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7(2018)년 4월 6일 로동신문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중국방문성과를 축하하여

여러 나라 단체들 성명 발표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중국방문성과를 축하하여 로씨야단체들이 1일 성명들을 발표하였다.

로씨야 김일성김정일주의연구소는 다음과 같이 밝혔다.

존경하는 김정은동지의 중국방문소식은 로씨야각계의 커다란 관심을 모으고있다.

세계자주화위업을 말살하려는 제국주의자들의 책동이 악랄해지고있는 때에 진행된 조중 두 나라 령도자들의 상봉은 정말이지 감동적이였으며 이는 우리들로 하여금 자주와 정의를 지향하는 진보적세력들이 더욱 단결하여 련대를 강화할것을 시사해주고있다.

조중친선은 깊고도 오랜 력사적뿌리를 가지고있다.

공동의 적을 반대하는 투쟁속에서 피로써 맺어진 조중친선이 앞으로도 영원하기를 바란다.

로씨야 로스또브 김일성김정일주의연구협회는 이렇게 강조하였다.

존경하는 김정은동지의 중국방문소식을 크나큰 격정속에 접하였다.

미제국주의자들은 사회주의조선에 대한 제재와 봉쇄의 포위망을 좁히려 하고있지만 그러한 시도에는 파렬구가 생기기 시작하였다.

조선과 중국의 령도자들께서는 두 나라사이의 친선을 중시하고 발전시키는것이 당과 정부의 확고한 립장이며 의지라는것을 확언하시였다.

우리는 김정은동지께서 사회주의조선을 압살하려는 제국주의자들의 끈질긴 책동에 대처하여 취하신 모든 조치들을 전적으로 지지한다.

로씨야주체사상연구협회 알따이공화국지부는 김정은동지의 중국방문소식은 평화를 사랑하는 세계 진보적인민들의 열화같은 격찬을 불러일으키고있다, 전통적인 조중친선이 나날이 더욱 강화되며 두 나라 인민들사이의 단결과 협조가 보다 발전하기를 진심으로 바란다고 성명하였다.

 

* *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중국방문성과를 축하하여 스위스조선위원회, 스위스주체사상연구소조가 3월 28일 공동성명을 발표하였다.

성명은 다음과 같이 지적하였다.

조선로동당 위원장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회 위원장이신 김정은최고령도자께서 3월 25일부터 28일까지 중국을 비공식방문하시였다.

그이의 력사적인 중국방문은 조중 두 나라, 두 당사이의 친선을 새로운 높은 단계에로 추동하고 조선반도와 아시아태평양지역 나아가서 세계의 평화를 수호하는데 커다란 기여로 된다.

김일성주석과 김정일각하께서 중국을 여러차례 방문하신 전통을 이어 김정은최고령도자께서 이번에 중국을 방문하시였다.

조중친선은 두 나라 인민들의 값비싼 전취물로서 귀중하게 간주되고 쌍방의 리익에 부합되게 더욱 공고발전되여야 할것이다.

김정은최고령도자의 력사적인 중국방문소식을 커다란 기쁨과 격정속에 접한 우리는 그이께와 그리고 조선로동당과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정부, 조선인민에게 충심으로 되는 축하의 인사를 드린다.

【조선중앙통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