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7(2018)년 4월 11일 로동신문

 

남조선단체 4.3인민봉기를
모독하는 보수언론들을 규탄

 

남조선인터네트신문 《통일뉴스》에 의하면 제주4.3사건 70주년 범국민위원회가 5일 4.3인민봉기의 진실을 외곡하고 미국을 비호하는 보수언론들을 규탄하는 성명을 발표하였다.

성명은 4.3봉기의 진실과 정의를 외곡하고 단체가 범민련 남측본부를 비롯한 통일운동단체들이 주최하는 미국규탄대회에 참가하는것을 비난한 《문화일보》, 《조선일보》와 같은 보수언론들의 작태에 분노를 금할수 없다고 지적하였다.

70년동안 아무런 사죄도 없는 미국에 학살에 대한 책임을 인정하고 사과하라고 요구하기 위해 30여개 단체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미국규탄대회에 참가하여 련대하는것이 무엇이 잘못되였는가고 성명은 단죄하였다.제주4.3봉기는 해방후 제주도민들에 대한 미군정의 탄압이 없었다면 일어나지도 않았을 봉기라고 하면서 성명은 미군정이 봉기진압을 결정하고 미군사고문단이 대량학살을 지휘하였다고 까밝혔다.

보수언론들이 이미 페지되였어야 할 《보안법》을 근거로 범민련을 《리적단체》로 몰며 사회적운동에서 배제시키려 한다고 성명은 단죄하였다.

성명은 수구언론들의 작태는 4.3봉기의 진실을 외곡하려는 못된 속심에서 출발한것이라고 하면서 봉기의 정신을 헐뜯는 행위를 당장 걷어치울것을 요구하였다.

성명은 4.3봉기의 아픈 상처를 청산하기 위해서는 《보안법》과 같은 반인권법을 페지해야 한다고 주장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