을 바라보면 김형직선생님께서 지으신 시 《남산의 푸른 소나무》부터 생각난다고, 그 시에서 제일 가슴을 울리는것은 3련이라고 하시면서 시구절을 조용히 읊으시였다.

이 한몸 싸우다 쓰러지면

대를 이어 싸워서도

금수강산 삼천리에

양춘을 찾아올제 독립만세를

조선아 불러다오

 

인민의 꿈과 리상이 찬란히 꽃펴나고있는 우리 조국의 눈부신 현실은 그날에 더욱 깊이 간직하신 경애하는 원수님의 위대한 신념의 분출임을 우리는 천하제일봉인 만경봉에서 심장으로 더욱 뜨겁게 절감하였다.

위대한 수령님들께서와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만경봉의 푸른 소나무와 더불어 굳히신 애국의 의지로 하여 이 땅우에 백승의 력사가 끝없이 흐르고 세계가 경탄하여마지 않는 우리 조국의 높은 존엄과 기상이 있는것이다.

만경봉과 더불어 승리와 영광으로 빛나는 조선혁명의 장구한 로정을 더듬어보는 우리의 가슴은 세차게 높뛰였다.

우리들로 하여금 혁명을 더욱 깊이 알게 하고 백두의 혁명정신, 백두의 칼바람정신으로 폭풍노도쳐 나아갈 필승의 신념을 더욱 굳게 해주는 만경봉.

진정 만경봉은 우리 민족의 륭성번영의 기상을 만대에 이어주는 봉우리, 조국과 인민의 부강할 미래를 저 하늘에 받들어올린 금수강산제일봉, 천하제일봉이다!

력사의 이 진리를 확증하며 만경봉의 푸른 숲은 끝없이 설레인다.

글 본사기자 한영민
사진 본사기자 리동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