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7(2018)년 4월 8일 로동신문

 

세계자주화위업에 바쳐진 위대한 한생

 

화창한 봄이 왔다.

따뜻한 봄빛이 넘치고 온갖 꽃이 피여나는 4월의 뜻깊은 명절, 태양절을 맞게 되는 우리 인민과 세계 혁명적인민들의 가슴가슴은 인류의 태양이시며 자애로운 스승이신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에 대한 그리움으로 더더욱 젖어든다.

오늘 세계인민들은 비범한 사상리론적예지로 세계자주화위업에 관한 탁월한 사상리론을 제시하신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불멸의 업적에 대하여 감회깊이 되새겨보고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위대한 김일성동지께서는 정력적인 대외활동으로 세계의 자주화위업실현에 커다란 공헌을 하시였다.》

인류는 오랜 세월을 두고 온갖 지배와 예속이 없는 자유로운 세계에서 평등하게 살것을 갈망하였으며 그를 실현할수 있는 길을 찾으려고 암중모색하였다.

그 과정에 수많은 사상가, 정치가, 철학가들이 인간해방과 사회개조에 대한 일련의 견해와 리론들을 내놓았다.하지만 그 누구도 인간의 본성과 시대적요구에 부합되고 인민대중이 자주적이며 창조적인 생활을 누릴수 있는 새 세계건설의 길을 밝히지 못하였다.

이 력사적과제는 바로 인류의 운명을 한몸에 지니시고 세계의 자주화위업실현을 위해 모든것을 다 바치신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에 의해 빛나게 해결되게 되였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자주성을 위한 인민들의 투쟁이 전례없이 강화되고 세계가 자주의 길로 나가는것이 시대적흐름으로 되고있는 새로운 력사적환경에 맞게 온 세계의 자주화에 관한 독창적인 사상리론을 제시하시여 인민대중의 자주위업수행의 휘황한 앞길을 열어놓으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주체71(1982)년 4월에 진행된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최고인민회의 합동회의에서 하신 시정연설 《온 사회를 주체사상화하기 위한 인민정권의 과업》에서 온 세계의 자주화에 관한 독창적인 사상리론을 천명하시였다.

그이께서는 연설에서 그 어느 선행리론가들도 제기하지 못한 자주화된 세계의 면모와 특징을 과학리론적으로 완벽하게 밝히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자주화된 세계는 온갖 지배주의와 식민주의가 완전히 청산된 세계이며 모든 나라, 모든 민족의 자주권이 완전히 실현된 세계이라고 정식화하시였다.

이것은 자주성을 실현하기 위한 세계 진보적인민들의 투쟁을 새로운 높은 단계에 올려세울수 있게 한 위대한 강령, 불멸의 기치였다.

위대한 수령님에 의해 자주화된 세계의 면모와 특징이 밝혀짐으로써 자주성을 위한 인민들의 투쟁은 정확한 목표를 가지고 목적지향성있게 진행되게 되였으며 온 세계를 자주화하기 위한 력사적진군이 적극 다그쳐지게 되였다.

잊을수 없는 화폭이 있다.주체78(1989)년 7월 1일이였다.

이날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제13차 세계청년학생축전 개막식에서 《청년학생들은 시대의 선구자가 되자》라는 축하연설을 하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연설에서 침략과 략탈의 낡은 질서, 약육강식의 법칙이 인간사회에서 불가피한것처럼 떠들어대는 제국주의자들의 궤변의 허황성을 낱낱이 발가놓으시였다.계속하여 수령님께서는 인간의 사회적본성은 세계의 주인, 자기 운명의 주인으로서 자주적으로 살려는데 있다고 교시하시였다.

축전개막식에 참가한 우리 인민은 물론 백수십개 나라에서 온 청년학생대표들, 국제 및 지역기구대표들과 수많은 외국의 벗들도 위대한 수령님을 우러르며 열렬히 박수를 쳤다.

자주화된 새 세계!

그려볼수록 가슴벅차오르게 하는 세계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축하연설에서 자주적인 새 세계를 건설하기 위한 인류의 위업은 력사의 전진을 가로막는 낡은 세력과의 투쟁을 통해서만 승리할수 있다고 하시면서 청년학생들이 시대의 선구자가 될데 대하여 호소하시였다.

자주화된 새 세계의 면모와 그 건설에 관한 독창적인 사상을 밝혀주신 위대한 수령님의 연설은 참가자들의 가슴속에 세찬 격랑을 일으켰다.

축전개막식이 끝난 후 나이제리아대표단 단장은 흥분된 심정을 금치 못하며 이렇게 말하였다.김일성주석각하의 축하연설은 참으로 훌륭했다.김일성주석각하는 이번 연설에서 자주화된 세계는 어떤 세계인가에 대하여 명확히 밝혀주시면서 우리 시대 청년들은 가장 숭고한 사명을 지니고있는 긍지높은 세대라고 가르치시였다.》

그후에도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세계혁명가들과 진보적인민들이 세계자주화위업수행의 한길로 줄기차게 나아가도록 정력적으로 이끌어주시였다.

1990년대에 들어서면서 국제정치정세는 급격히 변화되였다.력사의 반동들은 자주화된 새 세계를 건설하려는 인류의 투쟁을 가로막아보려고 악랄하게 책동하였다.결과 수십년간 존재하여온 동유럽사회주의나라들이 허물어졌다.

사태의 본질을 꿰뚫어보지 못한 일부 나라 당들에서 사상적혼란과 동요가 일어났다.

바로 이러한 때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우리 나라를 방문한 일본 《이와나미》서점 사장이 제기한 질문에 대한 대답과 그후에 발표하신 여러 로작들에서 사회주의가 승리하는것은 력사발전의 법칙이라는것을 명백히 밝혀주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일부 나라들에서 사회주의가 좌절되고 자본주의가 복귀된것은 큰 손실로 되지만 그것은 인류의 자주위업수행에서 나타난 일시적인 현상이라고 밝혀주시였다.그러시면서 현시대가 전환의 시대, 격동의 시대라고 할 때 그것은 바로 자주적인 새 세계에로의 전환이며 그 전환을 가져오기 위한 격동이라고 보아야 할것이라고 천명하시였다.

그후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우리 나라를 방문한 우루과이3월26일운동대표단 등 여러 나라 대표단과 정계, 사회계인사들을 만나주신 자리들에서 동유럽사회주의나라들이 하루아침에 무너지게 된 원인은 동유럽나라 사회주의집권당들이 큰 나라를 따라다니며 사대주의를 하고 주관주의, 관료주의를 하면서 인민대중과 리탈된데 있다고 명확히 밝혀주시였다.

그들은 변화되는 정세의 요구에 맞게 옳바른 공동전략을 세우고 투쟁할데 대한 위대한 수령님의 귀중한 가르치심을 받아안고 반제자주위업실현을 위해 힘차게 싸워나갈 굳은 결의들을 다지였다.

탁월한 사상리론활동으로 온 세계 자주화의 진로를 환히 밝혀주시고 세련된 령도로 자주위업을 승리의 한길로 이끌어오신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

정녕 그이의 한생은 온 세계 자주화위업실현에 바쳐진 위대한 한생이였다.

인디아의 한 저명한 정치활동가는 위대한 수령님께서 세계자주화위업에 쌓아올리신 불멸의 업적을 높이 칭송하면서 다음과 같이 말하였다.

《20세기가 낳은 위대한 수령이신 김일성동지께서는 시대와 인류앞에 불멸의 업적을 쌓아올리시였다.인류는 김일성동지를 인민의 자유와 행복, 자주위업에 한생을 바치신 인민의 수령으로, 위대한 혁명가로 영원히 기억할것이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 시대와 력사앞에 쌓아올리신 영원불멸할 업적은 후손만대에 길이 빛을 뿌릴것이다.

본사기자 라명성